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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리그] 한국전력 : 대한항공 경기 하이라이트 (01.14)

작성자
유지준현덕
작성일
2020.01.26
첨부파일0
추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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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12
내용
바둑이게임주소20171201,경제,세계일보,해외 취업상담,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7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이 해외 취업을 위해 상담하고 있다. 이 행사는 한국무역협회가 우리나라 청장년 무역인재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개최했다.인터넷바카라20171206,IT과학,전자신문,필수설비 공동활용 이대론 안된다4불합리한 이용대가와 산정기준,필수설비 공동활용 제도는 과도한 예외조항으로 본래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예외조항을 개선한다고 하더라도 경제성이 떨어진다면 공동활용은 무의미하다. 필수설비 이용대가와 산정기준 재검토가 필요한 것도 이 때문이다. 2016년 기준 필수설비 이용대가는 2007년 대비 최대 130% 증가했다. 매번 필수설비 전체를 새로 구축하는 상황을 가정해 대가를 산정하는 표준원가산정방식 탓이다. 자재비·인건비 상승에 따라 산정 때마다 대가가 높아져 임차 사업자에 부담이 되고 있다. 그러나 기본 산식의 문제점 거론에 앞서 개선해야 할 선결과제가 있다. 감가상각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이용대가 단가 산정과 100m 단위 산정기준이다. ◇설비 감가상각 고려해야 KT가 보유한 필수설비 상당수는 체신부 산하 시절 1962년부터 1981년까지 5개년씩 4차례 기반설비 확충 사업으로 구축됐다. 1981년 구축된 설비라 하더라도 36년이 지났다. 전기통신사업법 설비 등의 제공조건 및 대가산정기준 고시 제28조 감가상각비의 산정 에 따르면 관로의 감가상각은 35년 전주는 40년이다. 이미 감가상각이 끝난 설비는 이용대가 원가 산정 시 이를 고려하는 게 상식이다. 필수설비 기본 대가 단가 는 정부 용역으로 3년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이 산정한다. 현재는 감가상각이 전혀 고려되지 않는다. 논의된 적도 없다. KT가 보유한 설비별 구축 연도 정보를 정부에라도 공개 감가상각 반영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는 요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1m 빌려도 100m 비용은 불합리 필수설비 불합리한 산정기준도 개선해야 한다. 1m 단위로 산정하는 비인입관로와 달리 인입관로는 1m만 임차해도 100m 단위로 비용을 받는다. 최소임차거리 조건 에 의해서다. 인입관로 100m당 이용대가는 월 2만5000원이다. 통상 후발사업자가 빌리는 인입관로는 20 40m 수준이지만 100m 단위인 2만5000원을 내야 한다. 여기에 평균 비인입관로 통상 150 170m 비용인 2만1000원 2만4000원 2016년 대가 기준 을 더하면 매달 4만6000원 4만9000원을 필수설비 대가로 지불해야 한다. KT 경쟁사의 유선 가입자당평균수익 ARPU 이 1만6000원 1만9000원임을 감안하면 한 건물 당 3회선을 유치해야만 적자를 면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러나 상업용 건물 95%가 4층 이하 중소형 건물로 가입자 수요가 5회선 미만이다. 후발사업자의 유선시장 점유율을 고려하면 3회선 이상 유치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최소임차거리 조건 개선이 필요한 이유다. ◇경제성 검토로 필수설비 제도 취지 살려야 경제성은 필수설비 공동활용 예외조항과 제도개선 시 반드시 고려돼야 하는 요소다. 필수설비 정의 중에는 물리적 뿐만 아니라 경제적 으로도 복제가 불가능한 설비가 포함돼 있다. 후발사업자가 인입관로를 신규 구축할 때 평균 투자비는 약 3000만원 약 200m 기준 이다. 이를 회수하려면 ARPU가 1만6000원 1만9000원일 때 1회선 유치 시 약 150 190년 2회선 유치 시 75년 95년이 소요된다. 신규 구축은 불가능하다는 얘기다. 결국은 필수설비를 임차해야 하지만 불합리한 이용대가와 산정기준으로 인해 임차 시에도 경제성 확보는 어렵다. 이용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서는 단가 산정 시 감가상각 반영 1m 단위 산정기준 개선 등을 통해 월 임차 비용을 70%가량 낮춰야 한다는 게 중론이다.