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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금투협 소망의 집에 후원금 500만원 전달,금융투자협회는 1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소망의 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에 참가한 6명의 금투협 직원들은 아이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고 시설 내·외부를 청소했다. 금투협은 2005년부터 지체아동 요양시설인 소망의 집과 결연을 맺고 매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및 기부금 후원을 진행해왔다. 한편 금투협은 올 한해 ‘초록우산 한사랑마을 봉사활동’ 및 금융투자업계 공동 ‘제7회 사랑의 김치 Fair’ ‘1사1촌 초청 경제교육’ 등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협회는 연말까지 사랑의 쌀.연탄배달 등 사회적 책임실천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바카라 게임사이트20171201,경제,머니투데이,방향성 잃은 원달러 환율…1.8원 하락 마감,머니투데이 권혜민 기자 1일 오후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직원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사진 뉴스1 전날 10원 넘게 급등했던 원 달러 환율이 1일 소폭 하락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 달러 환율은 전일 종가대비 1.8원 내린 원화 강세 1086.4원으로 마감했다. 원 달러 환율은 뉴욕 NDF 차액결제선물환 시장에서의 원 달러 1개월물 종가를 반영해 전일대비 0.2원 내린 1088원에 거래를 시작했다. 오전 중 원 달러 환율은 뚜렷한 방향성을 나타내지 않은 채 1087 1089원 사이에서 등락을 거듭했다. 정오를 지나서는 하락세로 전환 1084원대까지 내렸으나 장 마감 직전 낙폭을 일부 회복했다. 이날 원 달러 환율은 방향성을 잃고 주로 수급에 의존해 움직이는 모습이었다. 전날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한 데 이어 한국의 3분기 국내총생산 GDP 전기 대비 성장률이 1.5%를 기록하면서 원화 강세 원 달러 환율 하락 요인이 추가됐다. 11월 수출이 전년동월대비 9.6% 증가하는 등 호조를 이어간 점도 국내 경기 펀더멘털에 대한 높은 평가를 내리기에 충분했다. 수출업체의 이월 네고 달러 매도 물량도 원 달러 환율 하락에 기여했다. 반면 국내증시가 전날에 이어 약세를 이어간 점은 원 달러 환율의 하락을 제한하는 재료였다. 외국인들이 순매도에 나서면서 역송금 수요가 들어왔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일대비 0.96포인트 0.04% 내린 2475.41로 마감했다. 코스피시장에서 외국인은 2279억원을 순매도했다. 7일 연속 팔자 세다. 당국 개입 경계도 남아 있어 원 달러 환율은 전일대비 1.8원 하락하는 데 그쳤다. 한편 이날 원 엔 재정환율은 100엔당 964.87원으로 전일대비 5.31원 하락했다. 원 유로 환율은 1유로당 1295.15원으로 전일대비 4.49원 상승했다.클로버바둑이20171204,IT과학,아이뉴스24,국내 정보보호 기업 동남아 현지 상담회 참가,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사이버보안 시장 진출을 위해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2017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 에 참가한다. 이번 상담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KISIA 공동주관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과 현지 유력 바이어 40여개사가 참가한다. 행사에서는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회 현지 파트너사 및 바이어 개별상담 현지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한 국내 기업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쇼케이스 등이 이뤄진다. 인도네시아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고 통신 인프라에 대한 국가적 투자가 확대돼 동남아 국가 중 가장 주목받는 IT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사이버 공격이 늘어나 정부에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정책 개발을 시행 중이다. 말레이시아는 지속되는 사이버 위협과 광범위한 사이버 공격을 막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보안 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민관 합작 투자사업 PPP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따라 정보보호 수요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정부와 협회는 국내 보안 기업의 해외 사업 진출을 돕기 위해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상담회에는 국내 기업 중 나일소프트 로그분석 및 취약성 평가 모니터랩 APT 대응 솔루션 안랩 멀웨어 방어 시스템 엔피코어 APT 및 랜섬웨어 방어 솔루션 이글로벌시스템 DB 암호화 솔루션 지니언스 네트워크 접근제어 지란지교소프트 내부정보 유출방지 소프트웨어 코닉글로리 위협관리 시스템 파수닷컴 데이터보안 및 애플리케이션보안 한컴지엠디 모바일 포렌식 등 10개사가 참여한다. KISA는 인도네시아 MNC 그룹 방위산업체 등을 방문해 관련 산업분야 보안사업 수요를 발굴할 계획이다. 