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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연합뉴스,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 김장 김치 나눔 봉사활동,서울 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위원회는 1일 서울 은평구 서울 시립 평화로운 집 에서 김장 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서민금융진흥원 임직원 등은 이날 김치 1천여 포기를 담가 시립 평화로운 집에 전달했으며 600만 원을 별도로 기부했다. 시립 평화로운 집은 1∼3급 중증장애인 150여명이 공동체 생활을 하는 장애인 복지시설이다.클로버게임주소20171201,경제,전자신문,ET투자뉴스텔레필드 지분 변동 박노택 외 1명 26.55% 보유,텔레필드 091440 는 01일 최대주주 박노택을 비롯한 특별관계자의 보유주식이 1847390주이며 현재 보유지분율은 26.55%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보고 사유는 주식담보계약연장으로 알려졌다.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자의 지분 변동은 주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다. 특히 보유비율을 지속적으로 늘리거나 줄일 경우 해당종목 투자시 유의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텔레필드의 지분 변동 내역과 보유 내역이다.적토마블랙게임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구글 망이용료 부과·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본격 논의,국내 인터넷업체만 규제하는 비대칭 규제 원칙적 배제할것 이효성 위원장 역차별 대응 시사 과도한 트래픽유발시 망이용료 망중립 일부 완화 필요성 제기 방송광고제도 전면 개편 방침도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6일 과천정부청사에서 4기 방통위 정책과제를 발표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 제공 4기 방통위 향후 3년 로드맵 디지털타임스 강은성 기자 미국이 망중립성을 폐지하게 되면 국내에서도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구글 유튜브 등의 사업자는 별도 망 이용대가를 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유료방송 분야에만 도입되고 지상파에서는 허용하지 않고 있는 중간광고도 재논의될 전망이다. 6일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부과천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4기 방통위가 향후 3년간 추진할 주요 정책 방향과 세부 추진과제를 의결했다. 방통위는 4대 목표로 △공정하고 자유로운 방송통신환경 조성 △이용자의 능동적 참여와 권리 강화 △지속 성장이 가능한 방송통신생태계 구축 △미래 대비 신산업 활성화를 선정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10대 추진과제로는 △방송의 공정성 및 공공성 강화 △미디어의 다양성 및 지역성 증진 △인터넷 표현의 자유 신장 및 역기능 대응 강화 △이용자의 미디어 역량 강화 및 참여 확대 △지능정보사회의 이용자 보호 강화 △불공정한 갑을관계 청산 및 상생환경 조성 △방송한류 확산을 위한 고품질 콘텐츠 제작 기반 마련 △매체 간 규제 불균형 개선 △신규 방송통신서비스 활성화 및 제도 정비 △개인정보 보호와 4차 산업혁명 지원 정책의 조화 등을 내세웠다. 이효성 위원장은 전체 회의 이후 기자 브리핑에서 방송의 공정성 회복과 이용환경 개선 인터넷 역차별 문제 해소와 규제 완화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구글 유튜브 망 이용대가 내나 이날 이 위원장은 인터넷산업의 규제 완화와 역차별 문제 해소에 상당한 의지를 보였다. 그는 만약 해외 인터넷 사업자들도 동일하게 규제할 수 없다면 국내 사업자만 역차별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규제를 시행하지는 않는다는 것이 원칙 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국회는 대형 포털의 사회적 의무 를 강화하겠다며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징수하는 내용 등을 담은 뉴 노멀법 을 발의한 바 있다. 또 포털의 뉴스 편집 등이 여론을 왜곡할 수 있다며 이를 규제하는 각종 법률안도 발의돼있는 상황이다. 