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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IT과학,한국경제,이진욱의 전자수첩 아이폰X 팔릴때마다 돈버는 삼성…경쟁과 공생 사이,아이폰X에 핵심 부품 공급 한 대 판매시 매출 110달러 모델 추가시 매출 대폭 확대 애플 아이폰X 애플의 10주년 에디션 아이폰X 텐 이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 덕분에 완제품 제조사인 애플은 물론 아이폰X에 핵심 기술을 제공하는 삼성전자 등 국내 기업들도 적지 않은 이익을 챙길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아이폰X은 스마트폰 역사상 가장 비싼 제품인만큼 최신 기술을 품고 있다. 특히 아이폰X은 국내 다수 기업들의 핵심 부품들을 채택하면서 MADE IN KOREA 제품이라는 말까지 나온다. 실제로 아이폰X의 부품 상당수는 국내 부품사들이 공급하고 있다. 아이폰X에 부품을 공급하는 국내 기업은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LG화학 LG이노텍 SK하이닉스 등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낸드플래시와 D램 메모리를 삼성디스플레이는 화면을 양쪽 상단까지 확장한 노치 디스플레이를 공급한다. LG화학도 아이폰X에 들어가는 ㄱ 모양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다. 일부 국내 기업들은 부품 수율을 제때 맞추지 못하기도 했지만 대체 부품을 만들 기술력을 지닌 기업이 없어 애플에 독점 공급중이다. 눈여겨볼 점은 이들 중 갤럭시노트8 V30를 만드는 삼성전자나 LG전자의 계열사들이 다수 포함됐다는 것이다. 경쟁사 제품에 자사 기술을 제공하면서 수익을 챙기는 모양새다. 이 때문에 삼성과 LG가 경쟁작인 아이폰X의 성공을 바라보는 시각은 묘하다. 아이폰X이 잘 팔릴수록 매출이 올라가겠지만 자사 제품의 판매량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리스크도 안고 있다. 마냥 경쟁작의 흥행 대박만을 바랄수 없는 입장인 것이다. 그렇지만 아이폰X이 가져다주는 득은 리스크를 묻을 정도로 어마어마하다. 최근 카운터포인트 연구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아이폰X이 한 대 팔릴 때마다 110달러 12만원 가량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폰X의 현지 가격이 999달러인 것을 감안하면 한 대당 약 10% 이상이 삼성전자의 몫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삼성전자가 아이폰X의 핵심 부품인 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를 포함해 모바일 D램 각종 센서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애플의 팀쿡 CEO. 아이폰X은 지난 3일 출시 이후 세계적으로 1500만대 이상 판매된 것으로 파악된다. 이달 일주일 평균 생산량은 400만대 수준으로 지난달보다 100만대 정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연말에 3000만대를 돌파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애플은 2018년 여름까지 아이폰X이 약 1억3000만대 정도 팔릴 것으로 보고 있다. 단순 수치계산상 삼성전자가 아이폰X으로 버는 돈은 약 143억달러. 한화로 15조원이 넘는 수준이다. 물론 실제 삼성전자가 받게되는 회계상 금액과 차이는 있겠지만 엄청난 규모인 건 확실하다. 아이폰X으로만 웬만한 대기업의 연 매출을 버는 셈이다. 게다가 애플은 내년 하반기 아이폰X을 3개 모델로 분할하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X이 기존에 출시된 5.8인치 OLED 모델의 후속 기기 외에 보급형 6.1인치 LCD 모델과 고급형 6.5인치 OLED 모델이 추가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 경우 삼성전자의 매출 규모는 더 커진다. 아이폰X이 3종으로 출시되면 세계적으로 판매량과 생산량이 늘면서 부품업체의 역할이 커질 수 밖에 없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업체 한 관계자는 삼성 입장에서 완제품으로 보자면 애플은 강력한 라이벌이지만 부품면에선 매출을 올려주는 고객사 라며 애플도 삼성에게 산 최신기술을 고객들에게 파는 입장이라 양사는 경쟁관계인 동시에 공생관계다 라고 전했다.몰디브 바둑이 사이트20171205,IT과학,국민일보,고객 사로잡기 톱스타보다 ‘SNS 스타’… 인플루언서 시대,직접 만든 요리를 소개하는 나미코 첸의 인스타그램 계정 첫 화면 위쪽 과 IT 신제품·신기술을 소개하고 실험도 해보는 테크랙스의 유튜브 채널. 두 사람은 SNS상에서 수십 수백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소셜 인플루언서다. 인스타그램·유튜브 캡처 과거엔 블로그 중심 마케팅이었지만 모바일 기반의 콘텐츠 소비 증가로 소비자는 SNS 채널에서 쉽게 접근 기업들 유튜브 등 채널로 영역 확대 대중이 이해하기 쉽도록 콘텐츠 제공 정부 中企도 ‘인플루언서’ 도입 지원 평생 식당을 운영했던 박막례 72 씨는 손녀의 제안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다. 당초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한 유튜브였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박씨는 특유의 구수한 입담과 재치로 유튜버 사이에서 주목 받았다. 지난 1월 손녀와 함께 떠난 호주 여행 영상을 시작으로 일약 ‘유튜브 스타’가 됐고 현재 박씨의 구독자는 30만명이 넘는다. 패션·뷰티 블로거로 활동 중인 허은진 27 씨는 몇 해 전 돌연 큐레이터 직업을 그만뒀다. 당시에는 남의 일을 대신 해주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일을 하고 싶은 마음에 사표를 썼다. 허씨는 대학원에서 전시기획 공부를 하면서 평소 관심이 많았던 패션·뷰티 관련 글·사진을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하기 시작했다. 