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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IT과학,블로터,그래픽 네이버카카오 인공지능 스피커 경쟁력 비교,인공지능 플랫폼 시대의 서막을 맞아 다양한 스피커가 출시되고 있다. 스피커는 음성 사용자 경험을 앞세우는 인공지능 플랫폼을 상징하는 기기로 사용자와의 접점에서 상호작용하는 역할을 맡는다. 포털 통신사 해외업체 등 다양한 스피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역시 가장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포털의 인공지능 스피커에 관심이 쏠린다. 물론 인공지능 스피커의 사용자 경험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에는 기술적인 내용이 빠질 수 없다. 명령을 얼마나 잘 인식하는지 대화의 맥락은 얼마나 잘 파악하는지 명령에 적절한 응답을 하는지는 무척 중요한 요소다. 다만 이번 기사에서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비교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인공지능 스피커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추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능을 중심으로 비교해봤다. 네이버 ‘클로바’ 카카오 ‘카카오 아이’ 클로바와 카카오 아이는 모두 오픈 플랫폼이다. 누구든지 서비스 제휴를 맺고 들어올 수 있다. 하지만 경쟁 관계에 있는 만큼 생활 깊숙이 자리잡은 각사의 핵심 서비스를 타 플랫폼에 쉽게 얹어줄 리는 없다. 클로바는 네이버 라는 국내 최대 포털에서 보유한 콘텐츠와 데이터가 최대의 장점이다. 네이버는 한국사회에서 인프라급 서비스다. 네이버와 클로바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면 인공지능 플랫폼 시대에도 앞서나갈 수 있다. 오디오클립 도 장점이다. 결국 사람이 머무르기 위해서는 서비스와 콘텐츠가 있어야 한다. 네이버는 1년에 100억원씩 3년간 300억원을 투자해 오디오 콘텐츠를 확보하려는 계획을 세워뒀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네이버는 지난 10월 우아한형제들에 350억원을 투자했다. 배달의민족은 압도적인 업계 1위 사업자다. 물론 배달의민족이 네이버 서비스가 아닌 만큼 타 플랫폼에서도 만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카카오아이의 최대 강점은 역시 멜론 이다. 멜론은 스트리밍 시장에서 6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1위 사업자다. 인공지능 스피커가 스트리밍 서비스 1년권의 번들로 팔리고 있고 기존 가입자에게는 저렴하게 팔리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초기 확장에 이만한 우군은 없다. 카카오아이가 상대적으로 유리한 상황에서 경쟁하고 있다. 아마존 알렉사에는 스킬 이라는 기능이 있다. 스마트폰에서 앱 같은 존재다. 알렉사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킬 중에 차량공유 서비스 우버 나 리프트 를 부르는 스킬이 인기가 많은데 이 점을 고려하면 카카오택시 역시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의 교통 관련 O2O 시장은 규제 등으로 초기 수준에 머물러 있어 카카오택시 외에 눈에 띄는 규모의 사업자는 아직 없는 상황이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추후 음성 플랫폼에서 전자상거래의 중요성을 생각한다면 금융 연계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이 지점에서는 카카오가 확보한 카카오페이나 뱅크도 장점이다. 다만 네이버도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대 포털답게 쇼핑 쪽에서도 영향력이 높다. 상품 추천 기술 만족도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어 사용자를 더 묶어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 협력을 맺고 있는 각 플랫폼의 파트너는 다음과 같다. 양사는 지속해서 파트너십을 확장을 계획을 갖고 있다. 클로바 파트너 카카오 아이 파트너 채반석 기자 chaibs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예스 카지노 사이트20171201,IT과학,미디어오늘,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뉴스 동영상은,선정적·폭력적 주제 뉴스 동영상 조회수 TOP 30 영상 중 14개 미디어오늘 김지숙 기자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20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관련기사 언론사 유튜브 전쟁 ‘탈 포털’ 꿈꾼다 조회수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에서 가장 많은 동영상이 오른 매체는 JTBC 7개 였다. CBS의 ‘NocutV’와 채널 A의 ‘채널A 뉴스’ ‘OhmynewsTV’ 등이 각각 3개로 뒤를 이었다. 눈에 띄는 점은 이른바 ‘잘 나가는’ 콘텐츠들의 주요 주제가 성매매·성관계 등 성 이슈와 조폭이 언급되거나 패싸움을 벌였다는 등의 잔혹·폭력 이슈였다는 사실이다. 상위 30개 동영상의 주제 중 성 관련 이슈를 다룬 동영상은 1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4개였다. 언론사 유튜브 채널 19개의 전체 동영상 조회수 상위 10개 목록.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19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디자인 이우림 기자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2위인 민중의소리 동영상 “ 2차 대선후보 TV토론 이정희 ‘세금냈냐’ 질문에…”의 조회수가 870만회인 점을 고려하면 압도적인 차이다. 