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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IT과학,디지털데일리,흥행 가능성 확인한 모바일 e스포츠 내년엔,펜타스톰 아시안컵 현장 펜타스톰 첫 아시안컵 성공적 개최 서머너즈워 대회 생중계엔 7만명 몰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도 e스포츠가 자리 잡을까. 올해 흥행 가능성을 확인한 두 게임이 눈길을 끌었다. 넷마블게임즈 ‘펜타스톰’과 컴투스 ‘서머너즈워’다. PC게임 e스포츠 대비해선 시작 단계지만 점차 세불리기에 나서고 있어 내년 대회 개최에도 이목이 쏠린다. 지난 27일 펜타스톰 아시안컵 대회 AIC Asia 2017 가 마무리됐다. 총 상금은 6억원. 모바일게임 e스포츠 대회 사상 최고액이다. 모바일 e스포츠 활성화에 대한 넷마블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펜타스톰은 중국 텐센트의 티미 스튜디오가 개발한 팀대전 MOBA 게임이다. 최대 5대5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다. e스포츠를 겨냥하고 나온 게임으로 봐도 무방하다. 텐센트가 펜타스톰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주도하는 가운데 넷마블이 이를 지원하면서 국내 리그를 육성하는 모양새다. 넷마블 측은 “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에서 첫 대회를 열고 싶다는 텐센트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안다”며 “결승전에 예상을 넘어선 1100여명이 집결했다”고 전했다. 우승컵은 대만 지역팀이 가져갔다. 예상된 바다. 대만에선 펜타스톰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현지에서 4개의 정규 리그가 열리는 중이다. 도시배 학교배 직장배 프로리그다. 각 리그별로 매년 2개 시즌이 진행된다. 내년 대회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은 나오지 않았다. 타 국가에서 열릴 가능성이 있다. 넷마블은 국내 선수들의 높은 경기력을 확인했고 현장 반응이 뜨거워 내년 대회도 기대해볼만하다는 입장이다. 넷마블은 30일 라이브 방송 기능과 대전 녹화 기능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이용자들이 일상에서도 e스포츠 방송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지난 25일 현지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서머너즈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결승전을 개최했다. 서머너즈워는 국내보다 국외에서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대회 개최가 가능한 몇 안되는 모바일게임이다. 올해 결승전엔 3000여명이 집결했다. 회사는 서머너즈워 e스포츠를 보통의 리그와는 다른 방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는 게임 특성 때문이다. 서머너즈워는 컨트롤 조작 보다는 전략에 기반을 둔 두뇌싸움의 재미가 강조된 게임이다. 승패가 주목받는 대회보다는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는 게 주최 측인 컴투스의 목표다. 올해 대회에서 가능성을 확인했다. 올해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결승전 당시 온라인 방송의 동시접속자수가 7만건을 넘었고 트위치에서는 인기 생방송 채널 1위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결승전 관람 외에도 포토섹션 인플루언서 유명 방송진행자 와의 보스 레이드 단체전투 소원의 신전 이벤트 등 참여형 행사로 마련됐다.토토사이트 홍보20171205,IT과학,ZDNet Korea,악성코드 감염 IoT기기 109Gbps 디도스 유발,아카마이 2017년 3분기 인터넷 보안 현황 보고서 지디넷코리아 임민철 기자 2017년 3분기 중 발생한 최대 분산서비스거부 DDoS 공격 규모는 초당 109기가비트 Gbps 수준이었다. 사물인터넷 IoT 악성코드 미라이 Mirai 에 감염된 기기가 동원된 공격이었다. 아카마이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7년 3분기 인터넷 보안 현황 보고서 를 5일 공개했다. 보고서는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을 기반으로 세계 클라우드 보안 및 위협환경을 분석한 내용을 담고 있다. 2017년 3분기 디도스 공격 발원 상위 5개국 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세계 DDoS 공격은 4천376건 발생했다. 전분기대비 8% 증가한 숫자다. 표적당 평균 36건 공격을 받았다. 한 게임사는 3분기에만 612건 공격을 받았다. 매일 7번 꼴이었다. DDoS 발원지역 비중 상위 국가는 독일 22% 미국 14% 인도 7% 순으로 높았다. 주된 공격 기법은 UDP프래그먼트 30% DNS 16% NTP 12% 가 꼽혔다. 3분기에 발생한 가장 큰 공격은 109Gbps 규모였다. 이는 미라이 Mirai 악성코드에 감염된 IoT 기기를 동원한 공격이었다. 이번분기 중 와이어엑스 WireX 라는 봇넷이 새로 등장했다. 이는 안드로이드 기기 취약점을 악용하는 신종 봇넷이었다. 이밖에 봇넷이 패스트플럭스DNS 를 이용하는 정황도 포착됐다. 공격자는 빠른 속도로 변경되는 DNS정보를 이용해 쉽게 봇넷 맬웨어 은폐 및 파기를 행했다. 2017년 3분기 웹 애플리케이션 공격 발원 상위 10개국 아카마이 인터넷 보안 현황 보고서 편집자 마틴 맥키 Martin McKeay 수석 보안 전문가는 미라이는 소스코드 확보와 보안이 취약한 노드 악용이 쉽다는 점에서 한동안 사라지지 않을 것 이라며 연말연시 쇼핑 특수 기간이 다가오면서 보안에 취약한 IoT 디바이스나 모바일 플랫폼을 악용하는 공격이 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 말했다. 