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Q&A

제목

의사가 말하는 여자가 임신 가능한 최대 나이

작성자
노용종준영
작성일
2020.02.22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15
내용
맥스 바카라20171201,경제,뉴스1,코스피 외국인 팔자에 장 막판 하락 ,서울 뉴스1 송원영 기자 1일 오후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96 포인트 내린 2 475.41로마감. 코스닥 지수는 16.28 포인트 오른 787.70으로 장을 마감했다. 원·달러환율은 전일보다 1.8원 내린 1 086.4원에 마감했다. 2017.12.1 뉴스1 sowon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1,경제,뉴시스,수라바야 공항서 인터뷰하는 우리 국민,수라바야공항 인도네시아 뉴시스 외교부 공동취재단 인도네시아 발리섬 북동쪽 아궁 산 화산 폭발로 발이 묶였던 우리 국민 266명이 30일 저녁 수라바야 주아나 국제공항에서 아시아나 전세기에 탑승하기 전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7.12.01. photo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임팩트게임20171206,IT과학,연합뉴스,우원식 원내대표와 이효성 방통위원장,서울 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클린인터넷방송협의회 발대식에서 인사하고 있다.스포츠 토토 배당률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fnRASSI와이비로드 당일 거래량 증가하며 5거래일 하락세 지속,와이비로드 010600 의 당일 거래량이 최근 5거래일 거래량의 최고치를 넘어섰다. 그리고 현재 4.23% 내린 3 965원에 거래중이며 5일 연속 하락흐름을 보이고 있다. 기관과 개인은 순매도 외국인은 순매수 한달누적 전일까지 기관이 6일 연속 외국인이 2일 연속 각각 동종목을 순매수 했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순매도를 기록하다가 다시 순매수로 돌아서면서 45 428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매도쪽으로 방향을 잡으면서 14 792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순매도로 돌아서면서 30 636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기관투자자 연속 2일 순매도 최근 5일간 동종목의 외국인 투자자는 69 647주 순매수하였고 마찬가지로 기관은 221주 순매수하였다. 전날 두 주체 각각 10 631주 221주 순매수하며 보유 비율을 늘렸다. 다음 표는 동종목의 외국인 기관의 일별 순매수량을 나타낸 것이다. fnRASSI 는 증권전문 기업 씽크풀과 파이낸셜뉴스의 협업으로 로봇기자가 실시간으로 생산하는 기사입니다.온라인슬롯 카지노20171203,IT과학,전자신문,전자정부 디딤돌로 지능형 정부 구현 앞장,올해는 우리나라 전자정부 도입 50년이 되는 해다. 정부 행정 효율화뿐만 아니라 국민도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국내를 넘어 전자정부는 우리나라 수출 역군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하며 국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도 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는 공공 학계 산업계 언론계 전자정부 전문가가 모여 전자정부 50년을 돌아보고 미래를 논하는 좌담회를 가졌다. 최근 발생한 포항 지진이 첫 화두에 오르며 긴급재난안내와 같은 국민 생활과 안전에 연결되는 전자정부와 지능정보사회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국민에게 감동을 주고 신뢰 받는 전자정부로 발전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했다. 참석자 가나다순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 △윤대균 아주대학교 SW학과 교수 △윤대원 전자신문 SW융합산업부 부장 △이우영 씨이랩 대표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 원장 ※사회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전자정부본부장 ◇사회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 올해는 전자정부 도입 50년이 되는 해다. 11월 1일에 기념식을 가졌다. 전자정부법 개정으로 매년 6월 24일을 전자정부의 날 로 지정했다. 전자정부 50년 발자취에 있어 주요 정책과 성과를 말해보자.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 1980년대 이루어진 5대 행정 금융 교육·연구 국방 공안 국가기간전산망사업계획은 컴퓨터 시대에 맞춰 분야별 업무를 자동화하고 시스템으로 연결하는 사업이다. 1970년대 후반부터 시도된 정보화 발전을 개별부처 수준을 넘어 범부처 전국적 수준에서 통합하려는 점에서 역사적 의미가 크다. 정부 각 부처에서 수행하던 국가기간전산망사업은 전산망 기술 표준화·보급 및 국책 전산사업타당성 검토 감리기능을 수행할 공인전문기관이 필요했다. 1987년 한국전산원 NCA 현 한국정보화진흥원 이 설립됐다. 전자정부 발전과 역사 중심에서 전문기관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는 점에서 전자정부 50년을 맞이하는 감회가 남다르다. 