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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 10년 동안 연쇄살인범이 안 나온 이유

작성자
이우준우지
작성일
2020.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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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27
내용
20171201,경제,이데일리,채권마감화두는 과도한 커브 플래트닝,1일 국고채 3년물 금리 2.081% 거래 마쳐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채권시장이 1일 약보합세 채권금리 상승 를 보였다. 채권금리는 전날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이후 하락했다가 이날은 다시 상승했다. 기본적으로 금리 인상기에 접어들었다는 측면에서 공고한 매수세는 부담으로 다가왔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채권시장의 또다른 화두는 과도하게 눌려있는 플리트닝 일드커브 채권수익률곡선 다. 일드커브는 만기 기간 차이에 따라 달라지는 수익률의 변동을 나타낸다. 장·단기 금리 차이가 작아지면 곡선은 평평한 형태 커브 플래트닝 를 띤다. 금리 차이가 커지면 곡선은 가팔라진다 커브 스티프닝 . 최근 국내외 채권시장은 커브 플래트닝이 심화하면서 “비정상적인 것 같다”는 말까지 나온다. 이날은 10년물 장기금리가 상승하면서 스티프닝 기류가 있었지만 초장기물은 반대로 그 폭이 작았다. 1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서울채권시장에서 국고채 3년물 금리는 전거래일 대비 0.6bp 상승한 2.081%에 거래를 마쳤다. 채권금리가 상승한 건 채권가격이 하락 채권시장 약세 한 것을 의미한다. 국고채 5년물 금리도 1.3bp 오른 2.275%에 마감했다. 장기물도 약세였다. 10년물 금리는 1.2bp 상승한 2.489%에 거래를 마쳤다. 초장기물인 20년물과 30년물 금리는 각각 0.9bp 0.2bp 오른 2.437% 2.410%에 마감했다. 50년물 금리도 0.3bp 올랐다. 통화안정증권 통안채 1년물 금리는 0.2bp 상승했고 반면 2년물 금리는 0.9bp 내렸다. 회사채 무보증3년 AA 와 회사채 무보증3년 BBB 금리는 전날과 비교해 0.6bp 0.5bp 상승했다. 국채선물시장 역시 약보합세를 보였다. 3년 국채선물 KTBF 은 전거래일과 같은 108.26에 마감했다. 10년 국채선물 LKTBF 은 8틱 하락한 122.05에 거래를 마쳤다. 틱은 선물계약의 매입과 매도 주문시 내는 호가단위를 뜻한다. 틱이 내리는 건 그만큼 선물가격이 약세라는 의미다. 외국인 투자자는 이날 3년 국채선물을 1565계약 순매수했다. 최근 3년 국채선물의 경우 매수세가 강해지고 있다. 다만 외국인은 10년 국채선물은 413계약 팔았다.다이 사이 사이트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쿠첸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 퀴즈 이벤트 실시,머니투데이 신아름 기자 쿠첸은 오는 3일 소비자의 날 을 맞아 CCM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기업이 소비자 권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는지 평가해 인증한다. 쿠첸은 2016년 말 업계 최초로 2회 연속 CCM 인증에 성공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쿠첸 공식 홈페이지 쿠첸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쿠첸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CCM 인증제도와 관련된 빈칸넣기 퀴즈를 풀고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람에게는 쿠첸 가습기 2명 던킨도너츠 카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30명 등 푸짐한 선물이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스포츠서울,진에어 청약 경쟁률 134.05대 1 기록,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진에어가 29일과 30일 양일간 일반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경쟁률이 134.05대 1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배정 물량 240만주에 대해 총 3억2172만주의 청약 신청이 몰렸으며 청약증거금은 약 5조1154억원으로 집계됐다. 진에어는 지난 23일 24일 진행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 희망밴드 최상단인 3만1800원에 공모가를 확정한 바 있다. 진에어는 “국내 항공시장 내 LCC 기반 여행 수요 확대를 직접 체감하고 있는 일반 투자자들이 진에어의 성장잠재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신 덕분에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공모 청약도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실제로 진에어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높은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국내 LCC 시장 내 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국내 대표 LCC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국내 LCC 유일 중대형 기재를 보유하여 하와이 호놀룰루 호주 케언스 등 장거리 노선에도 취항하는 등 단거리 위주의 LCC 시장에 신규 여행 수요를 창출하기도 했다. 이에 진에어의 실적 또한 고공행진 중이다. 최근 3개년 연평균 매출성장률은 45%를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6% 73%에 달한다. 특히 올 3분기 누적기준 매출액 6564억원 영업이익 780억원을 달성하며 12%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진에어는 이번 공모를 통해 조달된 자금은 기재 추가 도입에 적극 활용하여 매년 4 5대의 신규 기재를 도입하고 이를 바탕으로 2020년까지 52개국 79개 노선으로 확대하는 등 글로벌 LCC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최정호 진에어 대표이사는 “많은 투자자 여러분들께서 진에어의 성장성에 대해 신뢰를 가져주신 덕분에 이번 기업공개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었다”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상장 후에도 기업의 성장에 전력을 다하는 것은 물론 주주들과의 이익 공유와 투명 경영을 통해 상장 기업으로서 의무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모주 청약을 마무리한 진에어는 오는 12월 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99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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