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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현실 세계와의 차이

작성자
박남진훈택
작성일
2020.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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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94
내용
사설바둑이20171201,경제,매일경제,SK케미칼 지주사 전환 닻 올렸다,비주력사업 정리로 체질개선 바이오·에너지부문 힘모을듯 향후 매출 11조 전망도 나와…재상장후 주가 10만원대 도전 사업회사 지분 추가확보 숙제 SK디스커버리 출범 SK케미칼이 지주사 SK디스커버리와 사업회사로 분할되며 지배구조 개편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제 SK케미칼그룹 가칭 은 본격적으로 지주사를 중심으로 각 자회사들이 사업분할 기업공개 IPO 등을 통해 각자 기업가치 제고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재편은 사업부문별 효율성 극대화로 기업가치가 상승해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K케미칼은 이날 SK디스커버리 존속법인 와 사업회사인 SK케미칼 신설법인 로 분할됐다. 신설법인은 기존 사명인 SK케미칼을 이어받았다. 지주회사와 사업회사의 분할 비율은 48대52다. 옛 SK케미칼 주식 100주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SK디스커버리 주식 48주 신설법인 SK케미칼 주식 52주를 갖게 되는 것이다. 이번 분할로 SK디스커버리는 자회사 관리와 사업포트폴리오 고도화에 집중하고 SK케미칼은 기존 화학사업과 제약사업의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주력하게 됐다.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는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이 맡았고 총괄 수석임원 로는 박찬중 SK케미칼 부문장이 선임됐다. 박찬중 총괄은 지주사 출범을 통해 사업 전문성을 제고하고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 이라며 변화된 체제의 빠른 안착을 통해 사업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SK케미칼그룹이 지주사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선 우선 SK디스커버리가 SK케미칼 지분을 20% 이상 끌어올려야 한다. 현재 최 부회장 등 대주주가 SK디스커버리와 SK케미칼 지분을 각각 22.4%씩 보유하고 있지만 SK디스커버리가 보유한 SK케미칼 지분은 없기 때문이다. 당초 SK케미칼은 지주사 전환을 발표하며 보유하고 있던 자사주를 모두 소각하겠다고 밝혀 자사주를 이용해 자회사 지분율을 높이는 자사주의 마법 도 부리기가 어렵다. 이에 SK디스커버리는 최 부회장 등 최대주주가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현금으로 매입하거나 유상증자 후 최 부회장의 SK케미칼 지분과 맞바꾸는 방식을 택할 것으로 보인다. SK케미칼 관계자는 이른 시일 내에 지주사의 SK케미칼 지분율을 높여 지주사 요건에 맞출 것 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최태원 회장의 SK그룹과 지분이 엮여 있는 자회사 SK건설도 2년 안에 교통정리를 해야 한다. 비상장사인 SK건설은 SK가 44.48% SK케미칼이 28.25%를 보유하고 있다. 지분율은 SK가 높지만 경영권은 최 부회장 쪽이 사실상 행사하고 있다. SK디스커버리가 SK로부터 지분을 사들여 지분율을 40% 이상 높이거나 들고 있는 지분을 모두 매각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그동안 자산 활용성이 낮았던 SK건설 지분을 정리할 수 있는 명분이 생겨 지분을 매각할 가능성이 크다 며 또한 지주사의 100% 자회사인 신텍이 보유한 SK가스 지분 9.9%도 매각해야 하기 때문에 자산 효율화 측면에서 긍정적 이라고 분석했다. 중·장기적으로는 신설법인 SK케미칼이 그린케미칼 바이오소재 부문 사업회사와 라이프사이언스 바이오제약 부문 사업회사로 분할된다. 신재훈 이베스트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SK플라즈마와 TSK워터 등 자회사의 기업공개도 예상된다 며 결과적으로 과거 저수익 사업을 정리하고 고수익·고성장 사업부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면서 기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 이라고 평가했다. 분할 이후 SK케미칼그룹은 매출액 11조원 이상의 글로벌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SK케미칼의 그린케미칼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8144억원에서 2020년 1조3000원으로 라이프사이언스 부문은 3871억원에서 6000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SK가스는 같은 기간 5조2547억원에서 9조원으로 SK D D는 2764억원에서 700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이 같은 전망으로 7월 이후 6만원 후반대에 머물던 SK케미칼 주가는 기업분할을 앞두고 10월부터 급등하기 시작했다. 주식 거래가 정지된 11월 29일엔 8만4200원까지 올랐다. 그러나 증권사 목표주가는 현재 9만7667원으로 재상장 후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한편 SK케미칼은 6월 21일 이사회에서 지주사 전환을 의결한 후 10월 27일 주주총회에서 주주들로부터 동의를 이끌어냈다. 11월 29일부터 매매 거래정지 상태가 된 SK케미칼은 내년 1월 5일 분할사들이 주식시장에 재상장된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7,IT과학,아시아경제,블루홀피닉스 모바일 골프 게임 미니골프킹 글로벌 출시,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블루홀 자회사인 블루홀피닉스가 모바일 골프게임 미니골프킹 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미니골프킹 은 실시간 대전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과 경쟁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직관적인 규칙과 쉬운 조작으로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숙련된 사용자는 대전 상대와 물체 지형에 따라 플레이 할 수 있다. 또 맵의 물체와 지형에 따라 공이 튀는 등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재미도 있다. 랭킹 모드에서는 글로벌 유저들과 경쟁해 상위 목표를 달성하거나 친구를 초대해 대전이 가능하다. 블루홀피닉스는 2015년 출시한 볼링킹 으로 누적 다운로드 5400만을 달성했고 2016년 출시한 아처리킹 은 누적 4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차기작 미니골프킹 은 소프트 런칭 결과 높은 잔존율을 기록했다. 