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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다시 보는 현아 레전드

작성자
최서현상현
작성일
2020.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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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90
내용
배터리게임20171201,IT과학,디지털데일리,배달의민족 vs 소상공인연합회 ‘광고비 과다 논란’ 2차 공방 돌입,배달의민족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O2O Online to Offline 업계와 소상공인 간 배달 애플리케이션 앱 광고비 과다 논쟁이 다시 불붙었다. 지난 29일 소상공인연합회가 ‘배달앱 숙박앱 등으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 두고 볼 수만은 없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낸 것이 발단이다. 이들은 “배달의민족’ 베팅식 경매 광고 방식이 시장에 확산되면서 광고 단가가 급격하게 오르는 추세”라며 “소상공인들의 고통이 심각한 실정 업체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월 50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날 배달의민족 측은 바로 반박 성명을 통해 “50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지출하는 광고주는 단 4% 침소봉대 針小棒大 하지 말라”며 “매달 수천만원에서 수억원까지 매출을 올리는 일부 ‘기업형 자영업자’와 대다수 ‘영세 소상공인’은 구분해서 봐야 한다”고 맞대응했다. 문제는 ‘베팅식’ 비공개 입찰 방식 광고 배달의민족은 일반 상단 노출 광고상품인 울트라콜 8만원 과 파워콜 3만원 입찰 광고 슈퍼리스트 상품을 갖추고 있다. 논점의 핵심은 배달의민족 업소 리스트 최상단에 배치되는 ‘슈퍼리스트’ 상품이다. 지역별 업종별 경매 방식으로 가장 높은 가격을 써낸 세 곳이 낙찰되는 ‘오버추어’ 광고 방식이다. 다만 차등가격 낙찰 방식이라 1등은 2등이 써낸 가격에 1000원을 추가한 가격을 광고비로 낸다. 2등도 마찬가지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슈퍼리스트 상품을 ‘베팅식’이라 비판하는 이유는 입찰 방식이 비공개이기 때문이다. 경쟁사 요기요의 경우 공개 입찰 경매 방식이다. 어떤 방식이 업주의 과도 경쟁을 막는 방식인지는 이견이 분분하다. 이 같은 갈등은 지난해 12월 벌어졌던 논쟁의 연장선상에 있다. 당시 중기중앙회는 2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8%가 배달 앱 업체에게 불공정거래 행위를 겪었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를 업무방해와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 이후 지난 8월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대표가 직접 나서 광고주 현황 광고비 광고효율 등 이른바 영업 비밀까지 공개하며 “일각의 광고비 과다 주장은 도를 넘어섰다”고 반박한 바 있다. 당시 배민 측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한 지역 당 실제 평균 낙찰가는 10만8000원 수준이다. 한 업주가 여러 곳에 낙찰 받는 것을 고려하면 슈퍼리스트는 1인당 평균 75만원 그 밖의 상품의 경우 경우 1인당 평균 13만원을 지출한다. 배민 측은 평균 광고 효율은 30배 슈퍼리스트는 17배라고 분석했다. 연합회 “배민 네이버 자회사 의혹” vs 배민 “연합회 지도부 도덕성이나 챙겨” 양 측의 갈등은 각종 의혹을 제기하는 등 비방전으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네이버가 최근 우아한형제들에 350억원 투자를 진행한 것 지난 4월 사외이사로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가 임명된 것을 두고 양사의 관계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성명서를 통해 “시장지배적 배달앱 뒤에서 조종하며 각종 소상공인 업종 침투에 혈안이 된 검색포털계의 거대 공룡 ‘네이버’를 막아야 한다”며 “공정거래위원회는 ‘네이버’와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논란을 명백한 조사를 통해 밝혀내라”고 밝혔다. ‘네이버가 소상공인을 교묘하게 빨아먹는 ‘빨대 기법’을 배달시장에 이식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배민 측은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의 비리 혐의를 부각했다. 최 회장이 검찰 고발을 당했던 전력을 담은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자기의 결점을 돌아보지 않고 남의 잘못만 비난하려는 ‘이단공단 以短攻短 ’이자 ‘적반하장 賊反荷杖 ’ 격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언론 보도를 통해 드러나 있듯이 부적절한 내부 권력 다툼과 제 밥그릇 챙기기 그리고 기업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을 일삼는 소상공인연합회 지도부보다 오히려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에게 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반격했다. 