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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00대 스타트업, 한국서 나왔다면 절반이

작성자
하현훈지용
작성일
2020.01.3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2
내용
바둑이게임주소20171201,경제,연합뉴스,현대차 11월 판매 10%↓…그랜저·코나 호조에 내수는 13%↑,현대차 CG 연합뉴스TV 제공 수출 14% 줄어…코나 4개월 연속 소형SUV 1위 기아 11월 판매 15%↓…쏘렌토 등 인기에 내수는 0.2%↑ 서울 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현대·기아자동차의 판매량이 10월에 이어 11월에도 1년 전보다 뒷걸음쳤다. 내수 시장에서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수출의 경우 여전히 현대차가 14% 기아차가 18% 정도 모자랐다. 1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 11월 국내외 시장에서 모두 42만2천940대를 판매했다. 이는 작년 11월 판매량 47만2천15대 보다 10.4% 적은 것이다. 내수 6만3천895대 는 작년 동월보다 12.8% 많았지만 해외 판매 35만9천45대 가 13.6% 줄었다. 해외 현지 생산차 판매 감소율은 13.9%로 10월 6.5% 의 두 배에 이르렀다. 사드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갈등 등에 따른 중국 시장 고전이 이어지는 것으로 해석된다. 다만 30 40%에 이르던 상반기 해외 생산차 판매 감소율과 비교하면 뚜렷하게 상황이 나아졌다. 사진은 2018년형 그랜저 현대자동차 제공 연합뉴스 자료사진 현대차의 올해 누적 1 11월 판매량 409만6천332대 은 전년 동기대비 6.1% 적었다. 내수 시장에서는 그랜저 1만181대 가 다시 월 1만대 판매 추이를 회복했고 쏘나타 하이브리드 652대 와 아반떼도 각 7천459대 7천183대 팔리며 성장을 주도했다.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 의 경우 G80 3천758대 G70 1천591대 EQ900 938대 등 모두 6천287대가 판매됐다. 판매 개시 3개월만에 G70의 계약 건수는 1천500대를 넘어섰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 SUV 코나 4천324대 는 8월 이후 4개월 연속 소형SUV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와 쏘나타 투싼을 비롯한 주력 차종들이 판매 호조를 보여 전년 동월보다 판매가 늘었다 며 남은 한 달간 주력 차종 판촉 활동을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겠다 고 말했다. 현대차 코나 현대자동차 제공 연합뉴스 자료사진 수출시장에 대해서는 불확실한 대외변수로 어려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며 시장별로 다양한 전략을 수립 수익성 개선과 판매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기아차의 11월 판매량 25만9천643대 도 1년 전보다 14.7% 감소했다. 내수 4만9천27대 는 0.2% 늘었지만 수출 21만616대 이 17.6% 줄었다. 특히 내수 시장에서 지난 7월 출시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 모델의 경우 작년 11월보다 27% 많은 8천107대가 팔려 8월 이후 4개월 연속 기아차 월간 최다 판매 모델로 기록됐다. 친환경 SUV 니로 3천602대 의 작년 동월대비 증가율도 89.5%에 이르렀다.원더풀게임20171201,경제,연합뉴스,특징주 줄기세포관련주 정부 규제 완화에 급등,서울 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차바이오텍 등 줄기세포 관련주들이 정부 정책 기대감에 강세를 펼치고 있다. 1일 오전 코스닥시장에서 차바이오텍은 가격제한폭까지 오른 1만8천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디포스트도 22.38% 오른 10만5천원을 나타냈다. 정부는 전날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개최한 제2차 규제혁파를 위한 현장대화 에서 신산업 규제 혁파와 규제샌드박스 추진 방향 을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그동안 제한적으로 허용하던 배아줄기세포연구와 유전자가위 연구범위를 선진국과 같은 수준으로의 허용범위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생명윤리 규제를 혁파하기로 했다. 배아줄기세포연구는 현재 20개 희귀·난치질환으로 질환 범위가 제한돼 있으나 선진국과 같은 수준으로 허용범위 확대를 검토할 방침이다. 차바이오텍은 2000년 줄기세포 연구소를 설립해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인터넷바카라20171201,IT과학,머니S,SNS 문제없나 자유롭게 말하는 능력 키워라,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자 30억명시대. 짧은 문장과 사진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SNS가 우리 삶에 스며들었다. 비슷한 관심을 지닌 사람이 모여 정보를 나누는 파급력은 경험을 나누는 공유경제 매커니즘으로 발전했다. 물론 부작용도 심각하다. 거짓 정보가 난무하고 불법 마케팅도 성행한다. 머니S 는 SNS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조명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짚어봤다. 또 전문가에게 올바른 SNS문화를 만드는 방법을 들어봤다. 편집자주 하루종일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 사람들. 노모포비아 노 모바일 포비아·No mobile phone phobia 가 늘고 있다. SNS로 일상을 공유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들은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있어도 SNS에 게시물을 올리느라 바쁘다. 전형적인 ‘SNS중독’ 증상이다. 중독현상은 마약이나 알코올처럼 물질에 집착하는 증상에서 특정 행동에 빠지는 행위중독으로 번지는 추세다. 