김정훈 블루홀피닉스 대표는 미니골프킹은 볼링킹 아처리킹 같은 캐주얼 스포츠 게임을 통해 쌓아온 블루홀피닉스의 핵심 제작 역량을 투입한 게임 이라며 미니골프킹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캐주얼 게임 제작사로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겠다 고 말했다.모바일 바둑이 환전20171205,IT과학,이데일리,“30대 여성이 가정간편식 검색왕”..닐슨 네이버와 빅데이터 협력,사회공헌 차원에서 중소 제조사 및 소상상공인에 무료 배포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글로벌 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네이버와 협력해 네이버 데이터랩의 빅데이터 및 닐슨코리아의 가정 간편식 관련 빅데이터를 통합 분석한 “한국 가정 간편식 소비자의 구매 행동 보고서”를 발간했다. 관련 업계 중소 제조사 및 소상공인들을위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닐슨 리테일 인덱스 전국 오프라인 판매 에 따르면 국내 가정 간편식 시장은 2조 187억원 규모로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7.7% 성장하며 소비재 시장 내 가장 가파르게 성장하는 분야로 주목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가정 간편식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전년 동기 대비 네이버 포털은 26% 네이버 쇼핑은 132% 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온라인 가정 간편식 시장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상품밥”과 “냉동만두” 카테고리가 가정간편식 1 2등 다툰다 가정 간편식 관련 닐슨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24개의 간편식 카테고리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간편식은 “냉동만두 17.1% ”으로 나타났고 그 외 “상품밥 10.4% ” “시리얼 7.7% ” “후랑크소세지 7.1% ” “냉장면 6.6% ” 순이었다. 네이버의 검색량 순위에서는 “도시락 21.0% ” 관련 검색어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상품밥 18.0% ” “냉동만두 14.4% ” “레토르트 국 탕 찌개 8.7% ” “시리얼 7.2% ” 순으로 상위 카테고리 5개 중 3가지가 일치했다. 네이버 쇼핑 검색 순위 역시 “상품밥 32.5% ”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뒤를 이어 “냉동만두 18.1% ” “레토르트 국 탕 찌개 8.4% ” “시리얼 8.1% ” “시리얼바 6.3% ” 순으로 비슷한 카테고리가 상위권을 차지해 오프라인 판매 상위 아이템과 네이버 포털 검색어 네이버 쇼핑 검색어 간의 유사성이 매우 큰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검색과 상품 판매의 관련성을 좀 더 면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특정 상품의 월간 판매액 추이와 월간 검색 키워드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본 결과 월간 판매량과 월간 검색량 트렌드가 매우 유사하게 나타나 가정 간편식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이 온라인 검색 후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웹루밍” 현상이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을 예측할 수 있었다. ◇가정 간편식 관련 검색 “30대”와 “여성”이 주도 닐슨코리아에서 네이버 데이터랩에 공개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간편식 관련 키워드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연령대는 30대 38.3% 와 20대 34.6% 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의 간편식 검색량의65%를 차지해 남성 35% 에 비해 간편식에 대한 관여도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닐슨코리아의 전자상거래보고서에 따르면 30대는 네이버 쇼핑 이용 32% 과 네이버 쇼핑 페이지 검색 43% 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네이버 페이 데이터 기준으로 봤을 때 구매도 가장 활발히 하는 연령대인 것으로 분석돼 가장 간편식 시장의 “큰 손”으로 나타났다. 닐슨코리아 신은희 대표이사는 “네이버 데이터랩의 데이터와 닐슨의 빅데이터 및 분석력이 만나 ‘가정 간편식’ 시장 관련 상품 분석 소비자 분석은 물론 향후 시장 상황 예측까지 할 수 있었다”며 이번 빅데이터를 통한 소비자들의 구매와 검색 행동 분석 결과가 간편식 시장에 진입하거나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중소 제조사와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쓰리랑 게임 주소20171204,IT과학,한겨레, 화웨이 30만원대 ‘비와이폰2’ KT에서 출시 ,한겨레 출고가 39만6천원…P10라이트 국내 버전 케이티가 화웨이의 ‘P10 라이트’의 국내 버전인 ‘비와이폰2’를 5일 출시한다. 케이티 제공. 케이티가 중국 화웨이의 ‘비와이폰2’ BeY폰2 를 5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화웨이 ‘P시리즈’의 라이트 버전인 ‘P10 라이트’의 국내 출시 버전이다. 출고가는 39만6천원이다. ‘비와이’는 케이티가 합리적인 소비를 중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요금제와 단말기를 차별화해 론칭한 전용 브랜드다. 케이티는 “비와이폰2는 5.2인치 전후면 커브드 글라스 디자인에 전작보다 셀카 기능을 강화한 전면 카메라와 더 커진 센서로 선명한 사진촬영이 가능한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며 “P10라이트는 지난 10월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단말기 베스트셀러였으며 유럽 시장에서도 꾸준한 판매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케이티 디바이스본부장 이현석 상무는 “지난해 케이티에서 비와이폰을 출시해 1020 Y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며 “디자인과 성능이 향상된 비와이폰2는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무료토토사이트20171201,경제,뉴시스,주한미군 공사비리 의혹 SK건설 압수수색,서울 뉴시스 박주성 기자 주한미군기지 공사 비리 의혹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부가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SK건설 본사를 압수수색해 검찰 관계자들이 압수물을 들고 나오고 있다. 2017.12.01. park7691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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