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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J 최하얀.gif

작성자
이준희은성
작성일
2020.01.1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87
내용
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스포츠서울,위상떨어진 삼성전자 TV…프리미엄 시장 생존전략은 대형화,삼성전자 QLED TV 88형 제품사진. 제공 삼성전자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지난해까지 11년째 세계 TV 1위를 지켰던 삼성전자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판매량이 전년대비 큰폭으로 준 데다 1500 2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소니와 LG전자에 밀리며 3위로 내려앉았기 때문이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3분기 전세계 TV 판매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136만대 이상 줄면서 점유율이 18%대로 하락했다. 올해 3분기 1 9월 누적 TV판매량은 2860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3273만3000만대 보다 413만대 가량 급감했다. 올해 반기기준 1 6월 으로는 TV 판매량이 1846만20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2005만9000대 보다 159만대 가량 줄었다. 연말 성수기인 4분기에는 지난 분기보다는 판매량이 늘겠지만 올해 판매 실적은 예년만큼 개선되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삼성전자에서는 올해 4분기 판매량이 약 1013만대를 기록한 3분기보다는 30% 가량 오른 1300만대로 예상하고 있다. 4분기 1300만대가 팔렸다고 가정할때 올해 전체판매량은 416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4742만8000대를 기록한 지난해보다 580만대 가량 감소한 수치다. 4582만1000대를 기록한 2015년보다는 422만대 정도 판매실적이 더 떨어지게 된다. ◇프리미엄 시장서 LG·소니에 밀려 3위…QLED TV 경쟁력 약화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분류되는 QLED 양자점발광다이오드 TV 판매량은 지난 2분기 35만1000대로 1분기 67만6000대 보다 약 48% 감소했다. 20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는 OLED TV 시장의 판이 커지면서 LG전자와 소니에 밀린 3위로 내려앉았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올 3분기까지 2000달러 이상 TV시장 점유율 금액기준 은 LG전자가 35% 소니 31% 삼성전자 23%를 기록했다. 올해 초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QLED가 차세대 TV의 혁명을 이끌 것”이라며 ‘QLED TV’를 처음 공개할 당시 화질 우수성을 강조하기 위해 경쟁사인 LG전자의 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비교시연을 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퀀텀닷 기술을 계속 진화시켜 향후 상용화되는 자발광 QLED TV까지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초반 포부와 달리 세계에서 최초로 대형 OLED를 앞세운 LG전자에게 프리미엄 왕좌 자리를 내주면서 주춤거리기 시작했다. LG전자는 지난 1분기 2500만달러 이상 TV시장에서 IHS 기준 40.8%로 삼성전자를 큰 폭으로 앞서며 따라잡았다. 반면 삼성전자는 11%로 3위를 기록했다. 1500만달러 이상 TV시장에서도 소니에 밀려 삼성전자는 13.2%를 기록하는 데 그쳤다. ◇삼성 65인치 이상 초대형 QLED TV로 판매 강화 삼성전자의 TV 실적이 부진한 이유는 글로벌 TV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성장이 둔화된 데다 프리미엄 시장에서 OLED TV의 성장세가 두드러지진 점을 꼽을 수 있다. OLED TV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LCD TV보다 두께를 훨씬 얇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높은 단가로 인해 대중화가 아려웠다. 하지만 소니 등 글로벌 TV제조사들이 OLED TV 진영에 참여하면서 점차 시장이 확대됐다. 반면 QLED TV는 LCD패널에 퀀텀닷을 입힌 TV에 불과한데도 프리미엄급으로 분류돼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면서 등을 돌린 소비자들도 상당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말 일본 샤프가 삼성전자에 TV용 LCD패널 공급을 중단하면서 연 450만대 규모의 TV 패널 수급에 차질을 빚은 점도 실적 악화에 영향을 미쳤다. LCD TV 원가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이 패널 가격인데 이러한 사유로 패널을 급히 구하게 되자 생산 비용 상승을 유도하게 된 것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수익성이 떨어지는 소형 TV 제품군은 줄이고 65인치 이상 QLED TV 판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전 세계 TV 시장에서 50인치 이상 TV 판매 비중이 올해 처음으로 50%를 넘어선 데 따른 전략이다. 삼성전자가 지난 6월 77인치에 이어 8월에는 88인치 QLED TV를 내놓은 것도 초대형TV 시장을 새롭게 만들어 프리미엄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방침으로 관측된다. 이충훈 유비리서치 대표는 “지난해까지만해도 삼성전자가 1위였으나 OLED TV를 내놓은 소니와 LG에 밀리며 순위가 내려갔다”며 “OLED TV가 가격이 높은데도 요즘 수요가 많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 생산능력이 전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월 20만대까지 늘면서 상대적으로 고정비가 줄었고 가격도 소폭 감소해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리미엄 TV시장은 비중이 크지 않기 때문에 OLED TV 수요가 줄어야 삼성전자 프리미엄 TV라인업 수요가 늘 수 있다. 