웹애플리케이션 공격건수는 전분기대비 30% 늘었다. 공격기법 가운데 SQLi LFI xss가 약 94% 비중을 차지했다. 웹애플리케이션 공격이 발원한 비중면에서 미국 38.7% 이 지난 분기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러시아 6.9% 네덜란드 6.7% 우크라이나 6.4% 브라질 6.1% 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은 아시아에서 5위 전세계 16위를 차지했다.몰디브 바둑이 사이트20171206,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헝그리앱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커뮤니티 정기 활동 이벤트 실시,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온라인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의 이용자 커뮤니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헝그리앱 이 커뮤니티 활성을 통해 이용자 간 게임 정보 교류를 촉진시키기 위한 정기 활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헝그리앱 에 다양한 주제로 글 10개 댓글 50개 이상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는 1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헝앱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밥알 2 000포인트를 증정한다. 밥알 포인트는 커뮤니티 내에 있는 헝앱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을 비롯해 편의점 상품권 패스트푸드 교환권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헝그리앱 미션 또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헝그리앱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는 원작 스타크래프트 의 뛰어난 게임성에 4K UHD 그래픽 개선된 음향 효과 등 편의 요소를 더한 전략 게임이다. 기본적인 게임 진행 방법은 원작과 같지만 비슷한 실력을 가진 이들을 이어주는 매치 메이킹 과 전적을 확인할 수 있는 리더보드 캠페인 진척도 및 단축키 클라우드 저장 등 이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기능들을 대거 추가했다.모바일바둑이20171203,IT과학,데일리안,규제 털어낸 SKB 자회사로 T커머스 1위 겨냥 ,SK브로드밴드가 자회사 SK스토아 SK stoa 로 본격적인 T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특히 이번 자회사 출범으로 Btv에서도 T커머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3년간 500억원을 투입해 미디어 산업 새판 짜기에 쐐기를 박는다. 인터넷TV IPTV 와 T커머스의 고도화 작업에 주력한다. SK stoa는 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사무실에서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 왼쪽 네번째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 왼쪽 다섯번째 윤석암 SK stoa 대표이사 왼쪽 세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 ⓒ SKB ‘직사채널’ 규제 해소 KTH와 정면승부 이번 SK스토아의 공식 출범은 예정된 수순이었다. T커머스는 TV와 커머스 상거래 의 합성어로 TV와 리모컨으로 양방향 소통을 하며 쇼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TV홈쇼핑처럼 각 채널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드라마 등을 시청하거나 주인공이 입은 옷이 마음에 들면 리모컨으로 곧바로 구매하는 방식이다.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며 올해는 연간 매출 2조원에 육박했다. 그러나 IPTV 회사는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은 자사 방송 플랫폼에 방영할 수 없는 ‘직접사용채널 직사채널 규제’를 받고 있다. 즉 IPTV 서비스 ‘Btv’를 제공중인 SK브로드밴드는 Btv 가입자에 자사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다. 이같은 이유로 SK브로드밴드는 올해 초 T커머스 사업을 분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절차를 밟고 12월 중순부터 Btv 고객을 대상으로도 SK스토아 채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회사 출범을 통해 규제가 해소되면 T커머스 1위 KTH와의 정면승부도 피하지 않겠다는 포부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2021년까지 판매거래금액 2조원 매출 5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 한편 KT는 일찌감치 콘텐츠 자회사 KTH를 통해 T커머스에 뛰어들었다. K쇼핑을 제공중인 KTH는 1 3분기 누적 매출억 770억원으로 연내 업계 최초 1000억원 매출 돌파를 바라보고 있다. 