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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fnRASSI서울옥션 6.09% 오르며 거래량 증가,서울옥션 063170 의 현재 거래량이 최근 5거래일 거래량의 최고치를 경신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고 서울옥션은 3일 연속 상승흐름을 보이며 10시 13분 현재 6.09% 증가한 9 230원에 거래중이다. 기관투자자 연속 3일 순매도 최근 5일간 동종목의 외국인 투자자는 32 315주 순매수하였고 마찬가지로 기관은 51 226주 순매수하였다. 전날 두 주체 각각 33 925주 51 226주 순매수하며 보유 비율을 늘렸다. 다음 표는 동종목의 외국인 기관의 일별 순매수량을 나타낸 것이다. 퀀트 재무분석 종합점수 29점으로 상승 지표 항목 값 종합점수 성장성 매출액증가율 0.17 3.13 자기자본증가율 0.01 안정성 부채비율 105.58 9.93 유동비율 207.78 이익안정성 10 수익성 ROA 1.68 5.75 ROE 3.44 영업이익율 8.19 서울옥션의 퀀트 재무 점수는 18.81점으로 3개월 이전 18.71점보다 올랐다. 지난 분기에 비해 성장성 점수가 상승했다. 이는 매출액 증가율이 증가하였기 때문이다. 안정성 종합 점수는 부채비율 감소 유동비율 증가로 상승했다. 수익성 측면에서 볼때 ROA ROE 영업이익률 모두 하락하여 이전보다 낮은 점수를 받았다. fnRASSI 는 증권전문 기업 씽크풀과 파이낸셜뉴스의 협업으로 로봇기자가 실시간으로 생산하는 기사입니다.우리카지노 계열사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와이아이케이 삼성전자와 1490억 반도체검사장비 계약 ,머니투데이 구유나 기자 와이아이케이는 삼성전자와 1487억7000만원 규모의 반도체검사장비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연결 매출액 대비 219.88% 규모다.몰디브맞고20171205,IT과학,한국일보,게임에 빠진 덕후들 게임 창작물로 돈 벌다,넥슨IP 활용 콘텐츠 축제 ‘네코제’ 캐릭터 재해석한 유화 목걸이ㆍ향수 등 전시ㆍ판매 상품 예상보다 완성도 높아 하위문화 머물렀던 ‘덕질’ 확장형 축제로 발전한다면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할 수도 지난 3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 4회 네코제 가 수많은 방문객들로 붐비고 있다. 넥슨 제공 지난 3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입장 순서를 기다리고 있던 수십 명의 눈길이 자연스럽게 벽에 걸린 작품들로 향했다. 이들과 함께 손가락과 머리 어깨에 나비를 앉혀놓은 분홍색 눈동자와 머리칼을 가진 신비로운 여인의 그림을 한참 쳐다보고 있던 기자에게 행사 관계자가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롬’씨의 작품”이라고 알려줬다. ‘귀는 왜 이렇게 뾰족하게 그렸을까’ 속으로 떠올렸던 궁금증은 그의 추가 설명으로 풀렸다. 관계자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루시드와 아이템 중 하나인 나비를 작가가 재해석해 그린 유화”라고 알려줬다. 3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네코제 입구에는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순수예술 작가들의 작품이 걸려 있었다. 일러스트 작가 롬의 루시드 오프 듀티 오른쪽 작품은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 루시드를 재해석한 유화다. 넥슨 제공 전시관을 연상시키는 입구를 지나자 액세서리부터 쿠션 피규어 등 다양한 물품을 사고파는 장터가 펼쳐졌다. 이곳은 넥슨의 게임 지식재산권 IP 을 활용해 게임 마니아들이 직접 2차 창작물을 만들어 전시하고 판매도 하는 ‘네코제’ 넥슨 콘텐츠 축제 현장이다.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4회째인 네코제에서 게임 IP에 영감을 받아 상품을 만든 이들은 ‘유저 아티스트’로 불렸다. 게임을 하기만 하던 수용자가 창작자로 변신한 것인데 내놓은 물건들은 당장 상품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만큼 완성도가 높았다. 방문객들은 맘에 든 물건을 구매해 담은 쇼핑백을 양손 가득 들고 있었고 부스 곳곳에는 매진 안내판이 붙어 있었다. 게임 캐릭터를 본뜬 인형 정도 전시됐으리라는 애초 예상과 달리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됐다. 