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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장성준준상
작성일
2020.01.26
첨부파일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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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32
내용
20171205,IT과학,ZDNet Korea,IITP 4차 혁명 기술 이슈 발굴·전파 나서,‘밝은 인터넷’ 주제로 삼성동 코엑스서 겨울 콘서트 개최 지디넷코리아 김태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센터장 이상홍 IITP 가 주관하는 ‘IITP Tech Future Insight’ 겨울 콘서트가 ‘밝은 인터넷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밝힌다’란 주제로 오는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IITP는 미래 유망기술과 최신 이슈를 전파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주제로 한 봄 콘서트에 이어 지능정보기술을 주제로 여름 콘서트 증강현실을 주제로 한 가을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계절별 콘서트를 개최해왔다. 겨울 콘서트에서는 ‘밝은 인터넷’을 주제로 사이버 범죄 등 인터넷에서의 위험요소를 근원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보안과 예방을 결합해 불법적 발송자를 국내 뿐 아니라 국경을 넘어 추적 확인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밝은 인터넷 실현을 위한 선진국의 정책 및 기업 전략 등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국의 차세대 인터넷 관련 주요 연사들이 안전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터넷 플랫폼인 밝은 인터넷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밝은 디지털의 미래’를 위한 방안에 대해 카이스트 신성철 총장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카이스트 이재규 교수 CMU의 더글라스 시커 교수 MIT의 존 맬러리 교수 등 학계 뿐 아니라 SAP Qihoo 360 등 산업계와 관련 유관기관이 기술 정책 R D 전략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이상홍 IITP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밝은 인터넷이 우리의 일상생활을 보다 안전하게 만들어 주는 툴로 활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정보보호 기술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토토사이트 에스뱅크20171205,IT과학,조선비즈,마이크로 LED는 너무 멀다…대체재로 주목받는 미니 LED,서울반도체 AUO 이노룩스 등 연구개발 투자 본격화 시장조사업체 “성능 생산성 충분해…OLED와 경쟁구도” 액정표시장치 LCD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로 이어져온 디스플레이 기술 흐름이 마이크로 LED로 향하고 있지만 일부 업체들은 마이크로 LED보다는 미니 LED 분야에 우선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미니 LED는 LED와 마이크로 LED의 중간 단계격으로 볼 수 있는 신기술로 기존 LED 생산라인을 상당부분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반도체 046890 를 비롯해 에버라이트 하바텍 등의 LED 패키징 업체와 AUO 이노룩스 등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들이 미니 LED 기술을 연구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조사업체 LED인사이드는 미니 LED 시장이 오는 2023년경 1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LED인사이드 제공 미니 LED란 LED 칩 사이즈를 100 200마이크로미터 ㎛ 수준으로 구현한 제품을 말한다. 칩 사이즈가 5㎛ 100㎛ 수준인 마이크로 LED에 비해 칩 사이즈가 다소 크지만 마이크로 LED와 마찬가지로 칩 하나하나를 화소나 발광체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본 구조는 동일하다. 마이크로 LED에 비해 생산단가가 낮고 기존의 LED 생산공정의 상당 부분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서울반도체 등이 미니 LED에 투자하는 이유는 기술적으로 난도가 높은 마이크로 LED를 상용화하는데 예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디스플레이업계 관계자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마이크로 LED는 상용화하는 데 5년이 걸릴지 10년이 걸릴 지 알 수 없는 기술이었다 면서 “최근 대량양산을 위한 돌파구를 찾아냈다고는 하지만 생산단가 등 해결해야 할 걸림돌이 여전히 많다 고 설명했다. 이같은 상황은 삼성전자 005930 와 LG디스플레이 034220 도 마찬가지다. 