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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주머니에 없으면 불안감을 느끼는 아기 캥거루

작성자
윤훈지협우
작성일
2020.01.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1
내용
20171203,IT과학,전자신문,기획윤석암 대표 SK스토아는 중소기업 상생 플랫폼 될 것,윤석암 SK스토아 대표 “400만명 이상 증가한 잠재 고객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판로개척·사업지원 등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책임있게 추진하겠습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SK브로드밴드 사업분할이 커머스사업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업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직접 사용채널 규제로 인해 B쇼핑 채널을 다른 유료방송 사업자에만 공급하고 직접 송출할 수 없었다. 이제 별도 법인 설립을 통해 자사 채널로 송출이 가능해지면서 430만명에 이르는 SK브로드밴드 가입자가 잠재 고객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윤 대표는 “B쇼핑 입점 업체 80%가 중소기업”이라면서 “채널 송출 확대와 커머스 전문 사업자로서 기반이 마련되면서 중소협력업체 입점 확대와 취급 상품 다양화 고객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주기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유망 중소기업 제품 발굴과 육성을 위한 판로지원도 강화한다. 그는 “중소기업이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 입점을 제안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등 시스템 기반 입점제안 프로세스를 운영한다”라면서 “구매상담회와 박람회에도 적극 참여해 상품 발굴과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상품 편성 비중을 70% 이상 지속 유지하고 데이터 영역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 제품을 노출해 판매 기회를 확대한다. SK스토아 서비스 고도화 투자도 확대할 방침이다. 수동적 상품 구매방식에 익숙한 기존 TV홈쇼핑 고객이 데이터방송 상품에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용 편의성 개선을 지속 추진한다. 그는 “시설 및 장비 투자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한 TV 애플리케이션 인터페이스 UI 개선 모바일 앱 개발에 2020년까지 약 5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면서 “이 과정에서도 협력업체와 상생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고객과 고객사 혁신을 위해 지속 변화를 추구할 것”이라면서 “혁신과 상생을 추구하는 미래의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5,IT과학,한국경제,손동익 커머스 총괄 부사장 카카오 선물하기 연 거래액 1조 돌파,카톡 창에서 구매 선물 커피·케이크·반지 등 다양 올해 1700만명 넘게 이용 이승우 기자 카카오톡 메신저 내에서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연간 거래액이 올해 처음으로 1조원을 넘어섰다. 5일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만난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 사업 총괄부사장 사진 은 “대화가 끊기지 않고 선물까지 주고받을 수 있도록 특화한 것이 빠른 성장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12월 처음 선보인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2011년 거래액은 300억원에 그쳤지만 6년 만에 1조원을 돌파했다. 손 부사장은 “거래액이 연말까지 1조1500억원을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한 사람은 1700만 명이다. 국내 카카오톡 사용자 약 4300만 명 의 40%가량은 이 서비스를 이용한 것이다. 플랫폼에 입점한 사업자 파트너 숫자도 2010년 당시 15곳에 불과했지만 현재는 4000개로 늘었다. 판매 물품도 간식거리부터 다이아몬드 반지 골드바 등 수백만원이 넘는 귀금속까지 다양해졌다. 손 부사장은 “생일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이 가장 많다”며 “케이크나 커피 등 가볍고 기호를 타지 않는 선물의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물건이 늘어나면서 상품 큐레이션 기능도 강화했다. 계절이나 테마 등으로 선물 카테고리를 구분한 것은 물론 친구가 ‘좋아’를 누른 선물을 보여주는 기능도 도입했다. 카카오가 자체적으로 만든 ‘맞춤형 선물’도 인기 품목이다. 생일 기념일 이사 등 선물을 많이 하는 날에 맞춰 관련 상품을 패키지로 만든 ‘옐로우기프트’는 거래액 기준으로 10 20%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상품에 힘입어 일반적인 커머스 사업보다 영업이익도 높게 나온다는 설명이다. 손 부사장은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선물할 수 있는 부분을 계속 강화하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손 부사장은 2011년 카카오 신규사업팀장으로 합류해 지금까지 커머스 분야를 담당해왔다. 선물하기 외에도 장보기 생필품 카카오 스타일 의류 등을 맡고 있다. 그는 “선물하기와 마찬가지로 대화의 맥락을 커머스에 접목하는 다양한 장치를 만들었다”며 “장바구니를 공유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장을 보거나 친구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을 따로 솎아서 볼 수 있는 기능이 대표적”이라고 설명했다.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한국경제,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생산 기술 유럽 6개국 특허,제대혈 줄기세포 분비 단백질 통해 손상 연골 재생 국내외 특허 올해 총 9개 취득… 기술 확보에 총력 전예진 기자 메디포스트 연구소 메디포스트 대표 양윤선 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연골 손상 치료용 조성물에 관해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등 유럽 6개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의 명칭은 ‘줄기세포의 활성과 연관된 TSP 1 TSP 2 IL 17BR HB EGF 및 이들의 용도 TSP 1 TSP 2 IL 17BR and HB EGF associated with stem cell activities and applications thereof ’다. 이 기술은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 결손 및 퇴행성 관절염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것으로 TSP 2 단백질을 발현하는 제대혈 유래 간엽줄기세포가 포함된 조성물 특허다. 메디포스트는 2015년 유럽 6개 동일한 국가에서 ‘연골 분화 능력이 우수한 세포의 선별 방법 및 연골 손상 치료에 관련된 분비 단백질’에 대해 특허를 취득했다. 이 2가지 특허 모두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의 향후 유럽지역 생산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메디포스트는 기대하고 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올해만 총 9개의 줄기세포 치료제 관련 국내외 특허를 취득했다 며 미래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고 말했다.바카라 검증 사이트20171201,경제,부산일보,참 예쁜 가시나 선미 모바일 게임 천녀유혼 모델 발탁…대세 입증,가수 선미가 모바일 게임 천녀유혼 for kakao 의 모델로 발탁됐다. 사진 이펀컴퍼니 제공 가수 선미가 모바일 게임 천녀유혼 for kakao 의 모델로 발탁됐다. 천녀유혼 for kakao 는 동명의 영화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스토리가 특징인 모바일 MMORPG이다. 국내에서도 흥행한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만큼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1일 공개된 이미지 속 선미는 천녀유혼 에서 영채신의 마음을 훔쳤던 섭소천과 같은 청순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천녀유혼 for kakao 의 제작사 이펀컴퍼니 이명 대표는 원작 영화를 본 대중이 선미와 섭소천의 높은 싱크로율에 감탄하실 것 같다 며 앞으로 선미와 함께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고 말했다. 그룹 원더걸스 출신인 선미는 지난 8월 발표한 가시나 로 주요 음원 사이트 1위 석권을 비롯해 음악방송 5관왕에 오르며 홀로서기에 성공했다.클로버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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