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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IT과학,한국경제,김근희의 궁금한 바이오 임상시험 진입 무조건 투자해도 될까,제약바이오 산업이 4차 산업으로 떠오르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용어부터 어려운 제약바이오 산업을 제대로 알기란 힘듭니다. 또 매일매일 신기술이 나오고 다양한 치료제 연구개발 R D 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궁금하지만 어려운 제약바이오 궁금한 바이오 에서 풀어드립니다. 편집자주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임상시험 3상 진입 전임상 결과 공개 임상시험서 효능 입증 최근 제약바이오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러한 내용의 기사와 문구들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임상시험에 진입했다는 소식이 나오면 기업의 주가가 오르고 단숨에 시장 유망주로 떠오르기도 합니다. 그런데 임상시험에 들어간다고 무조건 신약개발에 성공할 수 있는 걸까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미국 바이오협회에 따르면 임상시험 1상에 들어간 신약후보물질이 판매허가까지 받는 평균 성공률은 9.6%에 불과합니다. 신약이 세상에 나오기까지 통상 12년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렇다면 왜 임상시험 에 진입했다는 이유만으로 주가가 급등락하고 주목을 받는 것일까요 우선 신약이 세상에 나오기까지 기초탐색 → 개발 후보물질 선정 → 전임상시험 → 임상시험 → 신약 허가 판매 등의 과정을 거칩니다. 임상시험은 치명적인 부작용은 없는지 약효가 있는지 등을 증명할 목적으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인만큼 개발 단계서 가장 중요합니다. 각 목적과 시험 대상에 따라 임상시험 1상 2상 3상 4상으로 나뉩니다. 임상 1상부터 3상까지는 의약품이 판매 허가를 받기 전에 이뤄지고 임상 4상은 의약품 출시 이후 안정성과 효과를 장기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의약품을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성입니다. 아무리 약효가 좋아도 생명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부작용이 있다면 치료제가 될 수 없겠죠. 임상시험 1상은 바로 안전성을 알아보는 시험입니다. 이 때문에 환자가 아닌 건강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합니다. 임상시험 1상은 약효가 아닌 안전성 입증을 목적으로 해서 성공률이 높습니다. 미국바이오협회가 2006년부터 2015년까지 10년간 FDA에서 임상을 수행한 자료를 조사한 결과 임상 1상 성공률은 63.2%를 기록했습니다. 임상시험 2상과 3상은 본격적으로 약의 효능을 알아보는 시험으로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임상 2상은 대게 30 80명 정도의 환자를 상대로 이뤄지는데 신약후보물질의 대략의 유효성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러나 약효를 알아보는 첫 번째 시험인 만큼 성공률은 30.7%로 가장 낮습니다. 임상시험 3상은 판매허가를 받기 전 마지막 임상 단계입니다. 임상시험 2상에서 파악한 신약후보물질의 효능과 안정성을 숫자로 입증합니다. 약의 복용량을 결정하는 것도 이 단계입니다. 따라서 1000 50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시험하죠. 시간과 비용이 이전 임상시험 단계들보다 훨씬 더 많이 듭니다. 임상시험 3상에는 평균적으로 1000억원 이상의 비용이 들고 시험 기간도 3 5년이 걸립니다. 임상시험 3상이 죽음의 계곡 으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임상시험 3상의 성공률은 58.1%입니다. 이미지 한경닷컴 임상시험 2상과 3상은 신약의 가치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되는 단계인 만큼 이때 신약후보물질의 가치가 가장 높습니다. 임상시험 1상 때는 기술이전 경제적 가치가 10 30배 오릅니다. 임상 2상 때는 30 50배 임상 3상 때는 100배로 뜁니다. 신약 개발 기업들이 임상시험 2상 단계에서 주로 기술이전을 하는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3상보다 투자비용은 적게 들면서 1상보다는 신약후보물질을 더 비싸게 팔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신약이 출시된다 하더라도 의료 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시장에 정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계속해서 장기간 약효 입증 자료 등을 쌓아야 하죠. 신약이 나온 후에는 시판 후 조사 PMS 라는 임상시험 4상을 하기도 합니다. 만약 지정한 시험 건수를 채우지 못할 경우 판매허가가 취소됩니다. 이처럼 신약이 개발되고 실제 판매가 되기까지는 수많은 과정과 변수가 존재합니다. 많은 전문가가 단순히 임상시험 단계만을 보고 무분별하게 투자를 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하는 이유입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막연한 기대감에 투자를 했다가 기업이 신약 개발에 실패할 경우 산업에 전체 대한 투자심리가 나빠질 수 있다 며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합리적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 고 당부했습니다.