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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5,IT과학,동아일보,대화내용 문자로 자동변환… 진화하는 고객센터,동아일보 홈쇼핑업계 인공지능 기술 속속 도입 TV홈쇼핑 T커머스 등 전화 주문이 많은 유통업체들이 고객센터에 인공지능 AI 빅데이터 기술을 도입해 고객 응대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 내년 1분기 1∼3월 AI 기반의 고객 상담 분석 솔루션을 도입할 예정인 KTH의 고객센터. KTH 제공 TV홈쇼핑 T커머스 TV와 전자상거래의 합성어 업체들의 고객센터가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상품 문의와 주문을 받고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전화 응대 수준에서 벗어나 빅데이터 인공지능 AI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 수요와 성향을 분석하려는 노력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T커머스 업계 1위 ‘K쇼핑’의 운영사 KTH는 내년 1분기 1∼3월 AI 기술 기반의 고객 상담 분석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솔루션의 핵심은 고객이 상담원과 전화로 나눈 음성을 문자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이다. 이미 내비게이션 스마트폰 등을 통해 널리 쓰이는 음성인식 기술인 ‘STT Speech to Text 기술’이 쓰였다. 기존에 상담원은 전화 상담을 마치면 대화 내용이나 고객의 요구사항을 직접 기록해야 했다. 대화 내용이 오디오 파일 형태로 저장되지만 한눈에 보기 쉽도록 문자로 된 정보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방식은 상담원의 고객 대응 숙련도가 다른 만큼 고객 요청을 정확하게 기록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었다. 고객이 말한 음성을 문자 데이터로 자동 변환해 준다면 이런 맹점을 보완할 수 있다. 고객 요구사항을 빠짐없이 기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일이 내용을 기록해야 하는 상담원의 부가 업무도 덜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상담원들은 하루 평균 15%의 시간을 상담 요약 내용을 입력하는 데 쓰고 있다. 문자로 변환돼 쌓인 데이터는 AI를 통해 유형별 분류가 가능해진다. 예를 들어 의류 상품의 반품 요청이 많아진다면 어떤 사유로 반품 횟수가 늘어나는지를 키워드별로 분석할 수 있다는 얘기다. 단순히 문의사항의 빈도수를 분석하는 것뿐 아니라 고객의 감정 상태도 분석할 수 있다. ‘불편하다’ ‘문제 있다’ 등 고객의 말 속에서 감정을 나타내는 용어를 파악해 상품에 대한 고객 감정까지도 데이터로 축적하기가 한층 더 쉬워진다는 뜻이다. 강인모 KTH 이노베이션 전략센터장은 “물건을 사지 않은 ‘이탈 고객’을 파악해 그 원인을 분석할 수 있으며 상품에 대한 수요 공급도 예측이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롯데홈쇼핑도 9월 빅데이터 기반의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상담원이 고객과 연결되면 주문 정보 미완료 서비스 등 상세 정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는 화면이 뜨도록 설계했다. 그동안에는 상담 목적과 상품 주문 정보 등을 상담원에게 설명해야 했다. 하지만 서비스의 도입으로 고객의 최근 이용 정보 의류 치수 주 결제수단 등을 설명할 필요 없이 상담원이 알 수 있도록 설계했다. 롯데홈쇼핑은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상담 시간은 15초 대기 시간은 기존보다 10%를 단축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자동응답전화 ’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마트폰에 ‘현대H몰’ 애플리케이션만 깔려 있으면 자동으로 연결되는 서비스다. 기존에 음성을 듣고 번호를 누르는 서비스는 시간이 오래 걸릴 뿐 아니라 잘못 누를 가능성도 있었는데 이를 보완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주문 중 60%가 전화로 이뤄지는 만큼 도입 필요성을 느끼고 올 4월부터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하루 1만 건 이상이 보이는 ARS를 통해 주문이 이뤄지고 있다. 