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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디브바둑이 모바일20171204,IT과학,머니투데이,SKT 평창올림픽 KT 통신망 훼손…경찰 조사 돌입,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KT 업무방해죄·재물손괴죄 고소 VS SKT 현장 작업자 실수…복구 예정 SK텔레콤이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평창군 내 KT 통신망을 훼손해 양 사간 갈등이 일고 있다. KT는 업무방해죄 및 재물손괴죄로 SK텔레콤을 고소했고 SK텔레콤은 현장 작업자의 단순 실수라고 해명했다. 평창경찰서는 조만간 피고소인 조사 등 사태에 대한 조사에 나설 계획이다. 4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와 협력사 직원들은 지난 10월 31일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평창올림픽 IBC 센터 인근 42m에 위치한 KT 소유 통신시설 관로를 훼손하고 SK텔레콤 광케이블을 연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평창올림픽 통신 공식파트너로 올림픽 통신 시설을 위해 통신관로를 설치했는데 SK텔레콤 작업자가 이 중 메인 프레스센터 IBC 스키점프대 인근 관로 3개를 절단하고 약 6km 광케이블을 설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KT는 이를 발견하고 지난달 24일 SK텔레콤을 업무방해죄 및 재물손괴죄로 춘천지검 영월지청에 고소했다. 평창경찰서에서 피고소인 조사 등 해당 건에 대한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KT는 입장 자료를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매우 유감 이라며 철저한 준비를 통해 성공적인 올림픽을 이끌도록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현장 작업자가 관로 외관을 IBC 소유로 오해하고 광케이블을 연결한 단순 실수 라고 해명했다. 이어 네트워크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는 3개월 내 자발적 조치키로 한 설비제공협정 프로세스에 따라 복구할 것 이라고 밝혔다.토토사이트 운영20171206,IT과학,ZDNet Korea,카카오뱅크 KISA 취약점 신고포상제 참여,지디넷코리아 손경호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를 운영한다. 한국카카오은행은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이 운영 중인 소프트웨어 SW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에 참여키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일명 버그바운티 Bug bounty 로 불리는 취약점 신고포상제는 SW에서 발견된 버그 및 취약점을 발견한 사람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보안 취약점을 사전에 발견해 조치할 수 있게 돕는다. 이미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글로벌 기업들이 이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내부에서 찾지 못한 여러가지 버그나 취약점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고 있다. 국내서는 KISA가 2012년 10월부터 신고포상제를 시행 중이다. 현재 포상제를 통해 취약점을 찾아낸 이들에게는 최소 3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 규모 상금이 주어진다. 신고 대상은 카카오뱅크에서 개발한 최신 버전 SW 및 서비스 모바일앱 홈페이지 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취약점이다. 신고된 취약점은 KISA 내 보안 분석가의 검증을 거쳐 카카오뱅크에서 조치를 취하게 된다. 평가는 KISA와 카카오뱅크 및 화이트해커 교수 SW 제조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평가 위원회를 구성해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제를 통해 고객에게 더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배터리게임20171203,IT과학,JTBC,섬마을 우편물 배달 산불 중계도 척척…드론의 진화,앵커 취미 삼아 날리던 무인기 드론이 요즘은 공공 서비스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섬마을에 우편물을 배달하고 산불 현장을 중계하기도 합니다. 더 넓어진 드론의 세계를 박영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특수 제작한 드론에 집배원이 택배 상자와 우편물을 넣습니다. 드론 날개가 돌다가 마침내 하늘 높이 떠오릅니다. 8kg짜리 우편물을 싣고 출발한 지 5분 만에 바닷길 4km를 훌쩍 날아서 전남 고흥군 등량도 마을회관 앞에 내려 앉습니다. 66명이 살고 있는 이 섬에 우편물을 배달하려면 그동안 매일 왕복 17km 80분 거리를 배로 다녀야했습니다. . 장인길 집배원 드론으로 인해서 그 시간에 주민한테 봉사할 수도 있어서 좋습니다. 다양한 재해 현장에서도 드론이 활약합니다. 올 여름 해수욕장에선 드론이 물에 빠진 사람에게 구명조끼나 튜브를 떨어뜨려주는 등 인명 구조 활동을 했습니다. 드넓은 산불 현장이나 조난 상황을 구조반에 실시간으로 중계하는 데도 드론을 씁니다. 산골 마을에선 멧돼지 침입을 감시하는 데도 드론이 한몫 합니다. 아직 수도권에서는 비행 규제 때문에 드론 활용이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산간이나 섬 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멀리까지 이동할 수 있는 드론이 점점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온라인 카지노 제작20171201,경제,부산일보,현대아이비티 바이오신물질 펩티브리드 국제화장품원료 등재,현대아이비티는 바이오 신물질 펩티브리드 가 국제화장품원료위원회 신물질 심의 승인을 마치고 국제화장품원료 INCI 에 공식 등록됐다고 1일 밝혔다. 