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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3,IT과학,뉴시스, KT 기가지니에 베스킨라빈스 서비스 연동,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KT는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에 SPC그룹 해피오더 를 연동해 음성으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해피오더 는 SPC그룹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다. 고객이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베이커리 아이이스크림 햄버거 피자 커피 등 다양한 상품을 주문하고 매장에서 수령하거나 배달 받을 수 있다. 우선 KT는 이달 15일까지 기가지니에 연동된 해피오더 서비스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사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가지니에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이크 주문해줘 라고 말하면 모바일에 설치된 기가지니 앱으로 푸쉬형 알림 메시지가 발송된다. 알림 메시지를 클릭하면 해피포인트 앱이 구동되고 기가지니 고객을 위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예약 페이지로 연결된다. 사전 예약한 아이스크림은 19일에서 24일까지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또한 가까운 배스킨라빈스 매장 안내 및 광고영상 시청 등의 부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오는 16일부터 아이스크림케이크 사전 예약뿐만 아니라 배스킨라빈스의 일반 상품을 음성으로 주문하면 배송하는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이번 서비스 연동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SPC 그룹의 제품을 기가지니에서 음성으로 주문하고 결제 및 배송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마련해 인공지능을 통한 O2O 서비스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KT와 SPC그룹은 이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이달 15일까지 기가지니 해피오더 서비스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사전 예약하면 25% 가격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해피포인트도 5% 추가 적립 혜택도 선사한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 전무 는 기가지니는 출시 10개월만에 40만 달성하는 등 고객들의 성원으로 국내 1위 인공지능 서비스로 자리매김 했다 며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 기반 쇼핑 금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의 편리한 생활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사설바둑이20171205,IT과학,아시아경제,내진보강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 재가동,5일 오전 8시 재가동 들어가 하나로. 사진제공 한국원자력연구원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내진보강을 한 연구용 원자로인 하나로 가 재가동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유영민 와 한국원자력연구원 원장 하재주 은 국내 유일의 연구로인 하나로에 대한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김용환 원안위 의 심의가 완료됨에 따라 5일 오전 8시 재가동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하나로 HANARO 는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설계하고 건조한 열출력 30㎿급 고성능 다목적 연구용 원자로이다. 방사성동위원소 생산 중성자 이용 지원 등에 활용된다. 지난달 30일 원안위는 하나로 건물 내진보강 심 ·검사 결과에 따른 재가동 심의안 을 통과시킨 바 있다. 하나로는 2014년 7월 가동이 정지됐다. 이후 재가동을 위한 내진보강공사 대전 시민검증단의 검증 원안위의 정기검사를 올해 11월까지 수행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정부합동점검단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원안위와 협의를 거쳐 내진보강 공사를 진행했다. 올해 4월부터 내진보강공사에 대한 대전 시민검증단의 검증을 수행한 후 10월부터 원안위의 재가동 심의에 필요한 정기검사가 이뤄졌다. 과기정통부와 원자력연구원은 이번 하나로의 재가동으로 방사성동위원소의 공급 중성자 이용을 통한 기초연구와 산업계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몰디브 게임 주소20171201,IT과학,스포츠조선,발전하는 기술력과 비교되는 중국의 저작권 의식,중국의 게임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해 리딩국가로 발돋움하고 있는 반면 저작권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후진국 수준에 머물러 있다. 저작권 인식이 나아지고 있고 계약이 많아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여전히 해외 IP의 무단 사용과 불법 오용은 비일비재하게 벌어지고 있다. 넥슨이 서비스 중인 던전앤파이터 이하 던파 는 중국에서 텐센트가 퍼블리싱을 맡고 있다. 던파는 넥슨 해외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게임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그렇다보니 중국 내 던파 표절은 심각한 상황이다. 던파의 소재 도용은 물론 IP를 무단으로 사용해 모바일게임을 개발하거나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일부 회사는 정식 라이선스를 얻은 것처럼 유언비어를 퍼뜨려 유저들을 속이고 상업적인 이윤을 추구하고 있다. 근래에 벌어진 표절 시비 외에도 2007년 샨다에서 개발한 귀취등 이 던파의 직업 스킬 인터페이스 등을 그대로 사용해 표절논란이 일었다. 이처럼 표절 문제가 끊이지 않자 넥슨은 직접 성명서를 발표하며 사태 수습에 나섰다. 2017년 최고 게임의 자리에 올라선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역시 표절의 표적이 됐다. 정글의 법칙 지상의 대법칙 종결자2 배틀로얄 적자생존 등 수많은 유사게임들이 이름만 바꿔달고 중국에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게임 시작 시 비행기 탑승부터 게임 내 등장하는 아이템 게임 방식 등 말 그대로 대놓고 베낀 느낌이 물씬 풍긴다. 이러한 표절은 온라인게임에 그치지 않았다. 게임시장의 흐름이 모바일로 넘어가면서 표절 역시 따라왔다. 대표적인 사건으로 파티게임즈의 아이러브커피가 있다. 게임이 중국 웹 버전을 통해 인기를 끌자 커피러버 라는 이른바 짝퉁게임이 등장했다. 