게임 캐릭터가 걸고 있는 목걸이나 귀고리가 백화점에서 볼 법한 고급스러운 액세서리로 재탄생 됐는가 하면 캐릭터를 콘셉트로 한 향수도 진열돼 있었다. 향수 부스의 판매자는 “메이플스토리 팬인데 은월이란 캐릭터는 동양적인 매력이 커서 동백꽃 향을 활용한 향수를 만들었다”고 제품을 설명했다. 네코제의 밤은 공연장으로 바뀌었다. 총 7팀의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 게임에 사용된 배경음악을 편곡한 피아노 독주 전자기타 연주 밴드 공연을 연달아 선보였다. 입장권 5 000원씩을 지불하고 공연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전혀 다른 느낌으로 소화된 게임 음악에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2 3일 양일간 열린 네코제를 다녀간 방문객만 8 000여명으로 집계됐다. 네코제 1회부터 유저 아티스트로 참여해 온 김수진 28 씨의 직업은 3차원 3D 그래픽 디자이너다. 김 씨는 “마비노기 영웅전 마니아여서 처음엔 캐릭터를 본뜬 아크릴 스탠드로 참여했고 점차 쿠션 담요 컵 등으로 상품을 늘려갔다”며 “온라인에서 게임을 즐기기만 하다가 오프라인에서 창작 활동까지 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고 ’덕질’ 덕후질ㆍ한 분야에 열성적으로 몰입하는 일 을 하면서 돈도 벌 수 있는 건 덤”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게임 회사가 자사 IP를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개방해 자유롭게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행사는 네코제가 유일하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오프라인 행사를 문화 콘텐츠 창작 생태계의 새로운 흐름으로 평가한다. ‘덕후’들이 응집할수록 연계된 창작물이 다양하게 탄생하고 이를 통해 서브컬처 하위문화 에 머물렀던 영역도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달 23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서 문화축제의 산업적 가치를 주제로 열린 대담에서 이승윤 건국대 교수는 “바둑이라는 대중적 요소에 직장 생활의 고충을 담은 미생 덕분에 더 많은 대중이 웹툰에 빠졌고 드라마까지 성공하면서 산업적 가치가 커졌다”며 “일반 대중을 이처럼 생산적 덕후로 유도하는 방법을 콘텐츠 기업들이 고민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박성식 용인대 교수는 “미국 마블과 DC도 IP를 개방한 이후 콘텐츠 수익보다 라이선스 수익이 10배 더 커졌다”며 “자발적으로 새 콘텐츠가 생산되고 변신 확장되도록 유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봉석 문화평론가는 “지금은 ‘취향의 시대’”라며 “네코제 같은 축제가 지금은 충성도 높은 이용자 중심이지만 다양한 기업들이 함께 하는 확장형 축제로 발전한다면 주류를 위협하는 경제적 가치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카지노 사이트 빅뱅20171201,IT과학,동아일보,페이스북 사람간 관계 연결하는 그룹으로 변화한다,동아닷컴 지난 2017년 11월 30일 페이스북코리아 대표 조용범 가 페이스북 커뮤니티 데이 를 열었다. 페이스북 커뮤니티 데이는 페이스북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며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는 기존 그룹 커뮤니티 스토리를 소개하고 새로운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돕기 위해 열렸다. 참고로 지난 6월 페이스북 창립자 마크 저커버그는 300여명의 페이스북 그룹 관리자들이 참가한 커뮤니티 서밋을 통해 커뮤니티 구축’ Building Community 이라는 새로운 미션을 발표한 바 있다. 당시 마크 저커버그는 10억 명의 의미 있는 커뮤니티 멤버를 만들 수 있다면 세계를 더욱 가깝게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단순히 사람을 연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룹 내 아이디어를 통해 산재한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표한 것이다. 페이스북 커뮤니티데이 포스터 출처 IT동아 페이스북 개인 연결에서 그룹으로 관계 만든다 이날 행사에는 페이스북 글로벌 본사에서 그룹 프로덕트 파트너십을 담당하고 있는 아나 보파 Anna Bofa 가 참석해 그룹 서비스의 중요성 주요 기능 업데이트 글로벌 그룹 사례 등을 소개했다. 