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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게임20171203,IT과학,파이낸셜뉴스,KT AI 비서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주문한다,SPC그룹 ‘해피오더’와 연동..O2O 서비스 강화예고 “지니야 인공지능 비서 호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주문해줘 ” KT 인공지능 AI 비서 스마트 IPTV ‘기가지니’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주문할 수 있게 됐다. KT는 SPC그룹의 ‘해피오더’를 연동해 음성으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해피오더’는 SPC그룹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다. 해피오더 이용자는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앱 을 통해 빵과 아이스크림 햄버거 피자 커피 등 다양한 SPC 브랜드 상품을 주문하고 매장에서 수령하거나 배달 받을 수 있다. KT는 오는 15일까지 기가지니에 연동된 해피오더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사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우선 제공한다. 사전 예약한 아이스크림은 19일에서 24일까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KT는 향후 음성명령으로 배스킨라빈스 일반 상품을 주문하는 것은 물론 SPC그룹의 모든 제품을 연동할 방침이다. KT 모델들이 기가지니 해피오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KT KT 기가지니사업단장 이필재 전무는 “기가지니는 출시 10개월만에 40만 가입자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반 쇼핑 금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의 편리한 생활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온라인바둑이20171207,IT과학,스포츠서울,SK텔레콤 평창올림픽 관련 연이은 논란...이번에는 앰부시 마케팅 논란,김연아 SK텔레콤 평창동계올림픽 캠페인 스노보드편 마지막 장면에 SK텔레콤 상호와 함께 5G 캠페인 문구인 ‘웰컴 투 5G 코리아 Welcome to 5G KOREA ’가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제공 온라인동영상 캡처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 국내 이동통신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이 평창동계올림픽과 관련해 연이어 구설수에 오르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4일에는 올림픽에 사용될 KT의 중계망을 고의로 훼손했다는 혐의를 받고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이번엔 응원 마케팅이 논란이 되고 있다. 평창올림픽조직위는 최근 지상파 방송사에서 선보인 SK텔레콤의 평창 응원 캠페인 영상이 불법 앰부시 ambush·매복 마케팅에 해당한다며 방영 중단과 재발방지를 요청하는 공문을 SK텔레콤에 발송했다. 앰부시 마케팅은 공식 후원사가 아닌 업체들이 간접적으로 자사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것을 일컫는다. SK텔레콤은 공식 후원사가 아니지만 이달 초 SBS와 함께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를 내세운 응원 캠페인 영상 두 편을 선보인 데 이어 KBS와는 평창올림픽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을 주인공으로 한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SK텔레콤은 영상제작에 협찬사로 참여했다. 해당 영상에서 문제가 된 것은 캠페인에 SK텔레콤의 상호와 5G 캠페인 문구인 ‘웰컴 투 5G 코리아 Welcome to 5G KOREA ’가 등장하기 때문. 올림픽조직위는 SK텔레콤이 공식 후원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캠페인에 SK텔레콤의 상호와 자신들을 홍보하는 특정문구가 등장하는 것은 위법의 여지가 충분하다는 주장이다. 특히 김연아의 경우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데다 그가 갖는 올림픽홍보의 상징성은 매우 크다는 설명이다. 올림픽조직위 관계자는 앰부시 마케팅 여부와 관련해 “논란의 여지가 충분하다. 특히 캠페인에 나오는 김연아는 평창올림픽 홍보대사인 만큼 상징성도 크다”면서 “조직위는 공식 후원사 도움을 받는데 후원사가 아닌 기업이 광고를 하는 것은 문제의 소지가 있다. 이는 후원사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조직위는 후원사의 권리를 지켜야 할 의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SK텔레콤 관계자는 “캠페인 송출은 각 방송사가 주관해 시행하고 있어 자사의 올림픽 연계 마케팅으로 볼 수 없고 그러한 의도도 없다”고 일축하며 “협찬사의 협찬 사실에 대한 음성 및 자막 안내는 방송법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협찬고지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른 정당한 행위로 이를 올림픽을 연계한 마케팅 행위로 볼 수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SK텔레콤 외에도 10개가 넘는 기업들이 협찬에 참여해 캠페인 영상을 방영 중인데 왜 자사만을 문제 삼는지 의문이 든다”고 덧붙였다. 올림픽조직위 측은 전날 SK텔레콤으로부터 이 같은 답변을 받아 현재 내부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내부검토가 완료되는 데로 방송사에 방영 중단을 골자로 한 공문을 보낼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SK텔레콤은 앞서 4일에도 평창올림픽과 관련해 논란의 대상이 됐다. KT가 원활한 올림픽방송 중계를 위해 구축한 통신설비를 훼손하고 SK텔레콤의 광케이블을 설치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기 때문. KT는 고의적 훼손을 주장하면서 검찰에 고소했고 SK텔레콤은 고의가 아닌 작업자의 단순 실수라고 해명하며 팽팽한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검찰 조사 결과에 대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토토사이트 운영20171205,IT과학,헤럴드경제,‘카카오톡 선물하기’ 올해 1조원 선물 주고받았다,올 한 해 1700만명 이용…80% ‘친구에게’ 파트너사 15개→4000개…추천 기능 강화 헤럴드경제 정윤희 기자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제공 카카오 올 한 해 동안 1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 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월간으로는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추석 등에 거래액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모바일 교환권 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 자체 기획 구성한 ‘옐로우 기프트’ 등도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인 파트너는 출시 당시 15개였으나 현재는 250배 이상 증가한 4000개에 달한다. 카카오는 파트너와 상품수가 늘어감에 따라 추천 및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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