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커텐정보

제목

농구 만세파티

작성자
최종지남용
작성일
2020.02.23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35
내용
20171201,IT과학,블로터,광고가 콘텐츠가 돼야 하는 이유,사람들의 생활이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최근 몇 해 동안 미디어 관련 업계에 ‘모바일 퍼스트’ 열풍이 불었다. 바람은 아직 멈추지 않았다. 기업의 홍보 전략도 여기에 발맞춰 바뀌어 가고 있다. ‘모바일 퍼스트’ 환경에서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는 것은 콘텐츠 자체가 갖는 힘이다. 콘텐츠 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다. 김경달 네오터치포인트 대표 지난 11월29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린 ‘ 블로터 컨퍼런스 2018 플랫폼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콘텐츠 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최신 법칙들’을 주제로 강연한 김경달 네오터치포인트 대표는 “앞으로는 광고가 콘텐츠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광고는 가난한 이들에게 부과되는 세금” 과거에는 인기 드라마가 방영하는 밤 10시면 온 가족이 거실에 모여 TV를 시청했다. 그러나 지금은 밤 10시를 굳이 기다릴 필요도 거실 TV 앞에 앉을 필요도 없다. 스트리밍이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웹에는 더 재밌는 콘텐츠가 널려 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콘텐츠를 즐길 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게 됐다. 콘텐츠 소비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만큼 콘텐츠가 가지는 힘도 커졌다. 김경달 대표는 “스마트 단말 환경은 이전보다 콘텐츠 소비하기에 좋다”라며 “화장실에서도 TV를 보는 시대인데 정작 전통 TV 사업자는 위협받는 아이러니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소규모 집단이 출현해 진화하는 과정과 전통매체가 지니고 있던 힘을 잃어가는 과정이 맞닿아 있는 상태다”라고 설명했다. 전통 매체에 광고하던 사업자들의 입장도 함께 변하고 있다. 과거 기업이 보도자료와 매체 광고를 통해 홍보해왔다면 현재 모바일 시장은 기업에 더 넓은 채널과 수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각종 VOD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한다. 문제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엔 너무 넓고 복잡해졌다는 것이다. 콘텐츠의 범람.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 ‘콘텐츠를 더 많이 시청하면 콘텐츠에 광고를 끼워넣을 수 있는 여지도 높아지니 좋은 것 아닐까 ’ 단순히 생각하면 그렇다. 실제로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할 때 조회수가 높은 영상일수록 ‘틈새광고’가 여럿 등장하곤 한다. 그러나 김경달 대표는 ‘광고는 가난한 이들에게 부과되는 세금이다’라는 스캇 갤러웨이 교수의 말을 인용하며 “브랜드를 타깃 구매자에게 알리고 싶은데 광고 형태로 만든다면 돈 있는 사람들은 스트리밍 결제 등 사용료를 지불하고 광고를 건너뛰어버린다”라고 지적했다. 제품 구매력이 있는 이들은 더 이상 광고를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그는 “광고 자체가 하나의 콘텐츠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은 ‘72초TV’의 웹드라마 ‘오구실’에 나오는 여주인공을 이마트 온라인전용광고의 모델로 내세웠다. 온라인광고인 만큼 모바일 사용자에게 익숙한 인물을 캐스팅한 것이다. 콘텐츠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인 셈이다. 여기에 영화 제작을 준비하던 인재들이 모였다는 돌고래유괴단만의 강점을 십분 발휘 광고 안에 감성적 스토리텔링을 더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김경달 대표는 “전통적으로 TV광고를 해오던 대형 광고주가 ROI 투자대비성과 를 디지털 환경에서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모호한 성과 측정 그러나 콘텐츠 마케팅 시장은 아직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은 시장이다. 콘텐츠 마케팅은 대개 기존 있는 콘텐츠에 광고를 녹여내는 식으로 진행된다. 기업은 주도권을 잡고 싶어하지만 제작사 역시 자신들의 스타일을 포기하지 못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콘텐츠 제작사와 기업간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상당하다. 결과물에 대한 성과 측정에도 어려움이 많다. 조회수를 기준으로 할 것인지 댓글 수나 공유 수에 의미를 둘 것인지 또는 긍정적 반응을 분석해 성과로 환산할 것인지 그 측정 방법이 모호하기 때문이다. 김경달 네오터치포인트 대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에서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중개 플랫폼 ‘페임빗’이 등장했다. 최근 유튜브가 페임빗을 인수하면서 좀더 선명한 시장이 형성되는 분위기다. 국내는 네오터치포인트의 ‘네오캡’이나 제일기획의 ‘겟잇뷰’가 페임빗과 비슷한 시도를 하고 있다. 김경달 대표는 2018년 플랫폼 영역에서 ‘합종연횡’이 일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새로운 콘텐츠 사업자군이 많이 나타날 것”이라며 “이용자 기반으로 힘을 얻으면서 전통적인 공급자 형태의 시장이 바뀌고 새로 짜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의 산업군이 생겨나면 많은 경쟁자가 쏟아져 나온다. 결국 ‘쏠림현상’ 나오게 된다. 승자 생기면 시장 정리되는 방식이다. 