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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데일리안,각종 규제에 금리인상까지…거세지는 부동산 시장 한파,서울 잠실의 한 공인중개업소에 걸린 물건. 자료사진 ⓒ연합뉴스 기준금리 인상으로 그동안 부동산시장을 떠받쳐온 초저금리 가 종언을 고하면서 부동산 시장에 불안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내년부터 부동산시장에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 부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등 덩치가 큰 규제책이 맞물리면 시장악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30일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사상 최저 수준인 현 1.25%의 기준금리를 1.50%로 0.25%포인트 인상을 단행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한 것은 2011년 5월 이후 6년 5개월 만에 처음이다. 이번 금리 인상은 일찌감치 예상됐고 실제 인상폭도 예상 수준이지만 그간 주택시장을 떠받쳐온 저금리 시대의 종말을 고하는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 일단 한은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주요 은행들도 잇따라 대출금리를 올리기 때문에 기존 수요자들의 주택담보대출 상환 부담이 상승하는 것은 물론 신규로 대출을 받아 진입하려는 수요 역시 진입에 어려움이 예상된다. 특히 저금리 시대 각광을 받았던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 역시 위축이 불가피하다. 이들 수익형 부동산은 자기자본 대비 대출에 의존해 투자수익률 을 가늠하는 만큼 금융이자 상승이 가장 큰 리스크로 작용한다.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대학교 교수는 금리 인상 여파는 1차적으로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수익률이 낮아지면서 가장 먼저 타격을 받는다 며 투자자 측면에서도 대출 금리가 1%만 올라도 실제 소비자들이 상환해야 하는 이자 부담은 30% 정도가 늘어나 심리 위축은 불가피하다 고 말했다. 심 교수는 이어 특히 내년부터 부동산 임대업 대출 가이드라인이 적용되는 가운데 금리가 오르면서 매수자들이 관망세로 돌아설 것 이라며 일부 지역의 경우 공실률 상승으로 수익형 부동산의 수익률이 떨어지면 대출이 부실화되는 악순환에도 빠질 수 있다 고 우려했다. 수도권의 한 견본주택 모습. 자료사진 ⓒ데일리안 주택시장은 이번 기준금리인상이 하방압력으로 작용하겠지만 당장 큰 타격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말부터 미국발 금리인상 여파로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승 등 시장에 선반영돼왔던 만큼 즉각적인 반영은 적을 것이라는 이유에서다. 박원갑 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수석전문위원은 기준금리 인상에도 실물경기는 호조를 보임에 따라 부동산 경기가 급격히 침체되기 보다는 수요 둔화와 거래량 감소 정도로 이어질 것 이라며 금리 상승이 체감 임계점을 지나지 않는 한 가격이 급락하진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오히려 내년부터는 시행되는 각종 규제책의 여파로 시장 위축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측했다. 내년 신DTI 시행으로 부동산으로 유입되는 자금 총량이 줄어드는데다 재건축초과이익 환수제 부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입주 물량 폭탄 등의 악재가 동시다발적으로 겹치면서 지역별에 따라 일부 집값 하락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덕례 주택산업연구원 주택정책실장은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가시화되면서 하반기로 갈수록 금리 영향 확대가 예상된다 면서 무엇보다 2018년 주택시장은 다주택자의 양도세 중과가 시작되는 4월 이후 2분기가 최대 변곡점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바둑이게임20171206,IT과학,스포츠조선,웰메이드 게임 넥슨 액스 성공이유는 무엇일까,지난 9월 12일 출시된 넥슨의 액스가 어느덧 서비스 80일을 넘기며 인기와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액스가 이처럼 장기간 선전할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들은 많지 않았다. 출시 당시 리니지 IP를 활용한 리니지M 과 리니지2 레볼루션 이 모바일 MMORPG 장르를 선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뒤늦게 시장에 뛰어든 액스가 상대적으로 불리할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그러나 액스는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며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과 더불어 인기 매출 상위차트에서 어깨를 나란히 했다. 연말 다양한 신작들이 출시되며 살짝 주춤한 상태지만 정식서비스 시작 후 리니지 형제를 뛰어넘는 성과를 나타내기도 했다. 액스의 이러한 성공은 원작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들이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그간 넥슨 역시 자체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꾸준히 출시했고 지금도 메이플블리츠X 마비노기 모바일 등의 IP 기반 게임을 준비 중이다. 다만 그동안 출시된 IP기반 게임의 성과가 긍정적이지 못했다. 그렇기 때문에 신규 IP를 활용해 만든 액스의 성공은 기존 IP를 활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웰메이드 된 게임이라면 시장에서 통할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 할 수 있다. 신규 IP를 활용한 액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RvR 콘텐츠인 분쟁전에서 나오는 재미다. 게임의 이름 Alliance X Empire 에서부터 드러나듯 분쟁전은 출시 전부터 지금까지도 꾸준히 강조하고 있는 콘텐츠로 액스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온라인게임인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정점을 찍었다고 볼 수 있는 진영간의 대립은 국내 유저들에게 익숙한 콘텐츠다. 그렇기에 콘텐츠 자체가 특별하지는 않지만 액스는 분쟁전을 시스템적으로 게임에 잘 녹여냈다. 일반전인 RvR을 생각해보면 흔히 말하는 졸업 아이템을 두른 그들만의 리그가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다. 