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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아시아경제,마음대로 못 끊는 인터넷·IPTV…해지방어 제재 기준 나왔다,과도한 해지방어 LGU 과징금 8억원 SKB는 1억400만원 해지 막으러 한 가입자에 최대 73회 전화해 해지방어 해지방어 못하면 월급 차감 …콜센터 전체 실적에도 반영 “고객 해지 요청에 따라 접수되면 이후 해지방어 해선 안된다”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LG유플러스를 포함한 이동통신 4사의 해지방어 가 이용자의 이익을 침해했다며 시정명령 및 과징금을 부과했다. 해지방어란 가입자가 사용 중인 초고속 인터넷이나 인터넷TV IPTV 를 해지 요구시 이를 막기 위해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거나 요금을 할인해주는 것을 말한다. 이와 함께 방통위는 가입자가 명확하게 해지 등록을 요청하고 이에 대해 사업자가 해지 접수를 완료하기 전까지의 해지방어는 정당한 영업 행위로 간주하고 이후에 진행된 해지방어의 경우에는 명백한 이용자 침해행위로 볼 것이라고 기준을 밝혔다. 방통위는 6일 전체회의를 열고 위반건수가 가장 많은 LG유플러스에 과징금 8억원과 시정명령 SK브로드밴드에는 과징금 1억400만원과 시정명령을 내렸다. 상대적으로 위반건수가 적은 SK텔레콤과 KT에게는 과징금은 부과하지 않고 시정명령만 부과했다. 이번 방통위 조사는 지난 1월 전북 전주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서 발생한 특성화고 3학년 실습생이 자살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시작됐다. 특성화고 3학년 홍양은 사망하기 전 친구와 가족들에게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서는 별도로 남기지 않았으며 아빠에게 남긴 마지막 문자는 나 콜 수 못 채웠어 여서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조사 결과 통신4사는 통신상품에 대한 해지업무를 자회사 또는 용역업체인 고객센터에 위탁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면서 상담메뉴얼 해지방어 목표 인센티브 지급 등의 정책을 고객센터와 함께 시행하고 있었다. 사업자의 과도한 해지방어 목표 설정과 해지상담원에 대한 과도한 성과급 차별 0원에서 485만원 은 해지상담원에게 압박 부담으로 작용해 이용자의 선택권을 침해하는 수준까지 해지방어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은 적극적인 해지방어를 위해 해지접수 등록된 이용자에게 해지철회 또는 재약정을 유도하는 2차 해지방어조직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타사와 달리 해지방어를 실패할 경우 인센티브를 차감했으며 상담원의 개인 성과를 콜센터 전체 성과로 연계 평가해 해지방어 압박이 더 클 수밖에 없었다. 주요 사례로는 우선 이용자의 명시적인 해지신청 해지의사 표시 에도 불구하고 이용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업자의 내부지침 해지 신청일로부터 LG유플러스는 10일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각 14일 을 근거로 해지접수등록을 거부한 해지 거부 가 있었다. 또 해지신청에도 불구하고 해지처리 서비스 종료 및 과금 중단 를 완료하지 않고 요금을 부과해 오다가 이용자의 이의제기로 해지처리를 완료하는 등 해지접수등록을 지연하거나 누락한 해지 지연 누락 도 빈번했다. 해지신청에 의해 사업자가 해지접수등록을 완료하고 이용자에게 접수완료 문자까지 통보한 이후 2차 해지방어팀에서 다시 전화를 하여 정당한 사유 없이 해지철회 또는 재약정을 유도한 해지 제한 도 확인됐다. LG유플러스의 특정 콜센터의 경우 73번 해지방어를 해 이용자가 큰 정신적 피해를 입었다. 이와 함께 이용자가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지역으로 이사하거나 군 입대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해지의 경우에도 위약금을 부과했다. 이용약관에 따라 사업자는 해지희망일에 서비스를 중단하고 해지처리를 완료 이후 장비 철거 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고 오히려 해지철회나 재약정을 유도하는 전화를 하는 경우도 조사됐다. 특히 해지희망일에 서비스를 중단하는 다른 통신사와 달리 LG유플러스는 해지접수등록이 완료된 이용자에게 해지희망일에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제공하면서 장비철거일까지의 기간을 활용해 해지철회 또는 재약정을 유도하는 등 해지를 제한했다. LG유플러스는 방통위에 물리적으로 설치기사가 장비 설치 후 전산을 바로 차단하는 것이 어렵다 고 소명했지만 방통위가 현장점검한 결과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는 문제도 있었다. 허욱 방통위 상임위원은 이에 대해 방통위에 와서 임원이 거짓 진술을 한 것은 묵과할 수 없다. LG유플러스 경영진의 대오각성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이통4사에 해지상담원이 과도한 해지방어 경쟁에 내몰리지 않도록 과도한 인센티브 차별이나 해지방어를 야기할 우려가 있는 수준의 인센티브를 축소하도록 하는 한편 해지등록 이후까지 지속적인 해지철회를 유도하는 2차 해지방어 조직의 폐지 또는 해지방어 이외의 목적으로 운영하는 등 업무처리 절차를 개선하도록 요구했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이번 시정조치는 위원회 10대 과제 중 이용자보호 강화의 이정표에 해당하는 사례 라며 사업자는 이용자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더욱 보장하고 해지상담원이 과도한 해지방어 경쟁에 내몰리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 고 당부했다.바둑이게임20171204,IT과학,매일경제,평창서 열린 ‘오디션 미니 토너먼트’ 성료…우승자는 여성 게이머,한빛소프트 대표 김유라 는 지난 2일 평창 e스포츠 페스티벌에서 개최된 PC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의 ‘미니 토너먼트’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하이원 리조트 컨벤션 호텔에서 96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열렸으며 여성 참가자인 아이디 ‘제노 Zeno 볼래말래’ 이용자가 우승을 차지했다. 2위의 경우 ‘오디션’의 유명 플레이어인 아이디 ‘무극’ 이용자가 이름을 올렸다. 1위에게는 상금 100만원 2위에게는 70만 원이 수여됐으며 이회 6위까지의 선수들에게 상금이 차등 지급됐다. 