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4,IT과학,연합뉴스,구글·페북 디지털광고 싹쓸이…글로벌시장 84% 장악,구글코리아 페이스북 제공 서울 연합뉴스 문정식 기자 구글과 페이스북이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을 사실상 과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4일 보도했다. 다국적 광고회사 WPP의 계열사인 그룹M은 올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집행되는 디지털 광고비를 1천억 달러 약 109조 원 로 추산하고 두 회사가 이 가운데 84%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했다. 그룹M에 따르면 글로벌 광고 시장의 성장은 대부분 디지털 플랫폼에서 이뤄지고 있고 구글과 페이스북이 이를 주도하면서 전통적 매체들과 다른 온라인 매체들의 몫은 줄어들고 있는 형국이다. 그룹M 관계자는 보도 매체들은 광고비의 극히 일부만 챙기고 있다 면서 구글과 페이스북 두 회사가 다른 디지털 플랫폼과 매체들의 몫을 대거 빼앗아가고 있다 고 설명했다. 그룹M은 TV광고비는 올해 0.4% 내년에 2.2% 성장하는 반면에 디지털 광고비는 각각 11.5%와 11.3%가 늘어나면서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캘리포니아 구글플렉스 픽사베이 제공 이와 함께 디지털 광고비가 올 연말에는 영국과 독일을 포함한 17개 광고시장에서 전통적 TV매체들에 집행되는 광고비를 추월할 것으로 내다봤다. 애덤 스미스 그룹M 미래부장은 구글과 페이스북의 시장 과점은 문제 거리가 돼가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경쟁이 문제를 해결해줄 것이며 가장 유력한 경쟁자는 아마존으로 본다 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막대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데다 많은 고객이 이를 일종의 상품 검색 엔진으로 삼고 있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무시 못 할 존재다. 이 회사가 미국프로풋볼 NFL 스트리밍 중계권 계약을 맺은 것도 눈여겨봐야 할 움직임이다.
라이브바카라20171205,IT과학,이데일리,내년 원년 접고 펴는 폴더블폰..누가 먼저 주름 잡나,삼성전자 이르면 내년말 첫선 애플 LGD 태스크포스 구성 中화웨이 등 시장 선점 물밑 경쟁 삼성디스플레이 폴더블 OLED 시안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내년이 폴더블 접는 스마트폰의 원년이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제조사 간 물밑 신경전이 한창이다. 3일 현지시간 안드로이드 헤드라인 등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선보일 폴더블폰 ‘갤럭시X 가칭 ’에 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갤럭시S8 아이폰X 등에 쓰이고 있는 OLED는 유리 디스플레이다. 유리 소재로도 접는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기는 하지만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것이 더 원활하게 휘어진다. 이 매체는 “삼성전자는 이미 종이처럼 완전히 접힐 수 있는 형태의 플라스틱 디스플레이 패널을 개발해 왔다”고 언급했다. 폴더블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에 OLED 소재 채택이 점차 확대되면서 ‘다음 단계 혁신’으로 꼽히는 제품이다. 지난 2013년 삼성전자가 휘어진 액정의 ‘갤럭시라운드’ LG전자가 액정이 살짝 굽혀지는 ‘G플렉스’를 출시한 바 있지만 엄밀히 폴더블폰은 아니었다. 폴더블폰은 완전히 액정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제품을 가리킨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사용성 면에서도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화면 크기는 최근 5 6인치대가 대세가 될 정도로 대형화되고 있지만 동시에 제품 사이즈도 지나치게 커지고 있다는 게 딜레마. 베젤 테두리 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화면은 키우면서 사이즈 증가를 최소화하고 있지만 화면 사이즈를 키우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접는 스마트폰은 디스플레이를 지금보다 더 크게 하면서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방식인 것이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가장 앞선 행보를 보이고 있는 회사다. 지난 9월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폴더블 스마트폰을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넘어야 할 장벽이 있는데 그 부분을 극복하고 있다”며 “현재 걸림돌인 몇 가지 문제점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을 때 제품을 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갤럭시X은 이르면 내년 말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모바일에 일찌감치 적용해 왔기 때문에 제조사 중 이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애플도 LG와 손잡고 접히는 아이폰을 개발 중이다. 애플은 2020년 출시를 목표로 LG디스플레이와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하는 태스크포스를 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에는 미국 특허청에 잇달아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 특허를 출원하면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스마트폰 3위 중국 화웨이도 실제 작동하는 폴더블 스마트폰 샘플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처드 유 화웨이 최고경영자 CEO 는 최근 “시장에서 성공하는 제품이 되기 위해서는 더 나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이 필요하다” 일부 중국 업체들이 폴더블폰을 이미 내놓기는 했다. 지난 7월 중국 레노버는 폴더블 형태의 태블릿PC ‘폴리오’ 시제품을 선보였다. 반으로 접었을 때 5.5 7.8 인치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지만 디스플레이를 펼치면 일반 태블릿 크기로 사용할 수 있다. 중국 ZTE는 최근 ‘액슨 M’ 판매를 개시했는데 5.2인치 크기 디스플레이 두 개를 내장해 펼치면 화면을 넓게 쓸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제조력과 브랜드력으로 봤을 때 중소 중국업체들보다 삼성 애플 등이 이 시장을 개화시킨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현존 최고 수준의 스마트폰 제조력과 막대한 투자역량을 갖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은 스마트폰 휴대성과 편리성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내일의 혁신”이라며 “이르면 내년 말에나 구체화되겠지만 주요 제조사들의 물밑 경쟁이 한창”이라고 전했다.