그는 페이스북이 왜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지 알리고 싶어 이 자리에 참석했다. 또한 페이스북은 커뮤니티를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투자할 생각이다 라고 인사말을 대신했다. 이어서 그는 얼마 전 우간다를 방문할 일이 있었다. 우간다는 한번도 가본적이 없어 걱정이 많았는데 페이스북에서 우간다 수도인 캄팔라 Kampala 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Expats in Kampala 그룹를 찾을 수 있었다 라며 이 그룹을 통해 캄팔라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어디가 좋은지 등 다양한 정보를 얻었고 우간다 방문 시 오프라인에서 만나 저녁 모임도 함께 가졌다. 살면서 잊지 못할 경험 중 하나 라고 그룹의 긍정적인 효과를 소개했다. 페이스북 글로벌 본사에서 그룹 프로덕트 파트너십을 담당하고 있는 아나 보파 Anna Bofa 출처 IT동아 활성화된 긍정적인 커뮤니티 활동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많은 사람이 연결되어 공통의 주제로 토론한다는 것은 서로 유대감이 높을 수밖에 없다는 것.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SNS에서 친밀감과 동료애 등은 빼놓을 수 없는 주제다. 사람들이 서로 다른 누군가를 찾고 만나고 연결되는 것은 SNS가 존재하는 목적이기도 하다. 아나 보파 담당자는 그룹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허리케인 하비 를 소개했다. 지난 8월 미국 텍사스 동남부를 강타한 하비는 엄청난 치해를 입혔다. 당시 많은 사람이 집에 갇혀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는데 허리케인 하비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소식과 구조 활동이 이어졌던 것. 자녀 셋을 둔 엄마가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가족의 안위를 전하려고 만들었던 이 그룹은 이후 10만 명 이상이 가입하는 커뮤니티로 발전했다. 아나 보파는 이러한 그룹은 긍정적인 효과로 세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예상한다. 현장에서 응급구조팀보다 먼저 허리케인 하비 그룹을 통해 도움을 요청한 사람들을 구출하고 미국에서 멀리 떨어진 영국에서 자발적인 구조활동을 이어가게 만든 것도 그룹의 힘이었다 라며 페이스북은 어떻게 하면 이러한 긍정적인 그룹 활동적인 커뮤니티를 도와줄 수 있을까 를 고민한다. 현재 페이스북 내에서 약 1억 명이 다양한 커뮤니티로 연결되어 있다. 이들을 위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기획 중 이라고 설명했다. 그룹 커뮤니티 강화를 설명하고 있는 아나 보파 담당자 출처 IT동아 그룹 운영자 우리는 리더라고 부른다 이어서 그는 페이스북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실제 그룹을 만들고 키워나가는 운영자 admin 다. 페이스북 내부에서는 리더 leader 라는 표현을 주로 사용할 정도로 그들을 존중한다. 그룹을 운영하는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하기 때문이다 라며 페이스북은 사람간 관계 구축을 돕고자 한다. 더 많은 그룹 더 많은 커뮤니티를 사용자들이 만들고 키워나가기를 바란다. 이에 리더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려고 한다 라고 설명했다. 참고로 페이스북 내 커뮤니티 담당팀이 만들어진 것은 불과 얼마 전의 일로 그는 한국에 오기 전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영국 중동 지역 등의 그룹 운영자들을 만나고 왔다. 향후 페이스북은 그룹 운영자 리더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어떤 콘텐츠가 인기 있는지 어떤 사용자가 많은 좋아요를 받고 있는지 등 그룹 내 현황을 자세하게 파악할 수 있는 그룹 인사이트 다른 그룹을 연결할 수 있는 그룹 링크 그리고 그룹 내 사용자들의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멤버 프로파일 기능 등이다. 이중 멤버 프로파일 기능은 해당 사용자가 전체 공개한 내용만 불러와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했다. 