두 회사는 내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릴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에서 마이크로 LED 기반의 신제품을 내놓을 전망이지만 일반 소비자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제품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경우 초대형 마이크로 LED TV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을 준비 중이지만 시장 출시는 미정이며 이 TV의 가격대 역시 최소 1억원 이상을 호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LED인사이드 등 디스플레이 분야 시장조사업체들은 당분간 미니 LED가 TV 모바일 분야에서 OLED 기술과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LED인사이드는 미니 LED는 밝기와 놓은 명암비 등이 강점인만큼 프리미엄 고화질 TV 분야에도 충분히 적용할 수 있다 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OLED TV와 성능 가격 측면에서 경쟁 상대로 부상할 수 있다 고 분석했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미니 LED가 TV 모바일 자동차 분야 등에 점진적으로 채용돼 오는 2023년경에는 10억달러 한화 1조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니 LED도 기술적으로 넘어야 할 난관은 있다. 우선 기존 LED 디스플레이 패널보다 많은 칩을 쓰기 때문에 생산효율성이 낮다. 생산 공정은 같지만 아직 수율이 낮다는 것도 단점이다. LED 디스플레이 기업 입장에서는 추가 투자도 해야 한다. 또 TV 스마트폰 등을 얇게 구현할 수 있도록 공정도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99게임20171206,IT과학,이데일리,‘표현의 자유’ 종주국인 미국에서 한국 인터넷 자율심의 소개된다,6일 UCLA ATM 학회 콘텐츠 필터링 주제로 열려 콘텐츠 규제 이론과 실무까지 논의돼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KISO 미국엔 없는 ‘검색어 자율 규제’ 사례 발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다음의 검색어 자율 심의 및 삭제 사례가 미국 학회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미국 UCLA 정보학부에서 주관하는 All Things in Moderation The People Practices and Politics of Online Content Review . Human and Machine 조정에 관한 모든 것 온라인 콘텐츠 검토와 관련된 사람들 정책과 실제 인간과 기계 콘퍼런스가 12월 6일부터 이틀간 UCLA Charles E. Young 연구도서관에서 열리는데 이 자리에서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KISO 가 10여년간 진행한 네이버와 다음의 연관 검색어 검증 사례가 발표되는 것이다.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를 빼면 표현의 자유를 폭넓게 인정해온 미국에서 이런 주제의 컨퍼런스는 매우 이례적이다. KISO라는 독특한 자율규제시스템을 운영해온 우리나라가 인터넷 산업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에서 인터넷 자율규제 사례를 발표하는 것도 처음이다. ◇미국 입장 바꾸나 미국의 입장 변화는 AI와 SNS의 영향이 크다. 2016년 3월에는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만든 AI 채팅봇 테이가 차별 발언을 쏟아내 16시간 만에 운영을 중단한 사건이나 지난해 미국 대선을 기점으로 이른바 ‘가짜 뉴스’ 논란이 계기가 됐다. 2017년 초에 발생한 폭력적인 총기난사 사건 자살 중계사건 등이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로 실시간 중계되면서 콘텐츠 필터링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가 펼쳐지고 있다. 하지만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업자는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불법적인 정보 유통을 막기 위해 이용자 작성 콘텐츠를 필터링하지만 실시간과 예측불허라는 특성상 자동화하기 쉽지 않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규제 정책 각 국가의 법률에 따라 이런 콘텐츠 필터링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즉 인터넷 콘텐츠의 조정은 단순히 게시물 몇 개를 지우는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얽혀 있는 문제로 나타나는 것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인 All Things in Moderation에서 조정 Moderation 이란 인간에 의해 이루어지는 각종 개입 행위를 뜻한다. 기계와 인공지능에 의해 이루어지는 필터링 작업의 한계를 인정하고 이런 부분까지 인간에 의해 조정되는 현실과 그 의미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뤄진다. 