고객센터의 진화에는 ‘구매전환율’을 높이려는 업체들의 의도가 반영됐다. 구매전환율이란 실제로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을 말한다. 홈쇼핑 등 TV를 통한 통신 판매는 20 30대보다는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고객이 더 많이 이용한다. 한 홈쇼핑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중장년층이 더 구매력이 높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면 구매로 바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다. 고객센터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상담의 질과 편의성을 높이려는 시도는 비대면이란 한계를 보완하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스포츠토토 분석20171201,IT과학,한겨레, ‘첨단 반사망원경’ 품은 가리비의 비밀 ,한겨레 애니멀피플 좁쌀 크기 눈 안에 수백만개 거울 이중 망막으로 선명한 상 확보 가리비의 촉수 일부에 검은 점처럼 보이는 것이 눈이다. 모두 200개에 이르는 이 눈이 합쳐 반사망원경처럼 작동하는 사실이 밝혀졌다. 세리 존스 하벤 잠수 서비스 제공. 세계 전역에 분포하는 가리비는 조개 가운데 특별하다. 다른 조개들이 땅속에 묻혀 있거나 바위 등에 들러붙어 거의 움직이지 않는 데 반해 대부분의 가리비는 깡충깡충 뛰어다니는 자유로운 존재다. 불가사리 같은 포식자가 접근하면 물을 일시에 뿜어내 그 반동으로 재빨리 움직인다. 종종 포식자가 닿기도 전에 알아차리고 달아난다. 가리비에 다른 조개와 달리 눈이 있다는 사실은 200년 전부터 알려졌다. 가리비가 위·아래 조가비를 살짝 벌리면 외투막에 수많은 촉수가 달린 것이 보인다. 일부 촉수에는 1㎜ 이하의 작은 점 같은 눈이 달려 있는데 그 수는 약 200개에 이른다. 이 눈으로 포식자를 감지한다는 사실은 알려졌지만 그 구조와 원리는 수수께끼였다. 가리비 눈을 확대한 모습. 단 에릭 닐손 룬드대 제공. 벤저민 팔머 이스라엘 바이즈만 과학연구소 박사 등 이스라엘 연구자들은 저온전자현미경이란 첨단 장비를 이용해 가리비 눈의 미세구조를 분석해 작동원리를 찾아냈다고 과학저널 ‘사이언스’ 1일 치에 실린 논문에서 밝혔다. 조사 결과 가리비의 눈에는 렌즈 대신 거울이 있었다. 나노미터 크기의 사각형 거울 수백만개가 타일을 발라놓은 것처럼 배치된 눈은 “반사망원경과 놀랍게 비슷했다”라고 연구자들은 밝혔다. 우리 눈이 들어오는 빛을 수정체로 조절해 눈 뒤 망막에 상이 맺히도록 하는 카메라라면 가리비는 빛을 수많은 거울에서 반사해 통합된 전체상을 얻는 반사망원경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가리비 눈의 확대 모습 왼쪽 . ⅰ 각막 ⅱ 수정체 ⅲ 바깥망막 ⅳ 안쪽망막 ⅴ 오목거울. 오른쪽은 붉은 네모 부분을 확대한 타일 모습. 팔머 외 2017 사이언스 제공. 연구자들은 좁쌀 크기인 가리비의 눈을 얼려 잘게 썰어 가면서 그 원리를 찾아냈다. 눈은 각막 렌즈 그리고 뜻밖에 이중 망막으로 이뤄졌다. 눈 뒤에는 오목거울이 있는데 이를 확대해 보니 구아닌 결정이 20∼30층으로 쌓인 모습이었다. 구아닌 결정은 투명하지만 타일과 타일 사이가 유체로 둘러싸여 있어 타일을 통과한 빛이 굴절되면서 전체적으로는 빛의 방향이 바뀌어 거울 구실을 하는 얼개였다. 두 개의 망막은 각각 피사체의 중앙과 테두리를 감지하는데 모든 눈에서 얻은 정보는 한 묶음의 뉴런으로 전달돼 전체적인 상을 감지하게 된다. 그렇다면 가리비는 왜 200개나 되는 눈을 약 250도 각도로 배치할 필요가 있을까. 연구자들은 “개별 눈의 상에서 초점이 잘 맞는 부위가 한정돼 있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수의 눈이 필요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아마도 가리비는 눈앞의 포식자를 더 잘 파악하고 주변에 있는 바다 밑바닥의 먹이를 탐색하느라 이들 눈을 활용할 것이다. 하지만 가리비가 어떻게 이런 첨단 우주기술을 구사하게 됐는지는 앞으로 규명할 과제로 남았다.