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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7,IT과학,파이낸셜뉴스,정연훈 NHN페이코 대표 페이코 결제 콘텐츠포털 변신,앱으로 쇼핑관련 정보 제공.. 내년이 성패 분수령 될것 페이코는 단순 결제 플랫폼이 아니라 결제와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쓸만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종의 결제 관련 콘텐츠 포털이 될 것이다. 7일 파이낸셜뉴스와 만난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 사진 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의 향후 진화방향을 이처럼 밝혔다. 단순 결제 서비스를 넘어 결제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포털이 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을 확대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페이코 애플리케이션 앱 에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정 대표는 내년이 페이코 서비스의 성패를 가르는 분수령이될 것이라며 가맹점 확보와 함께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페이코 앱에서 쇼핑정보나 맛집정보 해외제품 구매 정보 등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겠다는 것이다. 정 대표는 페이코가 제공하는 정보는 어떤 포털보다 신뢰도 높은 정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확보된 결제 데이터를 활용한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이다. 맛집 정보의 경우 가장 결제가 많이 발생한 음식점이 맛집으로 선정되는 방식이다. 개인별 격차가 있겠지만 결국 결제가 많이 발생한 음식점이 맛집이 될 확률이 높다는 것이 정 대표의 설명이다. 정 대표는 가맹점 확대를 위해 멤버십 관리 서비스 식권 서비스 등도 시작했다. 대형 유통점이 아닌 작은 음식점에서도 페이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요 기업들과 식권 서비스를 추진하는 것이다. 특정 기업에 식권 서비스를 제공하면 자연스럽게 주변의 작은 음식점들을 페이코 가맹점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 정 대표의 설명이다 이처럼 정 대표가 가맹점 수 확대에 주력하는 것은 결제가 가능한 곳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확보되는 결제 데이터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그는 이 데이터를 통해 페이코를 맞춤형 광고 플랫폼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도 가지고 있다. 이용자들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하면 어떤 상품을 주목하고 있는지 예측할 수 있다. 이는 보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정 대표는 본격적인 광고 수익모델을 도입하기 위해 최근 광고플랫폼 기업 인크로스를 인수하기도 했다. 그는 페이코를 통한 콘텐츠 제공 빅데이터를 통한 광고 등이 도입되는 내년이 페이코의 분수령이 될 것 이라며 내년부터 더 진화할 페이코를 기대해달라 고 강조했다. 사실 한게임이라는 게임포털로 성장한 NHN엔터테인먼트가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를 발표했을때 많은 사람들이 의구심을 나타냈다. 하지만 올해 4월 NHN엔터의 자회사로 NHN페이코가 분사하면서 반전 드라마를 쓰고있다. 반전드라마의 방점은 삼성페이가 찍었다. 오프라인 간편결제의 선두주자인 삼성페이와의 제휴로 페이코는 단숨에 가장 주목받는 간편결제 서비스가 됐다. 페이코가 미운오리새끼 에서 백조 로 등극한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NHN엔터가 간편결제 페이코를 선보였을때 데이터 분석 전문가인 이준호 의장이 페이코를 또다른 네이버로 만드는 작업에 돌입한 것이 아니냐는 의견들이 많았다 며 최근 페이코의 행보는 결제 데이터 분야의 네이버를 목표로 진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고 전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뉴시스,삼양그룹 초등학생 대상 식사매너교실 개최,서울 뉴시스 김동현 기자 삼양그룹의 계열사 ㈜삼양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친환경 샐러드 및 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 가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 세븐스프링스는 목동 41타워점에서 인근 지역의 초등학생 27명을 초청해 식사 예절을 가르치는 세븐스프링스와 함께 하는 식사매너교실 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삼양사 식자재마케팅팀 소속 양식 쉐프인 정윤호 쉐프와 저녁 식사를 함께 하며 동 서양의 기초적인 식사 예절을 배웠다. 정윤호 쉐프는 올바른 식기류 사용법을 비롯해 학교 가정 등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식사할 때의 주의점 등을 지도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초등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세븐스프링스의 다양한 음식을 즐기면서 공공예절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식사매너교실을 마련했다 고 말했다.