그룹 커뮤니티 강화를 설명하고 있는 아나 보파 담당자 출처 IT동아 이어서 그는 페이스북은 그룹 운영자 그룹 리더들과 소통하기 위한 페이스북 파워 어드민즈 커뮤니티로 운영하고 있다. 이 자리를 통해 향후 다양한 지원을 약속한다 라며 이제 전세계 페이스북 그룹 운영자들과 만나 그들의 의견과 목소리를 듣고 있다. 잠시 후에 한국에서 그룹을 운영하고 있는 실제 리더들을 만나러 갈 예정이다. 내년부터 시작할 그룹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 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 그룹 운영자와의 만남 페이스북 국내 커뮤니티 중에서 소수의 관심사를 끌어올려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오타쿠 그룹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의 정 원씨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비즈니스로까지 확장한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의 소 현민씨 더 나은 스타트업 생태계를 위해 재능을 기부하고 있는 스타트업 식사는 하셨습니까 의 양 경준씨 등이 직접 자리를 찾았다. 이들은 주요 패널로 자리해 그룹 운영 노하우와 스토리를 국내 여러 그룹 운영자들에게 전했다. 이 외에도 클래식에 미치다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 등 많은 회원을 보유한 그룹 관리자들이 모여 더 나은 그룹 운영 방법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 나눴으며 실제 경험을 통해 느낀 기능을 제안하고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다른 그룹 운영진과 교류 협력하는 기회를 가졌다. 국내 페이스북 그룹 운영자에게 설명하고 있는 아나 보파 담당자 출처 IT동아 페이스북코리아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그룹 운영자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그들의 의견을 통해 제품 기능을 업데이트하며 그룹 운영에 필요한 온 오프라인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 기회도 늘릴 계획이다. 페이스북코리아 조용범 대표는 한국은 매월 페이스북 이용자가 1 800만 여명에 달하며 사회문제 등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공유하는 크고 작은 커뮤니티가 잘 발달되어 있다 라며 페이스북은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이며 이를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스포츠 토토 배당률20171201,경제,뉴시스,가보고 싶다...2018년 인기 여행지 TOP 10,서울 뉴시스 2018년 여행지 검색 1위 태국 방콕. 사진 카약 제공 서울 뉴시스 김정환 기자 태국 방콕이 인기 여행지로 떠올랐다. 기간이 짧은 설 연휴에는 일본이 좀 더 긴 추석 연휴에는 미국과 유럽이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됐다.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 은 내년 한국인 여행 트렌드를 예측해 최근 발표했다. 올해 1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카약에서 이뤄진 항공권 검색 등 한국인 여행 데이터 수백만 건을 분석한 결과다. ◇2018년 국내외 인기 여행지 예상 톱 10 은 카약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지리적으로 한국과 가까운 여행지가 지속해서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미 내년 여행 계획을 세우는 한국인이 카약에서 많이 검색한 여행지 1위는 태국 수도 방콕으로 나타났다. 올해 5위에서 수직으로 상승했다. 여행 기간은 평균 5일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4일보다 늘어났다. 올해 7위를 차지한 베트남 휴양도시 다낭은 내년 2위로 역시 순위가 가파르게 올랐다. 이와 달리 2016년과 올해 2년 연속 인기 여행지 1위를 지킨 일본 오사카는 2018년에는 순위가 다소 하락해 4위에 그쳤다. 카약은 오사카는 한국과 거리상 가까운 만큼 휴가철 명절 연휴 등이 임박하면 찾는 한국인이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최근 엔저 현상이 가속하는 것도 오사카를 다시 인기 관광지로 올려놓을 수도 있다 고 평가했다. 