현재 허씨의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객은 2만명에 이른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스타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때때로 톱스타를 기용한 광고 이상의 파급 효과를 일으킨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시장 규모는 2016년 10억 달러 약 1조1300억원 에서 2019년 20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4일 “모바일 기반 디지털 매체를 사용하는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이 SNS 채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 콘텐츠에 열광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코트라는 지난 9월 발간한 보고서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국 시장 진출 전략’에서 SNS와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 소비자의 74%가 SNS를 통해 구매 결정을 하고 40%는 인플루언서의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윤원석 코트라 정보통상협력본부장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미국 등 선진시장에서 홍보효과가 검증된 마케팅 기법”이라고 말했다. 국내 기업도 인플루언서를 내세운 마케팅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SK텔레콤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채널 ‘T프로듀서’를 통해 어렵고 복잡할 수 있는 IT산업 정보를 일반 대중의 관점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전달한다. 스마트폰과 같은 고가의 IT 기기에 관한 정보를 IT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이 설명해주는 식이다. T프로듀서는 SK텔레콤이 2011년부터 운영해온 ‘T리포터’가 개편된 결과물이다. 과거 T리포터는 IT 블로그 중심이었지만 유튜브 네이버TV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채널 및 콘텐츠 영역을 확장했다. 스마트폰 리뷰부터 일상 속 유용한 IT 상품 및 서비스 소개 영상까지 콘텐츠 종류가 다양하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7 엣지’와 LG전자 ‘G6’를 냉동실에 넣고 얼려 사양을 테스트하는 ‘욱스터’의 영상은 조회수 15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5월부터는 T프로듀서 멤버들이 모여 함께 IT 소식을 전하는 오디오 채널 ‘잇 IT 쑤시개’가 개설됐다. 개설 직후부터 SK텔레콤 인공지능 AI 스피커 ‘누구’ 애플 ‘아이폰8’ 삼성전자 ‘갤럭시S8’을 소개하는 콘텐츠가 포털 메인에 올라왔다. SK텔레콤은 T프로듀서뿐만 아니라 자사 게임단 ‘T1’과 함께 디지털 캠페인을 선보이며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9월 T1과 어린이 실종 문제를 널리 알리기 위한 ‘이웃기웃’ 캠페인을 펼쳤다. e스포츠 시장에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T1의 영향력을 활용해 주요 사회적 이슈를 환기하겠다는 취지였다. T1은 인기 걸그룹과 직접 게임을 벌이고 미아방지 안전수칙 캠페인 영상과 실종예방 정책 홍보 영상에도 등장했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200개에 달하는 온라인 채널로 퍼지며 조회수 600만회를 기록했다. SK텔레콤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팀 정광용 매니저는 “친근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발굴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항공업계도 인플루언서를 동원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에미레이트항공은 유튜브 스타인 ‘케이시 네이스탯’에게 자사의 퍼스트클래스 항공권을 무료로 제공했다. 네이스탯이 에미레이트항공 여객기를 이용하는 모습을 그의 유튜브에 공유하는 조건이었다. 네이스탯의 유튜브 구독자는 800만명이 넘는다. 네이스탯은 퍼스트클래스의 기내식을 즐기고 샤워 시설을 이용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유튜브 채널에 두 차례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5200만회를 돌파했다. 업계는 네이스탯의 영상이 할리우드 유명 배우를 기용한 일반적인 영상의 9배에 달하는 광고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지난해 에미레이트항공은 할리우드 배우 제니퍼 애니스톤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당시 500만 달러에 달하는 비용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광고 영상의 조회수는 600만 정도에 그쳤다. 패션·뷰티 업계는 후기 간접광고 PPL 를 게재하게 하는 방식으로 인플루언서를 활발하게 활용해 왔다. 최근에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화보를 촬영하거나 제휴 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으로 발전하는 추세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60만명이 넘는 ‘연두콩’은 LG생활건강 편집숍 브랜드 네이처컬렉션과 손잡고 공식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 인스타그램 구독자가 4만명인 ‘희주’는 네이처리퍼블릭의 가을·겨울 시즌 메이크업 화보 모델로 기용됐다. 정부는 중소기업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온라인 마케팅사업 참여 기업 100개사를 최근까지 모집했다. 중소기업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돕겠다는 취지다. 이번 사업은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시아 6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현지 영향력이 강한 인플루언서를 발탁해 홍보 콘텐츠 제작 및 SNS 마케팅을 맡긴다는 계획이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비용은 전체 소요 비용의 70% 최대 700만원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국내에 유학 중인 현지인으로 구성된 홍보지원단이 SNS에 참여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입소문 바이럴 마케팅을 함께 전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클로버게임20171204,IT과학,이데일리,KISA 동남아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기업의 동남아시아 정보보호 시장 개척을 위한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를 4일부터 8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및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는 이번 상담회에서 국내 참여 기업 10개사 및 현지 정보보호 유관기관·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시아 현지 사이버보안 정책 및 글로벌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국내 기업과 현지 바이어 간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을 주선할 예정이다. 