특히 해외에서는 독자적인 전자정부 전담기관을 설립하지 않고 학계와 민간에서 연구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한국 전자정부는 분명한 차별성을 갖는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장 김대중 정부에서 설치한 전자정부특별위원회 는 전자정부 11대 사업을 추진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했다. 김대중 전 대통령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정보화 중요성을 강조하고 전자정부특별위원회에 힘을 실어줬다. 다부처나 범부처 통합 연계를 지향하는 사업도 조정했다. 무엇보다 전자정부특별위원회는 정보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부처 간에 중립성을 지닌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과제도출과 사업 집행 점검 조정을 주도하고 다부처 간의 협업을 유도해 전자정부 성공의 디딤돌이 됐다. ◇윤대균 아주대 교수 참여정부 전자정부 31대 로드맵 은 정부 업무프로세스 대국민 서비스 인프라 분야로 구분한 중장기적 청사진이다. 전자정부 발전에 토양이 됐다. 로드맵 중 정부 일하는 방식 변화를 추구함에 있어서 서비스 중심의 업무 재설계 와 대국민서비스 혁신 은 현재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다양한 서비스를 정의함에 왜 해야만 하는지를 정당화하는 부분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아 아쉬웠다. 지난 해 행정안전부에서 발표한 전자정부 2020 기본계획〃실행계획 에는 복잡한 사회현안 증가 지능정보기술 발전 등 환경변화 분석으로 기본계획 추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사회 50년간 달려 온 전자정부가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개최된 제18회 세계지식포럼 에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곡점에서 인류가 어떻게 대응할지에 논의됐다. 먼저 지능정보사회 패러다임 변화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자. ◇서병조 우리는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를 넘어 지능사회로 변화하고 있다.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 변화를 1차 정보혁명 정보사회에서 지능사회로의 변화를 2차 정보혁명이라고 칭한다. 1차 정보혁명에서 컴퓨터와 인터넷 확산이 미디어 온라인 서비스 혁신 글로벌 무경계가 사회 변화를 이끌었다. 2차 정보혁명에서는 사물인터넷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인공지능 AI 등이 핵심 기술로 시공간 초연결 로봇과 인간 공존이 사회변화를 이끌 것이다. 지능사회에서는 맞춤형 다량생산 지능정보기술을 통한 최적 의사결정 감성과 공존 사회로 패러다임이 바뀔 것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윤대균 3차에 걸친 산업혁명과 2차에 걸친 정보화혁명을 이어오는 동안 인류는 장시간 육체노동 굶주림 질병에서 상당 부분 자유로워졌다. 그러나 이런 발전과 더불어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의 양극화는 심화된다. 과거 물질적 자본 유무가 양극화의 대상이었다면 지능정보사회에서는 데이터와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유무가 양극화의 이슈 즉 권력이 된다. 데이터 시장에서 앞서가는 기업이 이런 문제를 미리 알고 배분과 상생 패러다임을 우선가치로 삼고 있다는 점은 다행이다. 향후 배분과 상생 패러다임에서 벗어나는 전자정부는 도태될 것이다. ◇이우영 씨이랩 대표 지능사회로 변화는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다. 하지만 레거시 저항은 확실하게 발생할 것이다. 우리 사회 전반에서 발생하는 불확실성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으로 인한 레거시 저항을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필요하다. ◇윤대원 전자신문 부장 AI를 통한 공장자동화가 20년 전에 시작됐듯 4차 산업혁명 본질은 기존 디지털 산업의 진화로 봐야 한다. 디지털 산업 핵심 기술 가운데 하나가 바로 AI다. AI는 사람과 상호작용하고 최적화된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 줄 것이다. 기술 민주화 사회 자산화되는 공유 가치를 지닌다. 공동 작업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융합하거나 다수 눈으로 오류를 검출하는 참여 속성도 띌 것이다. ◇정윤수 지능정보사회에서는 정부 정책결정에 시민 의제 설정 권한이 확대되고 네트워크 행위자가 대거 출현할 것이다. 실시간 시민 참여가 진행된다. 창의적 리더십과 공유형 리더십이 요구되고 중앙과 지방과 관계에 있어서도 자치권 확대로 기획기능 중심으로 변화될 것이다. 행정서비스는 시민중심 서비스 혁신 사용자 경험이 중요해지진다.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지금 보다 여러 서비스가 다중으로 연계돼 처리될 것이다. 과거 시민이 일방적으로 정부 정보를 제공받던 구조에서 시민도 정보제공자가 된다. 