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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정법 흰티 소미

작성자
정영상성서
작성일
2020.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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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17
내용
골목게임20171206,IT과학,스포츠서울,롱패딩 인기에 의류관리기판매량도 쑥…전년비 243% 증가,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올 하반기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의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11월 온라인 유통시장에서 의류관리기의 판매량이 올 8월 대비 156% 전년 동기 대비 243% 증가했다. 의류관리기는 세탁이나 드라이클리닝을 하지 않고 송풍과 탈취필터를 이용해 냄새 구김제거 살균 건조 등을 하는 전자제품을 말한다. 의류관리기는 지난 2011년 초 신개념 제품으로 불리며 시장에 처음 출시 되었으나 온라인 시장에서 뚜렷한 판매량 상승세를 보여오진 않았다. 다나와 측은 의류관리기의 이번 판매량 상승 원인을 패딩 점퍼와 같은 겨울의류 판매량 증가 때문으로 분석했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올해 패딩 점퍼의 전년 대비 판매량은 10월 82% 11월 112% 증가했다. 최근 고기능성 패딩 점퍼의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 연관제품인 의류관리기의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관측된다. 류희범 다나와 유통분석담당은 “롱패딩 인기 영향으로 고기능성을 가진 겨울의류가 호황을 누리고 있고 겨울철 미세먼지 우려 역시 증가하고 있어 대안 제품인 의류관리기에 대한 관심은 연말까지는 지속될 것”이라며 “다만 제품 효용성에 대한 입소문이 많이 퍼지지 않았고 높은 가격으로 심리적 진입장벽이 있는 제품인 만큼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티핑 포인트’를 맞이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고 말했다.원탁어부게임20171201,IT과학,서울경제,네이버 등 발전기금 내야 국내 사업자만 규제 부당....뉴노멀법안 여야 신경전,야당 “높은 시장 점유율에도 사회적 책임 없어” 여당 “구글 등 외국계 사업자와 형평성 어긋나” 서울경제 네이버와 카카오 035720 등 국내 포털 플랫폼 사업자 업체의 규제 방안을 둘러싸고 정치권이 한 날에 찬반 토론회를 동시에 여는 등 신경전이 치열해지고 있다.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플랫폼 사업자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방안의 법안을 발의해 논의의 불을 지피는 반면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쪽에서는 구글 등 외국계 기업과의 형평성을 거론하며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비례 과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은 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효율적인 플랫폼 사업자 규제 방안을 주제로 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발제를 맡은 신민수 한양대 경영학부 교수는 “네이버와 카카오 등 플랫폼 사업자가 정보통신기술 ICT 생태계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미디어 사업자로 진화하는 만큼 이에 상응하는 수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부담하게 규제하는 방안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김성태 의원이 발의한 이른바 ‘뉴 노멀법 전기통신사업법·방송통신발전기본법 개정안 ’에도 담긴 내용이다. 신 교수는 또한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나오는 광고를 의무적으로 볼 때 발생하는 데이터 비용의 부담 주체를 플랫폼 사업자로 규정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같은 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박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체감규제포럼이 공동 개최한 세미나에서는 플랫폼 사업자의 규제를 강화하는 법안이 부적절하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세미나 발표를 맡은 이대호 성균관대 인터랙션사이언스학과 교수는 “구글과 애플 같은 모바일 운영체제 OS 사업자 중심으로 글로벌 플랫폼 시장이 재편되는 상황에서 일부 국내 사업자만 추가 규제하는 것은 부당한 처사”라고 지적했다. 외국계 ICT 기업이 모바일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을 더 강화하는 가운데 국내 업체만 규제를 강화하면 경쟁에서 뒤처질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또 다른 발표자인 곽규태 순천향대 글로벌문화산업과 교수는 “국가에서 소수 경쟁을 보장하는 이동통신 시장과 플랫폼 사업자를 같은 기준으로 접근해 규제하겠다는 생각은 적절하지 않다”고 꼬집었다.다이 사이 사이트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지구 네바퀴 반 강행군… 해외사업 괄목 성장,말레이서 할랄인증정수기 출시 현지 특화제품으로 매출 견인 내년 아마존과 유통망활용 협업 이해선 코웨이 대표 해외경영 성과 디지털타임스 김은 기자 이해선 코웨이 대표 사진 가 세계 시장 방방곡곡을 누비며 잇따라 성과를 내는 등 미래먹거리 확보에 힘을 쓰고 있다. 