뉴스타파의 이 보도 영상은 지난해 12월 구글코리아가 발표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 TOP10’에서도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같은 경향성은 범위를 넓혀 조회수 상위 200개 동영상 목록을 살펴봐도 뚜렷했다. 190개 중 성 관련 동영상은 2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16개였다. 여기에 연예 관련이 15개 일반 사건·사고 관련은 8개로 이들이 전체 주제 중 31%에 달했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언론사들이 실제 방송이나 공식 홈페이지에 올릴 때보다 유튜브에서 제목을 더 자극적으로 쓰는 경우도 있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 있는 JTBC의 “얇게 썬 대패삼겹살...알면 못먹는 충격적 비밀”이라는 동영상의 공식 홈페이지상 제목은 “대패삼겹살 왜 얇게 썰었나 했더니...”였다. TV조선의 “키 크게 해준다며 여중생 바지 벗기고…”라는 동영상도 실제 제목은 “ 성장치료 한다며 여중생 수차례 성추행한 한의사 징역 1년”이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는 없었지만 상위 200개 목록에서는 2014년 세월호 참사를 다룬 동영상이 19건 포함돼 성 관련 주제 다음으로 수가 많았다. 이를 통해 세월호 참사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시청자의 반응을 가장 적극적으로 이끌어낸 콘텐츠 분야는 정치로 나타났다. 전체 언론사 200개 콘텐츠를 댓글 수가 많은 순으로 정렬해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을 추출한 결과 정치 분야 콘텐츠가 14개로 30% 이상이었다. 다음으로는 사회 문화 분야 콘텐츠가 뒤를 이었다. 시청자들이 다른 분야보다 정치적인 사안에 더 활발하게 의견을 표출한다고 볼 수 있는 결과다.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사진 뉴스타파 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짧은 동영상 위주로 유통되는 페이스북과 달리 유튜브에서는 비교적 긴 동영상도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조회수 상위 200개 중 동영상의 길이를 5분 미만의 짧은 동영상과 5분 이상 30분 이상 1시간 이상의 비교적 긴 동영상으로 나눠서 봤을 때 짧은 동영상의 비중이 높았지만 71% 5분 이상 동영상도 29%로 비중이 작지 않았다. 특히 1시간 이상의 긴 동영상도 14개나 됐다. 이중 대부분이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의 KFC’ 등 방송인 김어준씨가 진행하는 콘텐츠 영상이었다. 덧붙여 TV로 방송된 뉴스 리포트를 단순히 잘라 올린 것 41% 보다는 리포트와 현장 영상을 재구성·편집한 클립이나 페이스북·유튜브 등 모바일 플랫폼 전용으로 제작한 동영상 59% 이 상위 200개 순위에 더 많이 포함됐다. 조사 대상이었던 20개 언론사 채널 중 10개 언론사가 TV 뉴스 리포트를 제작하는 방송사임을 감안하면 비교적 큰 비율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발간된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한국은 경성뉴스보다 연성뉴스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은 이용자 비율이 40%로 조사 대상 36개국 중 4위였다. 일주일간 시청 경험을 물었을 때에도 5분 미만의 짧은를 이용했다는 응답이 66%에 달했다. 뉴스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소비 습관이 이번 미디어오늘의 언론사 유튜브 랭크에도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정윤식 SBS 뉴미디어부 기자는 “페이스북은 본인의 실명이 나오니 조금 더 멋있는 걸 공유하고 추천하고 싶은 매커니즘이 있다면 유튜브는 완전 익명”이라며 “훨씬 더 노골적이고 흥미 위주의 영상을 소비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서정호 YTN 모바일프로젝트 팀장은 “페이스북은 하나의 뉴스 플랫폼으로 인지되지만 유튜브 자체가 뉴스 소비에는 적합하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응답자의 61%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답했지만 그 중 단 22%만이 뉴스를 본다고 밝혔다. 미디어오늘은 대표적 신문·방송·대안언론사 유튜브 채널 20개를 선정해 구독자와 누적 조회수를 체크하고 이들이 올린 동영상을 조회수 순으로 정렬한 뒤 상위 10개 동영상의 업로드 날짜 조회수 분야 대주제 소주제 길이 좋아요·싫어요·댓글 개수 정보를 수집했다. 소주제의 구분은 동영상의 제목과 실제 내용을 고려해 판단했다. 이렇게 모은 200건의 동영상을 다시 조회수 순으로 정렬해 한국 언론사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 상위 30개 동영상 목록을 추출했다. 단 ‘GObalnews’의 경우 12월1일 조사했다.배터리게임20171204,IT과학,ZDNet Korea,인터넷방송 실효성 있는 자율규제안 찾는다,6일 클린인터넷방송협의회 출범 지디넷코리아 김윤희 기자 인터넷 개인방송의 자율 규제를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은 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클린인터넷방송협의회 발대식 및 인터넷 개인방송 자율규제 방안 모색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고용진 의원과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세미나는 인터넷 개인방송의 불법·유해정보에 대한 자율 규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하게 되는 클린인터넷방송협의회는 인터넷 개인방송의 건전한 문화와 환경을 조성하고 공동의 노력을 진행하기 위해 정부·사업자·학계·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협의회로 현재 총 19개 기관으로 구성됐다. 