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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바둑이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IBM AI 특화 파워 9 서버 출시… HPC 시장 확대 나서,IBM 대표 장화진 이 x86서버 대비 4배 성능을 강화한 차세대 파워9 출시로 고성능컴퓨팅 HPC 시장 확대에 나선다. 최성환 한국IBM 서버솔루션 사업부 상무는 6일 서울 여의도동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IBM 파워9 시스템은 세계 최고 성능의 슈퍼컴퓨터를 구동해 전 세계 기업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과학적 발견과 혁신적 사업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 이라 밝혔다. 대규모 연산이 필요한 AI 구동에 특화된 파워9 시스템은 딥러닝 훈련 시간을 기존 x86 서버 대비 최대 약 4배 개선했다. 이를 통해 기업이 한층 더 정확한 AI 애플리케이션 앱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체이너 텐서플로 카페와 같은 AI 프레임워크에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은 파워9 시스템을 통해 과학 연구 분야의 딥러닝 실시간 사기 탐지 신용 위험 분석과 같은 앱을 기존 제품 대비 신속히 개발 할 수 있다. 파워9은 이미 미국 에너지부의 서밋과 시에라에 탑재돼 두 컴퓨터의 성능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구글과 같은 글로벌 IT 기업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IBM은 다양한 산업에서 증가하고 있는 딥러닝 수요를 인지한 뒤 리눅스 상의 딥러닝 환경 AI를 위한 알고리즘과 데이터 관리를 위한 새로운 아키텍처 구축을 위해 4년 전부터 파워9 칩 설계를 시작했다. IBM은 현재 300개가 넘는 오픈파워재단과 오픈CAPI 컨소시엄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오픈CAPI 컨소시엄 회원에는 슈퍼마이크로 인스퍼 자일링스 뉴타닉스 엔비디아 등이 포함돼 있다. IBM 관계자는 오픈CAPI 컨소시엄 가운데 다수 회원사가 이른 시일 안에 파워9 제품과 솔루션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했다.온라인 카지노 제작20171204,IT과학,뉴시스,2017 밤을잊은농부들 결산워크숍,서울 뉴시스 전국에서 모인 200여명의 SNS농부들이 참여한 2017 밤을잊은농부들 결산워크숍 이 지난 2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농촌진흥청에서 열렸다. 농촌진흥청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한 이날 결산워크샵에서는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운영 및 매출증대 부문에 최우수상과 대상에 대한 수상식이 열렸다. 사진은 김기진 농어촌자원개발원 공동체지원부 부장 왼쪽 이 김귀덕 전북 고창 45 에게 2017밤을잊은농부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2017.12.04. 사진 1004재능기부단 제공 photo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무료토토사이트20171201,경제,한겨레, 반도체가 수출 견인…3분기 성장률 7년 만에 최고 ,한겨레 한국은행 성장률 1.5% 집계 11월 수출도 역대 최고치 채소값 떨어져 물가상승 주춤 지난 3분기에 한국 경제가 1.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기 기준으로는 7년여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깜짝 성장’을 견인한 것은 수출인데 올해 1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 GDP 성장에 대한 수출 기여율이 71%에 이른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은행이 1일 내놓은 ‘2017년도 3분기 국민소득 잠정 ’을 보면 올해 3분기 국내총생산은 2분기보다 1.5% 성장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2010년 2분기 1.7% 이래 7년여 만에 가장 높은 성장률이다. 지난해 같은 분기에 견줘서는 3.6% 성장했다. 수출은 반도체 등을 중심으로 6.1% 늘어 2011년 1분기 이후 6년 반 만에 최고 증가폭을 보였다. 업종별로는 제조업이 2.9% 증가해 2010년 2분기 이후 최고치를 나타냈다. 지난 10월 말 발표된 속보치보다는 0.1%포인트 상향 조정됐다. 속보치를 추계할 때 이용하지 못했던 최종 실적치 자료를 반영한 결과 민간소비와 설비투자가 각각 0.1%포인트와 0.2%포인트 상승한 영향이다. 올해 1분기 1.1% 와 2분기 0.6% 성장률까지 더하면 1 3분기 사이에 3.1 3.2% 성장을 이룬 셈이다. 4분기에 마이너스 성장이라는 이변만 일어나지 않는다면 한은이 10월에 내놓은 성장 전망치 3.0% 달성은 문제가 없어 보인다. 반도체가 견인하고 있는 수출은 11월에도 9.6% 증가해 13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이날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11월 수출 동향’을 보면 지난달 수출액은 496억7천만달러로 지난해 같은달보다 9.6% 증가했다. 13대 주력수출품목 중 반도체·일반기계 등 9개 품목이 증가했고 이 가운데 반도체·일반기계·석유화학·석유제품·컴퓨터 등 5개 품목은 두 자릿수 증가를 기록했다. ‘사드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에도 불구하고 11월 대중국 수출액도 사상 최대치였다. 