사용자가 통제력을 잃고 금단현상 등 부작용을 걱정하면서도 특정행위를 끊지 못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사회문제로 지목되는 마약 음란물중독에서 보일 법한 행동이 SNS에서 나타난 이유는 무엇일까. 나쁜 정보에 더 솔깃한 현상 ‘위험해’ 곽금주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는 현대인이 SNS에 열광하는 현상에 대해 “인간이 정보를 전달하려는 욕구가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했다. 원시시대 사람들이 먹고살기 위해 정보를 수집했다면 현대인은 정신적 충족과 사회관계망 구축을 위해 정보를 전달한다는 해석이다. 곽 교수는 “문명이 발전하면서 정보의 범위도 넓어졌지만 여전히 인간의 정보전달 욕구는 크다”며 “‘이 산에 가면 더 많은 과일을 딸 수 있다’에서 ‘올겨울 패션트렌드는 롱패딩이다’로 바뀌었을 뿐 남들보다 하나라도 더 많은 정보를 아는 쾌감을 가지려는 것은 본능”이라고 진단했다. 문제는 SNS가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부정적인 정보가 집약된 ‘대화의 장’으로 전락한 점이다. SNS의 정보전달속도와 파급력은 그 어떤 매체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져 수많은 SNS 사용자를 불안감에 빠트린다. 본문 이미지 영역 곽금주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사진제공 곽금주 교수 “인간은 좋은 정보보다 나쁜 정보 전달에 몰두합니다. 부정적인 정보를 전달해 나와 주변 사람이 안 좋은 상황에서 벗어나길 바라는 일종의 대처학습 효과죠. SNS는 이 같은 현상이 극대화된 것입니다. 나와 전혀 상관없는 사람에게도 정보를 알려야 한다는 사명감이 생기고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려고 노력하기 보다 전달하는 데 힘쓰는 거죠.” 곽 교수는 사람이 소문을 전달하는 심리를 알아보는 실험에서 ‘나쁜 소문이 좋은 소문보다 4배 더 빠르게 확산된다’는 결과를 도출했다. 성인 200명을 두 집단으로 나눠 ‘어느 연예인이 자살했다’는 부정적인 소문과 ‘그 연예인이 좋은 일을 했다’는 긍정적인 소문을 퍼트린 결과 부정적인 소문은 80% 이상 퍼진 반면 좋은 소문은 10%도 전달되지 않았다. “나쁜 소문을 들은 실험자는 다른 공간에 있는 사람에게 문자메시지까지 보내는 적극성을 보였어요. 인간은 다른 사람과 공감하려는 본능이 있는데 부정적인 정보전달로 집단성을 가지려는 욕구가 더 큰 거죠. 많은 사람이 대화하는 SNS에서 자극적이고 부정적인 정보가 훨씬 더 많이 퍼지는 이유도 같은 맥락입니다.” 솔직하게 말하기 유년기부터 학습 필요 SNS중독은 현대인의 심각한 문제로 지목된다. 정보의 심각성을 파악하기 어려운 사람이나 정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청소년에게 심각한 부작용을 안겨줘서다. SNS에선 자신의 이야기는 물론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쉽게 폭로하고 일시적인 충동으로 세간을 집중시킬 만한 사진과 영상이 공개되기 일쑤다. 그동안 입밖에 꺼내지 않았던 비밀을 공개하면 SNS에서 많은 사람이 공감할 것이란 기대에서다. 일부 SNS는 익명으로 아이디를 만들 수 있어 무분별한 폭로 효과를 더 키운다. “SNS의 충격적인 정보는 사용자의 심리가 불안할 때 종종 드러납니다. 익명을 이용해 평소 꽁꽁 담아둔 정보를 오픈하는 거죠. 이 같은 행위는 피해를 당했거나 불합리한 일을 지적할 때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잘못된 정보전달로 상대방이 불행해지고 많은 사람이 이 정보가 사실이라고 믿게 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요.” 올바른 SNS문화를 만들기 위해선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먼저 SNS 사용자부터 달라져야 한다. 인간관계는 말 외에도 표정과 행동 등을 통해 상대방을 이해하면서 출발한다. 짧은 텍스트나 사진 영상을 통한 단편적인 소통 보다 오랜 시간 관계를 맺고 정보를 나누는 오프라인 사회관계로 관심을 돌리자. 자신이 SNS중독인지 돌아보는 작업도 필요하다. SNS 자체가 결코 위험한 매체는 아니지만 담배나 술처럼 중독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 학생들은 공개적인 자리에서 발표하는 것은 어려워하지만 리포트에선 완벽하게 자기주장을 펼칩니다. 유년기부터 자유롭게 말하는 경험을 쌓으면 이 같은 아이러니한 상황도 줄어들겠죠. 지적을 두려워하지 않는 여유까지 생기면 자유롭게 소통하는 능력이 생겨 올바른 SNS 사용이 가능해질 겁니다.” 곽 교수는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SNS의 사용이 매우 편리해졌지만 개인의 윤리성·위험성을 인지하는 능력은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잘못된 SNS 사용으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제도를 마련하고 사용자에게 경각심을 심어주는 정화작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나도 SNS 증독일까 SNS중독자의 특징은 심리가 급격히 변하는 것이다. 아래 6가지 심리변화를 겪고 있으면 SNS중독을 의심해 봐야 한다. 기분변화 SNS를 할 때 매우 즐겁다. 내 주장을 반박하는 글에는 화가 나지만 공감하는 글을 읽으면 언제 그랬냐 듯이 기분이 좋아진다. 집착 밤사이 놓친 정보는 없는지 아침부터 SNS를 꼼꼼히 확인한다. 하루에 수십개의 게시물을 올려야 만족스럽다. 내성 더 재미있고 자극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데 에너지를 쏟는다. 금단 SNS를 중단하면 외롭다. 현실에서도 혼자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든다. 갈등 SNS 이웃과 의견이 충돌하면 학습이나 업무능률이 떨어진다. 현실에서도 타인과의 갈등으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긴다. 재발 어쩌다 잠깐 SNS를 중단하기도 하지만 금세 빠져든다. SNS를 탈퇴했다가 재가입한 ID가 많다. ☞ 본 기사는 머니S 제516호 2017년 11월29일 12월5일 에 실린 기사입니다.모바일바둑이20171201,IT과학,파이낸셜뉴스,삼성·코웨이·넥슨… 국내 기업도 AWS 클라우드 대열 동참,라스베이거스 미국 서영준 기자 아마존웹서비스 AWS 를 통해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데 안 쓸 이유가 없다. 