우리카지노20171201,경제,동아일보,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제대로 골라주는 ‘요약 뉴스’ 브리프미,동아일보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매일 오후 6시 30분. 퇴근길 지하철을 탄 프랑스 파리 시민 젬마 올리버 씨 48 의 스마트폰의 알람이 울린다. 매일 이 시간에 도착하는 e메일 알람 소리다. 발신 주체는 큐레이션 전문 프랑스 뉴미디어 ‘브리프미 Brief.me ’다. 2015년 출범한 브리프미는 매일매일 ‘그날의 중요 뉴스 5가지’를 선정한 뒤 기사 내용을 2줄 이내로 요약해 저녁 6시 30분에 구독자의 e메일로 보내준다. 이에 따른 월 구독료는 5.9유로 약 8000원 . 현재 약 6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했고 100% 구독료 수입으로만 운영된다. 흥미로운 점은 전체 구독자의 약 27%가 40대 이상이라는 사실이다. 젊은 세대만 구독할 것 같은 인터넷 요약 신문을 중장년층도 많이 본다는 얘기다. 그 비결이 무엇일까. 9월 25일 파리 시내에 위치한 브리프미 사무실을 찾아 창업주 로랑 모리악 48 공동 대표를 만났다. 모리악 대표는 프랑스 대표 일간지 리베라시옹에서 12년 동안 경제부 국제부 생활을 하다 기성 언론의 한계를 느껴 브리프미를 창업했다. 그는 “이제 독자들은 발 빠른 뉴스를 원하는 게 아니라 홍수처럼 쏟아지는 뉴스 중에서 제대로 된 기사를 골라주고 분석해주고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요약해주는 걸 원한다”고 말했다. 마틸드 도이지 브리프미 기자 사무실은 8평 남짓이었다. 전체 인력은 4명이다. 기자가 둘 나머지 둘이 일러스트와 그래픽을 담당한다. 2명의 기자 중 1명인 마틸드 도이지 Mathilde Doiezie·28 씨가 이날 오전 10시부터 프랑스 모든 언론사가 쏟아내는 각종 기사를 읽고 있었다. 도이지 씨는 “구독자의 메일로 요약뉴스를 발송하기 직전까지 수천 개의 기사를 읽는다. 그 중에 독자가 꼭 알아야할 다섯 가지 선정한다”고 말했다. 오후 6시30분 e메일로 발송되는 브리프미의 디지털 신문은 크게 요약 뉴스 질문과 답 Q A 칼럼으로 구성돼있다. Q A는 보통 요약 뉴스에서 추가 설명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주제를 선정한다. 마지막으로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각계각층 저명한 인사들의 칼럼이 실린다. 이날 기자는 전일 메일로 발송된 브리프미를 직접 읽어봤다. 뉴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했을 때 걸린 시간은 10분이 채 안 됐다. 모리악 대표는 “브리프미를 선택한 사람들은 바빠서 뉴스를 못 읽거나 가짜뉴스 속에서 ‘진짜 뉴스’를 보고 싶은 사람들이다. 때문에 기사가 길어서도 안 된다. 팩트 체킹에도 심혈을 기울인다”고 말했다. 브리프미는 100% 구독료 수입으로만 운영된다. 웹사이트에 독자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불필요한 광고가 없다. 구독자는 방해 없이 메일을 끝까지 정독할 수 있다. 그래서 독자들의 충성도 또한 높다. 브리프미 자체 조사 결과 구독자의 83%가 “e메일을 받으면 끝까지 다 읽는다”고 했고 97%는 “1년 더 연장 구독할 의사가 있다”고 답했다. ‘신문광’으로 불렸던 올리버 씨도 1년 전 브리프미 구독을 시작한 후 20년간 읽었던 한 일간지를 절독했다. 그는 “먹고 사는 일이 바빠 차분히 신문을 읽을 시간도 점점 줄어든다. 결국 이동 중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뉴스를 읽어야만 한다. 하지만 포털과 소셜미디어에는 논란이 된 국회의원과 연예인 관련된 뉴스뿐이어서 누군가가 중요한 뉴스를 정확히 골라 읽기 쉽게 전달해주길 바랬다. 이런 내게 ‘브리프미’ 같은 큐레이션 전문 매체는 일종의 선물”이라고 말했다. 마틸드 도이지 브리프미 기자 인터뷰 파리 김단비기자 kubee08 donga.com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배터리바둑이20171205,IT과학,블로터,매체 기여도 분석 쿠키 아닌 사람 중심이어야 하는 이유,하루에 한 사람이 쓰는 기기는 몇 개나 될까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엔 많아봐야 집에 있는 데스크톱과 노트북 정도가 전부였을 테다. 지금은 모두의 손에 스마트폰 하나씩 업무나 여가에 태블릿 하나씩 집과 회사에 데스크톱과 노트북 하나씩… 이렇다보니 당연히 물건을 접하는 경로도 다양해진다. 출근하면서는 스마트폰으로 회사에서는 회사 데스크톱으로 집에 와서 개인 노트북으로. 자연스럽게 우리는 ‘멀티 디바이스 시대’에 들어왔다. 핵심 접점을 알기 위해 필요한 ‘매체 기여도 분석’ 성과를 눈으로 볼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지면서 마케팅에선 ‘분석’이 빼 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됐다. 이에 더해 마케팅이 멀티 디바이스 시대를 만나면서 받은 것은 ‘매체 기여도 분석’이라는 복잡한 과제였다. 