특히 말레이시아 현지 모바일 포렌식 총판과 국내 기업과의 사업계약 보안운영센터 SoC 고도화 사업에 대한 계약합의를 이끌어낼 방침이다. 또 인도네시아 정치법률안보조정부 및 인터넷침해대응센터 말레이시아 통신멀티미디어위원회 MCMC 고위급 관계자 면담을 통해 민간부문 기업 간 교류 활성화 공동세미나 개최 등 정보 교류를 통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신대규 KISA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KISA는 국내 기업들이 현지시장에서 공격적인으로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기업 교류와 사이버 보안 분야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홍기융 KISIA 회장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인터넷 사용 인구수가 증가하면서 국가차원에서 정보보호 시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정책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신흥시장 이라며 경쟁력 있는 우리 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 판로 개척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외 진출을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원탁어부게임20171205,IT과학,포모스,애드박스 모바일 RPG 그림노츠 캠페인 추가,헝그리앱은 리워드앱 애드박스에 모바일 RPG 그림노츠 의 캠페인을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 인플루언서 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 앱이다. 이용자는 발급받은 그림노츠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사전예약이 이뤄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는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온라인카지노20171203,IT과학,헤럴드경제,“문과도 개발 할 수 있어요” 문과 출신 기자의 해커톤 참관기,헤럴드경제 서상범기자 “해커톤이요 아. 재미있는 걸 하시네요” 11월 초의 어느날이었다. 현대카드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던 중 현대카드에서 ‘해커톤’을 개최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고백하자면 당시 나는 해커톤이 뭔 지 정확하게 몰랐다. IT 업계에서 사용하는 용어정도로 희미하게 알고 있을 뿐이었다. 그러나 뭔가 힙 HIP 한 트렌드라는 것은 주워들었기에 아는 척을 하고 말았다. 지난 24일 현대카드 해커톤 현장. 웃고 있는 이모티콘처럼 마냥 웃을수만은 없는 치열한 현장이었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모르는 것을 모른다고 하고 물었어야 했다. IT를 출입한 적도 없는 문과 출신 기자라는 핑계라도 댔어야 했다. 그러나 어쭙잖은 자존심이 발목을 잡았다. “재밌겠죠 기자님도 해커톤 발표 날에 놀러오세요” 현대카드 관계자는 해맑게 말했다. 그렇게 카드사 출입도 아닌 나는 현대카드의 해커톤 발표 현장에 가게 됐다. 물론 그냥 아는 척을 한 죄 로 참석을 한 것은 아니었다. 회사에서 뉴미디어 팀 소속으로 디지털 저널리즘을 고민하는 상황에서 해커톤이란 것이 뭔지 어떤 분위기인지 무엇을 다루는 지 한번 알아보고 싶기도 했다. 그래서 일단 집에 와서 ‘해커톤’을 검색해봤다.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해커톤 Hackathon 은 ‘해킹 Hacking ’과 ‘마라톤 Marathon ’의 합성어다. 여기서 해킹이란 컴퓨터를 불법으로 공격하는 행위가 아닌 불법 해킹은 크래킹이라고 부른다 난이도 높은 프로그래밍을 뜻한다. 마라톤처럼 제한된 시간과 환경을 만들어놓고 프로그래밍의 능력을 뽐내는 자리인 것. 이 해커톤은 그러나 최근 IT업계에서는 지속적 발전과 창의력 향상의 원동력으로 작용한다. 평소 업무환경에서 생각지 못한 서비스나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직접 결과물로 만들어보는 기회가 되는 것이다. 특히 페이스북은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물론이고 인사 마케팅 재무 등 모든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해커톤을 개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대충 이런 느낌이다. 기획자와 개발자 디자이너. IT전문인력과 비전문인력이 함께 모여서 이런저런 상상을 현실로 제한된 시간내에 만들어내는. 사진 현대카드 제공 여기까지 공부를 해보니 더 궁금증이 생겼다. 현대카드라는 금융회사가 왜 이런 IT기업들이 하는 행사를 하는 걸까 이들이 이 행사를 통해서 얻고자하는 것을 뭘까 이런 궁금증을 안은 채 지난달 24일. 여의도 현대카드 사옥으로 향했다. 안내를 하러 나온 현대카드 관계자의 얼굴이 퀭했다. 평소 현대카드의 조인성으로 불리며 멀끔했던 그의 얼굴이 아니었다.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가 라는 질문에 그는 “저도 해커톤에 참가중이에요”라는 답을 했다. 