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텐정보
내용
20171204,IT과학,머니투데이,기자수첩초가삼간 태우는 포털 규제안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빈대 잡으려고 초가삼간 태우나’ 최근 국회에서 논의되는 포털 규제안을 두고 업계에서 쏟아져 나오는 말이다. 지난주에는 포털 규제론을 두고 국회 토론회까지 진행됐다. 사회적·경제적 영향력이 커진 대형 포털에 그에 걸맞는 사회적 책무를 실어야 한다는 취지에는 십분 공감하지만 현재 논의되는 방법 면에서는 걱정되는 게 많아서다. 현재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발의로 논의되고 있는 규제안은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포털 역시 시장 경쟁상황을 평가받고 또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의무적으로 분담하는 것이 골자다. 정부 허가산업인 통신 사업자 수준의 시장 규제와 기금분담 의무를 지우겠다는 발상이다. 네이버나 카카오 등 대형 포털 사업자들은 통신사나 방송사만큼 규모가 커졌으니 그에 따른 공정한 경쟁과 사회적 책무를 져야 한다는 취지지만 현실과 너무 괴리가 크다는 게 문제다. 통신이나 방송의 경우 주파수 등 공공재산인 주파수를 이용하고 대부분 내수 기업 중심의 경쟁체제를 형성하고 있다. 반면 인터넷 시장은 국경이 따로 없다. 유선과 무선인터넷 전화 등 역무 구분이 비교적 명확한 통신 시장과 달리 인터넷 시장 영역을 검색 쇼핑 커뮤니티 SNS 등 경계를 나눈다는 게 의미가 없다. 자칫 국내 사업자들의 발목만 잡을 것이라는 우려가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구글이나 페이스북 같은 외국 기업도 같은 기준을 적용하겠다는 계획이나 현실적으로 녹록지 않다. 이를테면 의무대상 등을 규정하려면 매출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하는데 구글이나 페이스북은 유한회사로 정확한 매출 확인이 힘들다. 매출 공개를 강요하더라도 권한이 없는 한국 법인이 정부 요구에 응할 가능성은 희박하다. 결과적으로 국내 사업를 옥죄 해외 사업자들의 국내시장 장악력만 가속화시키는 해외 플랫폼 촉진법이 될 수 있다는 우려다. 방송통신발전기금 징수안도 다소 뜬금없다. 통신용 주파수 할당 대금에 방송사들의 일부 분담금이 합쳐 조성된 방송통신발전기금 중 상당 비용이 콘텐츠 제작 지원 등 방송사들을 위해 쓰인다. 굳이 특정 사업자들에게만 좋은 일을 시켜주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있다. 아무리 취지가 공감을 얻더라도 방법론에서 부작용이 더 우려된다면 안한 것만 못하다. 국내외 사업자를 가리지 않고 플랫폼이 기존 정통 산업과 상생 생태계를 만들 있도록 공정 경쟁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는 묘안을 고민할 때다.모바일바카라20171206,IT과학,전자신문,식탁이 있는 삶 가비아 퍼스트몰과 손잡고 O2O 서비스 역량 강화,식탁이있는삶과 가비아퍼스트몰이 6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민영 가비아 퍼스트몰 이사 왼쪽 과 김재훈 식탁이 있는 삶 대표가 양해각서를 교환했다. 푸드마켓 전문기업 식탁이 있는 삶 이 인터넷솔루션 업체와 손잡고 정보기술 IT 기반 온·오프라인연계 O2O 서비스를 강화한다. 식탁이 있는 삶은 가비아 퍼스트몰과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식탁이 있는 삶은 가비아퍼스트몰 전문 컨설팅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쇼핑몰 운영 역량을 강화한다. 가비아 퍼스트몰 검색엔진최적화 SEO 애널리틱스 빅데이터 큐레이션 등 기술을 활용해 O2O 서비스를 확대한다. 식탁이 있는 삶은 제품과 산지 콘텐츠를 함께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산자와 직접 계약 재배를 통해 고품질 제품을 선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전국 150여곳 명품 산지를 관리하며 산지부터 고객배송까지 전 과정을 전문적으로 관리한다. 