배터리게임20171201,IT과학,미디어오늘,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뉴스 동영상은,선정적·폭력적 주제 뉴스 동영상 조회수 TOP 30 영상 중 14개 미디어오늘 김지숙 기자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20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관련기사 언론사 유튜브 전쟁 ‘탈 포털’ 꿈꾼다 조회수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에서 가장 많은 동영상이 오른 매체는 JTBC 7개 였다. CBS의 ‘NocutV’와 채널 A의 ‘채널A 뉴스’ ‘OhmynewsTV’ 등이 각각 3개로 뒤를 이었다. 눈에 띄는 점은 이른바 ‘잘 나가는’ 콘텐츠들의 주요 주제가 성매매·성관계 등 성 이슈와 조폭이 언급되거나 패싸움을 벌였다는 등의 잔혹·폭력 이슈였다는 사실이다. 상위 30개 동영상의 주제 중 성 관련 이슈를 다룬 동영상은 1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4개였다. 언론사 유튜브 채널 19개의 전체 동영상 조회수 상위 10개 목록. 지난 22일 23일 한국 주요 언론사 유튜브 뉴스 채널 19개의 조회수 1 10순위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누리꾼들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주제를 내세운 가벼운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고 있었다. 디자인 이우림 기자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2위인 민중의소리 동영상 “ 2차 대선후보 TV토론 이정희 ‘세금냈냐’ 질문에…”의 조회수가 870만회인 점을 고려하면 압도적인 차이다. 뉴스타파의 이 보도 영상은 지난해 12월 구글코리아가 발표한 ‘국내 사용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상 TOP10’에서도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같은 경향성은 범위를 넓혀 조회수 상위 200개 동영상 목록을 살펴봐도 뚜렷했다. 190개 중 성 관련 동영상은 20개 잔혹·폭력 관련 동영상은 16개였다. 여기에 연예 관련이 15개 일반 사건·사고 관련은 8개로 이들이 전체 주제 중 31%에 달했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언론사들이 실제 방송이나 공식 홈페이지에 올릴 때보다 유튜브에서 제목을 더 자극적으로 쓰는 경우도 있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 있는 JTBC의 “얇게 썬 대패삼겹살...알면 못먹는 충격적 비밀”이라는 동영상의 공식 홈페이지상 제목은 “대패삼겹살 왜 얇게 썰었나 했더니...”였다. TV조선의 “키 크게 해준다며 여중생 바지 벗기고…”라는 동영상도 실제 제목은 “ 성장치료 한다며 여중생 수차례 성추행한 한의사 징역 1년”이었다. 조회수 상위 30개 목록에는 없었지만 상위 200개 목록에서는 2014년 세월호 참사를 다룬 동영상이 19건 포함돼 성 관련 주제 다음으로 수가 많았다. 이를 통해 세월호 참사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시청자의 반응을 가장 적극적으로 이끌어낸 콘텐츠 분야는 정치로 나타났다. 전체 언론사 200개 콘텐츠를 댓글 수가 많은 순으로 정렬해 상위 30개 콘텐츠 목록을 추출한 결과 정치 분야 콘텐츠가 14개로 30% 이상이었다. 다음으로는 사회 문화 분야 콘텐츠가 뒤를 이었다. 시청자들이 다른 분야보다 정치적인 사안에 더 활발하게 의견을 표출한다고 볼 수 있는 결과다. 지난해 7월 뉴스타파가 보도한 “삼성 이건희 성매매 의혹… 그룹 차원 개입 ” 영상은 조회수가 약 1200만 회에 달해 전체 뉴스 동영상 중 조회수 1위였다. 사진 뉴스타파 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짧은 동영상 위주로 유통되는 페이스북과 달리 유튜브에서는 비교적 긴 동영상도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조회수 상위 200개 중 동영상의 길이를 5분 미만의 짧은 동영상과 5분 이상 30분 이상 1시간 이상의 비교적 긴 동영상으로 나눠서 봤을 때 짧은 동영상의 비중이 높았지만 71% 5분 이상 동영상도 29%로 비중이 작지 않았다. 특히 1시간 이상의 긴 동영상도 14개나 됐다. 이중 대부분이 ‘김어준의 파파이스’ ‘김어준의 KFC’ 등 방송인 김어준씨가 진행하는 콘텐츠 영상이었다. 덧붙여 TV로 방송된 뉴스 리포트를 단순히 잘라 올린 것 41% 보다는 리포트와 현장 영상을 재구성·편집한 클립이나 페이스북·유튜브 등 모바일 플랫폼 전용으로 제작한 동영상 59% 이 상위 200개 순위에 더 많이 포함됐다. 조사 대상이었던 20개 언론사 채널 중 10개 언론사가 TV 뉴스 리포트를 제작하는 방송사임을 감안하면 비교적 큰 비율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발간된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한국은 경성뉴스보다 연성뉴스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은 이용자 비율이 40%로 조사 대상 36개국 중 4위였다. 일주일간 시청 경험을 물었을 때에도 5분 미만의 짧은를 이용했다는 응답이 66%에 달했다. 