이외에도 현장에서는 ‘오디션’ 부스가 운영돼 관람객 대상으로 ‘오디션’ 체험 행사도 열렸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약 500여명의 관람객이 ‘오디션’ 부스를 방문했다. 한편 평창 e스포츠 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e스포츠협회 주관으로 열린 행사로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평창 하이원 리조트에서 진행됐다.모바일바둑이20171206,IT과학,머니투데이,한컴그룹 광주과학기술원과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공동연구 ,머니투데이 김지민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이 광주과학기술원 GIST 과 함께 미래기술 선도를 위한 상호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 협력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컴그룹과 GIST는 △인공지능 AI △헬스케어 로봇을 포함하는 고령 친화 산업 △스마트 시티 △국가 연구개발 R D △국방 및 국민안전을 포함한 안보과학기술 등에 걸쳐 AI 중심의 연구 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공동 연구를 추진키로 합의했다. GIST는 인공지능과 로봇기술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해 GIST인공지능센터 및 융합기술원을 설립하는 등 해당분야의 연구개발에 있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컴그룹은 이번 협력을 통해 확보한 핵심기술을 그룹 내 다양한 솔루션과 결합해 상용화를 추진하고 경기도 가평군 58만평 부지에 구축되는 대규모 생태계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AI 기반의 헬스케어와 교육 분야가 주축이 되는 가평 스마트 생태계는 GIST를 비롯한 한국과학기술원 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등 연구 개발 기관들과 국내 주요 종합 의료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바둑이게임20171201,경제,MBN,제5회 매경 럭스멘 기업인상 서정진 회장·황철주 회장 수상,서정진 셀트리온 그룹 회장과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회장이 제5회 럭스멘 기업인상 을 수상했습니다. 오늘 1일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서정진 회장은 국가와 사회에 공헌한 기업인에게 주는 취지의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황철주 회장은 창업자로서 힘들고 두려워도 지속적인 R D 투자를 통해 혁신기술을 계속 확보해갈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럭스멘 기업인 상은 기업가 정신과 사업성과가 뛰어나고 시대정신에 부합하며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청년들의 멘토가 되는 기업인에게 주어지는 상입니다.클로버게임20171203,IT과학,아이뉴스24,KTSPC 음성 주문서비스 시작,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KT 대표 황창규 는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에 SPC 그룹 해피오더 를 연동해 음성으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발표했다. 해피오더 는 SPC 그룹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주문 서비스로 고객이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베이커리 아이이스크림 햄버거 피자 커피 등 다양한 SPC 브랜드 상품을 주문하고 매장에서 수령하거나 배달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오는 15일까지 기가지니에 연동된 해피오더 서비스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사전 예약 서비스를 우선 제공한다. 예를 들어 지니야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케이크 주문해줘 라고 말하면 모바일에 설치된 기가지니 앱으로 푸쉬형 알림 메시지가 발송된다. 알림 메시지를 클릭하면 해피포인트 앱이 구동되고 기가지니 고객을 위한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예약 페이지로 연결된다. 사전 예약한 아이스크림은 19일에서 24일까지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이 밖에 가까운 배스킨라빈스 매장 안내 및 광고영상 시청 등의 부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오는 16일부터는 아이스크림케이크 사전 예약뿐만 아니라 배스킨라빈스의 일반 상품을 음성으로 주문하면 배송하는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이번 해피오더 서비스 연동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SPC 그룹의 제품을 기가지니에서 음성으로 주문하고 결제 및 배송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마련해 인공지능을 통한 O2O 서비스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한편 KT와 SPC그룹은 이번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12월 15일까지 기가지니 해피오더 서비스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사전 예약하면 25% 가격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해피포인트도 5% 추가 적립된다. 이필재 KT 기가지니사업단장은 기가지니는 출시 10개월만에 40만 달성하는 등 고객들의 성원으로 국내 1위 인공지능 서비스로 자리매김 했다 며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 기반 쇼핑 금융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 출시로 고객들의 편리한 생활을 선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쓰리랑게임
유머란에 올리지만 관동대지진의 데자부같이 느껴지는 씁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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