또한 KISA는 인도네시아의 MNC 그룹 방위산업체 등 방문을 통해 관련 산업분야 보안사업 수요를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말레이시아 현지 모바일 포렌식 총판과 국내 기업과의 사업계약 SoC 고도화 사업에 대한 계약합의도 이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도네시아 정치법률안보조정부 및 인터넷침해대응센터 말레이시아 통신멀티미디어위원회 MCMC 고위급 관계자 면담을 통해 민간부문 기업간 교류 활성화 공동세미나 개최 등 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KISA 신대규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KISA는 국내 기업들이 현지시장에서 공격적인 시장개척 및 시장 선도를 할 수 있도록 동남아시아 등 해외진출 전략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민간 부문에서의 기업 교류 및 사이버 보안 분야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뉴시스,원·달러 환율 1.8원 내린 1086.4원 마감,서울 뉴시스 위용성 기자 1일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1088.2원 보다 1.8원 내린 1086.4원으로 마감했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연합뉴스,공장 통신선 사라질까…무선 원격제어 자동화 시연,한국전자통신연구원 협대역 사물인터넷 기술 적용 지난 5일 경북 구미시 종합 비즈니스 지원센터에서 셀룰러 이동통신 기반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서비스 시연회가 열렸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제공 연합뉴스 대전 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국내 연구진이 정보통신기술 ICT 기술을 활용한 공장 무선 원격제어에 성공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 은 경북 구미시 종합 비즈니스 지원센터에서 셀룰러 이동통신 기반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서비스 시연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전날 열린 시연회에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ITECH 스파이어테크놀로지 STI 오픈오브젝트 KT가 함께했다. 산업현장에서 널리 사용하는 유선통신 기술은 무선통신보다 신뢰도가 높으나 이동작업에 적합하지 않았다. 공정 변화에 따른 공장 재배치나 기계·로봇 이동 시 공장 전체 유선통신을 새로 깔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동안 공장에서 쓰던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같은 무선통신 기술은 통신거리가 짧아 특정 영역을 벗어나면 활용하기 어렵다는 한계도 있었다. ETRI 연구진은 스마트팩토리에 스마트폰 방식 셀룰러 이동통신 기술을 적용해 공장 내부뿐 아니라 공장·소비자 간 유통 단계에서도 통신할 길을 열었다. 스마트팩토리는 제품 기획·설계·생산·유통·판매 과정을 ICT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만드는 공장이다. 다품종 소량 생산이 특징이다. 난 5일 경북 구미시 종합 비즈니스 지원센터에서 열린 셀룰러 이동통신 기반 산업용 사물인터넷 IIoT 서비스 시연회 모습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제공 연합뉴스 ETRI가 들고나온 기술은 협대역 사물인터넷 NB IoT 이다. NB IoT는 사물인터넷에서 꼭 필요한 저전력·장거리 무선통신을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기지국 통신 반경을 넓혀주는 한편 1㎢ 안에 5만대 이상의 단말기를 지원할 수 있다. 연구진은 산업용 사물인터넷용 기지국 시스템을 활용하는 한편 KT 상용 단말을 이용해 생산 자동화 모니터링 서비스를 시연했다. 소음·이동감지 센서에서 수집한 자료를 연구진이 개발한 기지국과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송했다. 이를 통해 생산라인에서 발생하는 소음 정도와 공정에 따라 제조물품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었다. 공장자동화를 위해 설치한 기존 생산관리시스템 MES 과도 연동됐다. ETRI는 5세대 5G 이동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한 산업용 광역 사물 네트워크 구축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모든 기기에 특정 센서를 붙여두면 광역 네트워크를 통해 모든 공장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동통신기술과 이동형 로봇에까지 접목한다면 주문량에 따라 실시간으로 작업을 변경해 생산량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ETRI는 전망했다. 연구는 지난 3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IITP 셀룰러 기반 산업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5G 성능 한계 극복 저지연 고신뢰 초연결 통합 핵심기술 개발 사업 지원으로 수행했다. 정현규 ETRI 5G기가서비스연구부문장은 ETRI가 개발한 이동통신 기술 기반 산업용 IoT 솔루션은 생산 자동화를 위한 스마트팩토리 구축의 혁신적 도구로 활용될 것 이라며 공정이 복잡한 공장에서 통신 신뢰도를 높여 기술 활용도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카지노 가입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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