이전에는 가장 마지막 클릭 ‘라스트 클릭’이 일어났던 매체가 전환에 가장 큰 공을 안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다. 한 사람이 가진 디바이스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가능했다. 하지만 디바이스가 많아지면서 라스트 클릭은 점점 힘을 잃어갔다. 많은 디바이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접하면서 여러 곳에서 간섭효과가 일어난다. 때문에 전환을 일으키는 순간이 꼭 마지막 단계가 아닐 수도 있다. 멀티 디바이스 시대에는 마지막 매체만이 아니라 다양한 매체가 전환에 기여할 수 있다. 멀티 디바이스 상황에 쿠키 기반 분석은 유실이나 제대로 된 매칭이 불가능할 수 있다. 디지털 분석 솔루션 전문가인 김선영 데이터리셔스 한국지사장은 11월29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린 2018 플랫폼 마케팅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 매체 기여도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주변에는 다양한 간섭효과가 있음에도 현업에서 마케팅 성과 측정을 한다고 하면 모바일만 보고 올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하다 실제 유입 키워드 트래킹을 해보니 모바일에서 성과가 없게 나오자 다시 그 캠페인을 접는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모바일에서 성과가 없는 걸로 나왔더라도 노출과 인지의 역할을 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성과가 나올 수 있었다는 점이다. 이 경우 노출 및 인지 역할을 하는 모바일 캠페인을 제외시키면 고객 관점에서 접하는 양이 줄어드니 효과가 더 급감한다.” 김선영 데이터리셔스 지사장 쿠키보다는 ‘사람 기반 태깅’을 사용하라 이처럼 매체 기여도 분석은 고객의 다양한 접점 속에서 어떤 접점이 구체적으로 성과가 어떠한지 비즈니스 가치가 얼마인지 제대로 알기 위한 핵심이다. 매체 기여도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개인을 태깅 혹은 트래킹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분석에서는 주로 ‘쿠키’를 사용해 이 작업을 진행했다. 하지만 쿠키는 함정이 있다. “쿠키는 모바일이든 PC든 어디서든 발급된다. 심지어 PC에서 브라우저를 5개를 사용한다고 치면 5개의 각기 다른 쿠키가 생성된다. 결과적으로 한 사람이 2 3명 혹은 그 이상으로 ‘뻥튀기’돼 다른 사람으로 취급될 수 있다. 따라서 멀티 채널·디바이스에서 제대로 태깅 혹은 트래킹을 할 수가 없다.” 김선영 지사장은 따라서 쿠키 대신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는 페이스북의 데이터를 이용해 연구한 결과를 통해서 그 필요성이 더 잘 나타났다. 페이스북을 사용할 때 사람들은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한다. 연구는 약 10억개의 접점 데이터를 3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3개월간 ‘진정한 가치를 확인해 보자’는 목표를 두고 진행됐다. 연구 조건. 연구는 약 10억개의 접점 데이터를 3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3개월간 진행했다. 그는 쿠키를 가지고 페이스북 아이디로 연결 맵핑 해 연구했다. 다양한 결과 중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결과들이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이 필요한 이유를 보여줬다. 한 명이 평균 3개의 쿠키를 가진다. 개인 스마트폰으로 로그인을 할 때 업무용 사무실 PC 개인용 데스크톱 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었다. 결국 기존 쿠키 분석 방식으로는 약 3명을 인식할 수 있다. 한 사람이 구매에 도달하기까지 평균 22개의 채널을 거친다. 반면 쿠키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평균 16개 채널을 거친다. 약 38%의 접점이 유실된다. 쿠키 방식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경로가 존재한다. 비용 데이터와 연결해 봤을 때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의 전략을 짜게 되면 한 사람당 인게이지 비용이 낮아졌다. 인지도 면에서 차이 때문에. 쿠키 기준일 때보다 사람 기준일 때 더 정확한 채널과 더 정확한 시기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스타트업이나 규모가 작은 기업의 경우 최소 비용을 최대 효과를 얻는 전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지의 과제를 풀어야한다. “쿠키와 모바일 영향력에만 의존했을 때는 교차 기기 행동 분석이 불가능하다. 