앞으로도 사업자 등 관련 기관을 확대할 계획이다. 세미나에 앞서 진행될 발대식은 고용진 의원과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의 인사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축사와 구성원들의 출범 다짐서 낭독 기념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이 6일 클린인터넷방송협의회 발대식 및 인터넷 개인방송 자율규제 방안 모색 세미나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용진 의원은 “인터넷과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터넷 방송 시장이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인터넷 개인방송의 선정성과 폭력성 등에 대한 우려와 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 또한 사회 곳곳에서 분출되고 있다”며 “건강하고 유익한 인터넷 방송 환경 마련을 위한 필요성에 공감대를 이뤘고 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사업자들에게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많은 사업자들께서 동참해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와 환영의 말씀을 드린다 면서 모두가 하나의 목표로 모인 만큼 이번 세미나에서 효율성 있는 대안들이 활발하게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헌영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가 사회를 맡은 이번 세미나는 박주연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와 황용석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가 발제자로 나선다. 또 최진응 국회과학방송통신팀 입법조사관 정찬용 아프리카TV 부사장 이경화 학부모정보감시단 정경오 변호사 김현경 서울과기대 IT정책전문대학원 교수 유진희 엠씨엔협회 사무국장 김진욱 변호사가 토론자로 참여할 예정이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세계일보,한국타이어그룹 3세 경영 본격화,장남 조현식 총괄부회장 승진 차남 조현범은 대표이사 맡아 한국타이어그룹이 오너가 3세 경영을 본격화한다. 조양래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회장의 장남인 조현식 47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대표이사는 총괄부회장을 차남인 조현범 45 한국타이어 사장은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를 각각 맡게 됐다. 조현식 부회장 왼쪽 조현범 대표 한국타이어그룹은 1일 조현식 총괄부회장을 포함해 한국타이어 사장 1명 부사장 1명 전무 5명 상무 4명 상무보 13명이 승진한 내년 1월1일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조현식 총괄부회장은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위한 타이어 유통 혁신 인수합병 M A 등 신성장동력 개발 사업에서 성과를 거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앞으로 한국타이어 그룹의 경영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조현범 사장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최고운영책임자 COO 겸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를 맡아 지주회사와의 시너지 창출 및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계열사 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수일 한국타이어 부사장은 이번에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조현범 사장과 함께 한국타이어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이 사장은 1987년 공채로 입사해 해외법인장 미주지역본부장 마케팅본부장 경영운영본부장 등을 거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 경영을 총괄할 예정이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뉴시스,CU 가맹점에 연 최대 900억 지원...5년간 6000억 투자 ,CU가맹점주협의회 김성태 회장 왼쪽과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 CU 지속 가능한 가맹점 상생 방안’ 발표 모든가맹점 대상지원 프로그램 마련 …심야 전기료 지원 부활 스태프 근무 환경 및 여건 개선 역점 서울 뉴시스 김종민 기자 편의점 CU 씨유 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대표이사 박재구 은 CU가맹점주협의회 회장 김성태 와 ‘가맹점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BGF리테일은 지난 7월부터 CU가맹점주협의회와 사업 환경 변화에 대응해 가맹점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함께 준비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협력을 통해 공동 성장을 추구하고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확대하자는 것이 골자다. CU가맹점주협의회와 BGF리테일은 이번 협약에 따라 가맹점 생애 관리 프로그램 도입에 년간 800 900억 지원 점포 운영 시스템 고도화에 5년간 총 6000억 투자 스태프 케어 Care 기금 조성 및 기초 고용 질서 준수 등 가맹점 경쟁력 제고는 물론 사회적 과제 해결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가맹점 생애주기별 관리 프로그램’도입에 년간 800 900억 지원 가맹점 간 여건이 다른 점을 고려해 가맹점 상황에 맞춘 ‘가맹점 생애 주기별 관리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한다. 