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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토마블랙게임20171204,IT과학,전자신문,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 2017년 고대 MBA 경영대상 수상,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이 4일 고대MBA교우회 회장 신동기 가 선정하는 제2회 MBA경영대상 을 수상했다. 2003년 MBA학위를 취득한 이영관 회장은 뛰어난 경영감각을 바탕으로 첨단사업으로 투자확대는 물론 해외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해 회사의 비약적 성장을 이끌었다.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MBA경영대상 외에도 MBA교우상에 노경한 대표 쌍용SIST 권용준 회장 프로종합관리 MBA프런티어상에 함영덕 교수 강동대 정근조 대표 코켐PGK 복진선 대표 영앤진회계법인 가 선정됐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전자신문,ET투자뉴스테크윙 지분 변동 신영자산운용주1.145%p 감소 3.988% 보유,테크윙 089030 은 01일 주주 신영자산운용 주 의 보유주식이 감소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직전 보고일보다 203 582주 감소하여 지분율은 3.99%로 하락했다. 이번 보고 사유는 1%이상변동으로 알려졌다.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자의 지분 변동은 주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다. 특히 보유비율을 지속적으로 늘리거나 줄일 경우 해당종목 투자시 유의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테크윙의 지분 변동 내역과 보유 내역이다.실시간 바카라 사이트20171204,IT과학,한겨레, 화웨이 30만원대 ‘비와이폰2’ KT에서 출시 ,한겨레 출고가 39만6천원…P10라이트 국내 버전 케이티가 화웨이의 ‘P10 라이트’의 국내 버전인 ‘비와이폰2’를 5일 출시한다. 케이티 제공. 케이티가 중국 화웨이의 ‘비와이폰2’ BeY폰2 를 5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화웨이 ‘P시리즈’의 라이트 버전인 ‘P10 라이트’의 국내 출시 버전이다. 출고가는 39만6천원이다. ‘비와이’는 케이티가 합리적인 소비를 중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요금제와 단말기를 차별화해 론칭한 전용 브랜드다. 케이티는 “비와이폰2는 5.2인치 전후면 커브드 글라스 디자인에 전작보다 셀카 기능을 강화한 전면 카메라와 더 커진 센서로 선명한 사진촬영이 가능한 후면 카메라를 탑재했다”며 “P10라이트는 지난 10월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단말기 베스트셀러였으며 유럽 시장에서도 꾸준한 판매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케이티 디바이스본부장 이현석 상무는 “지난해 케이티에서 비와이폰을 출시해 1020 Y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며 “디자인과 성능이 향상된 비와이폰2는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동아일보,스타트업 창업이야기 데이터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다,동아닷컴 기업의 언어는 무엇일까 혹자는 영어라고 또는 중국어라고 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기업 내부적으로 프로젝트 기획을 원활하게 하고 싶을 때 기업의 성과와 현황을 외부에 전달할 때 가장 중요한 언어는 바로 숫자다. 즉 기업은 숫자로 많은 상황을 판단하며 보고하고 공유한다. 특히 지금처럼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과 데이터의 가치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숫자의 활용은 단순히 회계 재무 마케팅 등에만 한정할 수 없다. UI user interface 와 UX user experience 분야 역시 데이터 목표를 설정하고 현재 프로덕트의 상태를 이야기할 때 숫자는 중요하다. 단순히 A보다 B가 더 깔끔하다 A보다 B가 세련적이다 등의 형용사만로는 어떤 의사 결정도 할 수 없는 시대다. UX 디자인의 가장 큰 목적은 사용자의 숨겨진 니즈 욕구 를 찾는 데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UX 분야의 니즈는 마케팅에서 말하는 니즈의 범주보다 훨씬 세분적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금융 상품을 합리적으로 소비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는 사실은 마케팅 측면의 니즈다. 