게임 이름부터 비슷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 게임 내 보상을 비롯한 구성 자체가 유사했다. 당시 아이러브커피는 모바일버전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흥행에 차질을 줄 수 있는 유사게임에 대한 법적 조치를 빠르게 들어갔다. 그 결과 커피러버는 중국 시장에서 퇴출당했고 스토어에 올라왔던 게임들이 모두 삭제됐다. 아이러브커피의 경우처럼 빠른 대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대부분의 게임들의 현실을 그렇지 못하다. 게다가 최근 중국 정부의 폐쇄적인 게임 시장 정책 때문에 판호를 얻지 못한 게임들의 경우 시장진출은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회사들의 손실은 더욱 크다. 앞으로 정부와 협회 등 기관의 힘이 조금 더 필요하다. 현재 상황은 개발사가 일일이 대응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 정부나 기관에서 직접 나선다고해서 바로 해결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문화체육관광부나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관련 부서가 꾸준히 중국 정부와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해결책과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넥슨 위메이드 등과 같이 게임사가 적극적인 방안을 모색할 필요도 있다. 한국의 게임 IP는 중국에서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가치가 있기 때문에 이를 적극적으로 보호할 필요가 있다. 위메이드와 샨다 액토즈소프트의 문제는 과거 IP 관리에 중요성을 인지하지 못한 부분이 크기에 게임의 런칭과 중국 계약 등에서 IP에 대한 보호와 관리가 필요하다. 법적절차에 시간이 걸리는 부분을 악용해서 중국 게임사가 악용하는 사례들이 있는 만큼 게임사의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단순히 게임 하나의 문제를 떠나 한국게임 IP와 연결된 문제로 생각해보면 앞으로도 이는 게임사에 중요한 사항이 될 가능성이 높다.원탁어부게임20171204,IT과학,뉴시스,알뜰폰 통신비 정책 역풍 에 가입자 이탈↑…생존 고심,서울 뉴시스 오동현 기자 알뜰폰 업계가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정책의 소용돌이 속에서 미래 생존을 고심하고 있다. 가뜩이나 어려운 판국에 문재인 정부가 가계 통신 부담을 줄이기 위해 들고 나온 보편요금제 등 여러 정책들이 알뜰폰 업계의 가격경쟁력을 훼손 한계상황으로 내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4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KTOA 에 따르면 지난달 알뜰폰에서 이통3사로 이탈한 가입자가 유입된 가입자보다 4643명 더 많다. 이 같은 현상은 3개월 연속 나타나고 있다. 이탈 규모는 9월엔 366명에 불과했으나 10월에 1648명으로 늘더니 한 달만에 5000명을 바라보고 있다. 이러한 요인은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대책에 기인한다. 소비자들의 이통3사 요금인하 효과는 기대만큼 크지 않은 상황이지만 가입자 한 명이라도 절실한 알뜰폰 업계에는 큰 타격이다. 정부는 지난 9월 15일부터 이통3사의 선택약정할인율을 20%에서 25%로 확대 시행토록 했다. 이에 따라 알뜰폰 가입자들이 프리미엄 단말로 기기를 바꾸면서 이통3사로 번호이동하는 경우가 상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반대로 알뜰폰 업계는 고사 직전이다. 그간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하며 이통3사와 힘겨운 경쟁을 이어갔는데 최근 선택약정할인율 상향과 더불어 보편요금제 도입까지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보편요금제는 2만원대에 음성 200분 데이터 1GB 요금제를 이동통신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에게 의무적으로 출시하게 만드는 제도다. 정부는 SK텔레콤이 보편요금제를 출시하면 KT나 LG유플러스도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유사 요금제를 내놓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알뜰폰 업계는 보편요금제가 도입되면 이동통신 사업자와 더이상 가격경쟁이 안된다며 도입 반대 의사를 밝히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편요금제는 도입이 현실화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연말까지 일정을 맞춰 보편요금제를 골자로 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상임위에 제출할 예정이다. 알뜰폰 업계의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정부는 지난 9월 전파사용료 감면제도를 연장했다. 또 보편요금제 도입시 알뜰폰이 상품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매대가에 특례를 인정했다. 주요 LTE 정액요금제인 데이터중심요금제의 도매대가 비율이 전년대비 평균 7.2%포인트 인하됐다. 앞서 정부는 알뜰폰 지원 대책으로 LTE 정액제 요금 수익에서 알뜰폰 업체가 갖는 비율을 10%포인트 상향하기로 했었다. 이를 두고 알뜰폰 도매대가 협상에 대해선 업계 내부에서도 이견이 엇갈린다. 결국 이번 협상에 만족하지 못한 대기업 계열사인 CJ헬로는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를 탈퇴하기로 했다. CJ헬로는 이통3사의 자회사 중소사업자와 이해관계가 달라 업계 공동의 의견을 모으는데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CJ헬로는 향후 고가폰 LTE 시장을 중심으로 알뜰폰 시장을 새롭게 키워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반면 다른 알뜰폰 사업자들은 LTE 저가요금제 시장이 여전히 경쟁력이 있다고 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알뜰폰 가입자는 700만명을 넘어섰다. 하지만 CJ헬로 등 대기업을 제외한 대다수의 업체들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영업적자 317억원 매출대비 비율 4% 누적적자 2700억원을 기록하며 생존을 위협받고 있다. 현재 알뜰폰 업계는 소규모 업체까지 포함하면 총 40여 곳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홈플러스가 알뜰폰 사업에서 손을 뗀 것을 두고 어려운 업계의 현실을 보여준 것이란 시각도 존재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의 가계통신비 절감 정책의 중심은 알뜰폰 활성화 정책이 돼야 한다는 주장이 나온다. 알뜰폰 협회 관계자는 “일본 정부는 2014년 심 잠금 해제 2015년 단말기자급제 도입 등을 시행하며 지난해까지 알뜰폰 가입자 2배 확대 1500만명 를 목표로 설정했었다 며 그 결과 지난 7월 KDDI 일본 통신사 의 자발적인 요금 인하로 연결됐다 고 밝혔다.안전카지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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