취임해서 지금까지 비행거리가 총 17만4000㎞에 이르는 강행군으로 지구 약 4만㎞ 를 약 네바퀴 반을 돈 셈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올해 해외 사업 수출부문 매출액이 말레이시아 미국 일본 대만 등 해외 법인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3323억원에서 올해 4320억원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앞서 올 3분기 해외사업 수출부문 매출액은 분기 사상 최대 686억원을 기록했다. 이 추세를 이어 현재 10%대의 해외 매출 비중도 오는 2020년 20%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이처럼 해외 사업 매출이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해선 코웨이 대표 역할이 가장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 대표는 취임 당시 해외 사업 강화를 위해 국가별 특화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는 포부를 내놓았고 연초부터 미국 말레이시아 중국 등을 다니며 현지 사업 확대에 공을 들였다. 이 대표는 코웨이의 임대 제품을 관리하는 코디를 대표해 명함에도 대표 코디 라는 글자를 새겼다. 이 대표의 현지화 전략에 맞춰 코웨이는 현지 특화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였고 현지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할랄 인증 정수기를 앞세워 올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7% 늘었고 처음으로 5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4분기 역시 매출 호조를 이어가며 오는 2020년까지 현지 150만 계정을 달성해 시장점유율 1위를 이어갈 계획이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지 업체가 아직 임대 방식을 도입하지 않은 상태라 당분간 코디 물 전문가 등을 앞세운 코웨이의 독보적 성장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중국 사업의 경우 올해 해외 사업본부 내 중국 관련 사업조직을 한데 모아 신설했으며 중국 P사에 제조자개발생산 ODM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중국 시장점유율 30%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 회사의 제품 중 90%는 코웨이가 제조한다. 인건비가 높아 코디 등 방문 판매가 어려운 미국의 경우 전자상거래사이트 아마존과 손잡고 공기청정기를 선보여 올해 매출이 전년보다 288% 증가했다. 코웨이는 내년 해외 시장 공략의 청사진으로 아마존과의 협업을 꼽았다. 주력 제품인 공기청정기와 정수기를 아마존의 인공지능 AI 음성인식 플랫폼인 알렉사와 연동시키고 해외 법인의 전사적 자원관리 ERP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 AWS 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관시키는 등 기본 인프라를 통일하고 있다. 아울러 아마존의 유통망과 자동 주문 시스템까지 활용할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무슬림 문화 등 현지 문화를 반영한 맞춤제품으로 말레이시아 미국 등 해외 법인의 성장이 가장 가파르다 며 앞으로도 아마존뿐만 아니라 글로벌 IT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가겠다 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7,IT과학,뉴스1,평창ICT 체험관 소개하는 유영민 장관,서울 뉴스1 신웅수 기자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7일 오후 강원도 평창군 평창ICT체험관에서 열린 주한외교관 정책설명회에서 평창ICT체험관을 소개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17.12.7 뉴스1 phonalist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원탁어부게임20171204,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오버워치 헝그리앱 게임 정보 공유 이벤트 진행,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의 대표 이용자 커뮤니티 오버워치 헝그리앱 이 이용자 간 게임 정보 공유를 장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오버워치 헝그리앱 에 게임 정보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로 글 10개 댓글 50개 이상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는 1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밥알 2 000포인트를 지급한다. 획득한 밥알 포인트는 커뮤니티 내에 있는 헝앱샵에서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을 비롯해 편의점 상품권 패스트푸드 교환권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헝그리앱 미션 또는 오버워치 헝그리앱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의 글로벌 이스포츠 생태계를 보다 건전하게 육성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 위한 계획을 담은 2018년 프로가 되는 길 Path to Pro 을 발표했다. 발표된 내용은 내년 오버워치 이스포츠는 지역별 상위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및 새로운 이스포츠 인재의 등용문이 될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그리고 그 사이를 연결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등 전반적인 대회 체계 확립 및 규모의 확대를 골자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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