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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IT과학,연합뉴스,페이스북 어린이 전용 메시지앱 첫 출시…아동 전문가들은 우려종합,부모가 승인한 상대와만 대화 가능해 위험 콘텐츠 차단 효과 아동발달 전문가들 뜻하지 않은 상처 받거나 소셜미디어 중독될 수도 샌프란시스코 연합뉴스 김현재 특파원 권혜진 기자 페이스북이 4일 현지시간 13세 이하 어린이를 겨냥한 메시지 앱을 출시했다. 페이스북이 선보인 어린이 전용 메신저앱 페이스북 제공 이날부터 미국 iOS에서 시범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메신저 키즈 Messenger Kids 는 아동이 문자나 메시지 영상 등을 주고받도록 설계된 앱으로 부모가 승인한 대화 상대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부모는 자녀의 휴대전화나 태블릿에 앱을 내려받은 뒤 프로필을 만들고 자녀가 문자와 화상 채팅을 할 수 있는 상대를 지정 또는 제한할 수 있다. 어린이가 성적 위협이나 폭력적 콘텐츠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부모가 직접 대화 대상을 지정토록 한다는 것이다. 부모는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이를 재조정할 수도 있다. 다만 아동의 대화를 실시간으로 들여다볼 수는 없다고 월스트리트저널 WSJ 는 전했다. 페이스북은 블로그를 통해 특별히 제작된 선제적 안전 필터는 아이들이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성적 내용 또는 폭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지 못하도록 할 것 이라며 또 전담지원팀이 신고되거나 신고되지 않은 콘텐츠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 이라고 말했다. 블로그는 이어 메신저 키즈를 이용하면 할머니와 대화할 때 귀여운 증강현실 마스크나 스티커를 사용해 어색한 침묵을 줄이면서 훨씬 더 재미있는 얘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할 것 이라면서 또 어린이들이 가족과의 페이스북 그룹 대화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뉴욕타임스 NYT 는 매달 대부분이 성인인 2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통해 의사소통하고 있지만 페이스북은 메신저의 미래를 더 어린 사람들에게 맞추고 있다 면서 메신저 키즈는 13세 이하 어린이들을 이 거대한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최초의 주요한 진출 이라고 말했다. 만일 이 앱이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얻게 된다면 페이스북은 더 많은 정기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가족 간의 메신저 소통 내용을 통해 풍부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수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NYT는 전했다. 페이스북 메신저 키즈 앱 구동장면 페이스북 제공·AP 연합뉴스 페이스북은 앱 개발 과정에서 아동발달 및 온라인 안전 전문가 학부모 교사 협의회 수천명의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또 어린이들을 위한 별도의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거나 앱 홍보를 하지 않고 개인 정보도 성명만 수집하겠다며 상업적 용도가 아님을 강조했다. 그러나 업계는 페이스북이 미래 고객을 선점하기 위해 이같은 서비스를 내놓은 것으로 보고 있다. 청소년층 사이에서 페이스북은 스냅챗에 밀리는 실정이다. 메신저 키즈앱의 가상 마스크나 무지개 필터 등은 스냅챗의 기능을 상당수 본떴다는 것도 이런 해석이 나오는 이유다. 게다가 아동발달 전문가들은 너무 이른 나이에 소셜미디어에 노출됐을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우려했다. 아이들이 대화 중 상처를 입거나 인터넷에 중독될 수 있다는 것이다. 제니 레디스키 미시건대 소아과 조교수는 연구조사와 임상 작업 개인적인 친분 등을 통해 미뤄볼 때 어느 부모도 아이가 일찍 소셜미디어를 사용하길 원치 않는다 면서 아이들 간의 의도치 않은 모욕이나 과도한 정보 공유 등으로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을 경고했다. 레디스키 교수는 이런 메신저 앱은 이용자가 끌리도록 설계돼 독서나 수면 일반적인 사회관계 등의 일반적 활동을 저해할 수 있다고도 지적했다. 페이스북 런던 지사 로이터 연합뉴스 일부 부모들도 앱 출시를 달가워하지 않은 모습이라고 NYT는 전했다. 3세와 9세 두 자녀를 둔 한 남성은 나는 소셜미디어의 열성 사용자이기는 하지만 내 아이들도 이런 활동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안든다 면서 성숙한 인간으로 자라도록 사회적인 관계를 맺고 발전시킬 시간을 가져야 한다 고 말했다.