윤석암 SKB 미디어 부문장 및 SK스토아 대표. ⓒ SKB 미디어 비즈니스 적입자 윤석암 부문장 대표 겸임 SK스토아는 오는 4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자본금 200억원 규모의 SK스토아의 임직원은 100여명으로 2020년까지 210여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초대 대표는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이다. SK그룹 내 미디어 기반 대표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회사와의 소통이 중요한만큼 SK브로드밴드의 IPTV 등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분야를 총괄하는 윤석암 부문장에게 맡긴 것으로 풀이된다. SK브로드밴드는 2015년 당시 사업강화를 목적으로 ‘CJ맨’ 윤석암 부문장을 영입 미디어사업단을 미디어 부문으로 격상시킨 바 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T커머스가 매우 전문적인 부분이고 기존 콘텐츠 사업과의 시너지도 중요해 대표 후보자를 외부에서 찾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라며 “사업 외연 확장 취지를 고려해 결국 윤석암 미디어 부문장이 적임자라 판단했다”고 전했다. 윤석암 대표가 이끄는 SK스토아는 새로운 T커머스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인공지능 AI 핀테크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접목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편의성을 높인다. 회사는 시스템 고도화 자체 스튜디오 구축 모바일 앱 개발 및 UI UX 개편 맞춤형 쇼핑 및 클라우드가상화 방송서비스 등 신규 사업 빅 데이터 분석 및 응용 시스템 구축 등에 2020년까지 약 500억 원을 투자한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서비스 영역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즈 모델 발굴 등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것”이라며 “특히 데이터 기반의 다원 방송을 통한 진정한 의미의 데이터 커머스 방송을 실현해 향후 5년 내 퀀텀 점프 수준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국민일보,고객 사로잡기 톱스타보다 ‘SNS 스타’… 인플루언서 시대,직접 만든 요리를 소개하는 나미코 첸의 인스타그램 계정 첫 화면 위쪽 과 IT 신제품·신기술을 소개하고 실험도 해보는 테크랙스의 유튜브 채널. 두 사람은 SNS상에서 수십 수백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소셜 인플루언서다. 인스타그램·유튜브 캡처 과거엔 블로그 중심 마케팅이었지만 모바일 기반의 콘텐츠 소비 증가로 소비자는 SNS 채널에서 쉽게 접근 기업들 유튜브 등 채널로 영역 확대 대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콘텐츠 제공 정부 中企도 ‘인플루언서’ 도입 지원 평생 식당을 운영했던 박막례 72 씨는 손녀의 제안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다. 당초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한 유튜브였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박씨는 특유의 구수한 입담과 재치로 유튜버 사이에서 주목 받았다. 지난 1월 손녀와 함께 떠난 호주 여행 영상을 시작으로 일약 ‘유튜브 스타’가 됐고 현재 박씨의 구독자는 30만명이 넘는다. 패션·뷰티 블로거로 활동 중인 허은진 27 씨는 몇 해 전 돌연 큐레이터 직업을 그만뒀다. 당시에는 남의 일을 대신 해주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일을 하고 싶은 마음에 사표를 썼다. 허씨는 대학원에서 전시기획 공부를 하면서 평소 관심이 많았던 패션·뷰티 관련 글·사진을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하기 시작했다. 현재 허씨의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객은 2만명에 이른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스타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때때로 톱스타를 기용한 광고 이상의 파급 효과를 일으킨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시장 규모는 2016년 10억 달러 약 1조1300억원 에서 2019년 20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4일 “모바일 기반 디지털 매체를 사용하는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SNS 채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 콘텐츠에 열광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코트라는 지난 9월 발간한 보고서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국 시장 진출 전략’에서 SNS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 소비자의 74%가 SNS를 통해 구매 결정을 하고 40%는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원석 코트라 정보통상협력본부장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미국 등 선진시장에서 홍보효과가 검증된 마케팅 기법”이라고 말했다. 