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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스트리트 푸드파이터2 11회 예고 - 엇? 안 먹은 것이 있습니다? 스푸파2 미방송분 스페셜!

작성자
유희석은석
작성일
2020.02.23
첨부파일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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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98
내용
모바일바둑이20171205,IT과학,머니투데이,韓스타트업 포기했는데…애플스토어 입점 성공 이유,머니투데이 아비람 제닉 Aviram Jenik KSP 매니징파트너 편집자주 스타트업의 꿈을 이루기전까지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One way ticket 애플에 연락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그래픽 김현정 디자이너 스타트업 창업가라면 누구나 자신이 개발한 제품이 애플스토어에서 팔리는 걸 원할 겁니다. 그것도 최신 아이워치와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폰 바로 옆에 진열된 채로 말이죠. 이에 대해 여러분은 아마도 그렇게 되기 위해선 차세대 로켓과학 수준의 엄청난 제품을 개발해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사실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혹은 애플 창업가인 고 스티브 잡스와 생전에 개인적인 친분이 있다거나 애플과 꽤 깊은 비즈니스 관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틀렸습니다 안타깝게도 필자가 애플스토어 입점을 보장하는 공식을 알려드릴 수는 없습니다 필자도 공식을 모릅니다 . 분명 행운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든요. 그러나 그 대신 킥스타터 Kickstarter 로부터 자금을 마련해 결국 전 세계 애플스토어 및 공식 쇼핑 웹사이트에 물건을 팔 수 있게 된 성공 사례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사례를 통해 여러분은 애플스토어로의 입점 조건이 생각보다 덜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사실 비공식적이긴 하지만 중요한 한가지 요구조건이 있긴 한데 그것은 바로 제품이 순백색으로만 돼 있어야 한다는 점이지요. 여기서 소개할 제품 ‘Upright’는 앱과 함께 제공되는 아주 간단한 이스라엘 스타트업 제품입니다. 특수 접착제를 이용해 등에 붙여두면 허리를 곧게 펴고 유지하도록 해주는 제품이죠. 사실 아이디어 자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필자는 이미 4년 전에도 같은 아이디어를 가진 두 명의 한국 스타트업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한국 스타트업들과 다르게 ‘Upright’를 개발한 이스라엘 창업가는 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시도해 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스라엘 스타트업도 초창기엔 엔젤과 시드 투자를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인디고고 indiegogo 에서 클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모았습니다. 그 자체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결국 제품의 첫 번째 버전을 개발할 정도의 충분한 자금은 마련할 수 있었지요. 이렇게 피드백과 경험을 통해 무장한 그들은 그 뒤 제품의 두 번째 버전을 개발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번에는 킥스타터를 이용해 백만 달러의 자금을 모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완제품 개발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그치지 않고 그들은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길 원했죠. 바로 애플스토어에 제품을 입점시켜 그 곳에서 제품을 팔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한 일은 바로 애플에 이메일을 보낸 것이었죠. 간단한 이메일 말입니다. 물론 진짜로 간단했느냐 하면 그렇진 않았습니다. 수많은 이메일을 주고 받는 일이 필요했습니다. 심지어 애플로부터 ‘예스’라는 대답을 받은 뒤에도 입점을 위해 수정해야 할 수많은 리스트들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제품 개선 시간도 아주 짧게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엄청난 일을 해내기 위해선 노력이 필요하듯 이들은 정말로 노력을 쏟아부었습니다. 계속해서 프로토타입을 개선해 애플 본사로 보냈고 거기로부터 온 수정사항은 곧바로 개선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아주 상세히 적힌 제품요구서 문서를 읽고 그 요구조건에 신속히 대응하려 노력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아이워치를 위한 앱이었습니다. 수정사항 요청에 빠르게 대응한 덕에 이스라엘 스타트업은 결국 애플과의 오픈 채널을 보유하는데 성공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길고 긴 마라톤 어쩌면 100미터 전력질주와 더 비슷할지 모릅니다 끝에 그들은 북미 280곳과 영국 호주의 70곳 애플스토어에서 그들의 제품을 팔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 스타트업이 이 사례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은 무엇일까요. 파트너를 찾기 위한 좋은 전략이 무엇인지 고민하는동안 다른 스타트업들은 기다리기보다 무언가 시도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단 하나의 완벽한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수 년을 쏟아붓는 동안 다른 스타트업들은 같은 아이디어로 그들만의 제품을 내놓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 그런 제품을 말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행운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로또에 당첨되기 위해선 우선 로또 티켓부터 사라는 말도 있잖습니까 마찬가지로 애플에 연락을 시도조차 하지 않은 채 애플스토어 입점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클로버게임주소20171205,IT과학,디지털데일리,LGU 알뜰폰에 멤버십 개방,미디어로그·인코스비·여유텔레콤·ACN코리아·머천드 5개사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유플러스가 멤버십 혜택을 LG유플러스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MVNO 이동전화재판매 사업자로 확대한다. LG유플러스 알뜰폰은 LG유플러스 계열사 미디어로그 가입자가 가장 많다. 