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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더풀게임20171206,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엔터메이트 수집형 RPG 소울 오브 히어로즈 사전예약,엔터메이트 대표 이태현 는 모바일 RPG 소울 오브 히어로즈 Soul of Heroes 의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소울 오브 히어로즈 의 사전 예약은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전설 영웅 심청 1성 소환권 전설 1등급 악세서리 50만 골드 아이템 소환 10회 사용권 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공식 카페에 가입한 이용자 전원에게 200루비를 증정하고 카페 회원 수에 따라서 더욱 풍성해지는 보상도 확인해볼 수 있다. 소울 오브 히어로즈 는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수집 RPG이다. 캐릭터들을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어 이용자가 원하는 파티를 구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재미있게 즐겨볼 수 있다. 캐릭터들은 각각 적성과 클래스로 구분이 돼있어 이것들을 적절히 조합해 더욱 어려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묘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용자가 직접 캐릭터들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전술 모드를 지원해 골똘히 머리를 쓰며 플레이하는 전술의 재미와 전세계의 연맹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연맹전을 통한 전략의 재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소울 오브 히어로즈 는 게임의 완성도 향상을 위해 올 6월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 3개국에서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에 그랜드 론칭을 진행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서비스가 이루어진 해당 국가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미국에 신규 서버를 추가로 준비 중에 있다. 이러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 노하우를 살려 한국 출시를 준비 중이고 2018년 초 정식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엔터메이트 이태현 대표는 국내 이용자분들께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선보이고자 오랜 시간 개발을 진행해온 소울 오브 히어로즈 가 드디어 사전 예약을 돌입한다 며 새로운 형태의 전략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소울 오브 히어로즈 의 사전 예약에 꼭 참여하시어 게임 정식 출시 때 다양한 혜택 받아가시기 바란다 고 전했다.한국어 온라인 카지노20171201,경제,한국경제,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 취임하면 계파 갈등 사라질 것,모든 직원들로부터 신망을 받고 있다는 점이 제 강점입니다. 제가 행장이 되면 사내 계파 갈등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는 1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사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취임 후의 목표와 비전을 밝혔다. 손 내정자는 먼저 최근 우리은행의 채용 비리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우리은행이 최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며 최고경영자 CEO 이기 이전에 30년간 우리은행과 함께 해 온 사람으로서 조속한 사태 수습과 조직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채용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재검토하며 세밀하게 들여다보고 있다 며 공정한 채용을 위해 외부 전문가와 함께 채용 시스템을 다듬을 것 이라고 덧붙였다. 행장 선임 배경에 대해서는 포용 과 소통 을 강조했다. 손 내정자는 직원들로부터 신망을 받고 있다는 점이 임추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안다 며 전 직원이 화합·단결해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가는 길을 준비할 것 이라고 밝혔다. 그간 불거져 왔던 출신은행 간 계파 갈등도 사라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출신은행은 분명 존재하지만 언론에서 말하는 계파 갈등은 다소 과장됐다 며 어느 조직에서나 있는 수준의 문제 라고 답했다. 손 내정자는 시스템과 능력에 의한 인사를 해 나가면 그런 문제는 줄어들 것 이라며 성과와 품성평가를 함께 진행해 공정한 인사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2018년 슬로건을 2018 우리 투게더 로 정하고 화합과 소통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그는 직원들이 경영자 행장과 소통할 기회가 없었다는 지적이 많았다 며 혁신프로세스TF에서 일일행장제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종합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한 계획도 공개했다. 2020년까지 단계적 인수합병 M A 을 통해 비은행 관계사를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손 내정자는 규모가 작은 자산운용사부터 M A를 계획하고 있다 며 아직 구체적인 물망에 오른 곳은 없지만 이사회 등과 긴밀히 협의해 진행할 것 이라고 밝혔다. 완전 민영화 시기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민영화 주체는 우리은행이 아닌 예금보험공사이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예보는 현재 우리은행 지분 18.52%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그는 완전 민영화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면서도 예보 등이 갖고 있는 잔여 지분 매각은 우리가 결정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라고 선을 그었다. 다만 지분 매각이 결정된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할 생각 이라고 덧붙였다. 