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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타이트한 설아

작성자
이종용훈지
작성일
2020.01.2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7
내용
20171205,IT과학,이데일리,“30대 여성이 가정간편식 검색왕”..닐슨 네이버와 빅데이터 협력,사회공헌 차원에서 중소 제조사 및 소상상공인에 무료 배포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글로벌 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네이버와 협력해 네이버 데이터랩의 빅데이터 및 닐슨코리아의 가정 간편식 관련 빅데이터를 통합 분석한 “한국 가정 간편식 소비자의 구매 행동 보고서”를 발간했다. 관련 업계 중소 제조사 및 소상공인들을위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닐슨 리테일 인덱스 전국 오프라인 판매 에 따르면 국내 가정 간편식 시장은 2조 187억원 규모로 올해 상반기에만 전년 동기 대비 7.7% 성장하며 소비재 시장 내 가장 가파르게 성장하는 분야로 주목 받고 있다. 올해 상반기 가정 간편식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전년 동기 대비 네이버 포털은 26% 네이버 쇼핑은 132% 로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온라인 가정 간편식 시장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상품밥”과 “냉동만두” 카테고리가 가정간편식 1 2등 다툰다 가정 간편식 관련 닐슨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24개의 간편식 카테고리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간편식은 “냉동만두 17.1% ”으로 나타났고 그 외 “상품밥 10.4% ” “시리얼 7.7% ” “후랑크소세지 7.1% ” “냉장면 6.6% ” 순이었다. 네이버의 검색량 순위에서는 “도시락 21.0% ” 관련 검색어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상품밥 18.0% ” “냉동만두 14.4% ” “레토르트 국 탕 찌개 8.7% ” “시리얼 7.2% ” 순으로 상위 카테고리 5개 중 3가지가 일치했다. 네이버 쇼핑 검색 순위 역시 “상품밥 32.5% ”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뒤를 이어 “냉동만두 18.1% ” “레토르트 국 탕 찌개 8.4% ” “시리얼 8.1% ” “시리얼바 6.3% ” 순으로 비슷한 카테고리가 상위권을 차지해 오프라인 판매 상위 아이템과 네이버 포털 검색어 네이버 쇼핑 검색어 간의 유사성이 매우 큰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검색과 상품 판매의 관련성을 좀 더 면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특정 상품의 월간 판매액 추이와 월간 검색 키워드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본 결과 월간 판매량과 월간 검색량 트렌드가 매우 유사하게 나타나 가정 간편식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이 온라인 검색 후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웹루밍” 현상이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을 예측할 수 있었다. ◇가정 간편식 관련 검색 “30대”와 “여성”이 주도 닐슨코리아에서 네이버 데이터랩에 공개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간편식 관련 키워드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연령대는 30대 38.3% 와 20대 34.6% 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의 간편식 검색량의65%를 차지해 남성 35% 에 비해 간편식에 대한 관여도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닐슨코리아의 전자상거래보고서에 따르면 30대는 네이버 쇼핑 이용 32% 과 네이버 쇼핑 페이지 검색 43% 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네이버 페이 데이터 기준으로 봤을 때 구매도 가장 활발히 하는 연령대인 것으로 분석돼 가장 간편식 시장의 “큰 손”으로 나타났다. 닐슨코리아 신은희 대표이사는 “네이버 데이터랩의 데이터와 닐슨의 빅데이터 및 분석력이 만나 ‘가정 간편식’ 시장 관련 상품 분석 소비자 분석은 물론 향후 시장 상황 예측까지 할 수 있었다”며 이번 빅데이터를 통한 소비자들의 구매와 검색 행동 분석 결과가 간편식 시장에 진입하거나 비즈니스를 확장하려는 중소 제조사와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6,IT과학,디지털타임스,요기요 KFC 주문 서비스 시작,디지털타임스 진현진 기자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는 KFC와 계약을 맺고 KFC 딜리버리 주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요기요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부담 없는 가격의 치킨 햄버거를 판매하는 KFC와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고 말했다. 요기요에는 현재 119개의 KFC 매장이 입점했으며 향후 확대될 예정이다. 