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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3,IT과학,ZDNet Korea,B쇼핑 T커머스 시장 가세,B쇼핑 SK브로드밴드로부터 독립…SK스토아 신설 지디넷코리아 안희정 기자 SK브로드밴드가 1일부로 T커머스 브랜드인 B쇼핑을 독립시키고 사업 확대에 나섰다.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T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올라타기 위해서다. B쇼핑은 이번 분사로 인해 직접사용채널 직사채널 규제에서 벗어날 수 있어 SK브로드밴드 IPTV 서비스인 Btv 가입자 400만명을 고객군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3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B쇼핑은 SK스토아라는 신설 회사로 분사했다. SK스토아 대표는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부문장인 윤석암 전무가 겸직하게 된다. SK브로드밴드는 2020년까지 약 500억을 투자해 2021년까지 취급고 2조원 매출 5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야심찬 계획도 밝혔다. SK스토아를 국내 1위 T커머스 플랫폼으로 육성해 SK그룹 내 미디어 기반 대표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설명이다. SK스토아 왜 SK브로드밴드는 B쇼핑을 분사시키나 지난 2005년 정부는 TV홈쇼핑 판매를 원하는 기업들의 수요를 충분히 소화해내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 중소기업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사업자들에게 T커머스 사업 허가를 내줬다. T커머스 취급고는 지난해 사업 권한을 갖고 있는 10개 사업자가 모두 진출하면서 2012년 230억원에 불과했던 규모가 2016년 9천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연평균 성장률이 252%나 된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말에는 당초 예상했던 1조8천억원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T커머스는 판매 가능한 상품수 제한이 없어 다양한 중기제품 소개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해 리모컨으로 상품 구매나 TV앱 등을 활용할 수 있고 IP주소 기반으로 지역이나 시청자 성향에 따른 맞춤형 상품 노출이나 판매도 가능하다. B쇼핑은 아직 T커머스 업계에서는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진 않다. 지난해 T커머스 취급고 기준으로 K쇼핑이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신세계TV쇼핑이 잇고 있다. 특히 업계에선 K쇼핑 활약을 주목하고 있다. KT 계열사 KTH의 T커머스 브랜드인 K쇼핑은 지난해 연간 매출 73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77.7% 증가했다. 올해 3분기까지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62.7% 증가한 770억원을 기록했다. K쇼핑은 현재 약 2천100만 가구에 송출하고 있으며 내년엔 LG유플러스에도 채널이 추가될 예정이다. 그동안 SK브로드밴드는 IPTV법에 따라 직접운영채널을 편성할 수 없어 Btv에 B쇼핑 송출이 불가능했다. SK브로드밴드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T커머스 사업에 투자하려면 분사는 필수적이다. 유료방송 2위인 자사 IPTV Btv의 약 400만명 이상 고객군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회사 측은 지난해부터 B쇼핑 분사를 준비해왔다. 이번 분사로 B쇼핑은 12월 중순 정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승인을 받은 후 Btv에서도 송출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확 키운다 SK브로드밴드는 SK스토아의 새출발을 위해 얼마전 서울 상암에 새 터전을 마련했다. 자체 스튜디오 오픈도 준비중이다. 내년 봄께는 새로운 스튜디오에서 B쇼핑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쇼핑 분사는 T커머스에 대한 회사의 투자 의지를 보여주는 것 이라고 말했다. 각 사업을 전문화해 사업별로 시장환경이나 제도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핵심사업에 집중 투자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자 한다는 설명이다. SK브로드밴드는 고화질의 안정적인 방송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 자체 스튜디오 구축 소비자 편의성 증대를 위한 모바일 앱 개발 및 UI UX 개편 맞춤형 쇼핑 및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방송서비스를 비롯한 신규 사업 빅 데이터 분석 및 응용 시스템 구축 등 오는 2020년까지 약 5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B쇼핑은 추후 Btv가입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펼치거나 SK텔레콤의 AI스피커 누구를 활용해 T커머스 사업을 고도화 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SK브로드밴드 OTT 서비스인 옥수수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미디어커머스 관련 시도도 기대해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T커머스는 TV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아직 남아있다 며 B쇼핑이 본격 T커머스 사업에 투자하면서 T커머스 시장도 더 활기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 내다봤다.