몰디브바둑이20171207,IT과학,ZDNet Korea,넷기어 CES 2018에서 ‘혁신상’ 4개 수상,무선 IP카메라 ‘알로 프로2’ 및 ‘알로 시큐리티 라이트’ 등 지디넷코리아 이은정 기자 넷기어는 무선 시큐리티 IP카메라 시큐리티 라이트 스마트폰으로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하는 인사이트™ 앱 솔루션 등 총 4가지 신제품이 미국 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에서 선정한 CES 2018 ‘혁신상’ Innovation Award 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100% 무선 방식으로 작동하는 와이어 프리 Wire Free 시큐리티 IP카메라 알로® 프로2 Arlo Pro 2 제품과 무선으로 작동하는 LED 라이트 알로® 시큐리티 라이트 제품이다. 또한 5G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모바일 핫스팟 라우터 모델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에서 모든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하는 인사이트 앱 솔루션이 ‘혁신상’의 영예를 안았다. 넷기어 알로® 프로 2 무선 시큐리티 IP카메라는 넷기어 알로® 프로의 차세대 버전으로 1080p HD급 고품질의 영상을 지원하고 무선으로 작동해 실내·외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다. 어떤 날씨에도 작동이 가능하며 충전식 배터리가 적용됐다. 양방향 오디오 지원 110 데시벨 사이렌 나이트 비젼 고급 모션 탐지 기능 다양한 경고 기능 등도 지원한다. 또 넷기어 알로® 시큐리티 라이트는 와이어 프리 무선 방식으로 작동하며 정원 현관 골목 차고지 등 실내외에 설치 가능하다. 알로® 앱을 통해서 라이트의 색깔과 패턴을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원격지에 있더라도 전원을 스케줄에 따라 조종할 수 있다. 기존 알로 시큐리티 IP카메라와 같이 아마존의 ‘알렉사’ 음성 인식 서비스를 통해 목소리로 전원을 제어할 수도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LTE 모바일 핫스팟 라우터는 미국 최초의 5G까지 지원이 가능한 모바일 핫스팟 라우터이다. 최대 1Gpbs의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 속도를 지원하고 최대 20대의 와이파이 장비와 동시 접속이 가능하다. 24시간 배터리 수명과 전원 콘센트 없이도 스마트폰 혹은 소형 포터블 USB 장비를 통해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이 밖에 CES 2018 ‘혁신상’을 받은 넷기어 인사이트™ 앱은 넷기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클라우드 개념 통합 네트워크 관리 솔루션으로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쉽게 자신의 네트워크에 있는 무선 액세스포인트 스위칭 허브 스토리지 등을 원격지에서 설정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이다. 넷기어코리아 온라인사업부 주진화 팀장은 “넷기어 인사이트™ 앱은 이미 지난달에 국내에 정식 출시를 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며 내년 초에는 이번 ‘CES 2018 혁신상’을 받은 알로 프로 2 등을 국내에 정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배터리게임20171206,IT과학,아이뉴스24,보안은 비용 신수정 KT전무 보안으로 비용 혁신,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흔히 보안은 투자보다는 비용으로 여겨져 왔다. 기업 투자 순위에서 보안이 뒤로 밀리는 이유다. 그런 가운데 기술과 비즈니스는 자꾸 변하고 새로운 위협이 계속 나오면서 보안 조직이나 최고정보보호책임자 CISO 는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하며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그렇다면 보안 조직 CISO의 역할은 어떻게 변해야 할까. 신수정 KT 전무는 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제21회 해킹방지워크샵 에서 기조연설에 나서 지금까지 보안이 리스크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가치를 줘야 한다 고 주장했다. 신 전무는 SK인포섹 대표 출신으로 KT CISO를 거쳐 현재 최고기술책임자 CIO 를 역임하고 있는 보안 전문가다. 그는 그 일례로 보안이 비용 혁신에 기여할 수 있다 며 보안을 하다보면 방대한 자산이나 네트워크 서비스를 합리화할 수 있기 때문 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그는 보안이 가치를 줄 수 있는 다른 사례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서비스 보안 비즈니스 창출 등을 제시했다. 신 전무는 사용자경험 UX 은 개선하면서 백엔드 보안은 강하게 하는 서비스 보안으로 차별화를 줄 수 있고 내부에서 쌓은 보안 노하우를 솔루션이나 서비스에 넣어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요약하면 보안으로 혁신하라 는 의미로 들린다. 사용성 usability 을 해치지 않는 보안은 새로운 전략 과제이기도 하다. 보안을 위해 사용성을 희생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이다. 