국내 기업도 인플루언서를 내세운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채널 ‘T프로듀서’를 통해 어렵고 복잡할 수 있는 IT산업 정보를 일반 대중의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전달한다. 스마트폰과 같은 고가의 IT 기기에 관한 정보를 IT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설명해주는 식이다. T프로듀서는 SK텔레콤이 2011년부터 운영해온 ‘T리포터’가 개편된 결과물이다. 과거 T리포터는 IT 블로그 중심이었지만 유튜브 네이버TV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채널 및 콘텐츠 영역을 확장했다. 스마트폰 리뷰부터 일상 속 유용한 IT 상품 및 서비스 소개 영상까지 콘텐츠 종류가 다양하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7 엣지’와 LG전자 ‘G6’를 냉동실에 넣고 얼려 사양을 테스트하는 ‘욱스터’의 영상은 조회수 15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5월부터는 T프로듀서 멤버들이 모여 함께 IT 소식을 전하는 오디오 채널 ‘잇 IT 쑤시개’가 개설됐다. 개설 직후부터 SK텔레콤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 애플 ‘아이폰8’ 삼성전자 ‘갤럭시S8’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포털 메인에 올라왔다. SK텔레콤은 T프로듀서뿐만 아니라 자사 게임단 ‘T1’과 함께 디지털 캠페인을 선보이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9월 T1과 어린이 실종 문제를 널리 알리기 위한 ‘이웃기웃’ 캠페인을 펼쳤다. e스포츠 시장에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T1의 영향력을 활용해 주요 사회적 이슈를 환기하겠다는 취지였다. T1은 인기 걸그룹과 직접 게임을 벌이고 미아방지 안전수칙 캠페인 영상과 실종예방 정책 홍보 영상에도 등장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200개에 달하는 온라인 채널로 퍼지며 조회수 600만회를 기록했다. SK텔레콤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팀 정광용 매니저는 “친근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발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항공업계도 인플루언서를 동원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유튜브 스타인 ‘케이시 네이스탯’에게 자사의 퍼스트클래스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했다. 네이스탯이 에미레이트항공 여객기를 이용하는 모습을 그의 유튜브에 공유하는 조건이었다. 네이스탯의 유튜브 구독자는 800만명이 넘는다. 네이스탯은 퍼스트클래스의 기내식을 즐기고 샤워 시설을 이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 채널에 두 차례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5200만회를 돌파했다. 업계는 네이스탯의 영상이 할리우드 유명 배우를 기용한 일반적인 영상의 9배에 달하는 광고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지난해 에미레이트항공은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당시 500만 달러에 달하는 비용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광고 영상의 조회수는 600만 정도에 그쳤다. 패션·뷰티 업계는 후기 간접광고 PPL 를 게재하게 하는 방식으로 인플루언서를 활발하게 활용해 왔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화보를 촬영하거나 제휴 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으로 발전하는 추세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60만명이 넘는 ‘연두콩’은 LG생활건강 편집숍 브랜드 네이처컬렉션과 손잡고 공식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구독자가 4만명인 ‘희주’는 네이처리퍼블릭의 가을·겨울 시즌 메이크업 화보 모델로 기용됐다. 정부는 중소기업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온라인 마케팅사업 참여 기업 100개사를 최근까지 모집했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겠다는 취지다. 이번 사업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시아 6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현지 영향력이 강한 인플루언서를 발탁해 홍보 콘텐츠 제작 및 SNS 마케팅을 맡긴다는 계획이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비용은 전체 소요 비용의 70% 최대 700만원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국내에 유학 중인 현지인으로 구성된 홍보지원단이 SNS에 참여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입소문 바이럴 마케팅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온라인카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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