몰디브 바둑이 사이트20171201,경제,뉴스1,체코 주요인사와 오찬 간담회 갖는 백운규 장관,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지난달 30일 현지시간 체코 프라하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얀 피셰르 전 총리 등 체코 주요인사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2017.12.1 뉴스1 photo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카지노 가입쿠폰20171203,IT과학,한국경제,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개발부터 마케팅까지… 의료기기 인재 양성한다,의료기기 교육과정 시작 이지현 기자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내년 3월부터 의료기기산업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학원 교육을 시작한다. 연세대 의과대학 소속 병원이지만 전담 교육과목이 없던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연구력 강화 등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분석이다. 구성욱 연세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주임교수 강남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교수·사진 는 3일 “내년 의료기기산업 특성화대학원 개강을 앞두고 신입생 모집을 끝냈다”고 말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에 학위를 주는 전담 석사과정이 생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특성화대학원을 경영전문대학원 MBA 같은 의료기기산업전문대학원으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며 “의료기기 분야 최고경영자 CEO 라면 누구나 거쳐가는 사관학교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료기기 산업분야 고용 인력은 올해 4만5000여 명이지만 2020년 7만여 명으로 1.6배로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기업들이 연구개발 R D 임상 인허가 제조 및 품질관리 마케팅 등 모든 영역을 고루 아는 인재를 구하기란 하늘의 별따기다. 이를 한꺼번에 가르치는 교육기관이 드물기 때문이다. 연세대 의대와 약대는 지난달 말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제약·의료기기산업 특성화대학원으로 지정됐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이 중 의료기기분야 교육과정을 맡게 됐다. 3년간 매년 20명의 석사과정 신입생 교육을 지원받는다. 연세대 의대는 특성화대학원 교수진을 의료기기회사 출신 전문가 등으로 꾸리고 학생과 의료진 간 네트워크도 확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의료기기 개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있는 서울 도곡동은 고소득자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 중 한 곳이다. 병원에 오는 고소득층 환자들의 아이디어나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기기를 개발하면 고부가가치 상품을 내놓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구 교수는 “제품 개발 아이디어가 많은 의사와 전주기 교육을 받은 인력이 어우러지면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가상현실 VR 로봇 등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을 반영하기 위해 매년 교육 프로그램을 개선하겠다”고 했다.스포츠토토 분석 와이즈토토20171201,경제,한국경제TV,‘집 꾸미기 열풍‘...성장부진 백화점 고맙다 ,한국경제TV 신선미 기자 앵커 경제성장 초기에는 겉으로 보이는 입는 것 의 에 대한 소비가 가장 빠르게 늘지만 선진국이 될수록 집 주 과 먹는 것 식 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데요. 국내서도 집 꾸미기 열풍이 불면서 제로성장에 직면한 백화점들이 돌파구로 인테리어 상품과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1 2인 가구 증가에 이어 집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가까운 지인들과 홈 파티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자연스레 집 꾸미기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민지 직장인 “친구 신혼집 집들이가 있어서 선물용으로 구매하려고 왔습니다. 요즘 집 꾸미고 사진찍는 게 유행이다 보니 커트럴이나 식기 위주로 보고 있는데요. 비싼 제품이지만 선물로 받으면 좋을 거 같아서 그쪽으로 보고 있습니다.” SNS 인스타그램 에서도 집스타그램‘이나 인테리어 사진만 600만 건에 달해 집꾸미기에 대한 관심이 높단 걸 알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유통업계의 맏형 노릇을 해온 백화점 업계가 ‘제로성장’위기에 직면하자 돌파구로 리빙 Living 부문을 강화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섭니다. 