액스는 이러한 진입장벽에 따른 접근성을 해결하고자 초반부터 진영간 대립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레벨별로 구간을 나눴다. 필드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PK와 더불어 낮은 레벨부터 즐길 수 있게 구성된 분쟁전 시스템은 초반부터 유저들에게 진영의 소속감을 심어주기 충분했고 이는 자연스럽게 콘텐츠의 활성화로 이어졌다. 실제 플레이를 해보면 오전이나 오후 분쟁전 시간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이 분쟁전에 참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흔히 말하는 배경무기인 샌디움을 기본적인 출석 보상만으로도 제공하기 때문에 유저들의 무기 수급의 부담을 줄여주었고 이를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PvP에 참여할 수 있는 등의 효율적인 구성을 취했다. 두 번째는 게임의 꾸준한 업데이트다. 액스는 출시 이후 1주일 혹은 2주일 간격으로 끊임없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 유저들의 콘텐츠 소모속도를 고려했을 때 게임의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콘텐츠 업데이트는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기본적이라고 볼 수 있는 사항이지만 꾸준히 이행하는 것이 생각보다 말처럼 쉽지만은 않을뿐더러 지켜지지 않는 경우도 상당수다. 최근 진격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신규 레이드 보스 3종을 추가하고 마비노기 영웅전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캐릭터 코스튬 및 이벤트 정예던전을 오픈했다. 마지막은 빠른 피드백에 있다. 액스가 초기 인기를 끌면서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고 그로 인해 개발단계에서 예상하지 못한 문제들이 몇몇 드러나기도 했었다. 골드의 수급 문제라던지 진영별 캐릭터 간 밸런스의 문제 등 게임 진행 및 운영에 있어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몇몇 눈에 띄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시급한 문제에 대해서 빠른 대처를 진행했고 불만을 최소화하면서 넘어갈 수 있었다. 특히 초기에 문제였던 골드 수급관련 내용은 연휴 기간을 활용해 이벤트 수급처 확대 및 보상 상향으로 빠르게 해결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커뮤니티로 유저들에게 진행 상황을 꾸준히 공지하는 등 소통하는 모습 역시 보여줬다. 이 같은 액스의 성공은 이후 진행될 넥슨의 모바일사업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액스 이후 출시된 오버히트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할 수 없다. 앞으로 출시될 야생의 땅 듀랑고 던폴 DawnFall 데이브 등 2018년 라인업이 여럿 준비 중인 상황에서 웰메이드 게임 액스의 성공은 차기작들의 좋은 자양분이 될 것으로 보인다.적토마게임 모바일20171207,IT과학,디지털타임스,배민 시스코 보안솔루션 총괄 시스코는 네트워크 잘아는 보안기업,보안 부문 매년 두자릿수 성장 최근 지능형보안관제 서비스 시작 인터뷰 배민 시스코 보안솔루션 총괄 시스코를 1위 보안업체로 만들겠습니다. 시스코는 이제 네트워크 기업이 아니라 네트워크를 가장 잘 아는 보안 기업입니다. 최근 서울 삼성동 아셈타워 시스코코리아 사무실에서 만난 배민 보안솔루션사업 총괄상무 사진 는 랜섬웨어 등 엔트포인트에 대한 보안위협이 커지는 가운데 보안은 시스코에 맡겨야 한다는 인식을 시장에 심어주는 게 궁극적 목표 라고 말했다. 배 상무는 삼성전자 한국IBM 안랩 등을 거쳐 올해 5월 시스코에 합류했다. 시스코는 스위치·라우터 등 네트워크장비 분야 대표 기업이면서 최근 클라우드와 보안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보안사업은 회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아직 미미하지만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하며 작년 기준 20억달러 2조2400억원 의 매출을 기록했다. 세계 시장에서 시만텍이 이어 2위 보안기업으로 이미 자리매김한 것. 국내 시장에서도 보안사업 매출 비중이 글로벌과 비슷하다. 배 상무는 공격적인 R D 연구개발 투자와 M A 인수합병 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 네트워크 보안뿐 아니라 사이버 킬체인 7단계에 걸친 모든 단계를 방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 시스코가 최근 3년간 인수한 보안업체는 소스파이어 오픈DNS 클라우드락 등 9개에 달한다. 그는 네트워크 보안만 잘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엔드포인트부터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솔루션을 갖고 있다 며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지능형 보안관제 서비스를 시작 곧 대형 고객사를 확보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시스코 보안관제 서비스 ATA 는 5세대 보안관제 로 정의되는 MDR Managed Detection and Response 에 초점을 맞췄다. 배 상무는 MDR은 단순히 이벤트나 로그만으로 판단하지 않고 머신러닝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탐지기술을 적용 사람의 개입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리포트까지 생성한다 면서 가트너에 따르면 오는 2020년 전체 기업 및 조직 중 15%에서 MDR을 사용할 전망 이라고 설명했다. 시스코는 머신러닝 엔진을 직접 개발해 서비스에 적용했다. 시스코 탈로스 사내 테이터과학자·화이트해커조직 를 포함한 인텔리전스 정보를 중심으로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 그는 고객사 내부에 분석시스템을 구축하고 세계에 흩어진 시스코 관제센터와 연결해 인적분석을 거친다 면서 최근 한 고객사는 2주 동안 26만 건의 이벤트 중 약 1700개의 의심 패킷을 추출해냈다 고 말했다. 최근 개발한 암호화 트래픽 분석솔루션 ETA 는 고객이 트래픽에 대한 별도의 복호화 과정 없이 네트워크를 모니터링하도록 해준다. 사이버 공격 실전훈련 플랫폼 사이버 레인지 서비스도 국내에 선보였다. 배 상무는 중소기업 고객들에게 웹 방화벽 개념과 유사한 클라우드 보안솔루션 엄브렐라 가 설치와 사용이 쉬워 인기가 있다 며 특히 글로벌 보안 취약점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가 이뤄져 이 솔루션만 있었더라도 많은 기업이 올해 워너크라이 및 페트야 등을 예방할 수 있었을 것 이라고 말했다.스포츠토토베트맨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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