가비아 퍼스트몰은 웹서비스 전문적 컨설팅 다양한 솔루션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식탁이 있는 삶과 공유 O2O 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재훈 식탁이 있는 삶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가비아 퍼스트몰의 입점몰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해 왔다”면서 “이번 업무 협약으로 가비아 퍼스트몰이 제공하는 신규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가비아와 함께 빅데이터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 개발해 명실상부한 빅 데이터 큐레이션 식품몰 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탁이 있는 삶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경영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6일 개최되는 aT 혁신 페스티벌 에 김 대표가 직접 농민들과 함께하는 플랫폼 지향 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뉴원더풀게임20171201,경제,헤럴드경제,“연말연시 한국인 해외여행 4050% 폭증”…하나투어 집계,1년새 11월 36%↑ 12월 42%↑ 1월 50%↑ 동남아 일본 어디로 갈까 …동남아 득세 중국행 감소세 둔화 5월 60% 7월 47% 11월엔 28%…한 중 관계 개선 기대감 비수기 사라져 ‘워라밸’ 라이프문화 확산 헤럴드경제 함영훈기자 연말연시 한국인 해외여행 예약이 폭증하고 있다. 동남아 관광지에 대한 한국인 여행객의 인기도 높아지는 양상이다. 하나투어 039130 대표 김진국 는 올해 11월 한달 자사 시스템을 통해 해외여행을 떠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총 32만 8000여명의 해외여행객 항공권 판매 제외 을 유치해 작년 11월에 비해 35.7%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연말연시 한국인의 해외여행 예약이 폭증하고 있다. 사진은 해외여행객으로 북새통을 이루는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표정 헤럴드사진DB 하나투어측은 “전통적인 비수기의 이같은 급증세는 ‘휴가철 성수기’ 공식을 깬 것”이라면서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 Work and Life Balance ’ 문화 확산으로 어느 때고 여행을 계획하고자 하는 수요층이 증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평가했다. 1일 기준 12월 해외여행수요는 전년 대비 41.7% 내년 1월은 50.1%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연말연시 해외여행 수요 가 폭증하고 있는 것이다. 하나투어의 11월 해외여행 수요 통계에서 동남아는 전년 동월대비 57.6% 증가했고 일본은 57.0% 성장률로 뒤를 이었다. 최근 4개월동안 동남아는 한국인의 여행 행선지 점유율 면에서도 일본에 근접했다. 지난7월 동남아 30.3% 일본 46.2%였으나 올 11월엔 동남아 36.8% 일본 40.2%로 나타났다. 한국인들이 여행지를 고를때 주로 두 지역을 놓고 선택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동남아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었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11월 한국인 해외여행 행선지별 점유율은 일본 동남아에 이어 중국 10.7% 남태평양 4.6% 유럽 4.3% 미주 3.4%였다. 중국행 점유율은 지난 7월 유럽에도 뒤졌으나 다시 3위 자리로 돌아왔다. 하나투어 11월 해외여행수요 통계 중 지역별로 눈에 띄는 점은 중국행 감소세의 둔화와 하와이 단체여행객의 급증이다. 미주 행 11월 여행수요는 작년 11월에 비해 75.4%나 급증했는데 이는 하와이 단체여행 수요가 많았기 때문이라고 하나투어측은 설명했다. 하나투어 온라인 여행박람회의 영향도 작지 않았다 중국행의 경우 한 중 관계 경색으로 인해 지난 5월 60% 7월 47% 등 급감했으나 11월에는 28%로 둔화됐다. 중국 정부의 해금 조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한국인의 중국행 감소세도 줄어든 것이다. 한국인 해외여행객의 세부 행선지별 톱3를 살펴보면 ▷일본은 오사카 45.9% 북큐슈 20.3% 도쿄 13.2% ▷동남아는 베트남 23.5% 태국 20.7% 필리핀 15.3% ▷중국은 홍콩 55.0% 상하이 등 화중지방 14.3% 장가계 11.1% ▷유럽은 서유럽 58.9% 지중해 18.3% 동유럽 15.0% ▷남태평양은 괌 61.3% 사이판 20.1% 호주 16.9% ▷미주는 하와이 62.8% 미서부 14.4% 캐나다 7.0% 순이었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4,IT과학,뉴시스,2017 밤을잊은농부들 결산워크숍,서울 뉴시스 전국에서 모인 200여명의 SNS농부들이 참여한 2017 밤을잊은농부들 결산워크숍 이 지난 2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 농촌진흥청에서 열렸다. 1004재능기부단 단장 김용근 과 함께하는 밤을잊은농부들은 재능기부로 2012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3000시간 1만6천여명의 농부들이 참여했다. 