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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전자신문,경기도 공유경제촉진위원회 공유시장경제 활성화 이끈다,남경필 경기도지사의 핵심 정책으로 꼽히는 공유시장경제 의 활성화를 위한 경기도 공유경제촉진위원회 가 6일 위촉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경기도는 이날 오후 도청 상황실에서 강득구 연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 전문가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공유경제촉진위원회 의 초대 위원을 위촉하고 첫 위원회를 개최했다. 경기도는 공공플랫폼 온·오프라인 플랫폼 컨설팅전문가 정책연구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민간전문가와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해 공유경제와 관련한 현장성 있는 정책자문과 발전방향을 마련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향후 2년간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유경제 기본계획 및 시책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공유단체 및 공유기업의 지정 및 지정취소에 관한 사항 △공공 오픈플랫폼 운영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보조금 지원 등에 관해 심의·자문한다. 첫 위원회는 강득구 부지사가 주재했다. △공유시장경제 비전 △2018년 주요사업 안 에 대한 현안보고와 공공플랫폼 △일자리재단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 에 대한 사례 공유 등을 논의했다. 강득구 부지사는 “공유경제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과 중소기업들이 공정한 토대에서 상생의 경쟁을 펼치며 지역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공유경제촉진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실시간바카라20171203,IT과학,연합뉴스,삼성전자 손금으로 스마트폰 암호 찾는 기능 특허 출원,서울 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미래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손금 생체 인식 기능이 포함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왔다. 3일 씨넷 등 해외IT매체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세계지식재산권기구 WIPO 에 스마트폰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손금 인식을 통해 암호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의 특허를 출원했다. 후면 카메라를 이용해 손바닥 전체를 찍어 원래 저장한 손금과 일치하다는 것이 확인되면 암호가 스마트폰에 뜨는 방식이다. 암호를 기억하지 못할 때 미리 설정해둔 질문과 응답 대신 손금 인식으로 힌트를 대체한다는 것이다. 특허 출원만으로 상용화 여부는 알 수 없다. 씨넷은 손금 인식 특허가 당장은 비밀번호를 찾는 것과 관련해 출원됐지만 잠금 해제나 삼성페이 인증 같은 다른 목적에도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 고 전했다.온라인카지노 먹튀20171203,IT과학,세계일보,‘롤드컵’ 우승 상한가… ‘매각 적기’ 판단한 듯,삼성 e스포츠팀 ‘삼성 갤럭시’ 왜 팔았나 WCG 대회 운영권 등 관련사업 정리 인수 업체인 ‘KSV’ 각종 게임팀 운영 한국 게이머 해외 트레이드 가능성도 지난달 30일 게임 업계를 술렁이게 한 뉴스가 전해졌다. 바로 e스포츠팀인 ‘삼성 갤럭시’의 매각 소식이다. 한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e스포츠 사업을 벌이고 있는 KSV는 이날 삼성그룹 계열 광고업체인 제일기획으로부터 ‘삼성 갤럭시’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삼성 갤럭시는 불과 얼마 되지 않은 지난달 초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롤드컵 의 우승팀이다. 세계 최강의 ‘리그 오브 레전드’ 롤 e스포츠 팀이라고 인정받은 팀이 매각된 것이다. ‘삼성 갤럭시’의 매각설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게임 업계에서는 “제일기획이 ‘삼성 갤럭시’팀 운영에 관심이 없는 것 같다”는 얘기가 심심치 않게 나왔다. 삼성전자는 앞서 2000년부터 열린 유명 e스포츠대회인 WCG 월드사이버게임즈 의 후원을 2013년 중단한 데 이어 올 초 대회 운영권을 스마일게이트에 매각하는 등 e스포츠 관련 사업을 정리해왔다. 다만 올해 삼성 갤럭시가 가장 큰 세계 대회에서 우승하면서 계속 팀을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오히려 국제대회 우승으로 주가가 오른 현 상황이 팀을 매각하기에 적기였을 것이라는 게임 업계의 견해도 있다. 지난 11월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e스포츠 대회인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SK텔레콤 T1 팀을 상대로 승리한 삼성 갤럭시 선수와 코칭스태프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e스포츠 업계에선 삼성의 이탈이 다른 팀으로 번질 가능성도 우려하고 있다. 