지능정보기술은 행정서비스 보편성을 넘어 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사회 4차 산업혁명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총성 없는 전쟁은 시작됐다.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도 변하고 전자정부도 변해야 한다. 미래 전자정부 역할과 모습에 대해 말해 달라.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서병조 행정학에서는 효율성과 민주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둘은 항상 갈등관계에 있다. 2004년 참여정부에서는 정부조직법 개정으로 전자정부를 정보통신부에서 행정자치부로 이관했다. 이 결정은 ICT 주관기관보다 행정혁신을 주도하는 기관에서 전자정부를 담당하는 것이 옳다는 판단 때문이었다. 전자정부가 행정혁신을 잘 이끌었는지에 대해서는 반성이 필요하다고 본다. 좋은 정부는 국민의 고통을 덜어 주는 정부다 는 말과 같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부족했다고 생각한다. 행정혁신은 업무의 효율화만을 의미하지는 않고 국민의 편리와 행정 민주화 같이 보다 나은 가치에 우선 순위를 두는 것이다. 그것이 행정의 목적이며 전자정부는 이를 통해 국민에게 봉사해야 할 것이다. ◇이우영 미래 전자정부가 지능사회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DNA가 변해야 한다. 국민이라는 대상고객에 대한 서비스 시작이 니즈 Needs 나 원츠 Wants 에서 발견이 아닌 알려지지 않은 Unknown 일 을 찾아내는 것에서 시작돼야 한다. 이것은 지능사회 공공서비스를 이전과 구별해주는 커다란 변화다. 변화가 가능하도록 우리는 지능형 기술을 선제적이고 신속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윤대원 미래 전자정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동될 것이다. 특히 정부가 확보한 공공데이터와 개방은 전자정부의 미래를 가늠하는 잣대가 될 것이다. 국가 안보와 개인 비밀이 아닌 개방정보는 민간 클라우드를 통해 국민들과 공유하면 된다. 영국은 이미 94%의 공공정보를 개방한다. 우리도 90%를 최종 목표로 해야 할 것이다. 개방 데이터 품질과 공공데이터 표준화도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다. ◇윤대균 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위해서 정부가 할 수 있는 것은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일기예보 애플리케이션 앱 이다. 일기예보 데이터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활용해 다양한 형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더욱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를 수요자는 접할 수 있다. 플랫폼은 서비스를 해본 자만이 만들 수 있다. 전자정부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서비스 제공 경험이 풍부하다. 이를 토대로 플랫폼을 만들어 선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서 있다. ◇사회 플랫폼을 만들어 공공서비스에 도입할 때 축적된 경험 외에도 어떠한 것들이 필요할까. 그리고 그 플랫폼을 제공한 후 전자정부의 역할은 무엇인가. ◇윤대균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해야 할 변화 요소로는 기술 환경 사용자 경험 변화가 있다. 변화를 공공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도입할 때 필요한 것은 사용자에 대한 면밀한 관찰이다. 또 충분히 의견을 수렴하고 이미 검증된 기술에 대한 깊은 검토를 기반으로 하나씩 파일럿 형태 공공서비스 출시를 하는 것도 바람직한 접근 방법 중 하나이다. 공공서비스에 플랫폼을 제공한 후에도 전자정부는 가치 중심 성과 측정 피드백 처리 세심한 운영 매뉴얼 및 리스크 관리 등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정부 각 부처에서 국민 관점에서 가치를 제고하려는 노력과 잘 정립되어 있는 성과지표 정의 는 미래 전자정부 실행 전략에 첫 단추가 될 것이다. ◇정윤수 우리나라는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3회 연속 1위를 했다. 월드컵도 3회 우승하면 우승컵을 가져가는 것처럼 3회 연속 1위라는 결과는 우리 전자정부도 세계 정상 궤도에 올라섰다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우리는 그 순위에 연연해하지 말고 형태가 아닌 질적 가치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언번들링 정부 즉 플랫폼 정부를 새로운 전자정부 형태로 봐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플랫폼 정부는 핵심 기능만 가지고 나머지 작은 서비스 분야는 기업이 제공하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같은 회사들은 기능 세분화 대신 필요한 분야 기업을 인수·합병하는 추세다. 이윤 극대화를 꾀하는 기업과 정부 차이점이 돋보이는 현실이다. 