박해웅 요기요 영업총괄 부사장은 KFC가 최근 배달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는 만큼 요기요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이라며 실제로 요기요 입점 직후 KFC의 주문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가맹점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4,IT과학,디지털데일리,KISIA 국내 정보보호기업 동남아 시장 진출 지원사격,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2017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에 참가한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KISIA 회장 홍기융 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유영민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 원장 김석환 공동주관으로 국내 정보보호기업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2017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정보보호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비즈니스 상담회는 4일부터 5일까지 말레이시아 비즈니스 상담회는 7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과 현지 바이어 40여개사가 참가해 1 1 비즈니스 상담회 현지 파트너사 및 바이어를 직접 방문해 진행되는 개별상담 잠재적인 현지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국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쇼케이스 등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 및 협력 확대를 위한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증하고 통신 인프라에 대한 국가적인 투자 확대로 동남아 국가 중 주목받는 IT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매년 늘어나는 사이버 공격으로 정부에서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정책을 개발 및 시행 중이다. 또한 말레이시아는 지속되는 사이버 위협과 광범위한 사이버 공격 형태로 인해 정부 차원에서 보안 산업 육성에 적극적으로 개입하는 등 정보보호가 핵심 비즈니스가 되고 있으며 민관 합작 투자사업 publicprivate partnership PPP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따라 정보보호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이 상담회에 참가하는 국내기업은 나일소프트 로그분석 및 취약성 평가 모니터랩 APT 대응 솔루션 안랩 맬웨어 방어 시스템 엔피코어 APT 및 랜섬웨어 방어 솔루션 이글로벌시스템 DB 암호화 솔루션 지니언스 네트워크 접근제어 지란지교소프트 내부정보 유출방지 소프트웨어 코닉글로리 위협관리 시스템 파수닷컴 데이터보안 및 어플리케이션보안 한컴지엠디 모바일 포렌식 등 10개사다. 홍기융 KISIA 회장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는 인터넷 사용 인구수가 증가하면서 국가차원에서 정보보호 시장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정책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신흥시장”이라며 “경쟁력 있는 국내 기업이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판로 개척에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해외 진출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한국경제,AJ렌터카 매각설에 주가 들썩,5% 상승 1만7550원에 마감 모회사 AJ네트웍스도 강세 김동현 기자 국내 렌터카 3위 업체인 AJ렌터카 매각설이 다시 불거지면서 AJ그룹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일 유가증권시장에서 AJ렌터카는 850원 5.09% 오른 1만7550원에 마감했다. 모회사 AJ네트웍스도 1.44% 올랐다. 지난달 24일 두 종목 모두 1년 내 최고가 AJ렌터카 1만8400원 AJ네트웍스 8770원 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달 이후 AJ렌터카와 AJ네트웍스는 35.52% 15.41% 올랐다. 현대자동차가 AJ렌터카를 인수하기 위해 협상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다. AJ네트웍스는 이날 공시를 통해 “AJ렌터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분 매각 등을 포함해 다양한 방법을 검토 중이지만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올해 증권가에는 AJ렌터카 매각설이 계속 나왔다. 지난 6월에도 현대차 계열사에 매각을 추진한다는 얘기가 돌자 AJ네트웍스는 “매각을 추진하고 있지 않다”며 부인했다. 당시 주가는 급락했다. 하지만 지난달부터 현대차에 팔릴 가능성이 다시 거론되면서 주가가 뛰고 있다. 현대차가 카셰어링 사업을 하는 현대캐피탈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AJ렌터카 인수를 추진한다는 게 매각설의 근거다. 현대캐피탈은 원하는 시간에 차량을 배달받고 반납할 수 있는 자동차 공유 서비스 ‘딜카’를 운영하고 있다. 렌터카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사업환경이 악화된 점도 매각설을 부채질하고 있다. 올해 AJ렌터카는 SK네트웍스에 밀리며 시장점유율 약 11% 이 업계 3위로 한 계단 떨어졌다. AJ렌터카를 흡수한 사업자는 시장 지배력을 대폭 끌어 올릴 것으로 예상돼 매각 여부가 업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현대차그룹이 AJ렌터카 규모의 렌터카 업체를 인수한다면 기존 현대캐피탈과 합해 국내 2위 규모의 렌터카 사업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무료토토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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