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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IT과학,뉴시스,아일랜드 애플에 감면해준 16조원 세금 징수 시작 ,서울 뉴시스 애플은 빨간색 알루미늄재질로 마감된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 스페셜 에디션 사진 을 오는 24일 출시한다. 사진출처 애플제공 2017.03.22. 런던 AP 뉴시스 김재영 기자 아일랜드 정부는 애플에게 그간 감면해줬다고 지적 받은 세금 130억 유로 150억 달러 16조3000억원 를 뒤늦게 징수하기로 애플과 합의했다. 단 이 지연 징수 세금은 아일랜드 정부 및 애플이 이 징수를 명한 유럽연합 EU 집행위원회 결정을 상대로 유럽사법재판소에 제기한 항소심 결정 때까지 특별 계좌에 보관하기로 했다. 4일 아일랜드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성명으로 발표했다. 앞서 EU 집행위의 경쟁 및 반독점 분과위는 아일랜드의 조세 관련 결정 두 건이 애플로 하여금 다른 기업에 비해 세금을 덜 내도록 허용해 양측에 불공정한 이득을 가져다주었다면서 과거의 감면 세금을 징수할 것을 아일랜드에 명령했었다. 아일랜드는 다른 나라보다 적은 세금으로 다국적 기업 유럽본부를 유치할 수 있고 애플은 크게 절세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EU 경쟁분과위가 징수하도록 명한 대 애플 감면 세금은 2003년 2014년 분으로 이자 포함 130억 유로에 달했다. 아일랜드 정부와 애플은 EU 최고 법원인 유럽사법재판소에 항소했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6,IT과학,아이뉴스24,성인광고 뺨치는 이커머스 스타킹 판매글…소비자 눈살,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 회사원 김지연 29·여 씨는 쌀쌀해진 날씨에 겨울철 스타킹을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했다가 아연실색했다. 스타킹 판매글인지 성인용 콘텐츠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자극적인 사진 일색이었기 때문이다. 김 씨는 여성 하의를 그대로 노출한 사진에 성적 수치심까지 느껴졌다 고 토로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소비자들 사이에서 G마켓과 11번가 쿠팡·위메프·티몬에서 판매하는 일부 스타킹 광고가 지나치게 선정적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다. 스타킹 제품 특성상 여성의 각선미를 강조할 순 있지만 일부 제품의 경우 속옷과 스타킹만 착용한 여성 신체를 과도하게 부각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압박 스타킹과 빅사이즈 스타킹 등 기능성을 강조한 판매글에서 여성 신체가 두드러진 경우가 많았다. 예컨대 신축성을 강조하기 위해 속옷만 착용한 여성이 스타킹을 어깨부근까지 끌어올리거나 오픈형 스타킹을 홍보하면서 서혜부 사타구니 부근에 돋보기를 댄 이미지들이 여과 없이 공개됐다. 짧은 치마를 입은 여성이 스타킹을 반쯤 벗은 모습을 촬영한 광고도 소비자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자칫 남성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된 성적 판타지를 심어줄 수 있다는 지적이다. 대학원생 한모 27·여 씨는 스타킹을 파는 건지 여성을 파는 건지 헷갈린다 며 사진만 따로 떼보면 야한 동영상의 한 장면이나 다름없다 고 지적했다. 티몬은 비디오 커머스 서비스 티비온 에 여성 모델이 주요부위에 손을 가까이 댄 커플속옷 광고를 올렸다가 아이뉴스24의 문제제기 후 삭제했다. 이에 대해 티몬 관계자는 브랜드사에서 제작한 영상으로 관련 장면이 1초 정도에 불과해 심의팀에서 꼼꼼히 검수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며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선정적 기준 모호해 땜질 처방 만 계속 온라인 쇼핑몰의 선정적인 판매글이 도마 위에 오른 건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지난달에도 남성 성기가 노출된 속옷이 성인인증 없이 그대로 판매돼 논란이 일었었다. 당시에도 많은 업체들은 해당 게시글을 내리고 사후 심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으나 여전히 같은 문제가 반복되고 있는 셈이다. 이처럼 사후 약방문 식 땜질 처방이 계속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속옷과 스타킹처럼 성인용 제품으로 분류하기 어려운 상품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 차원에서도 마땅한 제재수단이 없기 때문이다. 상품기획자 MD 와 사전·사후 심의팀이 모든 상품판매글을 살펴보기란 쉽지 않은 데다 어디까지를 선정적으로 볼 것인가에 대한 기준도 명확치가 않아 섣불리 나서기 어렵다는 설명이다. 