손태승 내정자는 12월 22일로 예정된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제51대 우리은행장으로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모바일바둑이20171206,IT과학,스포츠조선,테라M이 내세운 키워드 협동 MMORPG 변화 이끌까,탱 딜 힐 공존의 시대 테라M이 쇼케이스부터 강조하고 있는 핵심 시스템이다. 기존 MMORPG 중 파티플레이를 강조한 게임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형식적인 틀만 갖추고 있었을 뿐 온라인게임 같은 역할분담이 강조된 것은 아니었다. 테라M은 파티플레이 중심의 게임답게 게임 곳곳에서 시스템적 지원이 드러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물약 시스템이 없다는 것이다. 이는 게임 출시 전부터 테라M이 내세웠던 차별화 포인트 중 하나였다. 모바일게임의 물약 시스템은 힐러 역할을 약화시켜 비중이 낮아질뿐더러 딜러 캐릭터가 힐러 탱커의 역할을 모두 소화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렇기에 테라M은 이를 제거하면서 자연스럽게 탱 딜 힐로 구성된 파티를 유도했다. 물론 5레벨과 20레벨 45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특성 중 HP 회복과 관련된 슬롯이 존재하지만 쿨타임이 길고 특정 조건이 붙으며 자동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활용성 자체가 높다고 볼 수 없다. 또한 파티플레이 활성화를 위해 유저들에게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혼자서도 인던 레이드 등의 콘텐츠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풀 파티를 갖춰 클리어 했을 때 골드 강화 재료 레드잼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상위 구간의 필드로 진행하게 되면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체력 공격력 등 기본 능력이 높아 어중간한 성장상태로 혼자서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것이 쉽지 않아 유저 간의 협력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처럼 테라M은 여러 가지 장치를 활용해 유저들에게 파티플레이의 당위성을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 시스템적으로 파티플레이를 유도했다면 다음 단계는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 탱 딜 힐의 시스템을 활용해 유저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는가의 문제로 넘어간다. 가장 중요한 재미 라는 요소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시스템을 만들더라도 무용지물이기 때문이다. 플레이 해본 결과 테라M이 그린 그림은 성공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우선 인던 혹은 레이드 콘텐츠에 진입했을 때 캐릭터들의 임무분담이 확실하다. 레인 롤프와 올렌더 투르칸으로 구성되는 탱커 라인은 도발 스킬 혹은 군중제어기로 라인의 딜러와 힐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솔 워커 리벨리아 쿠벨 라브렝으로 구성된 딜러 라인은 캐릭터 특색에 맞게 포지션을 잡고 데미지를 넣는다. 유일한 힐러 클래스인 리나 엘린은 유틸적인 역할과 더불어 보조적인 데미지 딜링까지 충분히 수행이 가능하다. 이 같은 클래스에 따른 역할 분담은 유저들에게 온라인게임의 레이드 못지않은 재미를 제공하고 있고 유저들의 반응 역시 긍정적이다. 역할 구성에서 나오는 재미 외에도 직접 플레이하는 재미 역시 뛰어나다. 모든 콘텐츠에서 자동 사냥을 제공하지만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서는 잠시 꺼두는 편이 좋다. 자동 전투를 사용하면 캐릭터가 쿨타임이 끝나는 즉시 바로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탱커 클래스의 도발 스킬 힐러 클래스의 회복 스킬 등 난이도가 있는 던전을 클리어할 때 중요한 스킬이 소모되는 경우가 있다. 게다가 중요 스킬들은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수동 조작을 통해 플레이하는 것이 공략에 훨씬 효율적이다. 각 던전별 보스들의 패턴 역시 공략하는 재미를 주기 충분하다. 기본적으로 탱커 클래스가 앞에서 보스의 어그로를 끌며 맞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중간중간 보스의 광역 스킬을 방어 혹은 회피 스킬을 사용해 피해줘야 하며 충격파 같은 스킬은 캐릭터 고유의 궁극기를 활용해 차단하고 그로기 상태를 만들기도 해야 한다. 이러한 전략적인 게임 방식은 그동안 혼자 알아서 싸워주는 자동 전투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에게 직접 조작하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테라M은 단순히 높은 전투력만으로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게임들과 달리 협동을 통한 재미를 강조하고 있다. 새로운 게임 방식에 유저들은 재미를 느꼈고 이는 iOS 매출 1위 안드로이드 매출 2위의 성과로 나타났다. 다만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다 보니 몇몇 문제점이 눈에 띄기도 한다. 레이드 인던 콘텐츠 입장 시 잠수 유저에 대한 조치나 파티 구성의 불균형 등은 파티플레이를 강조하는 게임 특성상 플레이의 지장을 줄 수 있는 문제다. 물론 잠수 유저가 있고 파티 구성의 불균형이 생기더라도 클리어하는데 지장이 없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파티플레이를 강조하는 게임답게 그 재미를 느끼기 위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조치가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몇몇 사소한 문제가 있음에도 테라M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이유는 파티플레이에서 나오는 협동으로 새로운 게임 모델을 제시한 것에 있다. 그간 PvP RvR 등 유저들 간의 경쟁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이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는 유저들이 상당했다. 테라M은 협동 이란 새로운 키워드로 유저들에게 재미와 새로움을 전달했다. 모든 게임에 역할분담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모바일 MMORPG에서 앞으로 역할에 대한 고민은 생겨날 것이고 유저들 역시 이러한 재미를 추구할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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