이 위원장은 기본적으로 해외 사업자가 법 적용을 받지 않는 데 국내 업체만 규제를 받는 비대칭규제 는 원칙적으로 하지 않을 방침 이라면서도 그만큼 역차별 문제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것 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해외 소셜미디어서비스 SNS 업체 텀블러가 음란물 등을 여과 없이 내보내는 등 물의를 일으킨 부분에 대해서는 역차별 방지 차원에서라도 엄단하겠다는 것이 방통위의 방침이다. 그는 4기 방통위는 인터넷상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을 10대 추진과제 중 하나에 포함 시켰다 면서 그러나 이를 빙자해 음란물이나 저작권 침해 요소가 있는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것을 방조하겠다는 것은 아니며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엄단하겠다 고 강조했다. 국내 동영상 트래픽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구글 유튜브 등이 망 이용대가를 내게 될 지도 관심사다. 미국 통신위원회 FCC 가 오는 14일 망중립성 폐기안을 의결한다면 방통위도 이를 받아들여 과도한 트래픽에 대해 통신사업자가 별도 과금을 하는 것을 허용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날 이 위원장은 사견을 전제로 과도한 트래픽을 부과하는 인터넷사업자는 정당한 망 이용대가를 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를 위한 망중립성의 일부 완화 는 필요하다고 본다 면서 다만 중소 인터넷포털 및 콘텐츠 사업자의 권리를 위해 보장된 품질의 망에서 중립성 원칙에 따라 차별하지 않고 콘텐츠를 전송하는 본질적 의미의 망중립성은 계속 지켜져야 한다 고 말했다.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논의 방통위는 인터넷TV OTT 주문형비디오 VOD 등 신유형 융합서비스에 대한 제도를 정비하고 융합추세와 사업자 간 인수합병 등 방송시장의 경쟁여건을 반영해 시장분석 기준 등 방송시장의 경쟁상황 평가방식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방송광고제도를 전면 개편한다는 방침도 밝혔다. 현재는 엄격하게 금지된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도 허용할 수 있다는 의사를 보였다. 현재 7개인 방송광고 규제체계를 2개로 단순화하고 연내에 형식규제 개선 등 방송광고 전반에 대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이 위원장은 이미 종편이나 유료방송에서는 중간광고를 시행하고 있지만 지상파 방송까지 도입되는 문제는 현재도 시민단체 등에서 반대가 적지 않다 면서 하지만 방송환경의 변화에 따라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그는 지상파 방송은 중간광고가 절대 안 되고 유료방송은 된다는 식으로 이분법적으로 생각하기는 어려운 시점이 됐다 면서 상황 변화를 고려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이 문제에 대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fnRASSI디이엔티 당일 거래량 증가하며 5거래일 하락세 지속,디이엔티 079810 는 당일 거래량 증가로 최근 5거래일 거래량의 최고치를 넘어섰다. 그리고 현재 1.44% 내린 4 445원에 거래중이며 5일 연속 하락흐름을 보이고 있다. 거래비중은 개인투자자가 가장 높아 최근 한달간 주체별 거래비중을 살펴보면 개인이 88.8% 외국인이 8.39% 기관은 2.79%를 기록했다. 그리고 최근 5일간 거래비중은 개인이 전체 거래의 87.56%를 차지하며 가장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줬고 외국인은 12.18%를 나타냈으며 기관은 0.24%를 나타냈다. 외국인 보유량 감소 기관 증가 5일 누적 최근 5일간 동종목의 외국인 투자자는 4 442주 순매도하였고 반면 기관은 76주 순매수하였다. 전날 외국인 4 849주 순매도 기관76주 순매수하며 보유 비율이 변동했다. 다음 표는 동종목의 외국인 기관의 일별 순매수량을 나타낸 것이다. fnRASSI 는 증권전문 기업 씽크풀과 파이낸셜뉴스의 협업으로 로봇기자가 실시간으로 생산하는 기사입니다.33우리카지노20171201,IT과학,동아일보,세계 뉴미디어 전문가를 만나다마크 브로더슨 맥킨지 파트너,동아일보 “갈수록 뉴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가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가 진짜로 필요한 뉴스가 줄고 있다. 이런 상황을 살아남는 방법은 틈새시장을 발굴해 특정 수용자 집단을 집중 공략하거나 스타 언론인을 키우는 것뿐이다.” 미디어 혁신과 정보기술 IT 분야 전문가인 마크 브로더슨 Marc Brodherson·39 맥킨지 뉴욕 사무소 파트너가 한국 언론에 내놓은 조언이다. 