오픈마켓 관계자는 성인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은 이미지 등이 원천적으로 차단돼 있지만 스타킹·속옷 등의 경계가 모호한 상품은 어디까지가 외설인지 기준이 애매하다 며 이미지 모니터링 기술로 노출이 과도한 제품 등을 선별하고는 있지만 이미지 속 텍스트까지 잡아내는 건 쉽지 않다. 중개사업자로서 고민이 많은 부분 이라고 말했다. 대부분의 상품을 MD가 관리하는 위메프 관계자는 문제시 되는 부분 뿐 아니라 전체 카테고리 내 상품 이미지 재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며 최대한 보수적으로 접근하자는 지침이 내려간 상태 라고 말했다. 법적인 제재도 쉽지 않다. 일반적으로 통신상의 음란·선정성 정보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소속 청소년보호팀의 심의 대상이지만 이마저도 청소년유해매체물에 한한다. 즉 스타킹·속옷 등 청소년유해매체물로 지정되지 않은 상품은 권한 밖이라는 설명이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관계자는 성인용품의 경우 불법처리가 가능하지만 스타킹은 청소년유해매체물이 아니어서 심의 대상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결국 자율적 제재는 물론 법적 규제도 어려워 그야말로 법적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것이다. 이런 논란에 대해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인터넷상의 선정적 광고 제재 방안 연구 에서 인터넷 선정적 광고와 관련된 법률이 매우 많음에도 불구하고 실제적으로 인터넷 상에서 선정적인 광고를 규제할 구체적이고 확실한 법률이 존재하지 않는다 며 이 때문에 선정적 광고가 줄지 않고 오히려 대담하고 교묘한 방법으로 확산되고 있다 고 지적했다.배터리바둑이20171206,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블레이드소울 30인 규모 레이드 화룡의둥지 예고,엔씨소프트 대표 김택진 는 6일 MMORPG 블레이드 소울 이하 블소 의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를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는 12월13일 업데이트된다. 모든 블소 이용자는 안내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레이드 콘텐츠 화룡의 둥지 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화룡의 둥지 는 블소 에 처음 도입되는 통합 던전 30인 레이드 이다. 서버와 상관 없이 최대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다. 이용자는 레이드에 참여해 한 화면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거대한 보스 몬스터 화룡 주변의 지형·지물을 이용하는 전투 경공 시스템 전투 중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해 강화 효과를 받는 QTE Quick Time Event 시스템 을 즐길 수 있다. 신규 던전 3종 저주 받은 해적선 구속의 석실 규율의 회랑 의 업데이트도 예고됐다. 저주 받은 해적선 은 이용자 간 협력이 중요한 영웅급 던전이다. 구속의 석실 과 규율의 회랑 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2인 레이드 던전이다. 이용자는 안내 페이지에서 새로운 던전의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블소의 PvP 콘텐츠인 비무 比武 에 비무 영웅전 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진서연 포화란 등 블소에 등장하는 NPC로 변신해 비무를 즐길 수 있다. NPC 고유의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엔씨는 이밖에도 신규 지역 천명궁 외성 중성 내성 원화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영상 린족 격사 스킬 스킨 등 12월13일 업데이트 내용과 홍문 점수 개편을 예고했다. 엔씨는 블소 에서 12일까지 화룡 업데이트 기념 특별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상점 신석샵 에서 흑조의 홍접의 등 7종의 게임 의상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 hp bns.playn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몰디브게임20171203,IT과학,디지털타임스,LG V30 이탈리아 출시,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를 유럽 시장에 본격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 전자는 이달 1일부터 이탈리아에서 팀 TIM 보다폰 Vodafone 등 대형 이동통신사를 통해 LG V30를 출시하며 유럽 시장에 첫 발을 디뎠다. 