이와 함께 국제화장품원료집 ICID 다음회에 자동 등재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현대아이비티에 따르면 국제화장품원료집 ICID 등재는 세계적으로 화장품 원료 선택의 기준이 되는 지표로 통한다. 등재는 미국화장품협회 PCPC 산하 국제화장품원료위원회 INC 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통과시 세계화장품업계가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경쟁력있는 바이오 신물질로 공식 인정받게 된다. 현대아이비티는 12시간 살아있는 비타민C 돌풍을 일으킨 비타브리드 에 이어 펩타이드 특유의 보습과 피부탄력기능을 제공하고 다양한 제형과 용도로 활용가능한 첨단 바이오 신물질 펩티브리드 까지 확보하게 됐다. 펩티브리드 는 펩타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크게 개선하고 체내 잔류시간과 방출시간을 조절해 펩타이드의 생체이용률을 증대시킨 최첨단 바이오 신물질로 알려져있다. 기능성화장품이나 첨단 의약품 원료에 극소량만 투입해도 펩타이드 효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벌써부터 국내외 화장품 업계로부터 엄청난 시장 잠재력을 지닌 차세대 바이오 신소재로 주목받고 있다고 현대아이비티 측은 설명했다. 현대아이비티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에 펩티브리드 의 공식효능테스트를 의뢰 펩티브리드 가 소량 첨가된 혼합물을 기존 화장품에 섞어 2주간 사용한 후 비교한 결과 기존 화장품 대비 효능이 주름개선율 116% 피부속 탄력개선도 88% 기미 멜라닌 개선율이 66%나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고 발표한 바 있다. 아울러 국제적으로 안전한 신물질로 인정을 받기 위해 미국화장품협회 PCPC 에 ICID 국제화장품 원료사전 등록을 위한 신물질 심의 승인을 접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이데일리,완성차 두달 연속 ↓…현대차 안방서 르노삼성은 수출로 ‘만회’종합,완성차 5개사 11월 글로벌 판매 76만2967대..전년比 12.2%↓ 현대차 그랜저 효과 내수 13%↑..르노삼성은 로그로 수출 활발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국내 완성차 5개사의 판매 실적이 두 달 연속 감소세를 나타냈다. 현대·기아자동차는 내수에서 르노삼성자동차는 수출에서 각각 유일하게 판매를 소폭 늘리며 부분적으로 실적 악화를 틀어막았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005380 기아자동차 000270 한국GM 르노삼성 쌍용자동차 003620 등 완성차 5개사의 지난 11월 판매는 76만2967대로 전년 같은달과 비교해 12.2% 감소했다. 내수는 14만342대로 3.1% 줄었고 수출은 62만2625대로 14% 감소했다. 내수시장에선 현대차의 독주가 돋보였다. 현대차는 내수시장에서 전년 동월보다 12.8% 증가한 6만3895대를 판매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2302대 포함 가 또다시 1만대 넘게 팔리며 1만181대 판매를 이끌었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SUV 신차 코나 11월 4324대 는 지난 8월부터 4개월 연속으로 소형 SUV 시장 최다 판매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기아차도 전년 동월보다 0.2% 늘어난 4만9027대를 판매하며 현대차와 함께 내수시장에서 동반상승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비롯해 니로 스토닉 등 최신 RV 차종이 인기를 얻으며 승용 차종의 전체적인 판매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올해 7월 출시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전년대비 27.4% 증가한 8107대가 판매돼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최다 판매 차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GM은 11월 내수시장에서 1만349대를 판매해 전년 같은달에 비해 40%나 줄었다. 이는 전체 완성차 업체 가운데 가장 큰 폭의 하락세다. 다만 지난달부터 디젤 모델을 추가하면서 제품군을 확장한 크루즈가 지난 한 달간 821대가 판매되며 전달보다 176.4% 증가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쌍용차는 지난달 전년 대비 7.5% 감소한 8769대를 국내에서 판매했다. 내수 판매가 지난달은 잠시 주춤했지만 티볼리 브랜드와 G4 렉스턴 등 주력모델이 올해 누적으로는 여전히 전년에 비해 3.4%의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어 올해도 8년 연속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르노삼성은 11월 내수 8302대로 전년 동월대비 33.9% 감소하면서 업계 꼴찌를 기록했다. SM5를 제외한 전 차종이 전년 동월과 비교해 두자릿수 감소를 나타낸 결과다. 다만 지난 9월 가솔린 모델을 추가한 QM6는 전월대비 26.5% 늘어난 2882대를 기록하면서 회복 기미를 보였다. 하지만 르노삼성은 수출 부분에서는 닛산 로그가 전월대비 83.2% 늘어난 1만3177대 판매되며 전체적으로 1만7457대를 기록해 전년 동월대비 34.4% 증가했다. 뉴 콜레오스로 수출되는 QM6 역시 11월에 4063대가 판매되면서 수출에 한 축을 담당했다. 지난달 수출에서 전년대비 상승곡선을 그린 업체는 르노삼성이 유일하다. 현대차의 해외 판매는 국내와 달리 국내공장 수출 9만3660대 해외공장 판매 26만5385대 등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6% 감소한 총 35만9045대를 기록했다. 기아차도 국내공장 수출 9만454대 해외공장 판매 12만162대 등 총 21만616대로 전년대비 17.6% 줄었다. 한국GM도 지난달 수출이 전년 동월대비 10.1% 감소했고 쌍용차 역시 22.1% 줄었다. 완성차 업계 한 관계자는 “남은 한 달 동안 업체 간 판촉 활동과 고객 대상 이벤트가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며 “주력 차종에 대한 마케팅을 대폭 강화해 유종의 미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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