온라인바둑이20171205,IT과학,한국경제,길병원 인공지능 덕에 빅5병원 의료쏠림 깨는 탈중앙화 시대 열었다,길병원 왓슨 도입 1년 심포지엄 1년간 타병원 암 진단 환자 37명 길병원 찾아 심평의학 임상시험 격차는 여전히 한계 이지현 기자 왓슨포온콜로지를 도입한 뒤 길병원에 암 치료를 위해 찾았다가 다른 병원으로 가는 환자가 현저히 줄었다. 지역사회에서 암 치료 병원이라는 역할이 분명해지고 신뢰도 높아진 것이다. 이언 길병원 인공지능병원 추진단장은 5일 의료 인공지능 AI 왓슨포온콜로지 도입 1년 간담회에서 AI가 빅5 병원 중심 의료체계에 변화를 이끌고 있다 고 말했다. IBM에서 개발한 왓슨포온콜로지는 암 환자 치료를 돕는 AI다. 길병원은 지난해 12월 국내 처음 AI를 활용해 암 환자를 치료했다. 왓슨 도입 이후 길병원은 5대 암 중 3개 암 대장암 유방암 폐암 진료건수에서 국내 10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냈다. 지난해 10위권에 하나의 암종도 올리지 못했던 병원이 올해 3개 암종을 순위권에 올린 것은 길병원이 유일하다. AI진료를 받기 위해 타 병원에서 길병원을 찾는 환자도 늘었다. 백정흠 길병원 외과 교수는 1년 동안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 등 빅5 병원을 포함해 전국 의료기관에서 암 진단을 받은 뒤 추가 진료를 받기 위해 우리 병원을 찾은 환자는 37명 이라며 이 중 15명이 실제 치료를 받았다 고 설명했다. 암 환자들 사이에서 길병원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다. 백 교수는 이날 지난 1년 간 이 병원에서 치료 받은 대장암 환자 118명의 치료성적도 공개했다. 왓슨포온콜로지는 강력추천 추천 비추천 등 3개 항목의 치료법을 제시하는데 의료진이 선택한 치료법과 강력추천 항목이 일치하는 비율은 55.9%였다. 2009년 1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치료 환자 일치율이 48.9% 였던 것과 비교하면 7%포인트 정도 높아졌다. 이에 대해 백 교수는 IBM과 국내 데이터를 쓰지 않기로 계약했기 때문에 왓슨이 학습해 일치율이 높아졌다고 보기는 어렵다 며 의료진들의 수용도가 많이 변했다는 의미 라고 했다. 전문가 집단인 의사들이 AI의 판단을 신뢰하고 동조했다는 설명이다. 왓슨이 추천한 치료법까지 포함하면 대장암 환자 치료 의료진과 왓슨 간 일치율은 78.8%였다. 위암은 72.7%였다. 여전히 20% 정도 차이가 나는데 대해 백 교수는 미국에서는 사용할 수 있지만 국내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가이드라인에 막혀 쓰지 못하는 약이 많다 며 미국과 한국에서 임상 시험에 참여할 수 있는 약이 차이나는 것도 원인 이라고 했다. 그는 일부 환자는 의료비 부담 등의 문제로 다른 치료법을 선택하기도 했다 며 방사선을 할지 말지 등에 대한 환자 선택이 다른 것도 영향을 줬다 고 했다. 길병원은 한국형 왓슨포온콜로지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IBM과 파트너십 체결해 현지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대장암을 포함해 길병원에서 1년 간 왓슨으로 진료받은 환자는 557명이다. 대장암 환자가 153명으로 가장 많았고 유방암 146명 위암 101명 폐암 100명 등이 뒤를 이었다. 이들의 진료를 위해 길병원 의료진은 4031번 왓슨포온콜로지의 의견을 들었다. 치료 환자의 46.6%가 3기 환자로 중증 암 환자들이 비교적 AI 진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왓슨 치료를 받은 환자 94%가 치료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길병원은 AI 진료실에서 6명의 의료진이 환자 및 보호자와 함께 데이터를 보며 꼼꼼히 진료하고 있다. 이에 대한 진료비는 다학제 진료비 15만원이 전부다. 환자는 이중 5% 본인부담금인 7500원만 내면 된다. 이언 단장은 추가 진료비가 필요하지만 AI를 기존 의료기기의 범주에 넣기 어려워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서도 난감해하고 있다 며 기존 다학제 진료 외에 AI다학제 항목을 만들어 진료비를 반영해달라고 건의했다 고 말했다. 길병원은 왓슨포온콜로지를 활용해 대장암 유방암 위암 폐암 자궁암 난소암 전립샘암 방광암 등을 치료하고 있다. 내년에는 갑상샘암 간암 등도 치료 범위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토토사이트 에스뱅크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동심 파괴하는 중국산 짝퉁 완구,안전인증 없이 시중 유통.. 마감 부실에 저급 원자재 중금속·유해물질에 노출.. IS 소재 레고 나오기도 IS 소재로 한 중국산 짝퉁 레고 짝퉁제품은 기업의 생존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각하다. 