바둑이게임20171203,IT과학,연합뉴스,애플 쿡 인간 같은 기계보다 기계처럼 생각하는 인간이 걱정,알리바바 마윈 기계가 인간 뛰어넘을 수 없어 세계인터넷대회가 열리는 중국 우전에 도착한 팀 쿡 로이터 연합뉴스 선전 연합뉴스 김윤구 특파원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가 인공지능 AI 에 대한 일각의 우려를 불식하면서 기술에 인성을 결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블룸버그통신과 봉황망 등에 따르면 쿡 CEO는 3일 중국 저장 浙江 성 우전 烏鎭 에서 열린 세계인터넷대회 기조연설에서 AI의 잠재적인 부정적인 측면에 대한 의견이 많지만 나는 기계가 인간처럼 생각하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인간이 기계처럼 생각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술에 인성 인간의 가치를 넣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한다 고 덧붙였다. 쿡은 인터넷 기술의 미래에는 개방과 창의성 보안 등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그는 증강현실 AR 의 중요성도 강조하면서 AR 기술이 더 발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애플은 지난달 출시한 아이폰 X에 AR 기술을 적용했다. 한편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창업자 마윈도 이날 연설에서 인류는 기계와 달리 영혼이 있고 독특한 창조력이 있다. 인류가 기계를 통제할 수 있으며 기계가 인간을 뛰어넘을 수 없다고 믿는다 고 말했다. 그는 향후 인간의 일자리 상당수가 기계에 대체될 것이지만 인간은 더욱 창의적인 일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적토마게임주소20171201,경제,뉴스1,부고 이진국씨하나금융투자 사장 부친상,이주호씨 별세 이진국씨 하나금융투자 사장 부친상 1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7호실 발인 3일 오전 9시 장지 대전 국립 현충원 02 3410 3151 hahaha8288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바둑이 현금20171201,경제,한국경제TV,신한카드 환경부와 전기차 확산 총력‥특화 카드 출시,한국경제TV 박해린 기자 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전기차 운전자 특화 카드를 출시하는 등 친환경 전기차 확산에 적극 나섭니다. 신한카드는 환경부 장관 김은경 신한은행 현대해상 선진그룹 등과 전기차 운행 인센티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 협약을 통해 환경부는 보조금 세금 감면 등 국가 재정이 투입되는 전기차 이용 확산 정책에서 나아가 민간 중심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한카드는 전기차 운전자 특화 카드를 출시하고 신한은행은 전기차 전용 대출 상품 출시와 함께 본점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추진해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노력할 계획입니다. 또 현대해상은 전기차 전용 보험 출시 선진그룹은 전기버스 운행과 관련 홍보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신한카드가 출시하는 신한카드 EV 는 먼저 전월 이용 금액에 따라 충전 요금의 최고 50%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급속 완속 충전 요금은 환경부 한국전기차 충전서비스 한국전력 포스코ICT 충전기 이동형 충전 요금은 파워큐브 충전기를 통해 충전할 때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보유 고객이 이 카드로 현대해상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을 30만원 이상 결제하면 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안병옥 환경부 차관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2022년까지 전기차 35만 대 급속충전기 1만 대 보급을 목표로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며 이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금융 보험 대중교통 등 민간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 고 밝혔습니다.배터리게임
[KBL] 고양 오리온 vs 부산 KT H/L (01.11)
https://youtu.be/vcJIttHIc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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