인터뷰 조재훈 신세계 백화점 생활MD 바이어 “리빙은 올해 누계로만 봐도 27% 성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백화점 전체 장르가 1%에서 제로 성장을 하는 상황에서 리빙 성장세가 좀 더 이어지지 않을까해서 상품 기획이나 다양한 브랜드 입점 팝업스토어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볼 생각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한 층 전체를 리빙에 할애했습니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입점시킨 것은 물론 조명과 소파 등 카테고리별로 편집존을 구성해 소비자가 한자리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비교하고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지난 2007년부터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리빙 편집매장 H by H 은 월 매출만 2억5천만 원으로 국내 최고 수준입니다. 인터뷰 최석 현대백화점 리빙 “리빙에 대한 관심도가 올해 들어 많이 높아졌습니다. 불경기임에도 불구하고 두 자리수 신장세를 보이고 있고요. 미국 최대 홈퍼니싱 기업인 윌리엄소노마를 단독으로 입점 유치하면서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맺은 4개의 브랜드를 전국각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는 리빙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유통업계에선 이례적으로 리빙 트렌드를 예측하고 사업모델 개발과 전략을 수립하는 별도의 전담조직까지 만들었습니다. 롯데백화점 또한 덴마크와 스웨덴 핀란드 등 북유럽 국가의 리빙 상품을 선보이는 편집숍 엘리든 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안웅 롯데백화점 대리 “해외 직매입 리빙 편집 매장을 확대 운영하는 한편 개성 있고 독특한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를 다양하게 유치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가성비 가격 대비 성능 를 앞세운 저가 라이프스타일숍인 미니소와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도 백화점 내에 입점시켰습니다. 특히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의 경우 전체 상품의 90% 이상이 1만 원 이하로 구성된 데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갖춰 인기가 높습니다. 과거 소유의 개념이던 ‘집’이 주인의 개성을 담는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작은 사치’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잡기 위해 백화점 업계 간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 TV 신선미입니다.클로버게임20171203,IT과학,전자신문,스웨덴 내년 2월부터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금지,내년 2월부터 스웨덴에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이 전면 금지된다. 스웨덴에서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이 전면 금지된다. 현지 매체 더로컬스웨덴은 “그동안 스웨덴은 핸즈프리 없이 휴대전화 사용을 허용하는 소수의 유럽 국가 중 하나였다”면서 “하지만 내년 2월부터는 운전 중 전화 또는 문자를 사용하는 것이 법으로 금지된다”고 보도했다. 스웨덴은 운전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방식이면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것을 허용했다. 이에 따라 대부분 운전자는 문자메시지 작성이 아닌 단순 통화는 허용되는 것으로 간주해왔다. 하지만 차를 몰면서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운전자 행위가 해로운지 아닌지를 경찰이 자체 판단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고 이를 증명하기가 쉽지 않아 종종 논란이 돼 왔다. 스웨덴은 논란이 계속되자 많은 논의 끝에 내년 2월 1일부터 운전 중 휴대전화로 전화통화를 했는지 문자메시지를 보냈는지가 명확하지 않더라도 휴대전화를 손에 쥐고 있는 것 자체를 금지하는 법률을 개정 이를 시행하기로 했다. 스웨덴 정부는 성명에서 “손은 휴대전화가 아니라 운전대에 있어야 한다”면서 “운전하는 동안 휴대전화를 만지작거리면 법 위반이라는 것이 명확해졌다”고 밝혔다. 스웨덴 교통청이 지난해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37%가 운전 중 문자메시지를 한다고 답했다. 18 30세 운전자 경우 56%에 달했다. 차량테스트기관에서 실시한 다른 설문조사에서는 10명 가운데 7명꼴로 운전 중에 문자메시지를 주고받는다고 응답했다.원탁어부게임
[V리그] 흥국생명 : IBK기업은행 경기 하이라이트 (01.14)
https://youtu.be/HgIg3vUY6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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