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커텐정보

제목

손흥민이 좋아하는 축구선수

작성자
이은용준지
작성일
2020.01.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04
내용
클로버게임20171203,IT과학,디지털데일리,‘게임 서브컬처 활성화’ 넥슨 네코제 앞장,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 서브컬처 문화가 국내에서도 자리잡을까. 서브컬처는 사전적 의미로 하위문화다. 게임 속 캐릭터나 세계관 등에 팬덤이 생기는 현상을 일컫는다. 국내에선 넥슨이 게임 서브컬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넥슨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네코제 넥슨콘텐츠축제 ’를 4회째 개최 중이다. 넥슨 한국대표 박지원 이 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에서 네코제를 개최했다. 주말 이틀간 열린다. 넥슨이 게임 콘텐츠를 개방해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2차 창작물을 선보이고 판매 교류할 수 있는 행사다. 2015년 12월 넥슨아레나에서 처음 개최된 네코제는 게임 이용자 아티스트 57팀이 참가 넥슨 지식재산 IP 을 활용한 약 380종의 2차 창작물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5월엔 세종문화회관 뒤뜰 예술의정원에서 넥슨 아티스트 44팀과 예술시장 소소 작가 43팀이 선보인 다양한 작품이 전시 판매됐다. 현장에선 코스튬플레이 캐릭터분장쇼 콘서트 등 부대행사가 주목을 받았다. 작년 부산 지스타 현장에서도 개최 종합 축제로 규모를 늘렸다. 올해 네코제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전시 현장엔 ‘아티스트 상점’ ‘갤러리 엔 GALLERY N ’ 코스튬플레이존 ‘니드 포 스타일 NEED FOR STYLE ’ ‘원데이 클래스’ ‘게임부스’ 등 다섯 가지로 나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아티스트 상점’엔 84개 상품이 전시 판매된다.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사이퍼즈 등 넥슨의 유명 게임 IP를 활용한 상품들이다. 손목쿠션 머그컵 양말 텀블러 스티커 등 다양하다. ‘갤러리 엔’에선 인두화 나무젓가락 피규어 페이퍼커팅아트 픽셀피규어 등의 조형물과 일러스트 작품 14종이 전시됐다. 순수미술 작가들과도 첫 협업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그래픽 아티스트 ‘비너스 맨션’ 작가의 ‘핑크빈 PINKBEAN ’ 일러스트레이터 ‘롬’ 작가의 ‘루시드 오프 듀티 Lucid off duty ’ 등의 일러스트 작품을 볼 수 있다. 코스튬플레이를 위한 ‘니드 포 스타일’에선 45명의 아티스트가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사이퍼즈 던전앤파이터 엘소드 클로저스 마영전 트리오브세이비어 등 8개 지식재산 IP 을 활용한 복장으로 참가한다. 현장 생중계도 진행한다. 트위터에 실시간 생중계되는 MC해나 ‘네코제 둘러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장을 찾지 못한 이용자들도 간접 체험이 가능하다. 게임 음악을 편곡한 공연도 마련됐다. 네코제 기간 중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지하 1층에서 열리는 ‘네코제의 밤’에서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코스튬플레이를 볼 수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정현 넥슨 콘텐츠사업팀장은 “이용자들이 보내주고 계신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은 네코제가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로 발돋움 할 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협업 과 행사 기획 등을 통해 유저들과 꾸준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우리카지노 더킹20171205,IT과학,포모스,애드박스 모바일 RPG 그림노츠 캠페인 추가,헝그리앱은 리워드앱 애드박스에 모바일 RPG 그림노츠 의 캠페인을 추가했다.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 인플루언서 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CPA 앱이다. 이용자는 발급받은 그림노츠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사전예약이 이뤄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받는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쓰리랑게임다운로드20171204,IT과학,ZDNet Korea,커넥츠 키즈스콜레 재밌게 배우는 과학탐구도서 출시,과학 기초지식에 도움 ‘사이언스 메이커’ 선보여 지디넷코리아 백봉삼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 가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 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이언스 메이커는 국가영재원 교육과정이 반영된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이다.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을 통해 유치원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의 기초지식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중력 자석 발명 등 다양한 과학 이야기가 담긴 본책 40권 외에도 리틀 사이언스 박스 실험 놀이책 탐구보고서 8종 탐구 애니메이션 8편 키즈펜 등을 추가로 구성해 과학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관찰 및 실험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사이언스 메이커 본책은 기초탐구활동 6가지 관찰 분류 측정 예상 추리 의사소통 를 학습할 수 있는 발견 궁금 메이커 20권 다양한 과학활동과 탐사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메이커 6권 발명과 발명가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발명 메이커 6권 과학원리 탐구와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탐구 메이커 8권으로 구성됐다. 