소규모 기업들은 인지도를 높이는 곳이 효율적으로 비용을 들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채널에 대한 이해를 선행하고 믹스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분석 방법론보다 중요한 것은 ‘실험정신’ 사람 기준 측정 방식 등을 사용해 매체 기여도를 측정하는 게 어렵다면 시중에도 구글 어도비 데이터리셔스 등 다양한 기업이 제공하는 분석 도구를 사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분석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김선영 지사장은 전한다. “매체 기여도 분석에서 빠지면 안되는 것은 바로 ‘실험정신’이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끝이 아니다. 결국 분석은 수익을 올리는 데 기여해야 한다. 분석 방법론보다 중요한 것은 이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마케팅 예산을 여러 방법으로 배분해보고 도전하고 실험해보려는 정신이다. 따라서 조건을 다양하게 변경하면서 회사에 맞는 매체별 역할을 발견하려는 자세를 가져야한다.” 김선영 지사장이 공유한 자사 고유의 ‘사람 기반 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방식 6가지 ’ 이경은 기자 kelee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뉴원더풀게임20171201,경제,매일경제,연말 대단지 아파트 몰렸다…전국 1만7000여 가구 대단지 분양,12월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가 전국에서 1만7000여 가구가 분양된다. 내년 대출규제 등을 앞두고 불확실성을 제거하기 위해 건설사의 물량 밀어내기가 대단지 아파트 분양을 부추겼다. 1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12월 전국에서 1000가구 이상 단지는 14곳 2만6814가구다.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1만762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는 12월 전체 일반 분양의 40.3%로 작년 대비 24.7% 늘어난 수치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 예정물량으로 잡혀 있기 때문에 다소 유동적이지만 내년부터 대출규제가 강화되고 여기에 금리 인상이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며 올해보다 내년이 더 어렵다는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어 건설업체들이 연말 밀어내기 식 분양을 할 가능성이 높다 고 말했다. 대단지 아파트는 소규모 단지보다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높고 커뮤니티 시설 등이 잘 갖춰져 인기가 높다. 실제 부동산 114에 따르면 11월 기준 전년대비 전국 아파트 규모별 가격 상승률은 1000가구 이상이 5.38%로 가장 높았다. 700 999가구는 3.87% 500 699가구는 3.44% 300 499가구는 3.29%를 기록했다. 대림산업과 고려개발은 대전시 동구 용운동 용운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를 공급한다. 전용면적 43 84㎡ 총 2267가구 중 132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갈고개 황학산 용운근린공원이 인근에 자리하며 일부가구에서는 녹지를 조망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서울 송파구 거여·마천뉴타운에서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 을 선보인다. 거여동 일대를 재개발해 총 1199가구 중 조합원분과 임대분을 제외한 38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마천역 바로 앞에 들어선다. 송파대로와 외곽순환도로 송파나들목 IC 도 가깝다. 경기도에서는 GS건설과 두산건설이 광명시 광명뉴타운에 아파트를 내놓는다. 전용면적 32 84㎡ 총 2105가구 중 803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인근으로 광명남초등학교 광명공업고등학교 등이 위치하며 단지 뒤편으로 도덕산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V리그] 한국전력 : 대한항공 경기 하이라이트 (01.14)

https://youtu.be/fUI5VlICq8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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