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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국민연금 스튜어드십코드 도입 가시화…착한 펀드 탄력,주요 사회책임투자 SRI 펀드 기간별 수익률 기준일 2017 11 30 % 펀드명 최근 3개월 수익률 최근 6개월 수익률 연초 이후 수익률 HDC좋은지배구조증권투자신탁 1 주식 Class C F 8.98 11.71 28.77 신한BNPP Tops아름다운SRI증권자투자신탁 1 주식 종류A 7.35 8.81 25.04 미래에셋넥스트리더증권투자신탁 1 주식 종류A 7.13 7.50 24.12 에프앤가이드 사회적으로 지탄받는 기업에 국민연금이 투자하는 것과 관련해 비판이 있어 왔다. 1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17년 제7차 국민연금기금운용위원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국민연금의 스튜어드십코드 기관투자자의 의결권 행사 지침 도입이 빨라질 예정이다. 박 장관은 스튜어드십코드에 대한 연구가 이달 완료되면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논의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국민연금을 중심으로 내년부터 국내 연기금이 본격적으로 스튜어드십코드를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정부 들어 스튜어드십코드를 도입하는 금융기관이 늘어나면서 사회책임투자 SRI 펀드 수익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SRI펀드는 기업 재무제표를 주로 활용하는 일반 펀드와 달리 윤리경영 환경보호 지배구조 등의 측면도 함께 살피는 투자전략을 구사한다. 투자 전문가들은 정부 정책기조에 따라 향후 SRI펀드가 수혜를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날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1월 30일 기준 SRI펀드의 최근 3개월 평균 수익률은 5.64%다. 펀드별로 보면 HDC자산운용의 HDC좋은지배구조 펀드 성과가 두드러진다. 최근 3개월 수익률이 8% 후반대다. 신한BNPP자산운용의 신한BNPP Tops아름다운SRI 펀드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미래에셋넥스트리더 펀드가 7%대의 수익률로 그 뒤를 이었다. HDC좋은지배구조 펀드의 책임매니저인 홍호덕 HDC운용 본부장은 사실 이 펀드가 완전한 SRI펀드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좋은 지배구조를 가진 기업 위주로 투자하니 SRI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며 기본적으로 대주주 지분이 25%가 안 되는 종목은 장기적으로 지배구조가 불안정하다고 보고 선별해서 투자한다 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스튜어드십코드 강조로 기업들의 지배구조가 개선되면 앞으로 SRI펀드 수익률이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본다 고 덧붙였다. 실제로 최근 메리츠자산운용이 도입 결정을 밝히는 등 스튜어드십코드에 참여하는 기관의 숫자는 국내 자산운용사 3곳을 포함해 13곳으로 늘었다. 다만 장기 투자를 목표로 하는 SRI펀드 특성상 일반 펀드와의 일시적인 수익률 괴리감이 부담스럽다는 지적도 나온다. 한 자산운용사 관계자는 벤치마크 BM 인 ESG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 리더스150지수에서 삼성전자의 비중이 1% 내외인데 동시에 코스피에서 24% 내외를 차지하는 종목이 삼성전자 라며 따라서 삼성전자가 심한 변동성을 보일 때 괴리감이 발생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사설바둑이20171206,IT과학,머니S,머니S토리 ‘갓겜’ 배틀그라운드 어디로 갈까,본문 이미지 영역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 사진 박흥순 기자 2000만장 판매 스팀 최초 200만 동시접속자 DAU 기록 가장 빠르게 1억달러 수익을 올린 얼리억세스 게임…. 올 한해 대한민국 게임업계의 이슈는 누가 뭐래도 블루홀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이하 배틀그라운드 였다. 기네스북 7개 기록에 등재될 만큼 세계적인 이슈를 만들어낸 배틀그라운드는 모바일게임 일색인 게임시장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켰다. 오랜만에 등장한 국산 PC게임 대작에 게임마니아들은 환호성을 질렀고 그 인기는 지난달 부산 벡스코에서 막을 내린 ‘지스타 2017’에 고스란히 투영됐다. 블루홀 창립 이래 최초로 참가한 지스타 2017에서 배틀그라운드 부스는 연일 관람객으로 가득 찼고 게임을 시연하기 위해서는 1시간30분가량 대기해야 하는 해프닝도 벌어졌다. 서울 구로구에서 벡스코를 찾은 정선진씨 26·남 는 “배틀그라운드 부스를 관람하기 위해 내려왔다”며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대단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고 혀를 내둘렀다. 