이미지 타격으로 기업은 물론 해당 산업에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더 심각한 것은 소비자 안전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어린이 제품의 경우 안전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이 유통될 경우 안전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짝퉁제품으로 오리지널 몸살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짝퉁이 등장한 제품을 만드는 업계는 초긴장 상태다. 가격을 무기로 짝퉁제품이 유통될 경우 매출과 수익성에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인기 완구라면 겪는 성장통 같은 경험이라고 해도 모양이 비슷해 짝퉁인지 모르고 샀다가 낭패를 보는 소비자도 적지 않아 이미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피할 수 없게 된다. 완구업체 영실업은 베이블레이드 버스터 에 등장한 인기 팽이장난감 짝퉁을 만든 업체를 경찰에 고소했다. 영실업은 탑블레이드 의 후속작인 베이블레이드 버스트 의 국내 완구 판권을 취득한 회사다. 모조품을 국내에 판 일당은 중국에서 베이블레이드 모조제품을 만들어 정상 가격의 반값에 국내에 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다. 터닝메카드로 잘 알려진 손오공의 경우 지난 2015년 메카니멀 제품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다 보니 가품의 수량도 계속해서 늘고 다양하고 은밀하게 유통되기 시작했다. 당시 가짜상품 유통량조차 회사에서 파악하지 못할 정도였다는 게 손오공 측 설명이다. 손오공 관계자는 세관 등 관계기관에 복제품 수입을 막아달라고 요청을 할 뿐만 아니라 유통상의 정보도 수집하고 있다 며 도매상 수입 위주로 단속을 하지만 유통규모에 상관없이 아무리 소량이라도 철저하게 조사해 법적 대응을 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관세청도 최근 중국에서 61억원 상당의 가짜 플라스틱 조립식 모형장난감 프라모델 을 국내로 불법 수입한 업체를 적발했다. 수입과정에서 물품대금은 구매가의 30% 선으로 낮게 신고해 세금도 포탈하는등 위장시켜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무분별한 유통으로 어린이 안전 우려 외신에 따르면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 IS 를 소재로 한 중국산 짝퉁 레고가 등장했다. 이 장난감 광고에는 검은색 옷을 입은 테러범이 경찰과 싸우는 장면이 나오고 잔인하게 인질을 살해하는 테러범을 묘사한 모형도 들어 있다. 사용자 정서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이 제품은 6세 이상에 추천한다고 돼 있다. 불법 모조품 완구 유통은 무엇보다 소비자 피해가 가장 큰 문제다. 우리나라는 지난 2015년 시행된 어린이 제품 안전 특별법 에 따라 만 13세 이하 어린이가 쓰는 모든 제품은 안전기준을 충족해 KC마크 국가통합인증마크 를 받아야 수입 및 판매가 가능하다. 정품 완구 장난감에는 이 제품이 생산될 때 어린이들에게 유해하지 않다는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통해 승인을 받게 된다. 중국산 불법 복제상품은 겉보기에 정품과 비슷하지만 품질 면에선 현격히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구성품을 정품과 비교하면 기술력 미흡으로 한눈에 봐도 완성도가 떨어지는 엉성한 도색 제품의 무게나 크기 차이로 인해 변신이 잘 되지 않는 등 품질이나 기능상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손오공 관계자는 아이들의 안전을 전혀 생각하지 않은 날카로운 마감처리나 재생 플라스틱을 써서 약하거나 구동이 잘 되는 등 작동상 문제가 발생한다 며 더 큰 문제는 저급 원자재 사용 등으로 아이들이 중금속과 유해물질 발암물질 에 노출될 가능성도 있어 심각한 위험을 안겨주기도 한다 고 우려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유통 자체가 은밀하게 되다 보니 피해 규모도 파악이 쉽지 않다 며 가품은 국산 캐릭터의 경쟁력 악화라는 면에서 완구사업의 기반을 흔드는 일인 만큼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 또한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데일리안,이베이코리아 ‘2017 대한민국 CSR 필름 페스티벌’ 장관상 수상,한 소방관이 출동 전에 이베이코리아가 전달한 제설기로 소방서 앞 도로 제설 작업을 하는 강원소방본부 지원 영상 중 한 장면.ⓒ이베이코리아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CSR 필름 페스티벌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영상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2012년에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최대 오픈마켓 사이트인 G마켓과 옥션의 많은 회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지원 대상으로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을 선정하고 소방관 연간 지원 프로젝트인 ‘HERE HERO 영웅 여기에 ’를 전개하고 있다. 