화질기술은 OLED·QLED TV 등 제품 유형에 따라 결정이 나있다. 특히 LCD 액정표시장치 부문에서는 충분히 개선된 화질에 이르렀고 그 이상으로 진보된 화질을 보여주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OLED와 차별화하고자 대형화를 하면서 가격을 낮추는 방향으로 전략을 선회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바카라게임사이트20171205,IT과학,세계일보,뉴스 투데이 방탄소년단 트위터도 접수,2017 온라인 핫키워드는 ‘K팝’ BTS 美 빌보드 K팝그룹 최고기록 한국계정 중 첫 1000만 팔로어 돌파 인기 신규계정 1·2위도 엑소·워너원 네이버·SKT 인기타고 해외 진출行 국내 키워드 사회분야 1위 ‘文대통령’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등 K팝 그룹이 현실에서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트위터코리아는 5일 방탄소년단 BTS twt 이 올해 글로벌 트위터 계정 중 가장 많이 트윗 게시 된 계정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 세븐틴 pledis 17 이 2위 몬스타엑스 OfficialMonstaX 가 9위를 기록했다. 트위터의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월 1회 이상 사용 는 3억3000만명에 달한다. 이들이 올 한해 가장 많이 언급한 트위터 계정 중 한국의 남성 아이돌그룹이 3개나 포함된 셈이다. 올해 신설된 계정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계정도 K팝이었다. 엑소 weareoneEXO 와 워너원 WannaOne twt 이 나란히 글로벌 신규 계정 중 관심을 많이 받은 계정 1·2위를 차지했다. 트위터의 글로벌 탑10 노래 중에도 K팝이 4곡이나 있다. 1위는 엑소의 코코밥 kokobop 이 차지했으며 갓세븐은 유아 youare 와 네버에버 neverever 두 곡을 각각 3위와 8위에 올렸다.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love yourself 는 7위를 차지했다.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계정으로 꼽힌 방탄소년단 BTS twt 트위터 캡처. 방탄소년단은 올해 한국 계정 중 처음으로 팔로어 구독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올해에만 무려 600만명이 넘는 팔로어가 늘었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미국에서 K팝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미 음악 차트인 빌보드는 4일 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 MIC Drop 리믹스 버전이 메인 싱글차트인 ‘핫 100’에 28위로 처음 진입했다고 밝혔다. K팝 그룹 중에선 최고 성적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DNA’로 이 차트에서 67위를 기록한 바 있다. 국내 가수로는 싸이가 ‘강남 스타일’로 7주 연속 2위를 한 적이 있다. 이 밖에도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은 빌보드의 디지털송 세일즈 차트 4위 스트리밍송 차트 47위 등 세부 차트에도 진입했다. 미국 오클라호마시티의 KJYO 라디오에선 지난 3일까지 한 주간 53번 방송돼 가장 많이 방송된 곡 11위로 집계되기도 했다. 이처럼 K팝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국내 정보통신기술 ICT 기업들도 K팝을 통한 해외진출에 나서고 있다. 네이버는 2015년 9월 K팝 스타 등 유명 연예인의 토크쇼와 콘서트 등을 생중계하는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서비스인 ‘네이버 브이 라이브’를 시작했다. SK텔레콤은 지난 7월 SM엔터테인먼트와 상호 증자 및 지분을 양수·양도하는 ‘겹사돈’을 맺은 바 있다. 한편 올해 트위터 국내 키워드 순위는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분야 1위를 기록했고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이에 따라 5월로 앞당겨 진행된 ‘대선’ 순으로 집계됐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분야에선 뮤직어워드 ‘MAMA’가 1위를 음악분야에선 방탄소년단이 1위를 각각 차지했다.토토사이트 홍보20171201,경제,JTBC,늘어날 대출이자 어쩌나…자영업자·한계가구 비상,앵커 어제 30일 기준금리 인상 소식 전해드렸는데 빚 부담이 늘어난 영세 자영업자와 대출자들은 걱정이 큽니다. 버는 돈으로 빚 갚기 어려운 한계 가구를 감안해 금리를 올리기 전에 대책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28년간 남대문 수입 상가에서 카메라 가게를 운영해 온 이종성 씨는 요즘 눈에 띄게 오르는 대출 금리 탓에 당장 물건 결제하기도 겁이 납니다. 이종성 남대문 상인 자영업자들은 대출이 많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이라든지 물품대금이라든지 금리가 오르면 다들 타격을 많이 받게 됩니다. 빚을 내 집을 산 대출자들도 걱정이 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주택담보대출 2억 원을 받은 함영남 씨는 몇 달 전부터 뛰고 있는 이자 탓에 걱정입니다. 함영남 서울시 홍은동 일반 가계야 버는 돈과 지출이 뻔한데 금리가 오른다고 하면 저희들은 가슴이 콩닥콩닥 하죠. 3분기말 기준으로 국내 가계부채는 1419조 원까지 늘어났습니다. 이번 기준금리 인상에 가계가 더 부담해야 할 이자만 2조3000억 원에 달합니다. 특히 문제는 한계가구와 자영업자입니다. 버는 돈으로 원리금을 갚기 힘든 한계가구는 32만 가구 잠재적으로는 182만 가구에 이릅니다. 특히 자영업자의 경우 대출금리가 0.1%p 오를 경우 폐업률은 7 10.6% 오른다는 분석입니다. 금리 인상의 충격을 줄이기 위해서는 내수와 수출 간 격차를 줄이고 성장의 과실이 보다 고르게 소득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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