하지만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여러 형태 중 상담 인터페이스를 가장 편안하게 느낀다 이러한 챗봇 서비스를 기획할 때 버튼의 위치는 어디가 적당한가 정보는 어느 시점에서 얼마나 전달해야 하는가 등의 문제를 풀기 위해선 UX 차원의 세분화된 니즈 탐색을 필요로 한다. 기존에는 설문조사나 FGI 실험 등 다양한 사용자 조사 User research 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요구사항을 발견했다. 하지만 전 애플 CEO 스티브 잡스가 사람들은 제품을 직접 마주하기 전까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른다 라고 말했던 것처럼 사용자 조사 결과는 실제 프로덕트를 사용했을 때 사용자 니즈와 부합하지 않을 수 있다. 데이터의 활용은 이러한 불확실성을 상당 부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새로운 무기다.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스마트 기술의 등장은 디지털 상에서 이뤄지는 모든 행동을 데이터 베이스에 기록할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기업은 사용자가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시간 페이지에서 이탈한 시간 등 서비스 사용 시 무심코 나타나는 사용자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런 생활 데이터 를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분석해 서비스의 문제점을 찾고 더 나아가 사용자의 감정도 예측할 수 있는 것이다. 통제된 환경이 아닌 실제 사용자가 여러 변인의 영향을 받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여기서 발견한 인사이트는 실제 사용자가 생각하는 문제와 일치할 가능성이 높다. 정성적 분석에 치중됐던 UX 방법론으론 객관적인 지표가 없어 실무 논의에서 제대로 된 설득력을 가지기 어려웠다. 하지만 정량적 지표를 나타낼 수 있는 데이터 분석은 보다 높은 객관성을 확보해 다른 부서와 매끄럽게 소통할 수 있다. 때문에 설계하고자 하는 UX 가치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다. 이제는 단순히 통계전공자만 데이터를 다루는 형태가 아니라 사용자 경험을 다루는 디자인과 마케팅 나아가서는 기업의 의사 결정도 데이터 활용 능력이 필수적이다.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 조사를 정량적으로 하려는 노력은 스타트업에서도 활발하게 나타난다. 한 번의 실패가 기업의 향방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필자가 근무하고 있는 핀다는 기존에 운영하던 웹사이트의 사용자 활동 데이터 200여 가지를 트랙킹한 결과를 반영해 신용조회 및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사용자 개개인에 최적화된 서비스인 개인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고 이번 달 해당 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제 1호 국내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 역시 빅데이터 기반의 자체적인 신용평가시스템 CSS 를 통해 보다 더 합리적인 금리의 신용대출과 네이버페이와 함께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체크카드 등을 출시했다. 더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군도 개발 중이다. 핀다 및 케이뱅크 이미지 출처 핀다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분석은 각 기업 차원의 활용뿐만 아니라 B2B 서비스로도 등장했다. 각 서비스 퍼널 funnel 별로 최종 액션까지 얼마나 고객이 이탈했는지 데이터로 실시간 볼 수 있는 믹스패널 Mixpanel.com 고객이 화면상에서 프로덕트의 어디를 가장 많이 클릭하고 머무는지 사용자 행동패턴을 히트맵으로 보여주는 핫자 서비스 사용자의 연령 성별 등 특성에 따라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패턴을 분석하는 뷰저블 서비스 등 온라인과 모바일 프로덕트를 갖고 있는 기업은 필수적으로 한 가지 이상을 사용 중이다. 이와 같은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해 해당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니즈와 불편함을 예측할 수 있다. 또한 가설을 세우고 UX 개선 작업을 진행할 때 어떤 가설이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 되지도 확인할 수 있다. 믹스패널 이미지 출처 핀다 UX설계 시 정성적 분석을 아예 배제하자는 얘기는 아니다. 