인터넷 전반에 대해 학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실무 담당자들의 콘텐츠 필터링 정책과 기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망라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에 2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인터넷커뮤니티 서비스 마이스페이스 MySpace 의 라살린 보우덴 Rasalyn Bowden 과 UCLA 교육정보대학원 교수로 정보기술을 전공한 사라 T. 로버츠 Sarah T. Roberts 표현의 자유 증진 및 보호에 관한 UN 특별 조사위원인 데이비드 케이 David Kaye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앞서 데이비드 케이는 독일의 네트워크시행법안 NetzDG 법안 에 대해 “열거된 위반사례가 매우 상황 의존적이어서 플랫폼 기업들이 위험요소를 평가할만한 위치에 있지 않다”며 “콘텐츠를 사기업들이 규제하고 내리라는 의무는 표현의 자유 측면에서 우려할 수밖에 없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네트워크시행법안 Netzwerkdurchset zungsgesetz NetzDG 이란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혐오 관련 콘텐츠 해당 지역에서 법률상 정의된 범위내 와 가짜뉴스 등 허위 정보의 유통을 금지하여야 한다는 법률이다. 이 법에 따르면 인터넷 기업은 플랫폼에 올라온 가짜 뉴스 혐오 발언을 모니터링해 명백한 불법 정보로 판단되면 24시간 안에 삭제해야 한다. 위반한 SNS 플랫폼 기업은 최대 500만 유로 65억 원 의 과징금을 부과 받을 수 있다. ◇KISO 인터넷 종주국 미국에 자율 규제를 소개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의장 임지훈 이하 KISO 가 2009년부터 콘텐츠에 대한 필터링을 자율적으로 수행해왔으며 심의 및 조정의 기준을 공개해 왔다. 특히 네이버·카카오 등의 한국 포털은 검색어를 사전·사후 검증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검색어 서비스는 특성상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적으로 생성되지만 이를 방치할 경우 반사회적 검색어 청소년 유해검색어 등이 즉각적으로 이용자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정밀한 필터링이 필요하다. 이번 콘퍼런스에 KISO가 초청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KISO는 한국의 검색어를 둘러싼 사업자. 이용자. 정부의 이해의 충돌과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벌여온 여러 논의 과정을 ‘한국에서의 검색어 공정성을 위한 자율규제 노력’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민간기업으로서 네이버 및 카카오가 KISO를 통해 공동의 기준인 검색어 정책 규정을 정하고 주요 사항에 대해 해당 규정에 따른 심의를 받고 그 결정에 수용해온 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적 자율 규제 상황을 설명할 계획이다. KISO 관계자는 “미국에서는 민간기업 중심의 인터넷 게시물에 대한 자율규제가 없을 뿐 아니라 검색어에 대한 규제 역시 없기 때문에 한국의 모델에 관심이 쏠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KISO는 이날 발표에서 이용자의 알 권리 및 공익과 관련된 검색어를 삭제하지 못 하도록 하는 기준과 함께 잊혀질 권리를 반영해 검색어를 삭제하는 기준 등 구체적인 케이스도 소개한다. ◇구글도 생각 못한 ‘검색어 검증’ 네이버가 KISO의 독립위원회인 검색어 검증위원회를 통해 검색어의 처리 과정을 사후 검증받는 시스템도 소개된다. 검색어 검증위원회는2012년 만들어진 위원회로서 제1기 검증위원회는 총 4차례 2012.9. 2015.2. 제2기 검증회 2016.4. 현재 까지 1차례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독립된 위원으로 구성된 외부 위원회에서 검색어 삭제 기록을 전부 넘겨 받아 그 적절성을 검토하고 잘못된 처리가 있을 경우에는 공개 보고서를 통해 개선을 요구한다. 이런 검증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들이 알고리즘 자체에 불신을 갖고 있다는 점 정치권이 외부세력에 의한 조작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는 점 등 아직 이용자의 불신이 존재한다는 KISO의 진단도 그 내용에 포함된다.스포츠토토 하는법20171201,경제,연합뉴스,예산부수법안을 통과시켜라,서울 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1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의원들이 상속세 및 증여세법 일부개정법률안 대안 등 예산부수법안 9건이 상정되자 의결하기 위해 급하게 본회의장으로 들어오고 있다. 이날 쟁점법안인 법인세법 개정안과 소득세법 개정안의 경우 여야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아 상정법안에는 포함되지 못했다.클로버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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