현재 롤 리그에서 국내 대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팀은 이제 10개 팀 중 SK텔레콤T1 KT롤스터뿐이다. 또 하나 주목되는 건 삼성 갤럭시를 인수한 업체가 KSV라는 사실이다. KSV의 운영자는 중국계 미국인인 케빈 추로 게임업체인 카밤을 설립해 넷마블에 9500억원에 매각한 인물이기도 하다. KSV는 e스포츠 ‘오버워치 리그’의 루나틱 하이를 인수해 서울 대표팀인 ‘서울 다이너스티’를 만들었으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팀인 ‘MVP 블랙’을 인수해 ‘KSV 블랙’을 만들었다. 또 한국인 선수들로 구성된 ‘배틀그라운드’ 팀을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한 업계의 분석은 분분하다. KSV가 보유하고 있는 팀은 모두 세계 정상급의 실력을 갖추고 있다. 실력으로 보면 충분한 가치가 있는 셈이다. 하지만 국내 e스포츠에서 실질적으로 구단이 벌어들이는 수익은 많지 않다.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이나 미국보다 시장 규모도 상대적으로 작다. 또 삼성 갤럭시라는 이름을 더 이상 쓰지 않게 되기 때문에 네임 밸류도 하락할 수 있다. 다만 상대적으로 투자 비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미래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에 나섰을 수 있다. 수익 개선을 위해선 중국 등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각종 판권 사업에 나서거나 스폰서 유치에 나설 가능성이 제기된다. 하지만 일각에선 결국 뛰어난 한국 게이머들을 해외로 트레이드하기 위한 투자가 아니겠느냐는 관측도 나온다.클로버게임20171205,IT과학,한국경제,선물은 카톡으로…카카오톡 선물하기 한해 거래액만 1조원,하루 20만건 선물 전달…올해 한해 이용자만 1700만명 사진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카카오의 대표적인 카카오톡 기반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 올 한해 누적 거래액만 1조원을 넘어섰다. 5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12월 출시 이후 처음으로 누적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이용자만 1700만명이다.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선물을 해본 셈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파트너수도 출시 초기에 비해 250배나 증가했다. 현재 약 4000개의 파트너가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카카오는 이에 이용자들의 편리성을 고려해 선물 추천 기능도 강화했다. 생일이나 기념일 등에 촉촉한 선물 간식야식 등 테마에 맞게 선물을 추천해주는 식이다. 세부적으로 보면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은 무려 80%에 달한다.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를 이용했다. 월간 거래액 추이를 살펴보면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빼빼로데이·수학능력시험·크리스마스·설날·추석 등에 거래액이 높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이나 자체 구성한 옐로우 기프트 등이 호응을 얻었다 고 분석했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배터리바둑이20171204,IT과학,디지털타임스,삼성페이 CGV영화관 결제서비스 시작,디지털타임스 김지영 기자 삼성전자와 CGV는 4일부터 CGV 영화관에서 티켓을 결제하거나 매점을 이용할 때 삼성페이로 지불할 수 있다고 밝혔다. 2015년 여름에 삼성페이가 나온 직후에도 CGV에서 이용할 수 있었다가 카드사 할인 프로그램과 포인트 적립 어려움 등 문제로 그해 말부터 서비스 사용이 중단됐다. 삼성페이를 이용한 CGV 결제 서비스는 오프라인에 한해 시작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는 오프라인에서만 삼성페이 결재가 가능하지만 삼성전자와 CGV 양사가 협업해 온라인에서도 삼성페이를 이용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CGV영화관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개시를 맞아 이날부터 삼성페이 고객 2만5000명에 CGV 팝콘 콤보 4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기존 온라인 결제는 여러 단계의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삼성페이는 생체인증 한 번으로 결제가 이뤄져 간편하다. 삼성페이는 출시 2년 만인 올해 8월까지 국내 누적 결제 금액 10조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월 실 사용자수는 644만여명으로 추산된다.토토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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