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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IT과학,헤럴드경제,2017 100대 스타트업 ④ 키위웍스·오내모 스튜디오·문틈·마스트게임즈·팀 타파스·엔플라이 스튜디오·아크 게임 스튜디오·릴라소프트,키위웍스 감성 작품성 담은 모바일 패키지 시장 강자 지난 2015년 설립된 키위웍스는 마녀의 샘 시리즈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개발사다. 마녀의 샘 시리즈는 다운로드당 4 000 원에 판매하는 유료 게임. 현재 시리즈를 통틀어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를 기반으로 현지화에 도전 중국을 비롯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반응을 이끌어내며 전도 유망한 개발사로서 주목받는다. 성공적인 서비스가 이어지면서 특유의 팬덤 을 형성하기도 해 이제는 시리즈가 나올 때 구매를 하는 이들이 늘어 나고 있다. 지난 11월 마녀의 샘3 을 성공적으로 론칭한데 이어 현재 마녀의 샘4 개발에 돌입했으며 이번에는 한층 신선한 마녀를 등장시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키위웍스의 목표는 작품성 있는 패키지게임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는 것. 스토리를 근간으로 감성과 게임성을 담은 게임을 지속적으로 만들 예정이다. ● 대표명 장수영 ● 직원수 4명 ● 대표작 마녀의 샘 캐치플레이 for kakao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오내모 스튜디오 독특한 게임성으로 오내모 만의 게임 개발 오내모 스튜디오는 지난 2015년부터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팀이다. 서울대에서 학교 수업을 하다가 알게 된 멤버들끼리 합심해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4종 게임을 개발했고 지난 8월부터 소호 사무실을 얻어 본격적으로 팀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 개발팀이다 보니 멤버가 수시로 변한다는 점이 단점. 내년 2월 멤버 2명이 졸업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창립해 게임 개발을 업으로 삼을 예정이다. 이 팀이 내놓는 게임들은 현존하는 게임과는 약간 문법이 다르다. 최신작인 후엠아이 는 일종의 심리 게임으로 다중인격인 주인공 소녀를 치료하기 위해 상담을 한다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출시 이후 유료 마켓 1위를 달성하면서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고 게임성도 뛰어다나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게임을 내놓을 때 마다 한층 발전하는 모습을 선보이는 이들은 이제 스팀 게임에 도전한다. ● 대표명 김근주 ● 직원수 3명 ● 대표작 후엠아이 도로시이야기 루미웨이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문틈 고전RPG의 재미 모바일로 전격 이식 지난 2015년 설립된 문틈은 유니티 에반젤리스트 출신 지국환 대표가 홀로 설립한 1인 개발팀이다. 고전게임을 연상케하는 특유의 픽셀 그래픽을 기반으로 풍부한 콘텐츠를 게임에 녹여내 극찬을 받는 기업이다. 문틈의 대표작 던전999 는 유료 마켓에서 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잇달아 출시한 카툰999 는 무료 다운로드 마켓에서 100만다운로드에 육박하는 성적을 거뒀다. 앞선 두 게임의 흥행으로 이번에는 보다 볼륨이 늘어난 던전을 찾아서 를 개발 현재 베타 테스트 과정을 진행중이다. 게임은 베타 테스트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5천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던전을 찾아서 는 과거 영웅서기 와 같은 게임에서 풍기는 게임 스타일과 JRPG스타일을 동시에 갖춰 향수를 자극한다. 또 고전게임에 익숙지 않은 유저들에게는 이 게임 스타일이 신선함 으로 어필한다. 이에 문틈은 전도유망한 개발사로 3연타석 홈런을 날릴 것으로 기대되는 개발사다. ● 대표명 지국환 ● 직원수 1명 ● 대표작 던전999F 카툰999 던전을 찾아서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마스트게임즈 밀리터리 마니아들의 성지 구축 지난 2014년 킥스타터를 통해 스타신디 펀딩을 신고하면서 이름을 알린 마스트게임즈는 특유의 상상력을 근간으로 콘텐츠를 쌓아 올리는 기업이다. 주로 메카닉을 근간으로 하는 방대한 설적이 매력적인 게임을 세간에 내놓는다. 워낙 마니악한 설정이 많다 보니 대중성을 잡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쉬움이 있는 작품이 많다. 그러나 기반 게임성과 개발력 만큼은 소규모 스타트업 중에서도 손에 꼽을만한 실력이 있는 기업이다. 이들의 신작 비욘드 테일 은 폭격기를 소재로 삼은 방치형 게임. 역사적으로 명성을 떨친 140개 폭격기가 게임상에 등장해 이들과 전투를 펼치면서 성장해 나가는 게임을 목표로 한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5만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밀리터리 마니아 다운 설정과 게임성을 무기로 차근차근 팬층을 끌어 모으는 기업이다. 