지능정보사회 기업 생태계에 대한 정부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게 된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전자정부 50년 발자취를 돌아보고 미래 전자정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좌담회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윤대원 전자신문 부장 윤대균 아주대 교수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 정윤수 한국행정연구원장 이우영 씨이랩 대표 강동석 한국정보화진흥원 본부장이 좌담회 후 기념촬영했다. ◇서병조 자본주의가 존속하는 한 기업은 이익 창출을 높이는 방향으로 갈 것이다. 언번들링 Unbundling 하지 않는 기업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지식은 축적될수록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에 기업이 세분화하지 않은 부분이 존재한다. 정부는 다르다. 정부 역할은 시대에 따라 변한다. 혼재된 환경 속에서 정부가 해야하는 것은 효율성 민주성을 넘어서서 조화를 추구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 결국 정부가 추구해야 할 가치는 조화다. 일부는 언번들링도 필요하고 중재자 역할도 해야 한다. 성장과 분배 조화 지역 간 조화 계층 간 조화 나아가 지능정보사회에서는 인간과 기계와 조화까지 추구해야 할 것이다. ◇사회 행정혁신을 이끌 지능형 정부 로 발전하기 위해 추진해야 할 정책 방향에 관해 논해보자. ◇서병조 지능형 정부 근본이 될 플랫폼은 신뢰가 기반이 돼야 한다. 시민 신뢰가 바탕이 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플랫폼이라도 사용자는 외면한다. 좀 더 따뜻한 지능형 정부 가 돼야 한다. 정치 분야에서는 시민 참여 시장 공유경제 행정 분야에서 수요자 중심 서비스 등 가치에 대한 충분한 고찰이 필요할 것이다. ◇윤대원 UN 전자정부 평가에서 싱가포르 호주 등이 높은 순위를 받았다. 공통점은 정부 투명성이 높다는 점이다. 지능형 정부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정부에 대한 신뢰와 투명성이라고 생각한다. 과거와 달리 현재는 소위 급행료 라는 단어가 사라졌다. 행정서비스를 제공받는데 있어서 누구라도 공평한 수혜가 가능하다는 것을 뜻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과거 전자정부 도입 이후 정부에 대한 국민 신뢰가 높아지고 성공적으로 발전했다. ◇이우영 전자정부 성장은 산업계가 큰 역할을 했다. 우리나라 전자정부가 이끄는 이니셔티브는 전자정부로서 완성된 수준도 있지만 산업에 일조해야 한다는 리더십도 있어 양면 고민이 있는 듯하다. 기존 고민은 대규모 민간집단이 해낼 수 있을까라는 관점이었다면 앞으로는 지능정보사회를 준비하면서 새롭게 출연한 기술이 우리 사회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해답은 절대 가격경쟁만으로 결정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윤대균 지능형 정부 역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규제다. 사회는 발전해나가는데 규제로 인해 좌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회사생활 경험에 비춰볼 때 일단 하지 말고 숙고해라 는 식의 법무팀보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문제가 생길 때만 도움을 주겠다 라는 법무팀과 일할 때 더 긍정적인 성과를 냈다. 정부의 규제도 이런 부분을 고려해야 한다. ◇정윤수 지능정보기술 부정적 영향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경쟁과 성과중심의 가치를 지양해야 한다. 공동체 회복과 지속가능성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능형 정부 혁신생태계 조성도 필요하다.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사회혁신 시장혁신 공공혁신이 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돼야 한다. 즉 사회혁신을 위해서는 시민 욕구에 의한 참여를 유도하고 정부와 시민이 함께 하는 지능형 정부가 돼야 한다. 시장혁신을 위해서는 공유경제와 사회적 기업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요구된다. 공공혁신을 위해서는 시민이 공감하는 서비스 제공과 누구나 정부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지능형 정부가 요구된다. ◇서병조 지능정보사회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데이터 중심 사회다. 얼마나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느냐가 국가경쟁력 핵심이 된다. 과거 데이터 정책이 정부가 개방한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민간이 이용하는 것이었다. 앞으로 데이터 정책은 민간 데이터 분석〃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 정부는 경제 고용 복지 등 특화된 분야별 빅데이터를 정책 결정에 활용해야 한다. 데이터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데이터산업 발전 저해 요소를 해소해 새로운 가치 발굴에 힘써야 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신체나이 43살 정도가 마지노선....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