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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버게임20171207,IT과학,한국경제,평창조직위가 피겨퀸 김연아 응원 영상에 제동 건 이유는,12월 07일 18 22 모바일한경 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모바일한경 기사 더보기 자료 사진. 이정호 IT과학부 기자 국내 1위 이동통신 사업자인 SK텔레콤이 이달 초부터 SBS를 통해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씨 27 를 내세운 평창올림픽 응원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습니다. 김씨가 바이애슬론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영상 말미에는 ‘대한민국 동계스포츠를 응원합니다’ ‘씨유 인 평창 See you in PyeongChang’이란 메시지와 SK텔레콤의 상호 자막이 이어집니다. 하지만 조만간 공중파 방송이나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이 영상을 만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가 지난 4일과 6일 두차례에 걸쳐 SK텔레콤측에 이 영상이 대회 공식후원사의 독점적 마케팅 권리를 침해한 불법 앰부시 마케팅 영상이라며 방영 중단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 앰부시 ambush·매복 마케팅은 공식 후원사가 아닌 업체들이 간접적으로 자사 광고나 판촉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공식 후원사만 사용할 수 있는 올림픽 관련 명칭이나 로고 대신 ‘도전’ ‘승리’ 등 일반 명사를 활용한 응원 마케팅이 대표적입니다. SK텔레콤은 이번 평창올림픽의 공식 후원사가 아닙니다. 조직위측은 SK텔레콤의 김연아 마케팅 영상의 불법 요인으로 크게 두가지를 문제 삼고 있습니다. 첫째 ‘2018 평창’ 등 조직위가 상표권 등록을 해놓은 문구를 사용해 저작권법 위반이라는 점 둘째 영상에 쓰인 ‘씨유 인 평창’이란 메시지가 SK텔레콤의 기업브랜드 홍보 메시지인 ‘씨유 투모로우’와 유사한데다 영상 말미에 SK텔레콤이란 자막이 나와 평창올림픽을 회사 홍보와 직접 연계했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SK텔레콤은 이에 대해 “방송사들이 공익적인 취지로 기획한 캠페인 영상에 협찬했을 뿐”이라며 “캠페인 말미 회사 로고를 노출한 것도 방송법에 규정된 협찬고지 규칙에 따른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사실 앰부시 마케팅의 불법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은 모호합니다. 예컨대 ‘2018 평창’이란 단어에 대해 공식 후원사의 독점적 사용을 보장할 것인가에 대해선 법적 논란이 일 수 있습니다. 조직위 역시 이번 SK텔레콤의 마케팅 영상에 대해 ‘명확한 불법 행위’라고 규정하지 않고 ‘불법 소지가 있다’는 식으로 설명했습니다. 통신 업계에선 국내 1 2위 통신사인 SK텔레콤과 KT의 마케팅 신경전이 이번 앰부시 마케팅 논란에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옵니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 통신분야 공식 파트너입니다. 평창올림픽에 대비해 방송·통신망에 수백억원을 투자한 KT 입장에선 SK텔레콤의 ‘김연아 마케팅’이 올림픽 무임승차로 보일 수 밖에 없을 겁니다. KT는 2002 한·일 월드컵에서 SK텔레콤의 앰부시 마케팅에 ‘한방’ 크게 얻어맞은 뼈아픈 경험도 갖고 있습니다. 당시 KT가 대한축구협회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자 SK텔레콤은 재빨리 국가대표 축구팀 공식 응원단인 ‘붉은 악마’와 후원 계약을 맺었습니다. ‘Be the reds 비더레즈 ’ 메시지와 ‘오 필승 코리아’라는 응원곡이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SK텔레콤이 공식 후원사인 KT보다 더 큰 마케팅 효과를 얻었다는 평가도 나왔습니다. 5G 5세대 통신 기술 경쟁을 벌이는 SK텔레콤과 KT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평창올림픽은 방송·통신 분야 첨단 기술력을 뽐낼 최고의 홍보 무대가 될 전망입니다. 두 경쟁사의 마케팅 경쟁이 ‘ICT 강국’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끝 dolph hankyung.com 모바일한경은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예스카지노 쿠폰20171204,IT과학,ZDNet Korea,벨럭 귀찮은 여행가방 대신 옮겨드려요,태국서 공항·호텔 등에 가방 직배송 서비스 지디넷코리아 김윤희 기자 숙소에 짐을 맡기면서 여행을 시작하고 마지막 날에는 여행 가방과 함께 여러 관광지를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도 점차 사라질 전망이다. 이를 전담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벤처창업페스티벌 에 지난 2일 참여한 벨럭은 태국 방콕에 위치한 여행가방 배송 서비스다. 방콕 시내에서 공항 또는 그 반대로 가방을 여행객 대신 배송해준다. 