콘텐츠 미디어 시장도 마찬가지일 것이고 지금은 파도가 세게 치는 중이다.” MCN 시장에 대해서는 “유튜브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전통 사업자와 통신사 방송사가 MCN 채널을 인수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인경 기자 shippo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뉴원더풀게임20171201,IT과학,노컷뉴스,게임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얼티미츠 업데이트,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누적 3천 만 다운로드 돌파 게임빌 대표 송병준 은 자사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KRITIKA The White Knights ’이 전 세계 누적 3천 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세계 시장에서 선전 중인 글로벌 히트 액션 RPG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장기 운영 노하우가 빚어낸 성과로 주목된다. 지난 2014년 7월 글로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출시 3년 4개월 동안 세계 무대에서 인기를 고수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최근에도 쿠웨이트 엘살바도르 자메이카 폴란드 캐나다 등 주요 국가 오픈 마켓 매출 TOP 50에 오르는 등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남미 동남아 유럽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확산되어 왔다. 이 게임은 ‘손 안의 초 超 액션’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만큼 통쾌한 ‘타격감’ 빠른 ‘속도감’ 화려한 스킬 연출에서 느껴지는 ‘액션성’이 강점이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신규 클래스 ‘천랑주’를 추가하는 대형 업데이트도 앞두고 있다. 넥슨 ‘니드포스피드 엣지’ 론칭 사전 쇼케이스 ‘슈퍼카니발 대회’ ㈜넥슨 대표 박지원 은 일렉트로닉 아츠 Electronic Arts 의 개발스튜디오 스피어헤드 Spearhead GM 이병재 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Need for Speed™ EDGE ’의 유저 초청 행사 ‘슈퍼카니발 대회’를 12월 2일 개최한다. 넥슨은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슈퍼카니발’ 온라인 예선을 통해 랭킹 상위 유저 108명을 선발했다. 이어 25일에 개최된 오프라인 예선에서는 한 팀 당 6명으로 구성된 총 18개팀이 ‘스피드 개인전’을 진행했고 ‘슈퍼카니발’ 대회에 참가할 최종 6인이 결정됐다. 12월 2일 SJ 쿤스트할레에서 열리는 본 행사는 사전 관람을 신청한 유저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쇼케이스’와 슈퍼카를 놓고 최종 6인이 펼치는 ‘슈퍼카니발’ 대회로 열린다. 우승을 차지한 유저에게는 실체 차량인 ‘포드 머스탱 GT’ 또는 ‘쉐보레 카마로 SS’ 중 원하는 차량 한 대를 선물한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얼티미츠’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 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는 모바일 액션 RPG 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 에 ‘얼티미츠’ 업데이트를 어제 29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마블 코믹스 ‘얼티미츠’는 마블 슈퍼 히어로 ‘캡틴 마블’이 만든 ‘얼티미츠’팀이 우주적 차원적 위협에 맞서 지구를 구하는 활약상을 담은 만화 시리즈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차원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아메리카 차베즈’ 퀀텀 밴드를 사용하는 ‘퀘이사’ 반물질 에너지의 힘을 사용하는 ‘블루 마블’과 ‘안티맨’ 다양한 능력을 자랑하는 ‘노바’ 등 ‘얼티미츠’ 신규 캐릭터 5종을 추가했다. 뿐만 아니라 ‘필 콜슨’에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 3 버전 유니폼을 ‘인페르노’에는 모던 버전 유니폼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마블 퓨처파이트’의 기존 세계관을 이어가는 신규 스토리 챕터 ‘궁극적 해결책’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얼티미츠’ 캐릭터들과 힘을 합쳐 다차원 중첩이라는 세계 멸망의 위기를 해결하는 흥미진진한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음양사 for kakao 피안화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 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가 30일 강력한 SSR 등급 식신 ‘피안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SSR ‘피안화’는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겸비한 식신으로 전투 시작부터 적 전체를 대상으로 공격을 퍼붓는 ‘피의 꽃바다’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특히 대인전 PvP 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최근 상대방과의 식신 조합과 전략을 가리는 ‘대전’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만큼 ‘피안화’의 등장은 게임 내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식신의 빠른 성장을 돕는 ‘식신 파견’ 도 주목 할 만하다. ‘식신 파견’은 이용자의 식신들을 투입해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와 금화 어혼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여기에 SR ‘우녀’의 특별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우녀 비밀던전’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SR ‘인형사’의 새로운 식신 코스튬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풍성한 보상으로 가득 채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겨울축제’ 이벤트는 이용자가 탐색던전과 대전 각성 및 어혼던전에서 승리 시 획득한 포인트를 모아 2성 하얀달마를 비롯한 경험치 및 금화 버프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여기에 새로 추가된 SSR ‘피안화’ 의 소환 확률을 높이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웹젠 모바일MMORPG ‘아크로드 어웨이크’ 자사 게임 5종과 제휴 이벤트 웹젠 대표 김태영 이 신작 모바일게임 ‘아크로드 어웨이크 ARCHLORD AWAKE ’와 자사 게임들 간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2월 11일까지 아크로드 어웨이크 와 ‘뮤 MU ’ 시리즈 게임 등 웹젠 게임 5종의 ‘웹젠 패밀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회원들을 비롯한 자사 게임들의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웹젠은 아크로드 어웨이크의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자사의 PC 온라인게임들 ‘뮤 레전드’ ‘뮤 온라인’ ‘뮤 이그니션’ ‘R2’ 과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재화 및 아이템으로 구성된 쿠폰을 지급한다. 