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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토마블랙게임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SK텔레콤 군 장병 사용자 위해 포인트 적립하고 멤버십 혜택 확대한다,SK텔레콤이 군 장병 사용자를 대상으로 통신비와 멤버십 관련 혜택을 확대한다. SK텔레콤의 모델이 현역플랜 전역플랜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디지털타임스 정예린 기자 SK텔레콤은 국내 40만명의 군 장병 사용자를 대상으로 통신비와 멤버십 혜택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군 입대 사용자는 휴가 또는 외출 시 현역플랜 을 이용하면 일 2200원의 이용료로 음성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군 입대 전 예약을 통해 가입하고 휴가를 나오거나 복귀할 때 온라인T월드 대리점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또는 중지 신청하면 된다. 현역플랜 은 하루 이용할 때마다 2000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사용자가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기기를 변경할 때 이 포인트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또는 통신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복무 기간 중 현역플랜 을 이용하지 않고 전역한 군 장병 사용자는 전역플랜 에 가입할 수 있다. 전역플랜 에 가입하면 별도 이용료 없이 2년 동안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를 매월 50MB에서 1GB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전역한 후 6개월 이내 대리점을 방문해서 전역증을 제출하면 가입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또 군 장병 사용자의 멤버십 등급을 입대 후에도 입대 전과 동일하게 유지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군 장병 사용자 대부분은 장기간 군 복무로 멤버십 등급이 하향 조정돼 불편을 겪어야 했다. 임봉호 SK텔레콤 서비스전략본부장은 나라를 위해 복무에 여념이 없는 군 병사 고객에게 실질적인 통신혜택을 드리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며 특정 사용자군이 원하는 혜택을 귀담아 듣고 반영해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 이라고 말했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아마존웹서비스의 AI 민주화 커피 두 잔 값에 인공지능 구축,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 아마존웹서비스 AWS 인공지능 AI 머신러닝 부사장 아시아경제 라스베이거스 미국 황준호 기자 커피 두 잔 값도 안 되는 가격에 누구나 머신러닝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 아마존웹서비스 AWS 인공지능 AI 머신러닝 부사장은 30일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AWS 연례 기술 컨퍼런스 리인벤트 에서 기자와 만나 AWS는 삼성전자나 애플 ·구글과 같은 대형 IT기업이나 AI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AI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AWS의 목표 라며 이같이 말했다. AWS는 지난해 앤디 재시 CEO의 AI 민주화 선언 후 클라우드를 통한 AI 대중화 서비스를 선보였다. AWS는 또 출범 이래 62번의 가격 인하를 통해 누구나 AI서비스 등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왔다. AI 민주화는 머신러닝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AI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는 개념이다. 시바수브라마니안 부사장은 사용자가 머신러닝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딥렌즈를 활용하면 시스템이 10분 만에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며 이외에도 동영상 내 데이터를 추출하거나 별도 서버 없이도 자연어 이해 시스템 구축을 돕는 서비스를 출시한 것도 AI 민주화의 일환 이라고 말했다. AWS는 올해 리인벤트를 통해 신규 AI 대중화 서비스 5개를 출시했다. 이중 세이지 메이커 는 AI 운영체제로 AWS의 AI서비스를 앱처럼 활용해 머신러닝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AWS는 세계 최초 딥러닝 모델 학습 카메라인 딥렌즈 도 내놨다. 딥렌즈는 아마존에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AWS의 AI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사이에서는 AI 민주화가 실제 산업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민간 위성업체 디지털글로브의 창업자 월터 스콧은 기술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아졌음을 느끼고 있다 라고 전했다. 호텔스닷컴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오피서 DSO 를 맡고 있는 매트 프라이어도 앞으로는 석유보다 데이터가 중요한 시대가 될 것 이라며 데이터 과학자에게 데이터 분석을 한정하지 않고 누구나 필요에 의해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AWS와 같은 다국적 IT기업이 AI 민주화를 선언하며 기술 접근성을 낮추고 있는 것에 대해 우려의 시각도 나온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는 지난 9월 소시오 테크 Socio Tech 10대 전망 을 통해 AI 민주화로 다국적 IT기업에 대한 기술 종속이 심화될 수 있다며 디지털 제국주의 출현 을 우려했다.스포츠토토 하는법20171206,IT과학,이데일리,‘표현의 자유’ 종주국인 미국에서 한국 인터넷 자율심의 소개된다,6일 UCLA ATM 학회 콘텐츠 필터링 주제로 열려 콘텐츠 규제 이론과 실무까지 논의돼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KISO 미국엔 없는 ‘검색어 자율 규제’ 사례 발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다음의 검색어 자율 심의 및 삭제 사례가 미국 학회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미국 UCLA 정보학부에서 주관하는 All Things in Moderation The People Practices and Politics of Online Content Review . Human and Machine 조정에 관한 모든 것 온라인 콘텐츠 검토와 관련된 사람들 정책과 실제 인간과 기계 콘퍼런스가 12월 6일부터 이틀간 UCLA Charles E. Young 연구도서관에서 열리는데 이 자리에서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KISO 가 10여년간 진행한 네이버와 다음의 연관 검색어 검증 사례가 발표되는 것이다.