기내물이나 수화물 골프백이나 서핑보드 TV 등이 주요 배송 품목이다. 시파비취 탐롱와라폰 벨럭 공동대표는 서비스를 운영해온 지난 2년간 분실 건수가 단 한 건도 없었다 며 서비스 품질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왼쪽부터 벨럭 신지수 해외 마케팅팀장 시파비취 탐롱와라폰 벨럭 공동대표 시티 능짬농 벨럭 공동대표. 벨럭은 현재 중국 대만 홍콩 한국 태국 등의 여행사 호텔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벨럭의 신지수 해외마케팅팀장은 내년 하반기부터 푸켓 등 태국 내 도시로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 이라며 한국의 경우 하나투어 태국 여행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는 몽키트래블 등의 여행사와 협업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벨럭은 현재 2만 명 수준인 이용자를 내년까지 8만 명으로 확대하는 게 목표다. 시티 능짬농 공동대표는 아직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이 서비스가 낯설게 다가오겠지만 막상 서비스의 존재를 인식하고 직접 이용해보면 매우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며 여행객의 편리함을 최우선으로 추구하는 유용한 서비스로 성장하겠다 고 강조했다.안전카지노사이트20171201,경제,매일경제,인사이드 핀테크 플랫폼 비즈니스 韓핀테크 규제 속 기회될 것,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가 인사이드 핀테크 컨퍼런스에서 오프닝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한국의 규제 환경은 핀테크의 플랫폼 비즈니스 플레이어들에게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는 1일 경기 일산 소재 킨텍스에서 열린 인사이드 핀테크 2017 컨퍼런스 엑스포 에서 오프닝 기조연설을 통해 이같이 강조했다. 이날 기조연설은 한국형 핀테크의 진화 그리고 데일리금융그룹 를 주제로 진행됐다. 신 대표는 먼저 핀테크 기업을 인에이블러 기존 금융 프론티어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고도화하는 기술 디스럽터 기존의 금융을 대체하고자 하는 플레이어 플랫폼 금융서비스와 고객의 접점을 높여주는 서비스 패러더임 체인저 금융기관의 틀을 무너뜨리는 플레이어 의 4가지로 분류했다. 핀테크 산업 분류 자료제공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이어 각 분야에서 한국의 핀테크 산업의 현 위치를 진단했다. 신 대표는 한국의 인에이블러는 금융환경의 고도화에 힘입어 다양한 비대면 실험을 할 수 있다 며 패러다임 체인저 역시 가상화폐에 대한 후행적인 관심을 중심으로 주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반면 신 대표는 디스럽터 분야에 대해서는 조금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그는 애석하게도 한국에서는 기존 금융사의 라이센스 비즈니스를 뺏어올 수 없는 데다 규제도 많아 디스럽터에게는 좋지 않은 환경 이라며 핀테크 플레이어 중 디스럽터라면 굉장한 리스크를 부담하게 된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데일리금융그룹에서는 P2P금융과 로보어드바이저가 가능성이 있는 디스럽터라고 보고 있다 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신 대표는 한국의 금융환경에서 플랫폼 비즈니스가 일종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대표는 비금융사가 금융사와의 접점 역할을 해야하는데 한국은 이를 수행하지 않는다 며 규제에 막혀 도전조차 못하고 있다 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신 대표는 하지만 금융소비자를 정확히 이해해 개인화 에 집중한 금융 플랫폼이 나온다면 플랫폼 비즈니스는 승산이 있다 며 단순 금융상품 큐레이션을 넘어 리발란싱하는 플레이어가 나오기 좋은 환경을 한국의 규제가 만들어 줬다 고 강조했다. 최근 패러다임 체인저로 부각되고 있는 가상화폐에 대해서 신 대표는 가상폐가 현재 가격에 중심이 쏠려 있는데 가격이 안정되면 중심축이 이동할 것 같다 며 오히려 가격이 안정되지 않은 것이 발전의 방향을 제약하고 있다 고 말했다. 신승현 대표는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 전 영역에서 실무경험을 두루 쌓았으며 톰슨로이터가 선정하는 베스트 애널리스트에서 아시아 금융업종 전체 1위를 3년 연속 기록한 바 있는 디지털 트랜스폼 전문가다. 한편 인사이드 핀테크 2017 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날까지 2일 동안 킨텍스 2전시장 6홀에서 열린다. 올해의 경우 국내 기업은 현대페이 다이아몬드 스폰서 써트온 플래티넘 스폰서 코인네스트 골드 스폰서 오라클 실버 스폰서 가 참가한다. 주요 해외 참가사로는 지브렐 네트워크 Jibrel Network 스텔라 Stellar 비티씨닷컴 BTC.com 셀프키 SelfKey 등 세계 정상급 블록체인 기업이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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