그들의 노력이 대중들에게 닿는다면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 가능성이 존재한다. ● 대표명 김우성 ● 직원수 5명 ● 대표작 스타신디 아이언대쉬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팀 타파스 패기만점 학생들의 게임 표류기 팀 타파스는 홍익대학교 회화과에 재학 중인 임태희 대표가 세운 4인조 인디게임 개발팀이다. 간식처럼 간단히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을 모토로 또래의 대학생들과 의기투합 2016년 9월 표류소녀 를 정식 론칭했다. 이들은 자신들의 게임개발 과정을 표류 에 빗대 표현했다. 게임개발 초짜 인 대학생들이 게임을 기획하고 완성하는 과정을 만화로 그려 SNS에 게재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실제로 이들의 대표작 표류소녀 는 간단하고 아기자기하면서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물에 잠긴 지구에서 뗏목 하나에 의지해 표류하는 소녀의 일대기를 담은 이 게임은 낚시라는 주제와 일상적인 소재들 지구가 멸망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임에도 잔잔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선보여 힐링 게임 이라는 찬사를 얻었다. 허나 이들의 일대기는 점차 순항으로 향하는 모양새다.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에 입주하며 보금자리를 얻었고 2016년 구글플레이 올해의 혁신적인 게임 최우수상에 이어 2017년에는 이달의 우수게임 문체부장관상 Made With Unity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대표명 임태희 ● 직원수 4명 ● 대표작 표류소녀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엔플라이 스튜디오 멈추지 않는 무한 시리즈 도전 엔플라이 스튜디오는 대중들에게 무한의 계단 으로 알려진 개발사다. 단순하면서도 끊임없이 이어지는 중독성 있는 게임으로 2015년 출시 직후 양대 마켓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으며 현재까지 누적 1 000만 다운로드 최고 DAU 일간 이용자 수 40만을 기록하기도 했다. 국내 시장에서 마이너 로 통하는 유료 모델을 채택했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굉장한 성과다. 실제로 고무진 대표는 지난해 BIC 2016 현장에서 개최된 구글 플레이 라운드테이블 행사에 참가했다. 당시 그는 무한의 계단 을 만들어온 과정과 향후 확장 계획을 밝히며 게임 미래 게임 시장을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로서의 가능성을 보였다. 단순한 조작과 끝없이 이어지는 콘텐츠라는 공통분모 하에 추리물부터 타이밍 게임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개발 및 운영 경험을 쌓고 있다는 점이 이들의 강점이다. 이미 무한의 탐정 무한의 금고 무한의 기차 등 다양한 작품들이 이들의 포트폴리오에 담겨져 있다. 향후 자신들의 강점을 살려 더욱 창의적인 게임을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 대표명 고무진 ● 직원수 3명 ● 대표작 무한의계단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아크 게임 스튜디오 17년 내공의 게임계 재야고수 1인 개발사 아크 게임 스튜디오의 임원호 대표는 나름 베테랑 으로 명함을 내밀만한 개발자다. 17년째 게임 개발에 매진해온 그는 다양한 창업 및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그 결과 현재 개발을 진행 중인 좀비 스위퍼 로 2017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톱3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의 노련함은 좀비 스위퍼 에서 여실히 드러난다. 지뢰찾기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액션성과 좀비 라는 소재를 결합해 독특한 게임을 만들어낸 것이다. 모바일이라는 플랫폼의 특성상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피로감을 해소함과 동시에 액션의 통쾌함은 그대로 살려 보다 느긋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년간 꾸준히 게임을 만들어온 경험이 이같은 해법을 도출해낸 원동력이라는 평가다. 현재 그는 좀비 스위퍼 의 개발 작업을 계속 진행 중이다. 그 어느 때보다 쟁쟁한 경쟁작들을 뚫고 인디게임 페스티벌 톱3에 오른 만큼 정식 출시 이후의 행보도 주목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대표명 임원호 ● 직원수 1명 ● 대표작 좀비 스위퍼 ● 경쟁력 참신성 ★★★★☆ 대중성 ★★★★★ 비 전 ★★★★☆ 릴라소프트 신개념 장르로 무장한 슈퍼루키 릴라소프트는 올해 게임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한 신인들이다. 물론 시작은 미약했다. 디지털 미디어 업체인 디스트릭트 홀딩스의 자회사로 시작한 이들은 인력과 자금 압박을 견디며 처녀작 비트레이서 를 개발했다. 이같은 노력은 2017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톱3를 수상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첫 작품부터 이같은 성과를 냈다는 점은 매우 놀랍다. 올해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했다는 점을 생각하면 더욱 그렇다. 