소방 활동의 본질인 ‘출동’에 도움이 되도록 상대적으로 환경이 열악한 지방 소재 소방서의 소방공무원 대기 공간 환경 개선에 나선 것이다. 이를 위해 이베이코리아는 소방 지원 사상 최대 금액인 연간 10억원을 G마켓 옥션 회원참여형 기금인 후원쇼핑과 나눔쇼핑 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CSR 필름 페스티벌에는 연간 프로젝트로 진행된 소방관 지원 활동 가운데 강원 경남소방본부에 지원한 과정을 담은 영상이 출품됐다. 강원소방본부 지원 영상은 눈이 많은 강원 지역의 특성 상 소방도로 제설작업 때문에 출동 전 이미 지쳐버리는 강원도 소방관들에게 제설기 신발건조기 세탁기 등을 제공하는 과정을 담았다. 경남소방본부 지원 영상은 산악 지역에서 직접 발로 뛰어 구조 요청자를 찾아야 하는 소방관들의 구조 작업을 돕기 위해 열화상카메라가 달린 드론을 지원하게 된 과정을 그렸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부사장은 “소방관 근무 환경에 대하여 널리 알리는 한편 소방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원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전국민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숨은 영웅인 소방관들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다이 사이 사이트20171201,경제,아시아경제,르노삼성 12월 SM6 구매 시 최대 340만원 할인,오는 15일까지 출고된 차량에 한 해 20만원 할인혜택도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 동안 최대 340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은 이 같은 내용의 르노삼성자동차 크리스마스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12월 중 전 차종 SM5 QM6 가솔린 제외 구입 시 오는 15일까지 출고된 차량에 한 해 2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2017 소비자 평가 올해의 차 선정 기념 QM6와 SM6 구매 시 각각 최대 300만원과 250만원 QM3 구매 시 최대 150만원을 할인해준다. SM6와 SM3는 할부금리 인하 혜택도 주어진다. SM6는 일반 할부의 경우 2.9% 36개월 3.5% 60개월 의 금리가 적용되며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스마트 잔가 보장 할부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SM3는 일반 할부 시 1.9% 36개월 2.9% 48개월 3.9% 60개월 의 인하된 할부금리 혜택이 적용되며 SM6와 마찬가지로 스마트 잔가 보장 할부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여기에 2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적용된다. 또 르노삼성은 SM6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트림 별 혜택을 제공하는 12월 한정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E RE 트림 구매 시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전방 안개등이 포함된 60만원 상당의 라이팅 패키지 69만원 상당의 멀티 네비게이션 50만원 상당의 소비자 선택 용품 옵션 그리고 5년 보증연장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PE SE 트림의 경우 63만원 상당의 컨비니언스 패키지 74만9000원 상당의 V8 네비게이션 50만원 상당의 소비자 선택 용품 옵션 5년 보증연장 중 한 가지를 지원한다. QM6는 2018년형 차종 구매 시 40만원 상당의 소비자 선택 용품 옵션 30만원 현금 할인 그리고 5년 보증연장 중 한 가지를 지원한다. QM3는 차량 외부의 경미한 손상 덴트 스크래치 에 대한 수리보상을 제공하는 스마트 리페어 프로그램 을 제공한다. LE 트림의 경우 선착순으로 인조가죽 시트커버 또는 천연가죽 시트커버 할인 혜택이 가능하다. 또 여성 고객이 QM3 구입하면 30만원 현금 추가 지원 또는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를 받을 수 있다. 12월 판매 조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지점이나 르노삼성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안전카지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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