전날 23일 오후부터 24시간 동안 진행된 해커톤에 참가한 12팀 중 하나라는 것이다. “홍보실에 속한 직원도 해커톤에 참가했어요 ”라는 질문에 그는 “홍보실은 물론이고 감사부 신입사원들에 이르기까지 외연이 정말 다양하다”고 말했다. 그는 1차 접수된 아이디어만 200여개였고 이 중 12팀이 올라온 만큼 우승을 노려보고 있다고 말했다. 1등 팀에게는 실리콘 밸리 견학이라는 특전이 걸렸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그러면서 그는 1등 팀에게는 미국 실리콘밸리 견학이라는 특전이 걸려있다며 얼마 전에 휴가를 다녀왔는데 또 자리를 비우게 되면 팀장에게 미안할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가 팀장에게 미안할 일은 일어나지 않았다 안내에 따라 들어간 사옥 10층에는 들어선 직원들로 자리가 없을 정도였다. 24시간의 치열한 고민 끝에 각 팀이 내놓을 최종 결과물들을 구경하고 응원하러 온 일반 직원들이었다. 이들 앞에는 회색 후드 집업을 입은 총 12개의 팀이 자신들의 발표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다. 팀 당 4 5명으로 이뤄졌는데 개발자와 디자이너와 같은 IT 전문 인력은 물론 비IT 업무를 하는 직원들이 함께 구성됐다고 한다. 이렇게 팀을 구성한 이유는 디지털이란 것이 꼭 전문 인력만의 업무가 아니라 비IT 인력들 역시 함께 고민하고 이해 협력해야 하는 분야라는 것을 현대카드의 구성원들에게 경험시켜 주기 위해서라고 현대카드 측은 설명했다. 밤샘 작업에서 필요한 것은 에너지. 해커톤을 주최하는 회사는 직원들이 밤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끌어낼 수 있도록 간식 제공의 의무가 있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이는 현대카드가 지향하는 디지털 드리븐 DIGITAL DRIVEN 전략과도 부합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카드는 지난해 홈페이지와 광고 등에 쓰이는 기업로고 CI 를 12년 만에 ‘디지털 현대카드’로 바꿨다. 여기에 국내 카드사 가운데 유일하게 실리콘밸리에 직접 사무소를 열고 핀테크를 연구하고 있으며 디지털 관련 인력과 전략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처럼 회사가 디지털이란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데 조직 내에서 특히 비 IT인력들이 이에 대한 공감과 이해 협력이 없다면 난관에 봉착할 것이란 의미다. 본격적인 발표가 시작됐다. 팀당 3분간의 발표 그리고 2분간의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는데 질의응답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을 비롯해 주요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행했다. 주제는 정말 다양했다. 회사의 본업에 관련된 서비스에서부터 일견 현대카드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어 보이는 그러나 회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신사업까지. 생각하고 만들어낸 주제를 시연하는 참가자. 조금 어설프고 계획대로 되지 않아도 괜찮다. 디테일이 조금 떨어져도 아이디어가 중요하기 때문 사진 현대카드 제공 정형화된 회의와 기획에서는 생각해내기 어려운 톡톡 튀는 주제들이 튀어나왔다. 예를 들어 카드 정보를 활용한 소셜 데이팅 앱을 제안하는 팀이 있는가 하면 카드 실적과 신용도를 게임으로 연결시키는 아이디어도 나왔다. 무엇보다 현대카드라는 회사를 잘 모르는 기자의 입장에서 신선했던 것은 이런 것도 이 회사가 다루는 영역이었나 하는 것들이었다. 가령 차량 채권을 담당하는 팀이 손쉽게 연체 차량을 찾아내고 이 정보를 공유하는 어플을 제안한 팀이 있었다. ‘카메라 CARmera 라는 이름의 이 팀을 통해 현대캐피탈이 자동차 금융 1위사로서 단순히 구입에 관한 업무만이 다가 아니라 할부나 채권 등 이후 업무에도 중점을 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특히 이 부분들은 이 자리에 모인 현대카드 일반 구성원들에게도 다른 기능 다른 부서에서는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았다. 그렇게 열띤 발표의 시간이 흐른 후 투표가 진행됐다. 임원들은 물론 현장의 관객으로 참여한 일반직원들이 QR코드를 활용해 한 표씩을 행사했다. 영예의 우승은 위에서 언급한 ’카메라 CARmera 팀‘에게로 돌아갔다. 이들은 현업에서의 고민들을 실용적이고 직관적으로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실리콘 밸리로 떠나게 됐다. 우승을 차지한 팀과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왼쪽에서 두번째 의 기념사진. 후드티를 뒤집어쓴 모습이 인상적이다 사진 현대카드 제공 우승을 차지한 팀의 아이디어는 물론 출품된 다른 아이디어들 역시 조금 더 구체적으로 다듬어 실제 업무 현장에서 적용할 예정이라고 현대카드 측은 밝혔다. 행사가 끝난 후 참가했던 홍보실 직원을 찾아갔다. 수상하지 못한 아쉬움보다는 새로운 경험에 대한 흥분으로 다소 얼굴은 상기돼 있었다. “실리콘 밸리를 가지 못해 아쉽게 됐다”라는 말에 그는 “내년에도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문과 출신인 내가 이렇게 개발자와 디자이너와 함께 무언가를 기획하고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다”고 말했다.몰디브바둑이 모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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