첫 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노릇이지만 이정도면 꽤 좋은 출발이다. 임금님 수라상 은 아닐지 몰라도 꽤 괜찮은 반상이나 정식 정도는 되는 셈이다. 이들의 강점은 뭐니뭐니해도 차별화다. 리듬게임과 레이싱 게임을 결합하는 실험적 시도를 했다는 점에서부터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 리듬게임에는 없었던 도망자 콘셉트를 적용 박진감을 더했다. 개성과 대중성의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는 가운데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시도를 하며 만들어진 것이 비트레이서 다. 향후 이들은 처녀작의 아쉬운 점을 보완해 새로운 신작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배터리바둑이20171201,경제,디지털타임스,한중일 금융당국 재정 건전성·미국발 금리인상 등 대응 논의,김용범 “통화정책 정상화 따른 변동성 관리 공통과제” 한국 중국 일본의 금융당국 고위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국발 금리 인상 가능성과 가계부채 등 각국의 금융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일 오전 인천 송도에서 중국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 CBRC 일본 금융청 JFSA 과 함께 제8차 한·중·일 금융당국 고위급 회의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미국발 금리인상에 대한 각국의 대처 방안과 함께 가계부채 문제 가상화폐 대응 금융규제 개혁 등에 대한 각국의 정책대응과 공조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는 처음으로 한국의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과 중국의 왕 자오싱 은감위 부주석 일본의 히미노 료조 금융청 국제담당 차관 등 3개국 금융당국 부기관장이 한자리에 모여 주요 금융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일 인천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중국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 CBRC 일본 금융청 FSA 과 제8차 한중일 금융당국 고위급 회의 및 제10차 금융감독 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회담에 앞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료조 히미노 일본 금융청 국제담당 차관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 와 자오싱 중국 은행업감독관리위원회. 금융위 제공 김용범 부위원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한·중·일 3국은 주요국 통화정책 정상화가 예견되는 가운데 금융시스템 변동성이 확대되지 않도록 면밀히 관리해 나가야 한다는 공통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고 말했다. 또 세계경기 회복세를 기회로 경제의 구조적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고 급격하게 발전하는 금융혁신에도 대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3국 고유의 경험과 정책적 대응은 비단 한·중·일 3국뿐 아니라 아시아 더 나아가 전 세계적으로도 유의미한 벤치마크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가계부채와 금융그룹 통합감독 가상화폐 등 한국 금융당국이 고민하는 주제들에 대한 대응방향을 설명하고 중국 일본 당국과 정책 경험도 공유했다. 왕 자오싱 중국 은감위 부주석은 금융위기 이후 중국에서 진행된 금융규제 개혁에 대해 발표하면서 바젤3의 이행으로 중국은행들의 건전성이 높아졌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중국 당국이 직면한 도전과제로 자본시장의 발달과 업권별 규제기관 간 협력강화를 언급하면서 국가 간 공조와 의견교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중국 금융감독당국은 은행 증권 보험 등 업권별로 규제기관이 분리돼 있으며 통합적 감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달 금융안정발전위원회를 설립했다. 히미노 료조 일본 금융청 국제담당 차관은 최근 금융청의 감독체계 변화와 그 배경을 설명하고 고령화 저금리 금융분야 혁신 진전에 대응하기 위한 금융감독 방향을 설명했다. 일본 금융청은 검사 감독기능의 통합을 통해 검사국을 폐지하고 종합기획기능을 확대해 시장질서 확립 핀테크 발전 등에 대한 대응을 강화했다.모바일바카라20171207,IT과학,스포츠조선,하스스톤 코볼트와 지하미궁 임기응변의 재미 담았다,블리즈컨 2017에서 처음 공개되며 기대를 모았던 하스스톤 확장팩 코볼트와 지하 미궁 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12월 8일 정식 출시되는 이번 확장팩은 무료 싱글 플레이 모드인 미궁 탐험 과 135장의 신규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미궁탐험과 추가된 기능인 소집 등 신규 콘텐츠에 대한 소식으로 하스스톤 유저들의 기대와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블리자드의 하스스톤 디자이너 다니엘 에몬스는 12월 5일 한국을 찾아 출시를 앞둔 코볼트와 지하미궁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싱글콘텐츠를 던전 RPG로 만들었는데 구체적으로 설명한다면 A 싱글플레이에서 던전 탐험의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개발했다. 