이어 연내 독일 스페인 폴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도 출시한다. 밀라노 대성당 앞에서 모델들이 LG V30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농구토토 배당률 보기20171205,IT과학,디지털데일리,1차 GDPR 가이드라인 11일 공개 기업 주목할 내용은,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유럽 일반개인정보보호법 GDPR 시행이 5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행정안전부·방송통신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은 국내 기업의 대응을 돕기 위한 1차 가이드라인을 오는 11일 공개한다. 1차 GDPR 가이드라인은 이날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리는 ‘우리 기업을 위한 GDPR 세미나’를 통해 공개되고 온라인과 현장배포 등을 통해 기업들에게 대응전략을 소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에 따르면 1차 GDPR 가이드라인은 발간 배경 및 GDPR 시행에 따른 주요 변화 GDPR 인식 제고·준비 기업 책임성 강화 정보주체 권리 강화로 구분된다. GDPR 인식 제고·준비에서는 GDPR 준수를 위한 인식제고 적용범위 GDPR 준수 검토 및 모니터링에 대해 공유한다. 기업 책임성 강화 부분에서는 데이터 프로텍션 바이 디자인 앤드 디폴트 Data Protection by Design and Default 개인정보 영향평가 DPIA 데이터보호 책임자 DPO 임명 개인정보 국외이전 신임 감독 기구 파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 프로텍션 바이 디자인 앤드 디폴트는 미국에서 말하는 프라이버시 바이 디자인과 비슷한 개념으로 이해하면 된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시스템을 설계 단계부터 내재화하라는 의미다. 채승완 KISA 개인정보정책단장은 “개인정보를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때 유리하며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를 시시각각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처음부터 데이터 프로텍션 바이 디자인 앤드 디폴트 기준으로 설계해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고위험군의 데이터를 관리할 때는 개인정보 영향평가를 거쳐야 한다. 민감한 정보 대규모 정보 시스템을 이용한 감시 등에 활용되는 데이터에 대해서는 미리 영향평가를 받고 개인정보 수집·저장·이용을 해야 한다. 채 단장은 “국내에서는 개인정보보호 시행령에 따라 공공부문의 경우 데이터 규모에 따라 영향평가와 비슷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민간은 자율적으로 수행하도록 한다”며 “그러나 GDPR에서는 DPIA를 시행해야 하는 9개의 고위험군 데이터를 명시하고 있으며 설명회를 통해 이해하기 편하도록 알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국외이전에 대한 내용도 다룬다. GDPR은 적합한 보호 수준을 준수했다고 판단한 국가를 제외하고는 국외이전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다. 만약 국내 기업이 GDPR 규정에 따르지 않고 EU 국민들의 정보를 다루게 되면 막대한 과징금에 직면할 수 있다. GDPR 위반 때 전세계 연간 매출액 4% 또는 2000만유로 중 더 높은 금액을 부과한다. EU 국민의 데이터를 이용하거나 EU와 거래하는 기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기업 모두 대상인 만큼 ‘국외이전’에 대한 조항은 GDPR에서 가장 기업들이 관심 있는 조항 중 하나다. 채 단장은 “EU 집행위 측에서 국외이전 가이드라인을 곧 제시할 예정”이라며 “기업들과 각 국가들의 문의가 많은 만큼 회원국들의 검토를 거친 후 연말 또는 내년 초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을 보탰다. 정보주체 권리강화에서는 삭제권 잊힐 권리 개인정보 이동권 자동화된 결정 및 프로파일링 관련 권리에 대해 알린다. 1차 가이드라인에 이 세 가지 권리부터 소개하는 이유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없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채 단장은 “1차 가이드라인을 통해 기업들의 GDPR 대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개인정보 국외이전·동의와 관련한 EU 측의 가이드가 제시되면 내년 상반기 최종 가이드라인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전했다.배터리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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