우선 신규 점포를 위한 초기 안정화 제도가 크게 강화된다. 매달 점포 수익금이 ‘최대 350만원 월 임차료’에 못 미칠 경우 차액을 보전해 주던 것을 ‘최대 470만원 월 임차료’에 못 미칠 경우 차액을 보전하는 방식으로 지원 기준을 120만원 늘렸다. 이와 함께 매출 향상에 큰 영향을 주는 간편식 유제품 등의 상품 구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월 최대 30만원의 폐기지원금도 지원된다. 신규 매장의 성패가 개점 후 1년 내에 판가름 나는 편의점 특성을 고려해 1년간 집중 지원을 통해 창업 초기 빠른 시간에 매장이 안정화 될 수 있도록 했다. 초기안정화 지원 기간 중 매출 부진이 지속적으로 발생될 경우 위약금 감면 등 폐점 부담을 최소화해 안전한 출구를 보장한다. 이를 통해 건강한 창업 시장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점포의 경우 운영비 부담을 최소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2014년 가맹점 수익배분율을 높이면서 폐지됐던 심야 영업점에 대한 전기료 지원을 부활시키기로 했다. 또 심야영업 여부에 상관없이 모든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가맹점주협의회의 의견을 반영해 모든 가맹점에 전산 간판 유지관리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맹점 생애주기 관리 프로그램’을 통한 가맹점 지원 규모는 1년에 약 800 900억원에 이른다. ◇점포 운영시스템 고도화 위해 5년간 총 6000억 투자 BGF리테일은 5년 간 총 6000억을 투자해 물류 인프라 및 차세대 점포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맹점의 운영 효율성을 높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통환경에 맞는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2018년까지 중앙물류센터 CDC·Central Distribution Center 및 지역통합센터를 구축한다. 중앙물류센터 완공 시 대규모 재고 보관 5000PLT 및 자동 출고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 주기 단축 및 SKU Stock Keeping Unit 취급품목수 확대 등 보다 안정적인 물류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진다. 또 미래 유통산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물인터넷 loT 온·오프라인통합 O2O 보안 기능 등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POS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자동발주 시스템 모바일 점포관리 앱 APP 등 점포 운영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프라들을 더욱 정교히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스태프 Care 기금 조성 등 스태프 근무 환경 및 여건 개선 편의점 스태프 근무 환경 및 여건 개선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양측은 스태프 캐어 Care 기금을 함께 조성해 내년 상반기까지 기금 운영과 관련 구체화된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또 기초 고용질서 준수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했으며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태프 존중 캠페인’을 적극 전개해 스태프의 감정 노동 보호를 위해서도 힘쓸 예정이다. CU가맹점주협의회 김성태 회장은 “CU 씨유 는 지난 28년간 가맹점과 가맹본부의 탄탄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함께 성장해 왔다”며 “가맹본부와 함께 준비한 상생 협약을 토대로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GF리테일 박재구 사장은 “CU가맹점주협의회와 머리를 맞댄 지난 4개월의 시간을 통해 서로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며 “BGF리테일은 모든 가맹점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대한민국 대표 프랜차이즈로서 사회적 과제 해결을 위해서도 함께 고민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CU가맹점주협의회와 BGF리테일은 국내 최대 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국가 재난 예방 및 긴급 구호 활동과 지역 사회 안전망 역할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도 기울일 계획이다.클로버게임
경기중 하비는 갑자기 다리가 불편해서
공을 밖으로 내보냄
하비는 그대로 교체아웃 되고
의도치 않은 코너킥을 가져간 볼프스는
그대로 공을 밖으로 내보냄
주장 노이어랑 눈빛교환하고
다시 공을 돌려주는 알라바
모두가 기립박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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