무작위 우두머리 시스템을 추가했고 미궁탐험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유물을 제공한다. 또한 덱을 직접 탐험하면서 만들어나가는 레벨업 개념을 최대한 살렸다. 카드 디자인 역시 이런 부분을 반영했다. Q 1인 콘텐츠의 예상 플레이 시간은 A 개인차가 조금 있을 수 있다. 이전에 비해 즐길 것이 늘어났기 때문에 플레이타임은 길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Q 랜덤으로 우두머리를 만나게 되는데 도전에 실패하고 우두머리를 다시 만났을 때 난이도의 변경이 있는지 A 우두머리별로 설정되어 일정 난이도를 유지한다. 정해진 구간에 따라 나타나기 때문에 초반에 등장하는 우두머리를 후반에 만나지 않는다. 마지막 우두머리 역시 고정된 세트 중 하나다. Q 모험모드가 아닌 확장팩 체제로 바뀌면서 카드팩 구매비용이 늘어났다는 의견이 많다. A 결제하는 유저와 무료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꾸준히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과거 확장팩에서 전설 카드를 무료로 제공한 바 있고 다양하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확장팩은 접속하면 3개의 카드팩과 전설무기를 얻을 수 있다. Q 추가된 카드들이 단일카드로 강력하지만 연계가 빈약해 보인다는 의견이 많다. A 카드 하나하나가 강력하다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기존 카드와 연계로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Q 확장팩이 나올 때 마다 변화가 많다. 메타의 고착도 문제지만 확장팩마다 변화에 거부감을 느끼는 유저도 있다. A 우려할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메타의 변화는 중요하고 재밌는 부분이다. 메타변화가 적길 바라는 유저들에게 야생 포맷을 추천한다. Q 조건부 카드가 많아져 복귀 유저들이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해결방안은 A 기존 유저들이 오랜 시간 쉬고 복귀했을 때 카드팩을 새로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로 카드팩을 획득할 수 있는 장치가 마련되어있다. 앞으로도 복귀유저들이 카드팩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고 있다. Q 사냥꾼의 경우 주문과 관련된 카드가 많다. 기획 의도는 A 개발팀에서 항상 새로운 덱이 가능하도록 카드디자인을 염두에 둔다. 사냥꾼은 추종자 중심의 덱을 구성하고 공격적인 운영을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주문 사냥꾼 덱은 굉장히 매력적이다. 지금까지 덱과 너무나 달랐기 때문이다. 이 덱이 유용할지는 유저들의 검증을 거쳐봐야겠지만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다. Q 이번 확장팩 외에도 사냥꾼의 정체성을 다르게 하려는 기획의도가 있는 것 같다. 어떻게 생각하나 A 하스스톤 베타시절부터 사냥꾼의 컨셉은 공격적이고 빠른 것으로 정체성을 잡았는데 최근 사냥꾼이 너무 빨라졌다고 생각했다. 공격성을 유지하겠지만 상대했을 때 조금 더 공평한 느낌이 들도록 조정했다. Q 주술사의 경우 다른 직업에 비해 확장팩마다 변화가 많은 것 같다. A 직업별로 새로운 영역을 탐구하려고 매번 시도한다. 얼어붙은 왕좌의 빙결 이나 이번 토템 중심의 덱은 이러한 시도 중 하나다. 이번 확장팩에서 주로 토템을 활용하겠지만 전투의 함성 중심의 덱도 사용될 것이라 생각한다. 주술사 덱이 어떤 형태로 발전하게 될지 기대하고 있다. Q 이번 확장팩에서 개발자들이 생각하는 강력한 카드와 직업은 A 기대해볼만한 카드가 굉장히 많다. 특정 카드가 강하다기 보다 개인적으로 전투의 함성 위주의 주술사 덱을 기대하고 있고 사냥꾼 역시 재미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확장팩은 새운 전략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주문석의 활용 역시 새로운 형태의 덱을 탄생시킬 것이다. Q 멀록 카드가 없는 2번째 확장팩이다. 우연인지 의도가 있는지 A 멀록은 추가하고 싶었지만 지하에 물이 없기 때문에 멀록이 오고 싶어 하지 않았다 웃음 . Q 무작위 요소가 다양해진 것 같다. 대회에 적용되면 우려가 있을 수 있다. A 코볼트와 지하미궁에서 무작위 효과가 있지만 변동폭이 상당히 적다고 본다. 대회의 경우 선수들이 덱짜는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무작위 효과는 대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Q 앞으로도 운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조절할 생각은 없는지 A 이전 요그사론의 경우 카드 효과와 무작위성이 너무 강해 하향했다. 그러나 무작위성 자체는 게임에 긍정적인 효과를 갖는다고 생각한다. 재미 요소는 물론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기 때문이다. 다만 적절한 균형점을 찾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재평가와 재검토를 거치고 있다. Q 1년에 3번씩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계획할 때 2개의 확장팩의 결과를 보고 마지막 확장팩을 준비하는지 A 확장팩을 개발할 때는 큰 그림을 그려 출시시기를 조절하며 확장팩이 서로 어떤 영향을 주는지 출시 전까지 데이터를 축적하고 살펴본다. 