실패 끝에 찾아온 ‘대박’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은 현재 게임시장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우선 현재 게임업계의 큰 흐름인 지식재산권 IP 에 기반을 두지 않은 독특한 게임성으로 성공을 거뒀다는 점이다. 이 게임의 장르인 배틀로얄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한 맵 Map 에서 최후의 생존자를 가리는 단순한 서바이벌 게임이다. 복잡하지도 않고 별다른 제약도 없다. 지난 10월 블루홀은 자회사 블루홀 지노게임즈의 사명을 펍지주식회사로 변경했다. ‘펍지’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약자인 ‘PUBG’에서 온 것으로 회사 전체가 배틀그라운드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셈이다. 김창한 펍지주식회사 대표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을 총괄한 인물이다. 게임 개발 경력 17년차인 그는 ‘세피로스’ ‘펀치몬스터’ ‘데빌리언’ 등의 개발에 참여했지만 번번이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그는 계속 도전했고 마침내 배틀그라운드로 ‘대박’을 쳤다. “이렇게 잘될 줄 몰랐다”는 김 대표는 “200만장 판매 돌파 회식 때 ‘0하나 더 붙어야 되는데’라고 말한 우스갯소리가 현실이 됐다”며 멋쩍게 웃었다. 본문 이미지 영역 베틀그라운드. 사진제공 블루홀 아직 언더독… 계속 도전하겠다 다음은 배틀그라운드의 향방에 대한 김 대표와의 일문일답. 얼마나 더 판매될 거라고 생각하나. 사실 이렇게 게임이 잘될 줄 몰랐다. 배틀그라운드는 2000만장을 판매했음에도 여전히 주당 100만장씩 팔리고 있다. 이 추세대로라면 3000만장 판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 출시 국가는 어디인가. 스팀은 현재 거의 유일하게 남은 글로벌플랫폼이다. 사실 어떤 국가에 출시한다는 개념 자체가 모호한 편이다. 한국의 카카오게임즈 러시아의 메일닷루 일본의 DMM 같은 경우에는 출시라고 보는 것보다 ‘채널링’에 가깝다고 보면 된다. 배틀그라운드의 ‘미투게임’에 대한 대응책은.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의 확장에 대해서는 환영한다. 하지만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같은 경우는 문제가 다르다. 에픽게임즈는 펍지주식회사에 게임엔진을 공급하고 그에 상응하는 수익을 거둬간다. 그럼에도 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해서 일부 요소를 빠르게 차용한 것은 도의에 어긋나는 일이라는 게 우리의 입장이다. 중국에서 횡행하는 모방게임에도 현지 파트너사들과 함께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다. e스포츠시장 진출 방식은. 보는 것이 즐거운 게임으로 가고자 한다. 관객의 입장에서 보는 것이 즐거우면 e스포츠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스타크래프트 카운터스트라이크 리그오브레전드 등과 다른 배틀그라운드만의 보는 즐거움을 강화할 것이다. 다만 새로 나온 장르인 만큼 다양한 연구가 필요하다. 그 시작점으로 올해는 세개의 오프라인 인비테이션을 진행했다. 내년에는 이 같은 실험이 더 많아지고 다양해질 것이다. 앞으로 배틀그라운드는 어떻게 개발되나. 플랫폼은 우리의 여력이 있는 한 다양하게 진출할 계획이다. 앞서 말한 보는 게임의 종류는 두가지다. 하나는 말 그대로 경기를 관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 게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보는 것이다. 이 중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인터넷 스트리머들에게 독특한 모드 MOD 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모드를 제작 배포할 것이다. 또 더 현실과 가까운 ‘리얼’한 게임을 만들어 갈 것이다. 최근 테스트 서버에 공개한 ‘볼팅앤클라이밍’도 이와 흐름을 같이 한다. 이로 인해 플레이 패턴이 완전히 바뀔 것이고 우리가 추구하는 현실과 같은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맵도 주기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앞으로 수익은 어떻게 거둘 것인가. 스킨을 유료화하는 것 이외에 게임밸런스에 영향을 미치는 유료화는 고려하지 않는다. 스킨은 현재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방식은 그간 많은 스팀게임에서 시행한 만큼 기존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유료화에는 특별히 많은 에너지를 쓰지 않을 것이다. 회사를 경영하는 철학이 있다면. 항상 회사의 스타팅멤버들과 작은 규모로 시작했다. 펍지주식회사도 같았다. 