산업연구원은 “올해 1 3분기 수출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와 관련해 실질 국내총생산 성장에 대한 수출 기여율이 71.0%에 달한다. 3분기만 보면 수출의 실질 지디피 성장에 대한 기여율은 94.8%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는 분석 결과를 이날 발표했다. 한편 11월 소비자물가는 한해 전보다 1.3% 올랐다고 이날 통계청이 밝혔다. 올해 들어 가장 낮은 상승폭인데 농축수산물 물가가 0.7% 오르는 데 그친 영향이 컸다. 특히 채소류 물가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4.6% 내렸다. 다만 석유수출국기구 오펙 감산 연장 우려에 따라 최근 오름세를 보여온 석유류 물가는 지난달에도 8.2% 올랐다.클로버바둑이20171204,IT과학,연합뉴스,기가 인터넷 장비 상용화 유비쿼스에 인터넷대상,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 서울 연합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 연합이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 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안문석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이계철 한국정보방송통신대 연합회장 김용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연합뉴스 photo yna.co.kr 과기정통부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 서울 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전화선 기반의 기가인터넷 장비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유비쿼스가 올해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 을 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4일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 을 열었다.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인터넷 산업 발전을 선도한 기업·단체·공로자를 포상하는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시상이다. 유비쿼스는 전화선 랜선 광선로 등 전송매체별 기가인터넷 서비스 장비를 국산화해 기가급 전국망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내 중소상공인을 위한 수출 토탈솔루션을 제공한 이베이코리아 와 승강기 위해 정보 신고 서비스를 제공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과기정통부 장관상은 고성능 통신망 관리 솔루션을 개발한 모비젠 렌터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 SK네트웍스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브랜드 마케팅으로 시민 문화 혜택을 높인 수원시청 에게 각각 돌아갔다. 정보통신부 장관 재임 시절 ADSL 비대칭형 디지털 가입자망 및 초고속 인터넷 보급에 앞장섰던 배순훈 S T 중공업 회장과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이 공로상을 받았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KT CMB 동등결합상품 출시협약,KT는 6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케이블방송사 SO 인 CMB와 이동통신ㆍ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 오른쪽 과 김태율 CMB 김태율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디지털타임스 정예린 기자 KT는 케이블방송사 SO 인 CMB와 이동통신·케이블 동등결합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 MOU 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과 김태율 CMB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사는 내년 초에 KT의 모바일 서비스와 CMB의 초고속인터넷을 결합한 동등결합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KT는 케이블TV 사업자와 협력을 통한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KT와 CMB는 5월 공동 광고사업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KT의 타겟팅 채널광고 시스템 VACAS 을 활용한 지역광고 통합상품 을 출시했다. 타겟팅 채널광고 시스템 은 전국 단위로만 송출할 수 있던 IPTV 광고를 가구나 지역별로 구분해 송출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CMB의 권역에 속한 KT 올레tv 가입자에게도 지역 광고를 내보낼 수 있다. KT와 CMB는 이번 동등결합상품 출시로 통신사와 케이블방송사 간의 윈 윈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이번 동등결합 상품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케이블방송업계와 오랜 기간 논의를 거쳐 만반의 준비를 한 결과 라며 국민기업 KT는 중소 케이블사업자와의 상생과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 케이블방송업계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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