안전카지노사이트20171201,경제,연합뉴스,한국구세군 홍보대사에 임명된 최자두,서울 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1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89주년 구세군자선냄비 시종식에서 한국구세군 김필수 사령관 왼쪽 이 만화 안녕 자두야 의 최자두 캐릭터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몰디브맞고20171201,경제,전자신문,ET투자뉴스BYC 지분 변동 신한방 외 8명 0.59%p 감소 70.59% 보유,BYC 001460 는 01일 주요주주 신한방을 비롯한 특별관계자의 보유주식이 감소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직전 보고일보다 3 721주 감소하여 지분율은 70.59%로 하락했다. 이번 보고 사유는 주식수량변동 특별관계자제외로 알려졌다.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자의 지분 변동은 주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다. 특히 보유비율을 지속적으로 늘리거나 줄일 경우 해당종목 투자시 유의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BYC의 지분 변동 내역과 보유 내역이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6,IT과학,동아일보,60세 한국인 기대여명 男 22년女 27년… 작년 태어난 여아 85세 살지만 20년 아파,동아일보 통계청 ‘2016년 생명표’ 발표 60세가 돼 직장에서 퇴직했지만 아직도 남아 있는 삶은 20년을 훌쩍 넘는다. 갓 태어난 아기는 평균 82세까지 살지만 일생 중 17년은 아픈 상태로 지내게 된다. 통계청이 5일 내놓은 ‘2016년 생명표’에 나타난 한국인의 평균적인 삶의 모습이다. 의료기술 발달 등으로 노년의 여생은 갈수록 길어진다. 하지만 그만큼 병을 앓는 기간도 늘어나면서 건강 측면에서 삶의 질은 오히려 퇴보할 것으로 전망됐다. 단순하게 오래 사는 것보다 건강하게 긴 여생을 보내는 ‘무병장수’가 고령화 시대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 금주·금연으로 남녀 수명 격차 ‘최소’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60세인 사람은 남성 82세 여성 87세까지 살 것으로 기대됐다. 지난해 60세 남성의 기대여명은 22.5년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22.5년을 더 산다는 의미로 1970년 12.7년 과 비교하면 지난 반세기 동안 노인의 삶이 10년 가까이 늘었다. 60세 여성의 기대여명은 27.2년으로 1970년 18.4년 보다 9년 가까이 오래 살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40세였던 사람은 남성 80.4세 여성 86.2세까지 살 것으로 전망됐다. 50세는 남성 81.1세 여성 86.6세가 예상 수명이다. 생명표를 보면 남성 기대수명이 여성보다 증가 속도가 빨랐다. 지난해 출생한 남자 신생아의 기대수명은 79.3년으로 10년 전보다 3.9년 늘었다. 여성은 지난해 태어났을 경우 평균 85.4년을 살 것으로 예상되면서 10년 전보다 3.3년 늘어나는 데 그쳤다. 이에 따라 지난해 태어난 남성과 여성의 기대수명 차는 6.1년으로 역대 최소치를 나타냈다. 1985년에는 같은 해 태어난 여성이 남성보다 8.6년이나 오래 살 것으로 예측될 만큼 격차가 컸다. 통계청 측은 “금주와 금연의 확산으로 간·폐질환이 이전보다 크게 줄었다. 이 때문에 남녀의 수명 격차도 줄어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태어난 아동은 암으로 사망할 확률이 21.3%로 가장 높았다. 심장질환 11.8% 뇌혈관질환 8.8% 등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한국인 기대수명은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회원국 35곳 가운데 여성 4위 남성 15위였다. 여성은 일본 87.1세 이 남성은 아이슬란드 81.2세 가 기대수명이 가장 긴 나라였다. ○ 수명보다 아픈 기간이 더 빨리 늘어 기대수명은 늘어났지만 건강하게 살 수 있는 수명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 특히 평균수명이 상대적으로 긴 여성을 중심으로 이런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2012년 태어난 여성은 84.2세까지 살 것으로 보이는데 이 가운데 66.5세까지만 건강하게 보낼 것으로 기대됐다. 17.7년은 병을 앓는 유병 有病 기간으로 보내면서 건강한 기간이 전체 삶의 79.0%로 집계됐다. 반면 지난해 태어난 여아는 기대수명이 85.4세로 늘지만 건강수명은 65.2세로 오히려 줄어들었다. 유병 기간이 20년을 넘어서면서 일생 중 건강한 기간도 76.3%로 퇴보했다. 남성은 상대적으로 병을 앓는 기간이 짧아 지난해 태어난 남녀 신생아의 기대수명 격차는 6.1년이었지만 건강수명 격차는 0.5년에 불과했다. 건강한 상태로 지낼 수 있는 수명은 남녀 간 격차가 6개월에 불과하다는 의미다. 이지연 통계청 인구동향과장은 “의료 발달에 따라 국민들이 주관적으로 느끼는 건강 상태는 좋아지고 있다”며 “고령층을 중심으로 요양병원 등의 의료시설을 이용하는 절대적인 기간이 늘어나면서 병을 앓는 유병 기간이 늘어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모바일카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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