농촌진흥청 한국농어촌공사가 후원한 이날 결산워크샵에서는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운영 및 매출증대 부문에 최우수상과 대상에 대한 수상식이 열렸다. 사진은 블로그운영 부문에서 최우수상과 대상을 수상한 수상자들. 1004재능기부단 단장 김용근 과 함께하는 밤을잊은농부 이하 밤농 들은 재능기부로 2012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3000시간 1만6천여명의 농부들이 참여했다. 자발적인 참여와 재능기부로 이루어지는 밤농 SNS마케팅교육은 농산물 판매에 폭발적인 성과를 내고있다. 메론을 생산하고있는 김귀덕 45. 전북 고창 씨는 밤농교육을 통해 2만명이 넘는 인터넷고객을 확보 교육 전보다 10배 이상 메론을 판매하고 있다. 2017.12.04. 사진 1004재능기부단 제공 photo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머니투데이,베스트리포트AI스피커 인터넷산업 어떻게 바꿀까,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1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정호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이 작성한 인공지능 스피커가 가져올 인터넷 산업의 변화 입니다. 정 연구원은 아마존과 구글 알리바바 등 글로벌 인터넷 기업뿐 아니라 네이버와 카카오 등 국내 기업들까지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전자상거래와 O2O서비스로 인공지능 서비스 스피커 활용을 넓혀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정 연구원은 O2O서비스는 국내 인터넷 기업들에게 여전히 매력적인 사업이라고 평가하면서 관련 사업 확장이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 보고서 원문보기 인공지능 스피커에 대한 인터넷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 선두주자인 아마존을 시작으로 구글 알리바바 바이두 등 글로벌 인터넷 기업들과 국내선 네이버 카카오 KT SKT LG유플러스 등까지 인공지능 스피커 보급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공지능 스피커 활용으로 사업적 시너지를 내기 쉬운 분야는 전자상거래 영억이다. 이 때문에 아마존과 알리바바가 인공지능 스피커 보급확대에 일찍부터 노력을 기울였다. 네이버도 향후 자사 인공지능 스피커 웨이브에 네이버 쇼핑 기능을 삽입할 예정이다. 전자상거래 이외 영역으로 인터넷 기업들이 서비스를 확장시켜 나갈 가능성도 높다. 해당 분야는 생활밀착형 O2O 배달 세탁 등 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O2O 서비스들은 기존 전화로 이루어지던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변화시킨 만큼 음성인식으로 동작하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이용이 용이하다. 네이버는 최근 배달앱 사입자인 우아한 형제들 과 메쉬코리아 에 각각 240억원 350억원을 투자했다. 카카오는 이미 카카오톡에 내제된 배달서비스 주문하기 를 카카오미니에 삽입할 예정이다. 국내 인터넷기업들이 O2O 비즈니스를 확대한다면 중국기업들이 밟았던 영역확장 전철을 상당부분 따라가는 것이 된다. 중국의 BAT 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 는 이미 2014년부터 다양한 O2O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왔으며 서비스 인프라가 전반적으로 부족한 중국 사회환경과 맞물려 빠르게 성장했다. 이에 음식배달이나 장보기 세탁 가사도우미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인터넷 기업들의 사업확장 움직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또 O2O와 관련한 다양한 스타트업 투자가 다시 구조적으로 확장될 가능성이 높아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예스카지노 검증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