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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모모랜드 리더 혜빈 레전드

작성자
우용성종진
작성일
2020.01.22
첨부파일0
추천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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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192
내용
바둑이고수되기20171205,IT과학,머니S,카카오톡 선물하기 7년 만에 누적 거래액 1조원 돌파,본문 이미지 영역 자료제공 카카오 5일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간 누적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지 7년만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선물의 의미와 목적에 맞는 특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의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결제 방법을 갖춰 사용하기 편리한 장점이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올해에만 약 1700만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은 전체 사용자의 80%에 달한다. 특히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수능 크리스마스 설날 추석 등 특별한 날에는 거래액이 눈에 띄게 늘었다. 현재 4000여대의 파트너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 상품을 판매 중이며 카카오 측은 선물을 고르는 편의성과 추천·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손동익 카카오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데일리안,이베이코리아 ‘2017 대한민국 CSR 필름 페스티벌’ 장관상 수상,한 소방관이 출동 전에 이베이코리아가 전달한 제설기로 소방서 앞 도로 제설 작업을 하는 강원소방본부 지원 영상 중 한 장면.ⓒ이베이코리아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지난달 30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CSR 필름 페스티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CSR 필름 페스티벌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영상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2012년에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최대 오픈마켓 사이트인 G마켓과 옥션의 많은 회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지원 대상으로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을 선정하고 소방관 연간 지원 프로젝트인 ‘HERE HERO 영웅 여기에 ’를 전개하고 있다. 소방 활동의 본질인 ‘출동’에 도움이 되도록 상대적으로 환경이 열악한 지방 소재 소방서의 소방공무원 대기 공간 환경 개선에 나선 것이다. 이를 위해 이베이코리아는 소방 지원 사상 최대 금액인 연간 10억원을 G마켓 옥션 회원참여형 기금인 후원쇼핑과 나눔쇼핑 기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CSR 필름 페스티벌에는 연간 프로젝트로 진행된 소방관 지원 활동 가운데 강원 경남소방본부에 지원한 과정을 담은 영상이 출품됐다. 강원소방본부 지원 영상은 눈이 많은 강원 지역의 특성 상 소방도로 제설작업 때문에 출동 전 이미 지쳐버리는 강원도 소방관들에게 제설기 신발건조기 세탁기 등을 제공하는 과정을 담았다. 경남소방본부 지원 영상은 산악 지역에서 직접 발로 뛰어 구조 요청자를 찾아야 하는 소방관들의 구조 작업을 돕기 위해 열화상카메라가 달린 드론을 지원하게 된 과정을 그렸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부사장은 “소방관 근무 환경에 대하여 널리 알리는 한편 소방관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원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전국민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숨은 영웅인 소방관들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토토사이트 에스뱅크20171201,경제,문화일보,대형마트 휴업해도 전통시장 안찾는데… 규제만 강화,소비자 60.9% 하루전 쇼핑 등 전통시장 가는 경우 8.7%불과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에 소비자의 60.9%는 하루 전날 쇼핑을 하거나 멀어도 문을 여는 다른 대형마트를 찾고 겨우 8.7%가량만 전통시장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도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은 경쟁 관계가 아닌 보완관계인 것으로 파악됐다. 1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 SSM 의무휴업에 따른 효과성 분석과 정책방안 연구’를 보면 전국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형마트·SSM 의무휴업일에 다른 곳에서 쇼핑하지 않고 의무휴업일을 피해 하루 전이나 하루 후에 쇼핑한다는 응답자는 54.5%로 집계됐다. 의무휴업일 당일 다른 곳에서 구매한다는 소비자 45.5% 중에서도 13.9%는 영업하는 다른 대형마트를 찾았다. 동네 슈퍼마켓을 이용하는 비중이 49.2%로 가장 높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한다는 응답은 19.2% 동네 전문 소매점은 15.5%에 그쳤다. 이를 전체로 환산하면 의무휴업일에 대형마트 이용을 고집하는 소비자가 약 60.9%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자는 8.7%에 그쳤다. 보고서는 “의무휴업일에도 소비자들이 쉬지 않는 다른 지역 대형마트를 찾고 있다”며 “동네슈퍼 경쟁력 제고 등의 대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서용구 숙명여대 교수와 조춘한 경기과학기술대 교수가 지난 5∼8월 국내 대형카드사 가맹점과 사용자에 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유통 규제 효과를 분석한 결과에서도 대형마트 이용 고객 중 60% 이상이 당일 반경 1㎞ 이내의 다른 점포를 이용했다. 휴일 규제 이후 슈퍼마켓 편의점 음식점의 성장률은 떨어졌다. 보고서는 “대형마트는 고객을 유입하는 효과가 있는 앵커 스토어 anchor store 역할을 하고 이 혜택을 전통시장이 본다”며 “의무휴업일이 장기화할수록 대형마트뿐 아니라 다른 업종의 성장률이 둔화된다”고 지적했다. 업계 관계자는 “해외 선진국은 유통규제를 푸는데 우리만 추세에 역행하며 규제 강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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