사이언스 메이커 본책을 통해 익힌 과학 지식은 리틀 사이언스 박스를 통해 직접 탐구해볼 수도 있다. 리틀 사이언스 박스는 총 31가지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자석 도르래 만화경 등 다양한 실험 도구로 구성돼 있다. 실험의 방법과 원리가 소개된 실험 놀이책과 탐구 애니메이션을 활용하면 아이가 혼자서도 쉽고 재미있게 실험놀이를 경험할 수 있다. 아이가 책과 실험을 통해 얻은 과학적 지식과 생각을 탐구보고서에 기록함으로써 정리하고 기억하는 습관도 기를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 서명지 부대표는 사이언스 메이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아이들의 과학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키즈스콜레가 만든 1% 과학 리딩 멘토링 을 반영한 제품 이라며 정해진 답을 그대로 외우는 방식을 벗어나 아이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자신만의 답을 만드는 습관을 기를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원더풀 게임 관리자 주소20171206,IT과학,뉴시스,인사말 하는 유영민 장관,서울 뉴시스 6일 경기도 과천시 관문로 정부과천청사 과기정통부 생각나눔방에서 열린 중이온가속기 어떡할래 TF 최종결과보고회 에 참석한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7.12.06. 사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photo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원더풀게임모바일20171205,IT과학,ZDNet Korea,평창올림픽 모바일 생중계 두고 업계 눈치 싸움,지상파 각 플랫폼과 협상중…1월말 결과 나올 듯 지디넷코리아 안희정 기자 지상파와 IPTV 포털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들이 평창 동계올림픽 모바일 중계권을 획득하기 위해 눈치 싸움에 돌입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림픽 중계권 협상 대표사인 SBS는 최근 모바일 IPTV를 서비스하고 있는 이동통신사 및 네이버 카카오 등 동영상 서비스 제공 업체들과 평창 동계올림픽 중계와 관련한 협상에 들어갔다. SBS는 평창동계올림픽 중계권을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로부터 구매한 후 KBS와 MBC에 재판매했다. 이로써 평창동계올림픽은 3사가 공동 중계할 예정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국민적 관심사인 대형 스포츠 행사를 많은 시청자에게 보편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어야 한다는 방송법 내 보편적 시청권 은 TV에만 해당되기 때문에 IPTV나 동영상 플랫폼 업체가 모바일 서비스를 하려면 중계권을 갖고 있는 지상파와 별도 협상을 해야 한다. 평창올림픽 홍보전시관에 만들어진 조형물 업계에서는 스포츠 경기도 TV보다는 모바일 시청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동계올림픽경기도 모바일 IPTV나 포털 등이 주요 시청 수단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먼저 지상파는 다양한 동영상 상품을 구성하고 협상에 나섰다. 상품 구성은 모바일 실시간과 클립 영상 다시보기 VOD 로 돼 있다. 이번엔 VR 영상도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평창에서 개최돼 시차가 없기 때문에 실시간 상품 판매가 협상의 핵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두 달 정도 협상 기간이 남은 만큼 계약 조건과 재전송료 관련해 사업자들간의 눈치싸움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리우올림픽 때는 SK브로드밴드 측이 가장 먼저 지상파와 협상을 완료한 바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IPTV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자사 OTT 플랫폼 옥수수 에서 리우올림픽 실시간 중계와 VOD를 제공했다. 이어 KT와 LG유플러스도 올림픽 시작 전 협상을 완료해 실시간 서비스와 VOD를 제공한 바 있다. 업계에서는 옥수수에 대한 투자 의지가 확고한 SK브로드밴드 측이 이번에도 가장 먼저 협상을 완료하고 가입자 몰이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림픽 개최에 임박해서 협상하기 보다는 미리 협상을 끝내고 홍보에 나설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털과 푹TV 티빙 아프리카TV 곰TV 등도 지상파 측과 협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스포츠 시청 패턴이 TV에서 모바일로 넘어오면서 동계올림픽도 모바일로 보는 시청자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며 지상파에서 제시하는 전송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만큼 결국 생중계 협상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했다. 지상파 관계자는 IPTV 및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들과 협상중이며 1월 말 정도 협상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고 내다봤다.
img
느그두 손절 안함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