또 LG유플러스는 올해 들어 알뜰폰 가입자 뺏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병 주고 약 주고다. LG유플러스 대표 권영수 는 알뜰폰 대상 ‘유플러스 알뜰폰 멤버십’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신채널영업그룹 최순종 상무는 “국내 통신사업자로는 최초로 알뜰폰 고객을 위한 멤버십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더 많은 업체 제휴사 참여로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를 도와 최고의 만족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멤버십을 통해 알뜰폰과 협력을 강화하고 함께 성장하겠다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멤버십은 LG유플러스 네트워크를 빌려 사업을 하는 미디어로그 인스코비 여유텔레콤 ACN코리아 머천드 5개 사업자 가입자가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앱 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혜택은 LG유플러스 멤버십 중 일부다. 한편 사실상 이번 혜택은 알뜰폰 자회사 미디어로그 지원 성격이다. 혜택이 돌아가는 5개사 가입자는 30만명. 이중 26만명이 미디어로그 가입자다. 미디어로그는 지난 6월 브랜드를 교체했다. ‘유모비’에서 ‘유플러스 알뜰모바일’로 바꿨다. LG유플러스 계열임을 다른 알뜰폰과 차별화 요소로 삼았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1,경제,부산일보,올 겨울 미리 살펴본 쇼핑 인터파크 30대女 주도 예상,사진·표 인터파크 제공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 대표 이상규 가 올 겨울 소비 트렌드를 미리 살펴봤다. 1일 인터파크가 자체 DB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이번 겨울에는 30대와 여성이 소비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 1인 여행과 1인 공연 관람이 절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쇼핑 구매액 40.5%가 30대에 몰려 최근 10월부터 11월 둘째주까지의 구매 고객 분석 결과 30대의 비중이 40.5%를 차지했다. 연령과 성별을 결합하면 30대 여성의 비중이 21%로 가장 만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30대 남성과 40대 남성이 이었다. 이 같은 결과에 마케팅기획팀 조혜영 팀장은 경제활동이 활발한 30대와 40대는 계절에 상관 없이 소비를 주도하는 연령층 이라며 특히 겨울철에는 방열 보온 기구 등을 포함해 세대주로서 구매할 소비 품목이 늘어나기 때문에 더욱 비중이 높다 고 말했다. 이어 자녀나 연인에 대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 선물 구매로 인해 실제 겨울철 비중은 이보다 소폭 증가할 것 이라고 내다봤다. 도서 구매도 30대가 주도 여성이 63% 차지 10월 마지막주와 11월 첫째주에 책을 구입한 고객을 분석하면 30대가 3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20대 24% 와 30대 22% 가 이었다. 쇼핑과 마찬가지로 여성 63% 이 남성보다 우위를 나타냈다. 서적 구매는 연령대별이나 성별 구매 비중이 연중으로 큰 변화는 없는 편이다. 다만 최근 학부모가 구매하는 참고 서적 외에 10대 20대가 직접 구입하는 비중이 꾸준히 증가세에 있다는 점이 희망적인 포인트다. 겨울 여행 분석 혼행족이 48% 차지…오사카 방콕 등 인기 인터파크를 통해 올해 12월 내년 2월 출발하는 해외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분석한 결과 1인 여행 혼행족 의 비중이 48%에 달했다. 이들이 선택한 여행지는 오사카가 7.4%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방콕과 타이페이가 이었다. 인터파크 투어 관계자는 혼행 은 확실히 대세 라며 향후 다양한 혼행 관련 상품을 개발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12월 1월 공연·콘서트 예매 대중음악 주도…뮤지컬도 선전 공연일 기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예정된 공연 및 콘서트 예약 판매 DB 분석 결과에 따르면 1 5위 모두 대중가요 콘서트가 차지했다. 특히 아이돌의 연말 콘서트가 강세였다. 6 10위는 가족 연극 8위 를 제외하곤 인기 뮤지컬이 차지했다. 연령별로도 10대 27.7% 와 20대 38.6% 가 강세였다. 30대 21.2% 가 뒤를 이었고 40대와 50대도 각각 9.4%와 2.5%를 차지했다. 특이한 점은 1인 티켓 예매 비중이 51%에 달했다는 점이다. 인터파크 ENT 관계자는 연말에는 전통적으로 아이돌 그룹과 대중 가요 콘서트가 강세를 보여왔다 며 다만 뮤지컬이나 클래식 공연 등도 얼마든지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만큼 관객들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는 경향을 읽을 수 있다 고 덧붙였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뉴시스,지난달 수출 역대 11월 수출 중 최고액,세종 뉴시스 강종민 기자 김영삼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이 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11월 수출입 동향을 발표하고 있다. 11월 수출은 496.7억 달러로 13개월 연속 증가했으며 역대 11월 수출 중 최고액을 기록했다. 2017.12.01. ppkjm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스포츠토토 분석 와이즈토토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사물인터넷 가전 ·로봇 ·전기차 등 4차산업혁면 국가표준 제정,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사물인터넷 IoT 가전분야와 로봇 전기차 차세대 반도체 드론 등에 대한 국가표준이 제정된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일 서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TR 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유망 신산업 표준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국표원에 따르면 로드맵은 전기차 자율주행차 IoT 가전 로봇 스마트공장 정밀의료기기 액화천연가스 LNG 연료 추진선 e네비게이션 항공드론 섬유의류 에너지신산업 차세대 반도체 등 18개 분야의 209개 핵심기술에서 379개 중점표준화 과제를 선정했다. 우선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분야는 2024년까지 관련 국가·국제표준 제정을 목표로 전기차 시스템 충전 시스템 배터리 등의 분야에서 27개의 표준화 대상을 발굴했다. 전기차용 충·방전 인프라 관리 기술 차량간 통신을 활용한 자율주행차의 사고 예방시스템 등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 분야라 할 수 있는 IoT 가전 분야는 상호운용성 확보기술 지능형 홈에너지 관리시스템 등 11개의 표준화 대상을 2022년까지 국가표준으로 제정할 계획이다. 로봇 분야는 사용자 맞춤형 재활로봇 기술 인간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로봇기술 등 제조 헬스케어 사회 안전 가사도우미 로봇 분야를 모두 포함해 표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병구 국표원 표준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연결되는 유망 신산업이지만 표준화 방향이 없어 중견·중소기업이 혼란을 겪고 있다”면서 “로드맵이 완성되면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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