브로더슨 파트너는 미국 뉴욕 출생으로 하버드대를 졸업하고 2000년부터 17년간 미디어와 정보기술 IT 부문 컨설턴트로 일했다. 그는 “언론 산업의 디지털화와 페이스북 등 일부 플랫폼의 권력 집중은 소셜미디어에 능한 몇몇 언론인에게만 기회일 뿐 대다수 전통 미디어에는 큰 위기”라며 “매스미디어의 시대는 지나갔으므로 기성 언론이 덩치를 더 줄여야 한다. ‘가차 없는 ruthless ’ 비용 절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크 브로더슨 맥킨지 뉴욕사무소 파트너 허리케인 ‘하비’의 여파로 아직 한여름처럼 습하고 무덥던 9월 20일. 뉴욕 맨해튼 남부 파이낸셜 디스트릭트에서 그를 만났다. 분초를 쪼개가며 일하는 사람답게 인터뷰는 오전 8시 한 커피숍에서 이뤄졌다. 다음은 브로더슨 파트너와의 일문일답. Q 일반적으로 ‘혁신’은 산업 전체의 규모를 키우고 그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의 매출과 이익을 늘린다. 반면 미디어 업계에서는 이 공식이 통하지 않는다. 뉴욕타임스 NYT 워싱턴포스트 WP 가디언처럼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세계적 미디어들도 디지털 분야에서 큰 돈을 벌지 못한다. 게다가 기사 작성 외 동영상 촬영 소셜미디어 활동 등 기자의 업무 부담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늘어났다. 이것이 진정한 혁신인가. 왜 이런가. A 페이스북 같은 외부 플랫폼의 역할이 커진데다 이들이 이용자 데이터나 알고리즘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이다. 어떤 콘텐츠를 대중에게 노출하는지에 대한 결정권을 미디어 회사가 아니라 플랫폼이 갖고 있는 한 일정부분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본다. 플랫폼들은 본인들이 편집자나 미디어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아직까지 부인하지만 가짜 뉴스나 혐오 표현이 담긴 특정 콘텐츠를 저지하는 것 자체가 ‘편집 editing ’이 아니겠나. 페이스북 같은 플랫폼의 진정한 역할은 무엇인지 이들이 특정 콘텐츠를 어떻게 관리하고 저지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규제와 법 조항이 마련돼야 한다. 하지만 단시일 내에는 미국뿐 아니라 어떤 나라에서도 이에 대한 규제가 확정되기 어렵다. 미디어 업계로선 상당히 어려운 시기를 맞은 셈이다. 안타깝게도 디지털 혁신이 우리 사회가 진짜로 필요로 하는 뉴스가 등장하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갈수록 뉴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가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가 진짜로 필요한 뉴스가 사라지고 있다. 어떤 시점에는 뉴스가 ‘공공재’가 되는 날이 올 지도 모른다. 대만에 거주하는 미국 독립 언론인 벤 톰슨이 운영하는 정보기술 IT 전문 매체 ‘스트라테커리’ Q 이런 상황에서 언론사가 어떻게 생존할 수 있나. A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특정 수용자 층을 집중 공략하는 매체가 되어야 한다. 정치 분야의 폴리티코 Politico 와 액시오스 Axios 밀레니엄 세대를 공략하는 채터 Chaer 정보기술 IT 전문 매체를 표방하는 디인포메이션 Theinformation 등이 좋은 예다. 매스 미디어의 시대는 지났다. 아직까지 매스미디어를 표방하는 전통 신문이나 방송국도 점점 덩치를 줄이고 있다. 극도로 좁은 세분시장 segment 을 공략할 수 있는 미디어만 살아남는 시대다. 폴리티코만 해도 정치 분야에 특화된 매체긴 하나 수백 명의 언론인을 보유하고 있고 유럽에 지사도 있다. 규모가 작지 않다는 뜻이다. 덩치를 더 줄여도 된다. 남들이 들어올 수 없는 틈새시장을 찾아야 한다. 미국 출신으로 대만 타이페이에 거주하며 샤오미 애플 등 세계적 IT 기업에 대한 기사를 쓰는 독립 언론인 벤 톰슨 Ben Thompson 을 보자. 그가 운영하는 ‘스트라테커리 Stratechery.com ’의 인기는 엄청나다. 1주일에 1개의 콘텐츠가 올라오고 그 내용을 다 보려면 1년에 100달러를 내야 하지만 반응이 뜨겁다. 스트라테커리는 2015년 4월 출범했지만 벌써 2000명이 넘는 유료 구독자를 확보했다. 톰슨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산하기 때문이다. 그의 콘텐츠는 깊이가 있으면서도 관점이 매우 신선하다. 아시아 언론이 아시아 기업에 대한 기사를 영어로 번역한 것이 아니라 서구인이 아시아에 거주하면서 직접 체험한 IT 산업에 대한 독창적인 글을 쓰기 때문이다. 