그는 지금은 사용성이 사업 경쟁력 이라며 애드 온 Add on 이 아닌 임베디드 EMbedded 백엔드 Back end 보안을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또 뚫릴 수 있음을 인정하고 회복력 resilience 을 갖추고 임직원의 자발성을 유도하는 일이 필요하다 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신 전무는 여전히 기본 Basic 은 중요하다 며 현장 중심 운영·분석 중심 리스크 중심을 3대 원칙으로 꼽았다. 이어 보안 시스템의 역할은 50% 이하로 대부분 보안시스템이 문제가 아니라 제대로 운영하고 분석하지 않아서 문제 라며 또한 모든 물고기를 잡을 수 없는 만큼 리스크를 측정하고 계산하는 문화가 발달돼 있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안전카지노사이트20171207,IT과학,한국경제,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기아타이거즈 양현종 선수 수상,전예진 기자 조아제약 대표 조성환 조성배 은 6일 서울 더 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17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에서 기아의 양현종 선수에게 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양 선수는 올해 한국 프로야구 사상 최초로 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 MVP 를 석권하며 기아타이거즈의 우승을 견인했다. 토종 선수로는 22년 만에 선발 20승 고지를 밟았으며 다승 공동 1위를 비롯해 한국시리즈에서의 완벽한 투구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의 영예의 대상 수상에는 김상현 2009년 이대호 2010년 윤석민 2011년 박병호 2012 2013년 서건창 2014년 김현수 2015년 최형우 2016년 등 걸출한 스타플레이어들이 수상했다. 최고투수상에는 장원준 두산베어스 최고타자상 최정 SK와이버스 최고구원투수상 손승락 롯데자이언츠 신인상 이정후 넥센히어로즈 등 총 17개 부문별 시상이 이뤄졌다. 특히 그라운드 안팎에서 가장 활력 넘쳤던 선수에게 주는 조아바이톤상과 헤포스상은 LG트윈스의 박용택 선수와 두산베어스의 박건우 선수에게 각각 돌아갔다.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며 한국 프로야구의 위상을 알린 류현진 선수 LA 다저스 와 올해 현역 생활을 마감한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 前 삼성라이온즈 에게는 특별상이 수여됐다. 조성배 조아제약 대표이사는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을 통해 야구라는 스포츠가 온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데 미약한 힘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야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09년부터 9년째 거행된 ‘조아제약 프로야구 대상’ 시상식은 조아제약과 일간스포츠가 공동으로 제정한 프로 및 아마 야구인의 축제로 프로야구 시즌 동안 뛰어난 성적을 기록한 선수를 선정해 대상 수상자 1명을 비롯 각 부문별 우수선수를 선정하는 행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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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조국·빌비야·발렌티노스 이어
GK 김호준·윤석영 등 계약만료
개막 앞서 치열한 영입전쟁 예고
K리그 `돌풍의 주역'에서 2020년 경자년(庚子年), `태풍의 눈'으로 떠오른 강원FC가 새 시즌을 앞두고 12명의 선수들과 결별했다.
강원FC는 1일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맏형 정조국과 외국인 용병 빌비야, 발렌티노스 등을 언급하며“강원FC에서 함께할 수 있어 행복했다. 그간 보여준 헌신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멋진 모습을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강원FC는 지난해 정규리그가 끝난 지난달, 공격수 정조국과 빌비야, 수비수 발렌티노스 등 3명과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상호 합의했었다. 이후 이날 공개된 명단에는 강원FC의 최후방을 지키던 베테랑 수문장 김호준을 중심으로 이민수, 이승규, 이재관, 최우재, 최치원, 김재헌, 서명원, 윤석영 등 9명으로 총 12명의 선수가 2019년을 끝으로 계약이 만료돼 2020시즌 강원FC에서 볼수 없게 됐다.
미드필더가 상당수를 차지했고 공격수와 수비수, 골키퍼까지 골고루 팀 전력에서 빠지면서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치열한 영입전쟁을 예고했다.
이들의 빈자리는 K리그에서 `대어'로 손꼽히는 선수들이 시시각각 강원행을 위해 리스트 물망에 오르내리고 있어 2020시즌 스쿼드 보강을 위한 리빌딩 작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강원FC 관계자는 “2020시즌 리그 개막을 앞두고 선수 영입과 관련해 언론 등을 통해 특정 인물들이 거론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구단과 계약서에 최종 사인한 선수는 없다”며 “팀의 조직력과 포지션별 역량을 극대화시킬 선수들을 심사숙고해 영입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원기자 ji1@kw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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