또한 직전까지 계속해서 카드를 조정한다. Q 올해 하스스톤의 성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A 2017년의 경우 새로운 시도가 굉장히 많았다. 특히 모험위주의 업데이트에서 확장팩으로 체제를 전환한 것이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했다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앞으로도 더 많은 카드를 출시할 수 있고 미궁탐험 같은 싱글플레이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Q 이번 확장팩에 대한 기대감과 한국 팬들을 위해 한마디 해준다면 A 저 역시 새로운 확장팩을 기대하고 있다. 한국의 유저들이 어떤 덱을 만들어올지 기대한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1,경제,YTN,기업 삼성엔지니어링 바레인 초대형 정유플랜트 공동 수주,삼성엔지니어링이 바레인에서 초대형 정유플랜트를 수주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달 30일 바레인 국영석유회사 밥코로부터 바레인 밥코 정유 프로젝트 에 대한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다른 2개 회사와 공동으로 수주했으며 전체 수주금액 42억 달러 가운데 13억 5천만 달러 우리 돈으로 1조 5천억여 원에 해당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됩니다.클로버게임20171203,IT과학,한국경제,LG V30 꿈의 시장 유럽 드디어 입성,1일 이탈리아 시작으로 영국 폴란드 독일 등 출시 스마트폰 MC 사업부 수장 교체후 첫 글로벌 행보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를 유럽 시장에 내놓는다. LG전자는 그동안 북미 아시아권에 비해 유럽시장에서 약세를 보였다. 유럽 소비자들은 신제품이나 기능의 우수성 보다는 작고 실용적인 스마트폰을 선호했기 때문이다. 그만큼 LG전자 입장에서 유럽은 꿈의 시장 으로 불릴 정도였다. LG V30는 1일 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팀 TIM 보다폰 Vodafone 등 대형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됐다. LG전자가 대화면의 V시리즈 스마트폰을 유럽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내 독일 스페인 폴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도 LG전자는 출시를 시도한다. LG전자는 이미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던 IFA 2017에서 V30를 첫 공개하면서 유럽에 적극적으로 뛰어들 각오를 드러낸 바 있다. 더군다나 이번 출시는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모바일커뮤니케이션 MC 사업부의 수장이 교체된 후 첫 글로벌 행보다. 2015년부터 MC사업부를 이끌어온 조준호 사장은 LG인화원장으로 자리를 옮겼고 황정환 MC사업본부장 부사장 이 새 수장이 됐다. 그만큼 업계 안팎에서 보는 눈 과 기대감 은 커진 상황이다. LG전자는 LG V30의 유럽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LG V30는 6인치 대화면을 7.3mm의 얇은 두께와 158g의 가벼운 무게에 담아냈다. 이번 출시를 두고 유럽의 유력 매체들도 V30의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는 물론 시네 비디오 Cine Video 모드 광각 카메라 명품 사운드 등에 주목하며 호평을 내놓고 있다. 영국 IT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 Trusted Reviews 는 “작은 사이즈에 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놀라운 디자인”이라며 “최고의 스마트폰 디자인”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영국 IT 전문매체 T3 는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는 킬러 기능 Killer feature ”이라며 “넓은 배경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광각과 시네 비디오만 있으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독일 유력 IT 매체인 안드로이드 핏 Android PIT 은 “왜곡 없는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해 “듣는 즐거움을 주는 폰”이라고 호평했다. 최진학 MC유럽 CIS영업담당 상무는 “LG V30는 화면 크기는 키우고 제품 크기와 무게는 줄여 ‘패블릿은 크고 무겁다’라는 편견을 없앤 제품”이라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 전문가급 멀티미디어 기능 등의 특장점을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하겠다 고 말했다.카지노게임사이트
뛰어난 음악성은 물론
테슬라 CEO 엘론머스크의 연인으로도 유명한
캐나다 여가수 그라임스가
임신소식을 알리며 누드사진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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