뉴스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소비 습관이 이번 미디어오늘의 언론사 유튜브 랭크에도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정윤식 SBS 뉴미디어부 기자는 “페이스북은 본인의 실명이 나오니 조금 더 멋있는 걸 공유하고 추천하고 싶은 매커니즘이 있다면 유튜브는 완전 익명”이라며 “훨씬 더 노골적이고 흥미 위주의 영상을 소비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서정호 YTN 모바일프로젝트 팀장은 “페이스북은 하나의 뉴스 플랫폼으로 인지되지만 유튜브 자체가 뉴스 소비에는 적합하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지적했다.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에 따르면 응답자의 61%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답했지만 그 중 단 22%만이 뉴스를 본다고 밝혔다. 미디어오늘은 대표적 신문·방송·대안언론사 유튜브 채널 20개를 선정해 구독자와 누적 조회수를 체크하고 이들이 올린 동영상을 조회수 순으로 정렬한 뒤 상위 10개 동영상의 업로드 날짜 조회수 분야 대주제 소주제 길이 좋아요·싫어요·댓글 개수 정보를 수집했다. 소주제의 구분은 동영상의 제목과 실제 내용을 고려해 판단했다. 이렇게 모은 200건의 동영상을 다시 조회수 순으로 정렬해 한국 언론사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 상위 30개 동영상 목록을 추출했다. 단 ‘GObalnews’의 경우 12월1일 조사했다.모바일 바둑이 환전20171201,IT과학,블로터,2017년 3분기 스마트폰 시장 삼성 1위…샤오미 80% 성장,2017년 3분기 스마트폰 제조사의 성적표가 나왔다. 글로벌 시장 1위를 견고하게 지키고 있는 삼성전자의 성과와 아태지역에서 샤오미의 약진이 눈에 띈다. 사진 삼성전자 뉴스룸 글로벌 IT 자문기관 가트너는 스마트폰 전세계 판매량이 2017년 3분기 3억8300만대로 2016년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은 스마트폰 점유율 1위 자리를 꾸준히 지켰고 애플 화웨이 오포 샤오미가 뒤를 이었다. 특히 삼성은 두 자릿수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샤오미는 중저가폰 시장을 공략해 두각을 나타냈다. 샤오미 중저가폰 전략으로 ‘80% 성장’ 2017년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이끈 것은 신흥 아태지역과 북미지역이었다. 신흥 아태지역의 스마트폰 판매량은 15% 증가했고 북미지역은 11.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시장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신흥국은 스마트폰 제조사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인구 수는 많으나 스마트폰 사용 인구는 적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 때문이다. 이번 분기 80%의 놀라운 성장세를 보인 샤오미 역시 자국 브랜드간 경쟁이 치열한 중국 시장보다 인도 중남미 러시아에서의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크게 성장할 수 있었다. 애플의 매출은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중국에서의 성장세를 회복했고 인도를 포함한 많은 신흥국에서도 큰 매출을 보인 덕분이다. 프리미엄폰보다 중저가 모델이 각광받는 신흥국에서는 아이폰5S 등 구형 모델이 주로 판매되고 있다. 안술 굽타 가트너 책임연구원은 삼성과 화웨이 모두 샤오미 비보와 함께 신흥 아태지역의 활발한 수요로 자국 시장을 넘어 시장 범위를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수요 높은 북미서 삼성 두 자릿수 성장 이끌어 반대로 서부 유럽 및 북미지역에서는 상위 5개 브랜드들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수요가 3분기의 스마트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삼성전자의 2017년 3분기 스마트폰 판매량은 19.3% 증가했다. 2015년 4분기 이후 처음으로 두 자릿수 성장에 성공한 것이다. 안술 굽타는 “새로운 디자인의 갤럭시 S8 S8플러스 노트8로 인해 삼성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면서 “북미지역에서는 삼성이 새로운 주력 상품으로 3분기 전체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고 말했다. 표 1. 2017년 3분기 업체별 전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단위 천 대 업체명 2017년 3분기 판매량 2017년 3분기 시장점유율 % 2016년 3분기 판매량 2016년 3분기 시장점유율 % 삼성 85 605.3 22.3 71 733.5 19.3 애플 45 441.9 11.9 43 000.7 11.6 화웨이 36 501.8 9.5 32 489.5 8.7 오포 29 449.2 7.7 24 590.8 6.6 샤오미 26 853.2 7.0 14 926.1 4.0 기타 159 552.1 41.6 185 501.5 49.8 총계 383 403.5 100.0 372 242.0 100.0 출처 가트너 2017년 11월 표 2. 