또 “건전한 비판에 대해 항상 열린 자세로 경청하고 언제든 합리적인 토론의 장에 나설 준비가 되어 있다”며 “근거 없는 일방적인 공격 대신 합리적 토론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우리카지노계열20171204,IT과학,뉴스1,축사하는 김용수 2차관,김용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4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 에서 축사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17.12.4 뉴스1 photo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인터넷바카라20171204,IT과학,한국경제,연이은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허가…불붙는 시장경쟁,온라인 불법유통 성기능개선 표방제품 모두 가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이달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최초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온트루잔트 의 유럽 판매 허가를 받은 데 이어 인도 바이오시밀러 업체가 처음으로 미국 식품의약국 FDA 으로부터 판매승인을 받았다. 세계 바이오시밀러 업체 간의 경쟁에 불이 붙고 있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도업체 밀란과 바이오콘이 공동개발한 유방암 치료 바이오시밀러 오기브리 가 미국 FDA로부터 판매허가를 받았다. 미국에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로 판매허가를 받은 것은 오기브리가 최초다. 셀트리온과 암젠은 지난 7월 FDA에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판매 승인을 신청했다. 판매허가가 나오기까지 통상 12 16개월이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내년 쯤 판매허가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임상시험 3상을 마쳤고 화이자는 임상시험 3상을 진행 중이다. 유럽 시장에서는 삼성바이오에피스의 허가 속도가 가장 빠르다. 회사는 이달 온트루잔트의 유럽판매 허가를 최초로 받았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11월 암젠은 올해 3월 판매 허가를 신청해놓은 상태다. 이처럼 업체들이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뛰어드는 것은 원조의약품인 허셉틴이 전 세계 판매 8위의 블록버스터 바이오 의약품이기 때문이다. 허셉틴은 다국적 제약사 로슈가 판매하는 유방암 치료제로 지난해에만 약 7조8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업체들의 허가 속도 경쟁과 함께 가격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미국 시장의 경우 물질특허 만료 기간이 남아있어 미리 판매 허가를 받더라도 출시 시기는 비슷해질 수 있다.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미국 허가 속도가 밀란보다 뒤쳐졌지만 경쟁에는 지장이 없을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 이유다. 허셉틴의 미국 물질 특허가 2019년 6월에 만료된다. 2019년 6월 전에만 판매허가를 받는다면 모두 나란히 출발선상에 서게 되는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기업들이 허셉틴의 미국 물질 특허 만료 전까지는 바이오시밀러 판매허가를 받을 것 이라며 시장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확률이 큰 만큼 각 업체들의 마케팅 가격정책 등이 중요해질 것 이라고 말했다. 일부에서는 가격 경쟁으로 인해 바이오시밀러 업체들의 수익성이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기존 복제약 시장의 모습과 닮아갈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그러나 다수의 업계 전문가들과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은 아직까지도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성장성을 높게 보고 있다. 시장이 개화 단계인 만큼 당분간 계속해서 시장이 확대될 것이란 예상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가격 경쟁 등 우려는 아직은 먼 얘기 라며 바이오시밀러는 제네릭 합성의약품 복제약 과 다르게 개발이 어려워 진입장벽도 높은데다 최근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바이오시밀러의 판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셀트리온의 혈액암 치료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 는 영국 네덜란드 등에서 원조의약품 리툭산 시장의 30%를 대체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 올 3분기 리툭산의 유럽 매출은 4억600만프랑 약 4500억원 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줄었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해 1월 유럽에 최초로 출시한 엔브렐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베네팔리는 출시 7분기 만에 원조의약품 대미 매출 비중이 16%까지 늘었다. 이달미 SK증권 연구원은 많은 제약사들이 앞다투어 바이오시밀러 개발에 투자하고 있어 이러한 경쟁심화가 바이오시밀러의 가격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우려도 존재한다 면서도 현시점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초기 시장이기 때문에 시장의 성장과 함께 기업의 실적도 같이 고성장하는 시기 라고 판단했다. 2020년까지 리툭산 란투스 아바스틴 등 약 800억달러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특허가 만료되는 만큼 시장 성장은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시장조사 업체 프로스트 설리반에 따르면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지난해43억달러를 기록했다. 연평균 성장률은 17%로 2026년 801억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클로버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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