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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춘설이 내리던 날 풍경

작성자
유훈우용서
작성일
2020.01.2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58
내용
20171206,IT과학,뉴스1,중이온가속기 활용분야 협력을 위해,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가운데 이 6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정부과천청사에서 문창범 중이온과학연구협의회장 왼쪽 정순찬 중이온가속기사업단장과 중이온가속기 활용분야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17.12.6 뉴스1 photo 평창2018 관련 뉴스·포토 보기 네이버메인에 ‘뉴스1채널’ 설정하기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온라인 바카라 조작20171204,IT과학,전자신문,페이스북 개발자 커뮤니티 디벨로퍼 서클 한국 공식 출범,페이스북 디벨로퍼 서클 로고 사진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스북은 커뮤니티를 통해 개발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디벨로퍼 서클 Developer Circles 을 한국에서 정식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디벨로퍼 서클은 페이스북 플랫폼 기반 개발을 주제로 개발자가 공동 학습하거나 토론하는 커뮤니티 조성을 돕고자 마련된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올해 4월 열린 페이스북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F8 에서 처음 소개됐다. 페이스북은 한국 개발자와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도구 tool 을 제공하는 등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에 관심을 기울여왔다. 이번 한국 디벨로퍼 서클 출범으로 확장된 프로그램 기반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출범식은 29일 페이스북코리아에서 열렸다. 100여명 개발자가 커뮤니티 운영 방향과 활동 계획을 논의했다. 개발 고객 관계 구축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디벨로퍼 서클에서 논의되는 모든 주제는 참여 개발자들이 자발적으로 선정한다. 디벨로퍼 서클은 커뮤니티를 이끄는 리드 역할 개발자를 중심으로 형성된다. 각 서클 리드는 멤버 요구사항 관심사 우선순위 등을 고려한 주제를 선정한다. 멤버는 지역 기반 페이스북 그룹 오프라인 행사 등에 참석 지식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한다. 최신 기술과 페이스북 개발 도구에 대한 이해도를 함께 높이는 등 개발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 크리스틴 치아 페이스북 아시아 태평양 플랫폼 파트너십 총괄은 “페이스북은 개발자들이 스스로 형성한 커뮤니티에서 시작해 회사로 성장했다”며 “한국에서도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해 활발한 개발자 생태계가 구축되도록 디벨로퍼 서클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몰디브바둑이 먹튀20171207,IT과학,디지털타임스,콘텐츠 예산 4% 감소… 육성의지 실종 도마,게임·VR·문화기술 산업 등 4차산업혁명 경쟁력 예산 줄어 콘텐츠산업 정책과 반대방향 청년들의 창의적 일자리 창출 진흥비전 담은 종합계획 발표 내년 문체부 예산 7.7% 감소 디지털타임스 김수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의 내년도 예산이 올해보다 7.7%나 줄어든 5조2578억원으로 확정됐다. 이 중 콘텐츠 부문은 게임산업 가상현실 문화기술 기반 조성 관련 사업 예산이 쪼그라들고 산하 기관 지원 예산이 줄면서 올해보다 약 4% 감소한 7430억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7일 문체부는 2018년도 부처 예산 현황을 이같이 발표했다. 이번 문체부 콘텐츠 부문 예산 편성에서 눈에 띄는 점은 게임산업 가상현실 VR 문화기술 CT 산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산업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원과 투자가 이뤄져야 하는 부문의 예산이 크게 줄어든 점이다. 실제로 게임산업 예산은 올해 641억7300만원에서 내년 554억6400만원으로 13.6%가 감소했다. 또 올해 155억5000만원이 배정됐던 가상현실 부문은 내년 119억원으로 23.5%나 줄었다. 가상 VR ·증강현실 AR 혼합현실 MR 3차원 그래픽 등 문화콘텐츠의 활용도를 넓힐 수 있는 융복합기술을 의미하는 문화기술 기반 조성사업에는 59억2000만원이 편성됐다. 이는 올해보다 20% 쪼그라든 수치다. 산하 기관 지원 예산도 줄었다. 문체부의 콘텐츠 정책 실무를 총괄하는 산하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사업을 지원하는 예산으로는 220억5600만원이 편성됐다. 올해보다 8.8% 줄었다. 자체등급분류제 확대 시행이라는 과제를 수행해야 하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예산은 올해보다 7.1% 줄어든 88억8100만원에 그쳤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콘텐츠 산업 육성·지원에 대한 정부의 의지가 도마에 오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콘텐츠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융복합 기술이라는 날개를 달고 그 가치가 증대할 수 있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기에도 적합한 분야라 정부가 미래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 며 하지만 정부는 오히려 예산을 줄이는 등 콘텐츠를 소외시키고 있다.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가는 모습 이라고 지적했다. 이 같은 업계 우려에 대해 도종환 장관은 업계의 우려가 현실화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물로 오는 13일 콘텐츠 산업 진흥 비전을 담은 콘텐츠 종합계획을 발표할 예정 이라며 청년들의 창의적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콘텐츠라는 점에 주목해 정책 방향을 만들어가는 중이다 고 말했다. 한편 콘텐츠 분야는 신규사업으로는 문화콘텐츠기업 이차보전 사업 시행에 20억원이 편성됐다. 콘텐츠기업이 대출할 때 문체부가 금리의 2%를 대신 갚아주는 것으로 문체부는 지원 대상 기업을 연 매출 10억원 이상 20억원 미만 10억원 미만 기업으로 분류하고 기업당 대출한도를 3억 5억원으로 해 내년 300여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 문화산업 완성보증 사업 문화콘텐츠 국제협력·수출기반 조성 사업을 증액 각각 100억원 231억원을 편성했다.바둑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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