순위에 오른 나머지 여행지는 모두 한국인에게 친근한 곳이다. 신혼여행지에서 가족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는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가 3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10위권 밖에 머물렀다. 미국령 괌의 중심도시 타무닝 올해 9위 이 5위에 랭크됐다. 이어 타이완 수도 타이베이 〃8위 홍콩 〃6위 일본 후쿠오카 〃4위 수도 도쿄 〃3위 인도네시아 발리섬 중심도시 덴파사르 〃10위 권 밖 순이다. 서울 뉴시스 2018년 설 연휴 여행지 검색 1위 일본 오사카. 사진 카약 제공 ◇2018년 설 연휴 어디 갈까 내년 설 연휴 여행지 검색 순위 1위는 오사카의 몫이다. 2위 도쿄 3위 제주도 4위 홍콩 5위 후쿠오카 순이다. 이 밖에도 6 10위에 타이베이 방콕 중국 상하이 일본 오키나와 괌 타무닝이 각각 포진했다. 내년 설 연휴 인기 여행지 중 가장 먼 곳이 괌이다. 이는 연휴 셋째 날인 2월17일이 토요일이라 대체휴일 규정이 적용되지 않아 설 연휴는 총 나흘뿐이어서 멀리 여행을 다녀올 수 없기 때문으로 분석할 수 있다. ◇2018년 추석 어디 갈까 내년 추석 연휴 2018년 9월22 26일 는 연휴 첫째 날인 9월23일이 일요일이라 대체휴일 규정이 적용돼 9월26일을 쉬게 됐다. 이에 따라 주말 포함 닷새다. 올해 추석 연휴의 절반 정도 수준에 지나지 않지만 내년 설 연휴보다는 하루가 많다. 이에 많은 한국인이 이 기간을 활용해 멀리 떠날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설 연휴의 경우 연초라 직장인이 연차 휴가를 쓰기가 부담스럽지만 추석 연휴는 하반기라 부담이 덜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 세계인이 몰리는 여름에 휴가를 쓰지 않고 이를 한국인과 중국인이 쉬는 추석 연휴에 붙여 쉬는 직장인이 많은 것도 한몫하는 것으로 진단할 수 있다. 내년 추석 연휴 여행지 검색 순위 1위는 세계 최대 도시인 미국 뉴욕이 거머쥐었다. 올해 추석 연휴 9위에서 순위가 치솟았다. 평균 여행 기간 7일로 나타났다. 2위는 다낭 올해 추석 8위 3위는 체코 수도 프라하 올해 10위권 밖 가 올랐다. 그 뒤를 타이베이 6위 싱가포르 10위권 밖 오사카 2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10위권 밖 발리 덴파사르 10위권 밖 도쿄 올해 3위 순으로 따랐다. 서울 뉴시스 한국인 사이에서 2018년 떠오를 여행지 2위 이스라엘 텔아비브. 사진 카약 제공 흥미로운 것은 올해 추석 여행지 1위를 차지한 제주도는 순위에 없다는 점이다. 카약은 2018년 추석 연휴 여행지 순위는 추석에 가까워질수록 다소 변동할 것으로 본다 며 실제 올해 여행 예약 기록을 분석한 결과 상당수 한국인이 출발 직전 항공권을 예약하는 경향을 보였다. 특히 국내 여행의 경우 이 같은 현상이 한층 더 뚜렷했다 고 짚었다. ◇2018년 새롭게 부상하는 여행지는 내년 한국인 사이에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여행지 1위는 필리핀 루손섬이 거머쥐었다. 올해보다 검색량이 310%나 급증했다. 2위는 이스라엘 최대 도시 텔아비브다. 올해 대비 288% 증가했다. 내년 이스라엘 독립 70주년을 앞두고 성지순례 수요가 급증한 덕으로 볼 수 있다. 3위는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279% 4 5위는 태국의 휴양지인 치앙마이 250 와 끄라비 237 가 나눠 가졌다. 6위는 800㎞ 산티아고 순례길 의 종착지로 유명한 스페인 북서쪽 도시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234 7위는 다낭 207 이다. 카약은 텔아비브를 제외한 인기 여행지는 휴양지 라면서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83.3%가 여가 목적으로 해외여행을 원하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고 분석했다. 한편 지난 2004년 미국에서 론칭한 카약은 가격 알리미 가격 예측 트립스 등 기능을 활용해 여행 계획부터 일정 관리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40여 국에서 20개 언어로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탱크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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