웹젠 5종의 게임 중 희망하는 게임쿠폰을 획득하려면 게임의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로 로그인한 후 원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된다. 웹젠은 이번 제휴 이벤트로 뮤 MU 시리즈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기존 게이머들은 물론 신규 게이머들에게도 아크로드 어웨이크를 비롯해 자사의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디지털타임스,동원 더반찬 조리공장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획득,동원홈푸드는 가정간편식 HMR 전문몰 더반찬 의 조리공장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해썹·HACCP 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가산동에 위치한 더반찬 조리공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식품 조리 과정의 안정성과 위생적인 공장 환경을 공인받았다. 해썹은 해당 시설이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물학적·화학적·물리적 위해요인들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분석하고 사전에 차단해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더반찬은 원재료 입고·선별·전처리·조리·냉각·포장 등 단계별로 미생물 및 이물질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식품별 특징에 따라 배송 전까지 각기 다른 온도에서 보관해 변질을 예방하고 있다. 아울러 모든 외부 출입문에 에어커튼을 설치해 공장 실내로 해충이나 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전문 방제 업체를 통해 체계적으로 방충 관리를 하고 있다. 이밖에 조리 담당자를 통해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고 주기적인 교육을 진행 중이다. 2008년 론칭한 더반찬은 지난해 7월 동원그룹에 인수됐으며 올해 4월 가산동에 조리공장을 신설했다. 이 공장은 더반찬의 전통적 조리방식을 유지하면서 규모를 넓혔으며 식품공장으로 갖춰야 할 첨단설비와 안전설비를 보강했다. 또 서울 시내에 있어 수도권으로 직배송하기가 편리하다.스포츠토토 하는법20171206,IT과학,포모스,테일즈런너 꽃보다 기사 1탄 업데이트 실시,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에 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꽃보다 기사 1탄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스토리를 이끌고 있는 왕 앙리 3세 가 사브리나 와 결혼식을 앞둔 상황에서 동화나라를 찾아온 3명의 기사들에게 반해 버린 사브리나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한 앙리 3세의 고군분투가 메인 테마로 다뤄진다. 꽃보다 기사 는 앙리 3세가 기사들을 동화나라에서 빨리 내보내기 위해 게이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면서 시작 된다. 유저들은 광장에 나타난 아서. 멀린 랜슬롯 3명의 기사 그리고 앙리 3세와 만나 각종 퀘스트 수행하며 앙리 3세를 돕게 된다. 퀘스트 완료 시 나이트 코인 이 지급 되며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다. 주요 업데이트 콘텐츠로 카멜롯 트레이닝 맵을 새롭게 선보인다. 3명의 기사 중 원하는 팀에 가입해 최대 8 대 8 대 8 의 팀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팀원들이 빨간 줄로 연결돼 리더는 방향 조정을 비롯한 모든 플레이를 주도하고 꼬리는 점프만 담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상점에는 나이트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겨울방학 전용 보물상자 3종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전차 캡슐 기계 와 각종 퀘스트 및 미션 완료 시 획득한 아이템으로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 할 수 있는 꽃 기사 교환 상점이 추가됐다. 또한 테일즈런너 접속 시간에 따라 경험치 아이템 나이트 코인 보석 상자 등 보상을 제공하는 특별 일일 미션과 함께 콘텐츠를 즐길 때마다 쌓이는 포인트로 필요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겨울 방학 기여도 보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 테마인 꽃보다 기사 스토리를 유저들이 직접 완성하는 꽃보다 기사 릴레이 소설 이벤트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에 마련된 꽃보다 기사 스토리를 읽고 이후 이야기를 자유롭게 작성해 UCC 게시판에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자 전원에게 골든 체스트 1개가 지급하고 우수작은 별도 선정해 카멜롯의 훈장 나이트 코인 등 특별 아이템을 재공할 계획이다. 정상기 팀장은 “겨울 방학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을 맞아 테일즈런너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색적인 스토리와 신규 맵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이어질 겨울 방학 대규모 대한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클로버바둑이
https://www.instagram.com/p/B6XTkPag8hn/?utm_source=ig_web_copy_link

수준급 3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