국내 기업들도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인 AWS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정 사업부문에 편중된 것이 아니라 삼성전자 코웨이 넥슨 등 다양한 사업군의 기업들이 AWS를 활용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11월 30일 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리고 있는 AWS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AWS 리인벤트 AWS re Invent 2017 에서 국내 기업들이 4만여명에 달하는 전세계 클라우드 전문가들에게 AWS 클라우드 도입 사례를 공유하는 별도의 세션을 진행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11월 23일 현지시간 부터 진행된 아마존웹서비스 AWS 의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 AWS re Invent 2017 행사장에 관객들이 가득 차 있다. 먼저 삼성전자는 AWS를 활용한 사물인터넷 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 내 마이크로서비스 구축 사례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서비스는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부터 운영까지 각 단계를 수직 모듈화한 소프트웨어 인프라다. 발표자로 나선 삼성전자 정성권 무선사업부 서비스개발팀 수석은 삼성전자는 갤럭시의 데이터도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이관시켰다 며 AWS와 협업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시스템 효율화를 이뤄낼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코웨이는 AWS 글로벌 고객사들과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코웨이는 해외 법인의 전사적 자원관리 ERP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있다. 여기다 주력 제품인 공기청정기와 정수기에 아마존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AI 플랫폼인 알렉사를 연동시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해선 코웨이 사장은 새로운 혁신 기술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가 진화한다는 것을 감안해 AWS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협력 범위를 넓혀 나갈 것 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대표 게임사인 넥슨도 컨퍼런스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내년 1월 선보일 모바일게임 야생의 땅 듀랑고 개발 인프라로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적은 인원으로도 모바일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어 큰 효과를 보고 있다는 것이 넥슨 측의 설명이다. 넥슨 변수민 듀랑고팀 서버 개발자는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다면 현재보다 3 4배의 개발자들이 바닥에서부터 인프라를 만들어야 했다 며 AWS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었다 고 했다. AWS 관계자는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어떤 크기의 데이터도 모두 처리할 수 있다 며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앞으로도 지원해 나가겠다 고 했다.스포츠토토 분석20171204,IT과학,디지털데일리,행안부 연말까지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 촉구,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행정안전부 장관 김부겸 는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단체와 회원사가 올해 연말까지 개인정보 보호 조치를 자체 점검하고 정비할 것을 4일 촉구했다. 이는 지난 10월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에 맞춰 개인정보 수집·제공 동의서를 정비하는 한편 자율점검 수행 회원사에 대한 현장 상담 컨설팅 을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 결과 개인정보 암호화 등 취약부분에 대한 개선조치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정비할 사항은 개인정보 암호화 공개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회원사 내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현행화다. 개인정보 암호화는 사용자가 암호화대상 항목을 입력한 후 전송구간에서 암호화 누락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저장된 항목이 암호화됐는지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을 사용했는지 등을 점검한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는 중요한 내용에 대해 글씨를 크고 굵게 하는 등 명확하게 표시해 알아보기 쉬워야한다. 이를 위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기준 해설서 암호화 개인정보 처리방침 작성 예시를 제공해서 쉽게 정비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장영환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조치를 통해 민간 기업에서 자율적인 개인정보 보호조치를 하면서 보호활동의 품질을 높이고 개인정보를 다루는 기업에 대한 투명성 책임성과 주체성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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