2017년 3 분기 지역별 스마트폰 판매량 단위 천 대 업체명 2017년 3분기 판매량 2017년 3분기 시장 점유율 % 2017년 2분기 판매량 2017년 2분기 시장 점유율 % 대중화 경제권 107 129.0 27.9 120 343.9 32.3 신흥 아태지역 81 549.0 21.3 70 927.8 19.1 북 아메리카 47 511.3 12.4 42 722.9 11.5 서부 유럽 36 019.8 9.4 32 900.7 8.8 라틴 아메리카 33 553.5 8.8 31 162.0 8.4 기타 77 640.9 20.2 74184.7 19.9 총계 383 403.5 100.0 372 242.0 100.0 출처 가트너 2017년 11월 한편 안술 굽타는 “2017년 3분기 말 애플의 새로운 주요 아이폰이 출시됨에 따라 스마트폰 구매가 2017년 4분기로 지연됐다”면서 “블랙 프라이데이나 사이버 먼데이에 주목할 만한 주문량이 발생하고 있어 스마트폰 판매량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의 예측에 따르면 2017년 스마트폰 판매량은 15억7천만개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김인경 기자 shippo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다음토토사이트20171206,IT과학,아이뉴스24,인터뷰출범 1년 한국블록체인학회 블록체인 붐 기대,아이뉴스24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비트코인 기반 기술로 주목받은 블록체인 이 최근 산업의 화두로 떠올랐다.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유통 근간이 되는 기술로 이 탓에 처음엔 암호화폐 블록체인 이라 여길 정도로 기술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 그러나 이제는 데이터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네트워크 사용자에게 내용을 분산·기록함으로써 정보의 위·변조를 막고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차세대 보안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블록체인 확산 뒤에는 이제 출범 1년을 맞은 한국블록체인학회 역할도 적지 않았다. 인호 고려대 컴퓨터학과 교수는 지난해 11월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 연구와 토론을 위해 이 같은 학회를 결성했다. 지난달 24일로 출범 1년을 맞은 한국블록체인 초대 학회장을 맡은 인호 교수를 만나 지난 1년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봤다. 인호 교수는 지난 1년은 블록체인을 알리는 데 힘썼던 한 해 였다며 앞으로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활발히 정보를 전달하는 등 블록체인 활성화에 힘쓰겠다 고 활동 계획을 밝혔다. 향후 1년 전문교육 등 블록체인 활성화 기여 그간 학회는 블록체인을 주제로 12회에 걸쳐 무료 오픈 세미나를 열고 암호화폐를 통한 자금조달 ICO·Initial Coin Offering 관련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블록체인 바로 알리기에 힘썼다. 지난 6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비영리법인으로 사단법인 등록을 마치고 최근까지 학술·교류 활동을 이끌었다. 지난달 24일 창립 1주년을 기념 워크숍도 가졌다. 워크숍에선 잉보 웨버 호주 블록체인 전용 연구센터 CSIRO s Data61 연구과학자가 연사로 나서 호주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기도 했다. 인호 교수는 20년 전 국내에 인터넷 붐이 일어났듯 블록체인 기반으로 많은 산업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며 블록체인이 산업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알리고 정보 비대칭성에 따른 ICO 사기를 막기 위해 정보 전달에 더욱 힘쓸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학회는 내년 초 최고경영자 중심의 아카데미와 실무 엔지니어 중심의 아카데미를 진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이 어떻게 해당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지 최고경영자에게 알리고 개발자 등 실무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블록체인 시장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목표다. 아울러 무분별한 ICO와 묻지마식 투자를 막기 위해 관련 기준을 마련 제시할 계획이다. 인호 교수는 ICO는 유망한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는 새로운 메커니즘 이라면서도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해 ICO 사기와 묻지마식 투자가 계속되고 있다 며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어 현재 가짜와 진짜를 구분하고 걸러낼 수 있는 망이 없는데 전문성과 공신력을 지닌 학회에서 암호화폐를 평가하고 ICO를 추진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 등을 제공하고자 한다 며 건전한 투자를 유도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또 올해는 시범 사업 위주로 블록체인 사업이 진행됐지만 향후 실제 서비스 론칭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블록체인 관련 법·규제를 개선하고 블록체인 연구개발 R D 로드맵 등을 제시하는 등 마중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스포츠토토 분석 와이즈토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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