다만 데이터 기반의 UX를 디자인해 보다 객관적으로 사용자를 이해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데 도움 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이러한 데이터 중심의 정량적 분석은 UX 디자이너로 하여금 사용자의 진심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로 서비스 기획 등에 객관성을 더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 앞으로 업무 환경에서는 UX 기반 디자인 기획 비즈니스 전략 등 폭넓은 범위에서 UX 가치와 불가분의 관계가 될 데이터를 눈여겨 봐야한다. 김서광 핀다 홍보 및 마케팅 담당 매니저 금융상품 비교추천 플랫폼 핀다 www.finda.co.kr 에서 마케팅 및 홍보 매니저 담당. 성균관대에서 인문학과 사회과학을 전공한 뒤 동 대학원 정보통신대에서 HCI Human Computer Interaction 를 연구하고 있다.원탁어부게임20171206,IT과학,연합뉴스,美 컨슈머리포트 아이폰 X 내구성·배터리 수명 타제품에 뒤져,애플 인사이더 아이폰 8·갤럭시 S8 시리즈에 뒤진 9위에 그쳐 컨슈머리포트의 아이폰 X 테스트 컨슈머리포트 샌프란시스코 연합뉴스 김현재 특파원 애플이 자랑하는 최고의 혁신적인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컨슈머리포트의 스마트폰 평가 순위에서는 최고가 되지 못했다. 미국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는 5일 아이폰 X에 대한 전반적인 시험 결과를 공개하면서 아이폰 X는 환상적인 카메라와 아름다운 디스플레이를 가진 혁신적인 기기 라면서도 그러나 다른 스마트폰들이 더 단단하고 배터리 수명도 오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 말했다. 컨슈머리포트는 구체적인 등수를 보도하지 않았지만 애플 인사이더는 컨슈머리포트 실험 결과 아이폰 X가 삼성의 갤럭시 S8 시리즈 아이폰 8시리즈에 모두 뒤지는 9위로 기록됐다 고 전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작은 통속에 넣고 다양한 각도의 충격에 기기를 노출하는 텀블링 테스트 결과 3대의 아이폰 X 기기 가운데 하나는 50회 회전까지는 상태가 괜찮았지만 100회를 회전한 후에는 심각한 균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또 나머지 두 대의 시험 기기들은 50회 회전 후에 디스플레이가 오작동했으며 앞유리가 깨지지는 않았지만 위아래로 선명한 녹색 선들이 나타났다고 말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유리로 만들어진 삼성의 갤럭시 S8과 S8 플러스를 테스트했을 때도 이런 디스플레이 손상과 뒷면 패널의 균열을 보고한 바 있다 면서 그러나 애플스토어는 디스플레이 수리에 279달러 뒷면 유리를 포함한 다른 부품 수리에 549달러를 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수리 비용의 차이로 점수 차가 벌어졌음을 시사하는 것이다. 배터리 수명에서도 아이폰 X는 19시간 30분으로 갤럭시 S8과 S8 플러스의 26시간에 훨씬 못 미쳤다고 밝혔다. 이 실험 결과에 대해 애플 측은 컨슈머리포트의 테스트가 엄격한 현실 세계 테스트 에 기반을 둬 아이폰 X의 내구성을 평가했다 면서도 아이폰 X는 스마트폰 사상 가장 내구성 있는 유리로 만들어졌다 고 말했다.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상위 10개의 스마트폰은 79점∼81점대에 포진해 각 등수 간의 격차는 소수점으로 매우 미세한 격차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0월 17일 공개된 컨슈머리포트의 평가 순위는 갤럭시 S8이 81점으로 1위 S8 플러스가 2위 갤럭시 S7이 3위를 차지했으며 아이폰 S8과 S8 플러스가 4 5위에 포진한 바 있다. 갤럭시 노트 8은 6위였다. 실험 책임자는 내구성 점수가 좋았다면 아이폰 X가 아이폰 8을 추월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컨슈머리포트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제품이 우수하다고 해도 아이폰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안드로이드 기기로 갈아타지 않을 것 이라면서 결국 아이폰 X의 라이벌은 아이폰 8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면서 매장에서 아이폰 X의 멋진 디스플레이와 얼굴인식 기능이 얼마나 당신에게 중요한 것인지와 터치 버튼이 없어진 아이폰 X의 새로운 기능을 습득하는 것이 어떤지를 먼저 고민한 뒤 여기에 과거 얼마나 자주 스마트폰을 길바닥에 떨어뜨렸는지도 생각해 봐야 할 것 이라고 충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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