다만 게임이 성공하면서 규모가 커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에게도 이 점을 주지시키려 노력한다. 우리는 여전히 ‘언더독’이고 겸손해야 한다는 생각이다. 따라서 계속 도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내년 사업 키워드는. 글로벌화와 e스포츠가 내년 사업의 키워드다. 하지만 무엇보다 이용자가 제기하는 빌드안정성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다. ☞ 본 기사는 머니S 제517호 2017년 12월6 12일 에 실린 기사입니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부산일보,키자니아 서울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이 산타클로스로 변신한다. 키자니아 서울은 참여만 해도 누구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100% 경품 이벤트 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선물 이벤트는 매일 1부 2부 각 선착순 50명씩 총 100명에게 응모권을 증정 현장 추첨방식으로 진행된다. 당첨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트리 원주 DB 프로미 농구단 싸인볼 현대건설 배구단 싸인볼 키자니아 크리스마스 엽서 3종 세트 사진 키자니아 스마트폰 링 등을 증정한다. 키자니아 서울 관계자는 아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키자니아 서울이 좋은 선택이 될 것 이라면서 직업체험을 하며 신나게 놀고 선물도 받는 만큼 아이에게는 가장 특별한 선물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키자니아 서울의 12월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모바일 바둑이 환전20171204,IT과학,포모스,리포트수집형 RPG의 완성형에 이르다...오버히트 리뷰,게이머 사이에서 사랑받아온 장르 중 하나인 RPG는 오래된 시간만큼이나 다양한 장르로 파생돼 발전을 거듭해왔다. 액션성을 높인 ARPG부터 시뮬레이션의 장르를 도입해 마치 장기와 체스를 두듯 전략적인 선택을 요구하는 SPRG 등 플레이 방식에서 어디에 중점을 두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중 모바일 플랫폼에서 MMORPG가 대세로 떠오르기 전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수집형 RPG 장르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모아 성장시키는 재미와 함께 SRPG 장르의 전략적인 요소까지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넥슨에서 서비스하고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오버히트 는 스토리를 진행하며 영웅을 얻고 이를 성장 시키는 재미를 담은 수집형 RPG다. 이 게임은 이미 시장에 출시된 기존 수집형 RPG와 같이 뛰어난 연출과 캐릭터의 수집의 재미는 같지만 완성도에 있어서는 가장 인상적인 모습을 보인다. 수집의 재미는 같으나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는 오버히트 전체적인 게임 내 그래픽과 함께 스킬 연출 사운드 시나리오 세계관 등 곳곳에 공을 들인 모습이 보이며 이 중 스킬 연출과 사운드는 오버히트 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게임 내 연출이 뛰어난 이유는 화려하다 는 말로 간단히 정의할 수 있겠지만 그보다 캐릭터가 가진 매력을 잘 살렸낸 점이 인상적이다. 멋짐 을 담당하는 캐릭터는 최대한 멋스러운 동작으로 스킬을 사용하며 익살스러운 캐릭터는 스킬 하나에도 유머가 담겨 있다. 가장 공들인 연출을 확인할 수 있는 오버히트 스킬 특히 게임의 이름과 같이 두 명의 영웅이 함께 사용하는 스킬 오버히트는 이 게임에서 가장 공들인 연출을 만나볼 수 있는 부분이자 앞으로의 발전이 가장 기대되는 요소다. 풀 3D 그래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다양한 각도에서 펼쳐지는 스킬 발동 연출은 제작의 공이 고스란히 느껴질 정도이며 새로운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 여기에 시나리오 내 주요 캐릭터는 자신만의 테마 음악이 존재해 신선함을 더했다. 오버히트 의 로그인 음악이자 영웅 중 베아트릭스의 테마 곡인 풀메탈 프린세스 는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드문 보컬 곡으로 제작돼 유저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오버히트 OST 풀메탈 프린세스 눈을 사로잡는 그래픽과 귀를 만족하는 OST는 오버히트 의 겉으로 잘 드러나는 장점이다. 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게임 콘텐츠 곳곳에 녹여낸 설정은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숨은 주역이다. 