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를 빼면 표현의 자유를 폭넓게 인정해온 미국에서 이런 주제의 컨퍼런스는 매우 이례적이다. KISO라는 독특한 자율규제시스템을 운영해온 우리나라가 인터넷 산업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에서 인터넷 자율규제 사례를 발표하는 것도 처음이다. ◇미국 입장 바꾸나 미국의 입장 변화는 AI와 SNS의 영향이 크다. 2016년 3월에는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만든 AI 채팅봇 테이가 차별 발언을 쏟아내 16시간 만에 운영을 중단한 사건이나 지난해 미국 대선을 기점으로 이른바 ‘가짜 뉴스’ 논란이 계기가 됐다. 2017년 초에 발생한 폭력적인 총기난사 사건 자살 중계사건 등이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로 실시간 중계되면서 콘텐츠 필터링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가 펼쳐지고 있다. 하지만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사업자는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고 불법적인 정보 유통을 막기 위해 이용자 작성 콘텐츠를 필터링하지만 실시간과 예측불허라는 특성상 자동화하기 쉽지 않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규제 정책 각 국가의 법률에 따라 이런 콘텐츠 필터링은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즉 인터넷 콘텐츠의 조정은 단순히 게시물 몇 개를 지우는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얽혀 있는 문제로 나타나는 것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인 All Things in Moderation에서 조정 Moderation 이란 인간에 의해 이루어지는 각종 개입 행위를 뜻한다. 기계와 인공지능에 의해 이루어지는 필터링 작업의 한계를 인정하고 이런 부분까지 인간에 의해 조정되는 현실과 그 의미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뤄진다. 인터넷 전반에 대해 학문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실무 담당자들의 콘텐츠 필터링 정책과 기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망라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에 2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인터넷커뮤니티 서비스 마이스페이스 MySpace 의 라살린 보우덴 Rasalyn Bowden 과 UCLA 교육정보대학원 교수로 정보기술을 전공한 사라 T. 로버츠 Sarah T. Roberts 표현의 자유 증진 및 보호에 관한 UN 특별 조사위원인 데이비드 케이 David Kaye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앞서 데이비드 케이는 독일의 네트워크시행법안 NetzDG 법안 에 대해 “열거된 위반사례가 매우 상황 의존적이어서 플랫폼 기업들이 위험요소를 평가할만한 위치에 있지 않다”며 “콘텐츠를 사기업들이 규제하고 내리라는 의무는 표현의 자유 측면에서 우려할 수밖에 없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네트워크시행법안 Netzwerkdurchset zungsgesetz NetzDG 이란 페이스북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혐오 관련 콘텐츠 해당 지역에서 법률상 정의된 범위내 와 가짜뉴스 등 허위 정보의 유통을 금지하여야 한다는 법률이다. 이 법에 따르면 인터넷 기업은 플랫폼에 올라온 가짜 뉴스 혐오 발언을 모니터링해 명백한 불법 정보로 판단되면 24시간 안에 삭제해야 한다. 위반한 SNS 플랫폼 기업은 최대 500만 유로 65억 원 의 과징금을 부과 받을 수 있다. ◇KISO 인터넷 종주국 미국에 자율 규제를 소개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 의장 임지훈 이하 KISO 가 2009년부터 콘텐츠에 대한 필터링을 자율적으로 수행해왔으며 심의 및 조정의 기준을 공개해 왔다. 특히 네이버·카카오 등의 한국 포털은 검색어를 사전·사후 검증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검색어 서비스는 특성상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적으로 생성되지만 이를 방치할 경우 반사회적 검색어 청소년 유해검색어 등이 즉각적으로 이용자들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정밀한 필터링이 필요하다. 이번 콘퍼런스에 KISO가 초청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KISO는 한국의 검색어를 둘러싼 사업자. 이용자. 정부의 이해의 충돌과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벌여온 여러 논의 과정을 ‘한국에서의 검색어 공정성을 위한 자율규제 노력’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한다. 민간기업으로서 네이버 및 카카오가 KISO를 통해 공동의 기준인 검색어 정책 규정을 정하고 주요 사항에 대해 해당 규정에 따른 심의를 받고 그 결정에 수용해온 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적 자율 규제 상황을 설명할 계획이다. KISO 관계자는 “미국에서는 민간기업 중심의 인터넷 게시물에 대한 자율규제가 없을 뿐 아니라 검색어에 대한 규제 역시 없기 때문에 한국의 모델에 관심이 쏠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KISO는 이날 발표에서 이용자의 알 권리 및 공익과 관련된 검색어를 삭제하지 못 하도록 하는 기준과 함께 잊혀질 권리를 반영해 검색어를 삭제하는 기준 등 구체적인 케이스도 소개한다. ◇구글도 생각 못한 ‘검색어 검증’ 네이버가 KISO의 독립위원회인 검색어 검증위원회를 통해 검색어의 처리 과정을 사후 검증받는 시스템도 소개된다. 검색어 검증위원회는2012년 만들어진 위원회로서 제1기 검증위원회는 총 4차례 2012.9. 2015.2. 제2기 검증회 2016.4. 현재 까지 1차례의 보고서를 발표했다. 독립된 위원으로 구성된 외부 위원회에서 검색어 삭제 기록을 전부 넘겨 받아 그 적절성을 검토하고 잘못된 처리가 있을 경우에는 공개 보고서를 통해 개선을 요구한다. 이런 검증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들이 알고리즘 자체에 불신을 갖고 있다는 점 정치권이 외부세력에 의한 조작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는 점 등 아직 이용자의 불신이 존재한다는 KISO의 진단도 그 내용에 포함된다.배터리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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