둘째 스타 언론인을 키워야 한다. NYT의 비즈니스 및 금융 뉴스 전문 칼럼니스트 앤드루 로스 소킨 Andrew Ross Sorkin CNBC 기고가 조시 브라운 Josh Brown 등은 온라인과 소셜미디어에서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한다. 사람들은 소킨과 브라운의 글을 그들이 NYT 소속이거나 CNBC 소속이라서 읽는 게 아니다. 오히려 해당 매체가 소킨과 브라운의 덕을 누린다고 봐야 한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인 브라운은 90만 명이 넘는 팔로어를 거느리고 있다. 그의 트위터에 올라가는 기사와 아닌 기사의 영향력 차이는 엄청나다. 뉴욕타임스 NYT 금융 칼럼니스트 앤드루 로스 소킨 Q 전통 언론은 위계질서가 강하다. 또 자사 기자가 스타가 되는 것을 경계하는 조직 문화와 전통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스타 언론인의 탄생이 가능할까. A 소셜미디어가 미디어 회사에는 위기로 작용할 수 있으나 언론인 개개인에게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 회사 정책 상관 뉴스룸 구조에 관계없이 언론인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이를 남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다. 굳이 소셜미디어가 아니더라도 책과 강연 등으로 얼마든지 대중에게 접근할 수 있다. 거듭 말했듯 이제 스타 언론인은 미디어 회사에게도 큰 자산이다. 이 부분을 간과하는 언론사는 앞으로도 살아남기 힘들 것이다. Q 전통 언론이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A 우선 가차 없는 비용 관리가 필요하다. 뉴스룸을 운영하는 비용을 확 줄여야 한다. 어떤 방법이 됐든 지금보다 더 적은 돈으로 더 좋은 뉴스를 만들 방법을 찾아야 한다. 방송처럼 인력이 많이 필요한 노동집약적 산업은 더더욱 그렇다. 기술 혁신으로 과거에는 동영상 촬영과 편집에 상당한 인력 장비 시간 돈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 하나로 바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전송할 수 있다. 올해 8월 버지니아 주 샬롯스빌에서 백인 우월주의자들의 폭동이 일어났을 때 거의 실시간으로 전 매체가 이를 보도한 것도 기술혁신으로 장비의 간소화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둘째 페이스북 등 외부 플랫폼에 끌려만 다니지 말고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방법을 고안해라. 블룸버그는 트위터와 협력해 트위터에서만 생방송으로 스트리밍되는 뉴스를 만들고 있다. 바이스는 자사 플랫폼에서 인기를 얻은 동영상을 케이블채널 HBO에 판매한다. 스트라테커리도 종종 유료 생방송 스트리밍을 시도한다. 셋째 네이티브 애드 AD 든 뭐든 광고주와의 협력을 늘려라. 버즈피드는 특정 광고주에 맞게 제작한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어 배포한다. NYT의 ‘타임 스튜디오 Times Studio ’도 비슷한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특정 제품 리뷰 음식 및 여행 동호회 전용 콘텐츠도 좋다. CNBC 기고가 조시 브라운의 트위터 Q 버즈피드 복스 폴리티코 중 디지털 혁신을 선도한다고 평가받는 뉴미디어 중 어떤 회사가 가장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갖췄다고 보나 A 아직 단언하기 어렵다. 어떤 매체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하지 못하고 있고 어떤 매체는 수익은 내고 있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규모와 범위를 갖추지는 못했다. 대중들은 콘텐츠에 매우 적은 금액만 지불하기 때문에 장기적 생존은 많은 유료 구독자를 얻어야만 가능하다. 그러다 보면 특정 독자 집단에 주력하겠다는 초기 목표에서 이탈할 수 있다. 어찌 보면 불가능한 두 가지 일을 동시에 달성해야 하는 셈이다. 고로 아직 누가 제일 잘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은 무의미히다. 계속 지켜봐야 한다. Q 디지털 시대의 ‘좋은 저널리즘’이란 무엇인가. A 디지털 시대라고 해서 좋은 저널리즘의 정의가 달라진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정직 honesty ’과 ‘의제 agenda ’를 갖춘 뉴스가 좋은 뉴스다. 뉴욕 하정민 기자 dew donga.com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배터리바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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