그동안 국내에 등장한 수많은 모바일 RPG에는 몇몇 공통된 콘텐츠가 있었다.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요일 던전 콘텐츠와 흔히 무한의 탑 이라고 불리며 지속해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고급 보상을 얻는 콘텐츠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오버히트 역시 요일 던전 과 무한의 탑 같은 콘텐츠가 존재한다. 각각 칠요의 땅 과 외대륙 탐사 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앞서 설명한 다른 모바일 RPG들과 기능을 같이 한다. 그런데도 특별한 이유에는 게임 속 세계관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왜 오르는지 항상 의문이 들게 했던 무한의 탑 외대륙 탐사 콘텐츠에서는 그럴듯한 설정을 덧붙였다. 모험이 주된 테마인 오버히트 답게 외대륙 탐사를 의뢰한 기계 공화국 그라인츠가 먼 거리의 모험을 완료할수록 높은 보상을 제공다는 설정이다. 먼 거리로 모험을 떠날수록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고 좋은 보상을 준다는 것에 나름 타당한 설득력이 느껴진다. 계속 올라가야만 했던 기존 무한의 탑 콘텐츠 보다 훨씬 설득력이 있다 또한 외대륙 탐사를 진행하면서 중간중간 어떤 방식으로 돈이 제공되며 탐사에 관한 배경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어 단순히 파밍 콘텐츠가 아닌 게임 속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이 외에도 요일 콘텐츠인 칠요의 땅 에서서는 요일마다 게임 속 주인공인 나트와 프레이가 오버히트 세계관 속 전설적인 영웅들에 대한 이야기를 설명한다. 기존 모바일 RPG가 콘텐츠의 기능과 역할에만 집중한 모습을 보인 나머지 게임 콘텐츠에 대한 배경 소개를 소홀히 했다면 오버히트 는 게임 속 세계관을 꼼꼼히 더해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일부 캐릭터는 6성과 특정 스테이지 클리어 시 히든 스토리 가 오픈 된다 오버히트 는 아주 독창적인 게임이기보다는 탄탄한 기본기 중심의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게임이다. PvP 쪽 콘텐츠에는 밸런스와 진영전 미지의 땅 에서 인구 불균형 등의 문제점은 아직 남아 있지만 그럼에도 역시 장점이 먼저 보인다. 자동 사냥 중에도 획득한 재화와 성장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부터 조신한 모습의 전형적인 여주인공 상에서 탈피해 돌직구를 날리는 프레이와 주변 인물들의 만담 등 하는 재미와 보는 재미 모두 만족스럽게 그려냈다. 만약 누군가 현시점에서 수집형 RPG의 완성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오버히트 라고 답하기에 손색이 없을 것이다. 최종봉 기자 konako12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33우리카지노20171204,IT과학,전자신문,넥슨 유저와 할 수 있는 모든 것 ‘네코제’ 성황리 진행,2일과 3일 양일간 DDP에 관람객 약 8천명 몰리며 인기 입증 넥슨 대표 박지원 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제 4회‘네코제 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네코제’는 ‘게임으로 놀 수 있는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지난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 살림터 2층 ‘크레아 CREA ’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네코제’는 사전 등록을 신청한 3500명의 관람객을 포함해 약 8천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네코제’는 ‘넥슨콘텐츠축제 Nexon Contents Festival ’의 줄임말로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의 게임 IP를 소재로 제작한 2차 창작물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페스티벌이다. 먼저 ‘아티스트 상점’은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넥슨 게임 14종의 IP를 활용한 유저 아티스트 부스와 사회적 기업 컬래버레이션 부스 핸드메이드 작품 판매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디어스’ 컬래버레이션 부스 넥슨 직원들의 사내 디자인랩 부스 등 총 84개의 부스가 마련됐다.스포츠토토
밑에 왜구 벌러지가 한 말인데 장말 공감가는 말이네요.
근데 왜 나베 썅년은 뭐가 그리 뒤가 구려서 조사는 안받고 고소질만 해대나요?
근데 왜 나베 썅년은 뭐가 그리 뒤가 구려서 조사는 안받고 고소질만 해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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